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셀프세차 프로처럼 차를 씻고 말리는 방법!

by kogoza 2020. 8. 11.
반응형

자동차 외관에 가장 큰 장점을 제공하는 유지 관리는 단순히 정기적인 세척을 통한 청소입니다.

세차에는 다양한 기본 도구와 세부 용품이 필요합니다. 이 기사는 올바른 제품과 차량 손상을 방지하기 위해 가장 잘 사용하는 방법을 식별합니다.

일상적인 세차 정의

세차는 자동차의 외부 표면에 묻은 먼지와 도로 막을 제거하는 과정입니다.

그것은 좋은 호스 그 이상을 의미합니다! 고급 워시 미트를 사용하여 세차 비누로 문질러 야합니다 .

당신은 당신의 차를 씻고 말리는 가장 좋은 방법을 배울 것입니다. 몇 가지 간단한 지침을 따르면 잘 진행될 것입니다.

적절한 세차 중요성

자동차 외부 마감에 대한 대부분의 손상은 잘못된 세차 제품이나 방법을 사용하여 스스로 유발됩니다.

워터스팟 자국, 미세한 스크래치 및  페인트에 대해 이야기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그것은 시간이 지남에 따라 모든 색상과 광택이 페인트에서 빨려 나올 때까지 몇 달에 걸쳐 당신에게 기어 올라갑니다.

해결책은 무엇인가?

좋은 세차 및 건조 도구 및 적절한 세차 샴푸를 사용하여 불필요한 손상을 피하십시오.

다시 말해, 올바르게 수행하거나 전혀 수행하지 마십시오!

2 버킷 시스템 활용

많은 디테일링 애호가들은 두 통 세척 시스템을 사용합니다.

첫 번째 양동이에는 비눗물이 담겨 있고 두 번째 양동이에는 헹굼물이 담겨 있습니다. 후자는 비눗물에 덩킹하기 전에 세척 스폰지 또는 미트를 헹구는 데 사용됩니다.

이 방법에는 두 가지 실질적인 이점이 있습니다.

무엇보다 먼저 비눗물에서 먼지와 모래를 제거하여 차량에 손상을 줄 수 있습니다.

둘째, 세차 샴푸가 먼지에 반응하지 않아도 물에 다시 들어갈 수 있기 때문에 비눗물에있는 비눗물이 더 오래 지속됩니다.

절대로 뜨거운 차를 씻지 마십시오

우선 그늘에서 일하십시오.

표면이 뜨거우면 세척 및 헹굼 물이 너무 빨리 증발하여 물 얼룩이 발생할 가능성이 높아집니다.

또 다른 비결은 약간의 경사에 주차하는 것입니다. 

왜?

이렇게하면 헹굼물이 몰딩, 트림 및 오목한 부분에서 흘러 나올 수 있기 때문입니다. 먼저 중간 정도의 물로 자동차 마감재를 완전히 적셔서 헐거운 모래와 표면의 먼지를 제거하십시오.

먼저 타이어와 바퀴를 씻으십시오

차체를 먼저 씻으면 문제가 있습니다.

타이어와 바퀴 세척을 마치기 전에 물이 마르고 차를 발견합니다. 타이어와 휠에 사용한 것과 동일한 세척수를 자동차 페인트에 사용하지 마십시오 .

나를 믿어! 더러운 물을 버리고 양동이를 다시 채우십시오.

타이어, 바퀴 및 바퀴 우물 청소를위한 브러시와 스폰지가 여러 개 있습니다. 나는 포괄적 인 작업을 수행하고 좁은 장소에 들어가는 긴 핸들 브러시  정말 좋아 합니다.

하지만 여기에 가장 중요한 부분이 있습니다.

타이어와 휠을 적절하게 청소하려면 3 ~ 5 갤런 버킷, 부드러운 타이어 및 휠 스크럽 브러시, 스펀지 또는 수건, 물 호스 및 노즐, 자동차 샴푸 및  우수한 산성 스프레이 휠 클리너가 필요 합니다.

경고 : 운전 중에 여전히 뜨거운 바퀴는 청소하지 마십시오. 그들 스스로 식히십시오!

브레이크가 뜨거우면 냉수를 뿌리면 심각한 손상을 입을 수 있습니다.


이 시점에서 전체 휠 청소 프로세스를 자세히 살펴 보겠습니다.

타이어 및 휠 청소를 쉽게하기위한 단계별 팁 :

  • 한 번에 한 바퀴 만 청소하십시오.
  • 호스와 스프레이 노즐을 사용하여 강한 물로 타이어와 휠을 철저히 헹굽니다.
  • 타이어와 휠에 브레이크 먼지 나 도로 때가 많이 코팅 된 경우 휠 클리너로 분무하십시오. 세제를 최소 30 초 동안 3 분 미만 동안 담급니다.
  • 휠 브러시와 비눗물을 사용하여 휠 우물의 접근 가능한 부분도 닦으십시오. 이 작은 세부 사항은 차를 신선하고 새 것처럼 보이게합니다.
  • 타이어, 휠 및 휠웰을 철저히 헹구십시오. 물을 충분히 사용하여 휠 클리너와 비누의 흔적을 모두 제거하십시오.

한 가지 더 : 나머지 차를 씻은 후 디테일링 타월을 사용하여 타이어와 바퀴를 말리십시오.

스팟 트리트 버그, 타르, 수액 및 새 얼룩

모든 것이 순조로운 항해는 아닙니다.

페인트 및 기타 표면의 완고한 문제는 곤충 벌레 제거제 또는 사전 세척 세제가 필요할 수 있습니다. 페인트에 안전한 벌레 스폰지가 필요할 수 있습니다.

올바른 세차 샴푸를 사용하십시오

차고에 어떤 종류의 삼푸가 있습니까?

오늘날 만들어진 고품질 세차 샴푸는 페인트, 플라스틱 및 고무에 매우 부드럽습니다. 좋은 세차 샴푸는 긁힘을 방지하고 광택을 유지하는 컨디셔너에 충분한 윤활제를 제공해야합니다.

제가 추천하는 것은 컨디셔너가 내장 된 샴푸입니다.

디테일링 작업에 역효과가없는 제품을 선택하십시오. 내가 가장 좋아하는 또 다른 세차 샴푸는 캐미컬가이 입니다.

이 선택에 대한 좋은 이유가 있습니다…

그것은 좋은 비눗물 (너무 많지 않음), 좋은 윤활성, 무료 헹굼, 차를 왁스 칠한 것처럼 보이게하는 멋진 광택 효과를 포함하여 세척 샴푸에서 내가 찾는 모든 것을 갖추고 있습니다.

아, 그래, 냄새도 좋아!

자주 헹구는 것을 잊지 마십시오

차가 너무 더러울 때 자주 헹구는 것이 특히 중요합니다. 따뜻한 날에 세차하는 경우 얼룩이 생기지 않도록 차 전체를 적시십시오.

아무리 해도…

나는 최종적으로 자유롭게 흐르는 물 (호스에서 노즐을 떼어 냄)을 헹구어 물이 차에서 흘러 내 리도록합니다. 이렇게하면 건조가 훨씬 빨라집니다.

최고 품질의 워시 미트 구매

세차장 선택은 매우 중요합니다.

먼저 사용하기에 편한 것을 선택하고 몇 가지 사항도 고려하십시오.

워시 미트는 비눗물을 많이 담아 야합니다.

더 많이 담을수록 더 많은 비눗물을 차에 담을 수 있습니다. 이것은 윤활의 핵심입니다. 비눗물에 의해 생성 된 윤활은 먼지가 페인트를 긁는 것을 방지합니다.

선택한 워시 미트 또는 스펀지에 비눗물이 충분히 들어 있는지 확인하십시오. 비눗물은 긁힘을 방지합니다. 다량의 비눗물을 사용하고 세척 장갑을 자주 헹굽니다.

기본적으로 쉽게 씻을 수있는 워시 미트를 사용하세요.

먼지와 모래가 쉽게 배출되지 않으면 안전하지 않습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양털 미트 나면 셔닐로 덮인 스펀지와 같이 섬유질이 많은 세탁 도구를 좋아합니다.

안전한 세척 브러시를 차체 하부 패널에 사용할 수 있지만 도어 하단 선 위에 사용해서는 안됩니다. 이것을 기억!

우리가이 주제에 대해 이야기하는 동안 무언가에 대한 기록을 바로 세우자…

천연 바다 스펀지와 멧돼지의 헤어 브러시는 좋은 세척 도구가 아닙니다. 과거의 유물!

손에 들고있는 것이 중요하다

여기 진실 폭탄이 있습니다 : 세탁 을 위해 고급 극세사 세탁 장갑 을 사용하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

이 도구에는 청소할 표면의 먼지와 때를 내부 구조로 끌어내는 많은 미세 필라멘트가 있습니다.

합성 (평면) 스폰지와 수건은 표면에 먼지, 모래 및 때를 가두어 자동차 페인트를 긁을 수 있습니다. 극세사 워시 장갑과 패드는 훌륭합니다. 그들은 많은 비눗물을 담고 있고 부드럽습니다.

워시 버킷 솔루션

왜 내가 물통에 대한 주제가 있는지 궁금 할 것입니다.

그럼, 제가 질문을하겠습니다. 당신의 워시 미트에 묻은 모든 먼지와 그릿이 어디로 간다고 생각하십니까? 세탁물로 바로 돌아가 죠?

그것은 긁힘을 방지하기 위해 피하려는 먼지와 모래이기 때문에 문제입니다.

5 갤런 버킷의 바닥에 무엇이 있습니까? 쌓인 먼지의 양에 놀랄 것입니다!

기본적으로 표준 5 갤런 유틸리티 버킷의 바닥에 맞는 인서트입니다. 인서트 아래에 먼지를 가두어 워시 미트, 브러시 및 기타 청소 도구에서 멀리 떨어져 있습니다.

건조 팁을 알아야합니다

건조하기 전에 차를 새로 헹구고 눈에 띄는 먼지, 기름, 기름이 없어야합니다. 이 작업을 마치면 다음 과 같은 적절한 자동차 건조 방법이 있습니다.

  • 호스에서 노즐을 제거하고 중간 압력으로 물을 켭니다. 물이 표면 위로 자유롭게 흐르도록 차를 헹구십시오 (물을 직접 분사하지 마십시오). 자유롭게 흐르는 작용은 물이 흘러 내리게하여 표층수의 80 % 이상을 운반합니다. 건조 도구를 가져 오는 동안 차가 1 분 동안 물기가 마르도록 두십시오.
  • 페인트 안전 스퀴지를 가지고 있다면 먼저 창문에서 사용하십시오. 합성 섀미 가죽 또는 극세사 건조 수건으로 스퀴지를 따라갑니다.
  • 깨끗한 건조 수건이나 합성 섀미 가죽 을 사용하여 차의 나머지 부분을 말리십시오. 맨 위에서 시작하여 아래로 작업하십시오. 큰 건조 타월이나 섀미 가죽을 사용하는 경우 평평한 표면에 버리고 차 표면을 가로 질러 천천히 자신을 향해 당깁니다. 수건을 자주 흔들어 돌리십시오. 줄무늬가 생기는 것을 방지하려면 섀미 가죽이나 타월을 정사각형으로 접어 닦으십시오 .
  • 외관이 대부분 건조되면 문을 열고 잼, 문턱 및 밀봉 영역을 닦습니다. 문 아래에서 말리십시오. 그렇지 않으면 문을 닫 자마자 창틀이 다시 젖을 것입니다.
  • 테리 디테일 수건  사용 하여 타이어와 바퀴를 말리십시오. 타이어와 바퀴에 좋은 섀미 가죽이나 마른 수건을 사용하지 마십시오. 더러워 질 수 있습니다.
  • 트렁크와 후드를 열어 잼과 씰을 닦아냅니다. 엔진에서는 타이어와 휠을 말릴 때 사용한 젖은 타월을 사용하여 엔진 상단과 컴 파트먼트 표면에서 먼지와 경유를 제거합니다. 엔진을 닦은 후 더러운 수건을 세탁물에 넣으십시오. 세차 할 때까지 차에서 다시 사용하지 마십시오.

수건 건조에 관한 한마디

저에게있어 "와플 직조"건조 타월 보다 더 좋은 것은 없습니다 . 마이크로 화이버 와플 직조 건조 타월은 매우 부드럽고 흡수성이 뛰어납니다.

수건은 수건이지? 불행히도 이것은 올바르지 않습니다.

당신이 나와 같은 집에서 자랐다면 엄마는 자동차와 개 의무를 위해 오래된 목욕 타월을 차고에 버리 셨습니다. 그녀가 깨닫지 못한 것은 대부분의 목욕 타월이 두꺼운 폴리 에스터 실이 포함 된 뒷면 소재를 사용한다는 것입니다.

수건의 가장자리도 폴리 에스터 실로 꿰맨 다.

폴리 에스터의 큰 문제는 무엇입니까?

파운드는 파운드, 폴리 에스터는 강철보다 강합니다. 오래 지속되는 목욕 타월에는 좋지만 자동차 페인트에는 좋지 않습니다.

긁힌 다!

기존의 폴리 에스터와 폴리 에스터 혼방사는 자동차 페인트 마감을 쉽게 긁을 수 있습니다. 자동차의 페인트는 소용돌이 치는 엉망이 될 것입니다. 해결책은 극세사입니다!

워터 블레이드로 더 빨리 건조

페인트 안전 스퀴지는 건조를 훨씬 더 빠르게합니다. 젖은 표면에는 페인트에 안전한 스퀴지를 사용하십시오. 빠른 건조를 위해 한 번의 통과로 표면의 물을 제거하기에 충분합니다.

급하게 차를 말리고 싶다면 워터 블레이드를 사용하세요!

실리콘 T-바 WaterBlade는 신속하게 몇 스트로크와 자동차에서 물을 적어도 90 %를 제거하는 페인트 안전 스퀴지입니다. 좋은 극세사 건조 타월로 후속 조치를 취하면 절반의 시간 안에 완료됩니다.

페인트 안전 스퀴지를 사용하는 경우 조심하십시오. 블레이드와 자동차 사이에 작은 먼지 입자 하나만 있으면 미세한 스크래치가 생성됩니다.

비밀:

차를 잘 헹구고 매번 지나갈 때마다 손으로 칼날을 닦으십시오. 그것은 간단합니다. 수년 동안 문제없이 워터 블레이드를 사용해 왔습니다.

세차 및 건조 후

자동차 샴푸가 얼마나 부드러운 지 또는 마지막으로 차를 왁스 칠했을 때 운전하고 세탁하면 이전에 적용한 왁스 보호 기능이 고갈됩니다.

이런 이유로, 나는 일상적인 세차 직후에 차에 퀵 디테일 스프레이 를 사용하는 것을 좋아합니다 . 좋은 디테일링 스프레이는 "그냥 왁스 칠한"광택을 갱신하고 왁스의 수명을 연장합니다.

타이어와 외부 고무 트림도 약간의 보호 조치가 필요합니다.

고품질 보호 제로 빠르게 닦으 면 차량의 외관이 개선 될뿐만 아니라 장기적인 마모에도 지속적인 효과가 있습니다.

세탁 후 타이어 드레싱을 적용하여 고무를 보호하고 섬세한 모습을 복원하십시오.

정기적 인 세척은 차의 외관을 유지하는 데 큰 도움이됩니다. 대부분의 사람들은 새 차를 새 것처럼 보이게 할 수있는 간단하고 빠른 단계를 잊어 버립니다.

엔진, 도어 잼 및 트렁크를 닦기 위해 세차 할 때 몇 분만 더 소요됩니다. 이러한 영역을 깨끗하게 유지하면 나중에 더 큰 청소 작업을 방지 할 수 있습니다.

작업을 더 쉽고 즐겁게 만들려면 몇 가지 훌륭한 세부 도구에 투자하십시오.

해결 방법은 없습니다. 고품질의 세척 및 건조 도구가 큰 차이를 만듭니다.

세차 및 건조 요약

정기적으로 세탁하는 것은 분명히 자동차 디테일의 핵심 부분입니다. 양질의 도구와 세탁 제품을 사용하여 작업을 올바르게 수행하면 작업이 더 쉬워지고 긁힘이 방지됩니다.

자세한 내용은 세탁은 첫 번째 청소 단계 일뿐입니다. 세탁은 헐거운 먼지를 제거하지만 접착 된 오염을 제거하지는 않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