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Android 안드로이드 vs iOS 아이폰 : 어떤 모바일 OS가 가장 좋을까요?

by kogoza 2020. 8. 12.
반응형

구글 안드로이드 나 애플 iOS 가 아닌 운영체제를 실행하는 스마트 폰을 사용할 수 있지만, 그렇게 할 가능성은 극히 적다 . 좋든 싫든 현재 우리는 모바일 운영 체제 선택에있어 두개에 갇혀 있습니다. 그러나 그것이 반드시 그렇게 나쁜 것은 아닙니다. 적어도이 양방향 경쟁은 세련되고 기능이 풍부하며 기술적으로 강력한 소프트웨어로만 설명 될 수있는 것을 주도했습니다. 팬보이의 주장을 제쳐두고 우리 리뷰 (위에 표시됨)의 평점이 보여 주듯이 둘 다 매우 조정되어 어느 쪽이 더 좋은지 파악하기가 어렵습니다.

스마트 폰 OS의 대부분은 소프트웨어의 기술적 기능이나 사용자 기능을 기반으로하지 않습니다. 단순히 소셜 및 가족 서클에서 사용하는 것을 사용할 것입니다.

하드웨어 선택

 

iOS와 Android를 실행하기위한 장치 옵션 선택은 macOS 및 Windows 컴퓨터 간의 선택과 유사합니다. Apple 시스템 소프트웨어를 사용하면 최상위 계층이기는하지만 하나의 하드웨어 공급 업체 만 선택할 수 있습니다. Android 및 Windows를 사용하면 다양한 가격, 품질 및 성능 수준을 가진 수십 개의 하드웨어 제조업체 중에서 선택할 수 있습니다. Android는 오픈 소스이기 때문에 (iOS의 비공개 소스와 비교할 때) 모든 휴대폰 제조업체에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그 결과 Android 핸드셋 선택의 폭이 넓어졌습니다.

149 달러로 매우 유용한 안드로이드 폰을 구입할 수 있습니다. 예산 편집자의 선택 인 Motorola Moto e 는 훌륭한 선택입니다. 구매할 수있는 가장 저렴한 새 iPhone 인 iPhone SE 와는 대조적으로 399 달러입니다. 반면에, 당신은 실제로 어떤 아이폰보다 안드로이드 폰에 대해 훨씬 더 많은 비용을 지불 할 수 있습니다. 삼성 갤럭시 폴드 의 일부 구성 (안드로이드 플랫폼에서 사용할 수있는 다양성의 훌륭한 예)은 2,000 달러 이상에 판매됩니다. 그리고 삼성 Galaxy S20 Ultra 5G는 $ 1,599를 돌려받을 수 있습니다. 가장 비싼 Apple 핸드셋, iPhone 11 Pro Max, 비용은 512GB 스토리지에 1,449 달러입니다. 마지막 Android 전용 하드웨어 기능 : Micro SD 카드를 사용하여 일부 Android 휴대폰에 스토리지를 추가 할 수 있습니다. iPhone의 경우 원래 구입 한 저장 용량 한도에 갇혀 있습니다.

인터페이스 및 사용성

Android가 더 복잡한 설정을 제공하는 경향이 있다고 말하는 것이 여전히 타당합니다. 필요한 설정에 도달하기 위해 메뉴를 더 많이 파고 드는 경향이 있으며, 여러 개의 홈 화면이 있으며, 다양한 휴대 전화 모델 인터페이스간에 더 많은 변형이 있습니다. 아이폰 OS와 함께, 사용자를 제한하는 애플의 유명한 사랑 때문에  방법이나 고속도로, 인터페이스 레이아웃 설정보다 일관되고 단순한입니다.

예, iPhone 화면을 어느 정도 사용자 정의하여 가장 많이 청구되는 아이콘을 선택하고 오른쪽 스 와이프 화면에 나타나는 위젯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iOS 13에서는 기존의 아이콘 그리드보다 더 큰 공간에 걸쳐있는 위젯으로 홈 화면을 사용자 지정할 수 있습니다.

Android는 iOS보다 훨씬 더 많은 사용자 지정 옵션을 제공합니다. Android가 수십 개의 런처 화면 중에서 선택할 수 있다는 사실은 iOS와 비교할 수없는 사용자 정의 수준입니다.

Android가 Google에서 만든 것을 고려할 때 iOS의 검색 기능이 우수한 것이 이상해 보입니다. 특히 기기에 설치된 앱을 검색 할 때이 문제를 발견합니다. Apple은 결과를 앱, 이메일, 연락처로 멋지게 그룹화하고 App Store에 대한 링크와 함께 설치되지 않은 앱도 표시합니다.

기술 지원

새로운 무선 기술 표준은 매년 봄 새 마이그레이션처럼 나타나며, 지난 몇 년 동안 Android는 이러한 새로운 사양을 처음으로 환영했으며 거의 ​​항상 iOS 지원보다 앞섰습니다. Android는 5G 네트워크를 지원하는 최초의 제품입니다. 이전에는 무선 충전, 4G LTE 및 터치리스 음성 명령 지원으로 Apple을 능가했습니다. 그렇긴하지만 애플은 새로운 기술이 유용하고 신뢰할 수있을 때까지 기다리는 경향이 있습니다. 예를 들어 5G 서비스 와 약속 된 속도는 여전히 유비쿼터스가 아닙니다. 예, 5G에 연결되는 핸드셋을 구입할 수 있지만 연결할 5G 서비스를 찾을 수 있습니까?

Android는 또한 폴더 블 및 이중 화면 전화에 대한 지원을 추가했으며, 오픈 소스이기 때문에 Microsoft와 같은 타사는 곧 출시 될 Surface Duo 와 같은 장치를 지원하는 기능을 추가 할 수 있습니다. 두 개의 화면이있는 Android 전화는 각각 맞춤형 콘텐츠를 표시합니다. 두 화면에 걸쳐있는 단일 화면이 아니라 다시 말하지만, 이러한 기술이 항상 특히 강력하다는 것이 입증 된 것은 아니지만 (최소한 말이지 만) Android 핸드셋이이를 개척하고 있다는 것은 의심의 여지가 없습니다.

포함 된 앱

 

Apple과 Google은 모두 처음 전원을 켜는 순간부터 휴대 전화에 표시되는 다양한 스톡 앱을 제공합니다. 이메일, 웹 브라우징, 사진보기 및 편집, 오디오 재생 및 녹화, 비디오 재생, 문서 및 스프레드 시트 편집 등을위한 앱이 표시됩니다. 둘 다 원하는 경우에도 제거 할 수없는 앱을 포함하지만 두 가지 모두 스톡 앱을 타사 옵션으로 바꿀 수 있습니다. 안드로이드 측에 대한 한 가지 감독은 할 일이나 할 일 앱 이 없다는 것입니다. iOS 의 리마인더 앱은 매끄 럽습니다. 그러나 Keep 앱은 초기 설정에서 추가 다운로드로 제공되고 할 일 목록을 잘 처리하기 때문에 Google은 부분 크레딧을받습니다.

메시징 앱은 최고의 스마트 폰 활동이기 때문에 부를 가치가 있습니다. Apple은 눈부신 Memoji, Animoji, 결제, 게임 및 전체 iMessage 앱 스토어를 통해 Android보다 훨씬 앞서 있습니다. FaceTime을 사용하면 메시징 세션을 통화 또는 영상 채팅으로 빠르게 전환 할 수도 있습니다. 일부에게 더 중요한 것은 iMessage는 종단 간 암호화되지만 Android 메시지는 그렇지 않다는 것입니다. 그러나 기본 Android 메시지 앱은 표준 이모티콘, 스티커 및 결제와 함께 완벽하게 서비스 할 수 있습니다. QR 코드를 통해 페어링 된 웹 브라우저에서 사용할 수있는 기능은 훌륭합니다. 노트북이나 데스크톱 컴퓨터에서 메시지를 보내려는 iPhone 사용자는 그렇게하려면 전적으로 Apple 생태계 내에 있어야합니다.

모든 모바일 OS에 포함 된 또 다른 중요한 앱은 매핑입니다. 구글은 오랫동안 최고의지도 서비스로 인정 받았지만 애플은 지난 몇 년 동안 그 리드를 크게 줄였습니다. Google은 지역 정보에 대해 더 철저하고 최신 정보를 제공하며 전체 스트리트 뷰를 제공합니다. 개인적으로 좋아하는 점 중 하나는 자전거 경로를 제공하는 반면 Apple Maps는 운전, 도보 및 대중 교통 만 표시한다는 것입니다. Apple은 iOS 14가 마침내 이러한 결함을 해결할 것이라고 발표했습니다.

둘 다 우수한 건강 모니터링, 뉴스 및 팟 캐스트 앱을 제공하지만, 뛰어난 iMovie 로 비디오를 편집 하고 GarageBand로 음악을 만들 때 iPhone이 더 좋습니다 .

업데이트 (및 조각화)

 

iPhone을 구입하면 최소한 몇 년 동안 최신 iOS 업데이트를받을 수 있습니다. Android는 특히 Android One 이니셔티브 를 통해 업데이트가 더욱 널리 퍼지고 있다는 측면에서 나아지고 있지만이 수치에서 여전히 iOS보다 훨씬 뒤떨어져 있습니다. 2019 년 9 월에 출시 된 두 운영체제에도 불구하고 Android 10은 OS를 사용하는 기기의 8.2 %에서만 실행되는 반면 iOS는 iPhone의 81 %, 그리고 지난 4 년 동안 구매 한 기기의 92 %에서 실행됩니다. iOS 업데이트 채택은 Android보다 실제로 훨씬 더 큽니다.

보안 및 개인 정보

두 모바일 운영 체제 모두 보안과 관련하여 적절한 기록과 보호 장치가 있지만 Android는 더 개방적이므로 맬웨어가 휴대 전화에 침투하는 더 많은 벡터를 가지고 있습니다. 특히 앱은 Android에서 문제를 일으키기 쉽습니다. 특히 다른 앱 스토어에서 설치하는 경우 더욱 그렇습니다. 취약점과 공격의 보고서로, 정기적으로 발생되고 있습니다 안드로이드 헤드 라인 에만 지난 달 쇼에서 : EventBot 안드로이드 악성 코드 훔치는 귀하의 은행 세부 사항, 배경 화면 캔 충돌 일부 안드로이드 (10) 전화, 새로운 안드로이드 결함 캔 도움말 악성 코드로 가장 앱과 가지고 귀하의 데이터 , New Algorithm은 수백 개의 Android 'Creepware'앱을 발견합니다.

최근 Android 버전에서는 개인 정보 보호에 중점을 두 었으며 타사 앱 남용에 대한 여러 가지 새로운 보호 기능이 추가되었습니다. 그러나 Google의 전체 비즈니스 모델은 각 사용자에 대한 정보 수집을 중심으로 이루어지기 때문에 검색 광고 회사가 감시 또는 프로파일 링이 포함되지 않는 수익 모델을 가진 Apple과 경쟁하기가 어렵습니다. PCMag 보안 전문가 인 Max Eddy는 Google의 새로운 개인 정보 보호 계획이 Google로부터 사용자를 실제로 보호 할 것인가? 칼럼에서 Google의 개인 정보 보호와 데이터 수집 간의 긴장에 대해 썼습니다 . 이 모든 것이 개인 정보를 침해하는 앱이 iPhone에 나타날 수 없다는 의미는 아닙니다.

데스크탑 및 기타 장치와 통합

 

Apple의 연속성 기능은 이길 수 없지만 Windows 10의 Your Phone 앱 덕분에 이제 Android는 iPhone이 Mac과 연결되는 것처럼 효과적으로 PC와 연결할 수 있습니다. 여기에는 전화를 걸고 곧 앱을 실행하는 것도 포함됩니다! 물론, 마이크로 소프트의 작업에 대해 안드로이드에 전체 포인트를주지 말아야 할 수도 있지만, 안드로이드가 지원하는 편리한 구글 기능 중 하나는 웹을 통한 SMS 메시징입니다.

하지만 애플의 기기 생태계에는 노트북과 휴대폰 이상의 것이 포함됩니다. iOS는 Apple Watch, Apple TV, HomePod 스마트 스피커 및 iPad (현재 자체 iPadOS 운영 체제를 실행)와 깔끔하게 연결됩니다 . 구글은 안드로이드 태블릿이 아이 패드보다 훨씬 뒤처지기 때문에 애플 워치보다 훨씬 덜 보급 된웨어 워치 OS를 가지고있다. 그러나 Google Home 스마트 스피커 제품군은 일반적으로 PCMag의 등급에서 Apple의 Siri 지원 기기를 능가하며 타사 Google Assistant 스피커는 Bose 및 Sonos와 같은 제품에서 구할 수 있습니다.

카메라 및 사진

스마트 폰 카메라, 그리고 아마도 스마트 폰 OS와 함께 제공되는 사진 처리 앱은 최근 새로운 스마트 폰 및 모바일 OS 릴리스의 초점이되었습니다. 어느 시스템에서나 우수한 카메라 옵션 (다중 카메라 시스템 포함)을 찾을 수 있습니다. 그러나 메가 픽셀에 얽매이지 마십시오. 메가 픽셀 수가 매우 높은 Android 휴대 전화를 찾을 수 있지만 삼성 Galaxy S20은 무려 108 메가 픽셀로 촬영할 수 있습니다.이 숫자는 카메라 센서의 디자인보다 덜 중요합니다. . 자세한 분석은 PCMag.com의 최고의 스마트 폰 카메라 비교를 참조하십시오 .

두 OS 모두 인상적인 사진 향상 소프트웨어를 사용하여 센서와 렌즈가 스스로 할 수있는 것보다 사진을 훨씬 더 멋지게 보이게합니다. 둘 다 인물에 보케 (배경 흐림)를 추가 할 수 있으며 둘 다 슬로우 모션, 파노라마, 저조도 및 타임 랩스 촬영을 제공합니다.

Android는 기본 iPhone 카메라 앱에서 찾을 수없는 멋진 기능을 제공합니다. 360도 Photo Sphere 사진을 찍을 수 있으며 Google 렌즈를 사용하면 근처 쇼핑을 검색하고 텍스트를 번역하고 문서를 스캔 할 수 있습니다. 또한 프레임 힌트를 제공하고 저조도 모드를 제공합니다. 사진 작가는 Android 휴대폰에서 Raw 카메라 파일을 저장할 수 있다는 점을 높이 평가할 것이며 Apple은 우수한 Adobe Lightroom 앱 (두 플랫폼 모두에서 사용 가능)과 같이 Raw 카메라 파일을 저장할 수있는 타사 앱을 사용해야합니다.

 

앱 생태계

예전에는 앱이 먼저 iOS에 등장한 다음 결국 Android로 옮겨졌습니다. iOS (현재 iPadOS)에만 Photoshop 태블릿 버전을 출시 한 Adobe와 같은 일부 주요 제공 업체의 경우는 여전히 그렇습니다. 안드로이드는 기본적으로 애플이 소유하고있는 태블릿 분야에서 상당히 큰 영향을 받기 때문이다.

그러나 다른 주요 앱이 Android에 먼저 나타나기 시작했으며 최근 Facebook Gaming 앱이 Google의 모바일 플랫폼에 처음 등장했습니다.

또 다른 중요한 차이점은 Android를 사용하면 실제로 Google이 아닌 앱 스토어에서 소프트웨어를 설치할 수 있으며 스토어를 완전히 우회하여 사이드로드 할 수도 있습니다. 애플 스토어에서 찾을 수없는 또 다른 편의는 웹을 통해 스마트 폰에 원격으로 앱을 설치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노트북에서 읽고있는 기사에서 앱을 발견했다고 가정 해 보겠습니다. Android 인 경우 Play 스토어 웹 사이트로 이동하여 바로 설치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iOS에서는 앱을 설치하려면 기기 자체로 이동해야합니다.

음성 어시스턴트

 

Apple의 Siri와 Google Assistant를 사용하면 전화기에서 음성으로 작업을 수행 할 수 있습니다. 둘 다 호출하기 쉽고 깨우기 단어, 항상 듣기 옵션을 제공합니다 (항상 당신과 함께하는 전화 팬이 아닙니다).

내 경험상 Siri는 종종 도움이되지 않는 답변을 제공하거나 원하는 작업을 수행하지 않습니다. 그녀는 누군가에게 전화를 걸어도 괜찮지 만 앱을 열고 싶을 때 대신 웹 검색 결과를 볼 수 있습니다. Google Assistant는 성격이 적을수록 더 많은 지능을 표시합니다. 그러나 Siri의 음성 옵션은 Assistant보다 더 즐겁습니다.

Siri는 바로 가기 및 자동화를 제공합니다. 첫 번째는 다단계 작업 레시피이며 자동화는 위치 또는 날씨와 같은 트리거를 기반으로 작업을 트리거합니다. Google Assistant는 Netflix에서 특정 프로그램을 재생하도록 요청하거나 Starbucks에서 스키니 라떼를 주문하는 등 백만 건이 넘는 작업을 주장 합니다. 두 비서 모두 풍부한 스마트 홈 생태계, Google Home이 탑재 된 Android, Apple Homekit 기기가 탑재 된 Siri에 연결되어있어 어느 쪽이든 열을 높이고 차양을 높이거나 차고 문을 열 수 있습니다. — 필요한 모든 스마트 기기가 있다고 가정합니다.

Google 어시스턴트를 사용하면 Chromecast 로 TV를 제어 할 수 있습니다 . Perficient의 2019 년 연구에서 5 명의 어시스턴트에게 5,000 개의 질문을 받았고 Google이 가장 정답이 많았으며 Siri는 어시스턴트가 올바르게 답변 한 질문 수의 약 절반에 대해서는 답변을 시도하지 않았습니다.

마지막 요점은 iPhone에서 Google Assistant 또는 Google Home을 사용할 수 있지만 Siri는 Apple 제품에서만 사용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자녀 보호

두 OS 모두 강력한 자녀 보호 기능이 있지만 두 OS 중 가장 큰 차이점은 Android를 사용하면 타사 자녀 보호 소프트웨어를 더 쉽고 완벽하게 설치할 수 있고 Apple은 iOS를 자체적으로 유지한다는 것입니다. 즉, iOS는 더 심층적 인 내장 자녀 보호 기능을 제공합니다.

 

Apple의 지원 페이지에 따르면 Screen Time 기능을 사용하여 "자녀 기기의 특정 앱 및 기능을 차단 또는 제한"하고 "노골적인 콘텐츠, 구매 및 다운로드를 위해 iPhone, iPad 또는 iPod touch의 설정을 제한 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프라이버시. " 이름에서 알 수 있듯이 자녀가 앱과 웹에서 보내는 시간을 확인하고 기기를 사용한 모든 활동에 대한 자세한 보고서를 볼 수도 있습니다. 부모는 가족 공유 기능을 사용하여 자신의 기기에서 자녀에 대한 제한을 구성하고 부모 만 아는 암호로 자녀를 잠글 수 있습니다. 또한 통신 제한을 설정하여 설정된 연락처로 통화, 메시지 및 Facetimes 만 허용 할 수 있습니다.

Android 휴대 전화를 설정할 때 가장 먼저하는 일은 부모 또는 자녀의 휴대 전화인지 선택하는 것입니다. 앞서 언급했듯이 Android는 Windows, Mac, iOS ( MDM 프로필 설정 필요 ) 및 Android에서 작동하는 Editors 'Choice, Qustodio 와 같은 타사 옵션을 제공하여 자체 자녀 보호 기능으로 제한하지 않습니다 . Google의 Family Link 앱을 사용하면 부모가 자녀의 활동을보고, 앱 다운로드를 승인하고, 화면 제한을 설정하고, 기기를 잠그고, 위치를 볼 수 있습니다.

Apple은 강력한 내장 보호자 기능을 제공하고 Android는 타사 솔루션을 허용하는 장점이 있기 때문에 문제가됩니다.

게임, VR 및 AR

Apple과 Google은 모두 게임에 노력을 기울이고 모바일 운영 체제에서 VR 및 AR 기술을 구현했습니다. 둘 다 캐주얼 및 콘솔 수준에 가까운 게임의 대규모 라이브러리를 제공합니다. 그리고 두 가지 모두 사용자가 게임을 개별적으로 구매하는 대신 선택한 게임을 구독 할 수 있도록합니다. Apple의 아케이드 와 Android의 Google Play Pass는 모두 월 $ 4.99입니다.

두 구독 모두 광고와 무료 인앱 구매가 없습니다. Play Pass에는 잘 알려지지 않은 개발자의 일부 비 게임 앱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PCMag 게임 리뷰 Will Greenwald 는 Stadia 에 대한 리뷰 에서 별 2.5 개만 받았지만 Google은 Stadia 서비스를 통해 월 9.99 달러에 스트리밍 게임도 제공합니다 .

 

iOS App Store는 특정 VR 헤드셋에서 볼 수있는 다양한 VR 앱 및 VR 게임 을 제공합니다. Apple은 3D 개체를 실제 세계관으로 가져 오는 증강 현실 앱을 강화하기 위해 ARKit 기술을 계속 개선하고 있습니다. 최신 버전 인 ARKit 4는 Depth API, Apple Maps의 위치 고정 기능을 추가하여 전 세계의 특정 지점에 AR 경험을 배치하고 더 많은 장치에 대한 얼굴 추적을 추가합니다.

Google은 유망한 Daydream VR 및 Tango AR 이니셔티브를 슬프게도 포기했지만 ARCore 증강 현실 기술에 대한 작업은 계속되고 있으며 회사는 개발자가이 기술을 사용하여 앱을 빌드 할 수있는 수십 개의 VR 프로젝트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카메라 앱의 플레이 그라운드 모드는 현실 세계에 맞는 멋진 3D 애니메이션을 제공하며, Google 렌즈는 AR을 사용하여 근처의 쇼핑 및 식사 장소를 오버레이합니다. PCMag 분석가 인 Max Eddy가 열렬한 팬인 Google Cardboard를 사용하여 VR을 즐길 수도 있습니다!

비즈니스 특징

이전 섹션 중 두 가지가 여기에서 작동합니다 : 보안 및 업데이트 / 조각화. 두 가지 모두 iOS의 장점이지만 비즈니스 용 스마트 폰 플랫폼을 선택할 때 다른 중요한 고려 사항이 있습니다. 일부 비즈니스의 경우 Android의 개방형 아키텍처가 선호되어 시스템 기능에 액세스하는 측면에서 더 깊고 폭 넓은 앱을 만들 수 있습니다. 위에서 언급 한 자녀 보호 / MDM 문제는 이와 관련이 있습니다. 파티 서비스는 자녀 보호를 위해 전화를 대신하지만 Apple은 그렇지 않습니다.

두 전화기 모두 Microsoft Office와 Google Docs 모두에서 잘 작동하므로 차별화 요소가 아닙니다. Android는 Windows 10, 특히 위에서 설명한 사용자 휴대폰 앱과 더 잘 통합됩니다. 대부분의 비즈니스는 Windows에서 실행되기 때문에 Android를 선택하는 이유가 될 수 있습니다.

접근성

 

두 OS 제조업체 모두 장애인이 휴대 전화를 사용하는 데 도움이되는 기능을 추가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Android에는 청각 장애인이 그 자리에서 말한 내용을 읽을 수있는 실시간 녹음 기능이 있습니다. 또한 화면에있는 내용을 말하기위한 TalkBack, 현재보고있는 내용을 알려주는 Lookout, 전화기 제어를위한 음성 액세스를 제공합니다. 또한 외부 스위치 (AbleNet, Enabling Devices, RJ Cooper 및 Tecla)를 지원하고 전화 버튼을 다시 프로그래밍 할 수 있습니다.

Apple은 VoiceOver 스크린 리더, 확대 / 축소, 받아쓰기, 돋보기, 음성 제어, 포인터 제어 등을 포함하여 손쉬운 사용 기능 목록이 많습니다. 새로운 소리 인식 기능은 유사한 Android 기능과 유사합니다. Made for iPhone 보청기가 있으며 플랫폼은 머리 움직임을 따르는 AbleNet TrackerPro 핸즈프리 마우스와 같은 외부 하드웨어 스위치 컨트롤러도 지원합니다. 두 플랫폼 모두 Be My Eyes, AccessAble 및 TapTapSee와 같은 타사 접근성 앱을 활용할 수도 있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