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LH에서 알려주는 12월 제철음식!

by kogoza 2020. 11. 17.
반응형

계절마다 다양한 제철음식이 있죠? 여러분은 ‘12월 제철음식’ 하면 어떤 음식이 먼저 떠오르시나요? 오늘은 12월에 즐겨야 효능이 큰 제철 음식에 대해 소개해드리겠습니다.

01. 석류

효능: 석류에는 비타민이 다양하게 함유되어 있어 감기에 효험이 있으며, 석류의 씨앗을 싸고 있는 막에는 천연 에스트로겐 호르몬 성분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구입 요령: 석류를 들어 보았을 때 무겁고 선명한 붉은색을 고르며, 외피가 단단하고 상처가 적게 난 것을 고릅니다.

다양한 요리법: 석류청 / 석류 머랭쿠키 / 석류 마카롱 등

02. 귤

효능: 귤의 비타민 C는 신진대사를 원활히 하며 피부와 점막을 튼튼하게 하는 작용이 있으며 겨울철 감기 예방의 효능이 있습니다.

구입 요령: 비교적 껍질이 얇고, 단단하며, 크기에 비해 무거운 것이 껍질이 두껍고 무게가 가벼운 것보다 더 과즙이 많습니다.

다양한 요리법: 금귤 정과 / 귤 찜케이크 / 귤 머핀 등

03. 한라봉

효능: 한라봉은 새콤달콤한 맛과 상큼한 향기까지 두루 갖추고 있으며 비타민 C가 풍부해 피로회복 및 감기 예방 효과가 뛰어납니다.

구입 요령: 한라봉은 껍질이 얇은 것이 당도가 높으며, 껍질이 아주 들뜨거나, 많이 주름진 한라봉은 신맛이 강하거나 싱거운 경우가 많습니다.

다양한 요리법: 한라봉 샐러드 / 한라봉 롤케이크 / 한라봉 연어스테이크 등

04. 과메기

효능: 과메기는 등푸른 생선으로 불포화지방산인 DHA와 EPA가 풍부하여 고혈압, 심근경색, 동맥경화 예방에 매우 좋고 비타민 E가 다량 함유되어 노화 예방에도 효과가 큽니다.

구입 요령: 과메기는 통통하고 살이 단단한 것을 골라야 합니다.

다양한 요리법: 과메기 튀김 / 과메기 고추장조림 / 과메기 회무침 등

05. 명태

효능: 명태에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는 필수 아미노산 리신 성분은 세포 발육에 도움이 되며, 지방 함량이 낮고 단백질의 함유량이 높아 다이어트에 효과적입니다.

구입 요령: 눈이 맑고 아가미가 선홍색을 띠며 내장이 흘러나오지 않는 것이 좋고, 비늘이 제대로 붙어 있는 것을 골라야 합니다.

다양한 요리법: 명태 식해 / 명태 찜 / 명태 무섞박지 등

여기까지 12월에 즐겨야 더 좋은 제철음식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우리 모두 제철음식 먹고 건강하게 겨울을 보내보는 것은 어떨까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