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아웃룩 Microsoft Outlook으로 새 이메일을 작성하고 보내는 방법

by kogoza 2020. 3. 17.
반응형

1 단계. Microsoft Outlook 열기

Outlook을 사용하여 이메일을 보내는 방법을 배우려면 먼저 이메일을 열어야합니다.

따라서 바탕 화면에서 Microsoft Outlook을 엽니 다. 대부분의 경우 Outlook 아이콘을 클릭해야 합니다. Microsoft Outlook이 열립니다.

File, Home , Send / Receive  의 탭 옵션 아래 화면 부분을 리본 이라고합니다 .

중요 : Microsoft에는 몇 가지 최신 버전의 Outlook이 있습니다. 사용중인 버전과 구성 방법에 따라 화면 모양과 기능이 약간 달라질 수 있습니다.

Outlook이받은 편지함에 자동으로 열립니다. 이 계정은 새로운 Outlook 계정이므로 수신 이메일 메시지가 많지 않습니다.

또한 탭 옵션 아래의 메뉴 옵션의 주요 부분을 리본 이라고합니다 

2 단계. 새 Outlook 메시지 작성

MS Outlook으로 첫 번째 메시지를 보내는 다음 단계는 새 이메일을 만드는 방법을 배우는 것입니다.

새 Microsoft Outlook 전자 메일 메시지를 만들려면 클릭 새 이메일 먼 마이크로 소프트 아웃룩의 왼쪽에있는 옵션 리본 언더  탭을 선택합니다. 새 메시지 창은 MS Outlook에서 표시되는 메시지 탭 :

새 메시지  에서 헤더 정보를 작성하여 메시지를 시작하십시오 .

3 단계. 헤더 정보 작성

새 메시지  에서 가장 먼저 작성해야하는 것은 이메일 헤더 정보입니다. 이것은 다음 필드로 구성됩니다.

  • 드롭 다운에서. 이 필드에는 이메일 메시지를 보내는 이메일 주소가 포함됩니다. ( 참고 : Outlook 계정이 하나의 이메일 계정에만 연결된 경우이 필드는 나타나지 않습니다.)
  • 에. 받는 사람 필드에는 전자 메일 메시지를 보내는 전자 메일 주소가 포함됩니다.
  • 참조 이 필드에는 추가 이메일 수신자를 포함 할 수 있습니다.
  • 제목. 제목 필드는 이메일 주제에 대한 간략한 설명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1. 이메일 헤더 정보를 작성하는 방법 (받는 사람, 보낸 사람 및 제목)

에서 확인 정보, 시작 부터 필드 것은 맞습니다. 이 필드의 기본값은 Microsoft Outlook에서 사용중인 현재 이메일 주소입니다. 당신이 Microsoft Outlook을 둘 이상의 이메일 주소를 사용하는 경우, 당신은 단어의 오른쪽에있는 아래쪽 화살표를 볼 수 있습니다 에서 . 이 화살표는 당신이를 전환 할 수 있습니다 에서 당신이 그것을 클릭하면 다른 이메일 주소로 필드. 아래쪽 화살표를 클릭하면 어떻게됩니까?

MS Outlook을 두 개 이상의 이메일 주소로 연결되는 경우에 주소를 전환 할 수 있습니다 에서 필드.

다음으로, 당신은 당신이 사용하는 전자 메일 메시지를 보내는 사람 식별 할 로의 필드. 다음 두 가지 방법 중 하나를 수행 할 수 있습니다.

  1. 필드에 이메일 주소를 입력하십시오. 이메일 주소가 둘 이상인 경우 쉼표를 사용하여 구분하십시오.
  2. 이메일 필드를 검색 하려면받는 사람 필드를 클릭하십시오 . 이름 선택 : 연락처 대화 상자 에서 메시지를 보내려는 연락처를 선택하십시오 .

여기에서 살펴의 이름 선택은 : 연락처 대화 상자가 :

이름 연락처 선택 대화 상자를 사용 하여 MS Outlook 주소록에서 이메일 주소를 추가하십시오.

또한 완료해야 제목 은 전자 메일 메시지를 보내기 전에 필드. 이 필드에는 이메일에 대한 간단한 설명을 입력하십시오. 아래 자습서에서는 전자 메일 제목 줄에 대해 설명하지만 다른 전자 메일에도 많은 원칙이 적용됩니다.

2. MS Outlook에서 누군가를 복사하는 방법 (Cc, Bcc)

전자 메일 메시지를 보내려면 다른 사람을 복사 할 필요는 없지만 MS Outlook에서는 원하는 경우 추가 수신자를 복사하거나 숨길 수있는 옵션을 제공합니다.

전자 메일 메시지에 복사 된 (Cc) 연락처 는 일반적으로 응답하지 않습니다. 정보 제공의 목적으로 만 메시지를 수신합니다. 예를 들어, 상사를 중요한 메모에 복사 할 수 있습니다.

전자 메일 메시지에서 숨은 참조 (Bcc) 인 연락처 는 메시지를받는 다른 사람에게 표시되지 않습니다. 그들은 또한 응답하지 않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수신자의 이메일 정보를 비공개로 유지해야하는 경우이 옵션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메일에서 수신자를 복사하려면 참조 필드 에 이메일 주소를 입력 하거나 참조 필드를 클릭하여 이름 선택 : 연락처 대화 상자에서 연락처를 선택하십시오 .

MS Outlook  참조 필드에서 이름 선택 : 연락처 대화 상자에 액세스 할 수도 있습니다 .

또한 이름 선택 : 연락처 대화 상자를 사용하여 수신자가 메시지에 대해 블라인드 복사되도록 지정할 수 있습니다. 대화 상자에서 받는 사람 또는 참조 필드  클릭하는 대신 숨은 참조 필드를 사용하십시오 .

4 단계. MS Outlook으로 새 메시지 작성

이메일 헤더 정보를 작성하면 이메일 작성 방법을 배울 수 있습니다. 이것은 귀하의 메시지 내용입니다.

헤더 정보 아래의 상자에 메시지를 입력하기 만하면됩니다.

새 메시지  에 이메일 내용을 입력하십시오 .

효과적인 이메일 작성 방법에 대한 조언을 보려면 다음 자습서를 검토하십시오.

메시지를 작성하면 완료되지 않습니다. 효과를 극대화하려면 일부 Outlook 서식 기능을 사용해야합니다. 그것들을 자세히 살펴 봅시다.

1. 메시지 형식을 지정하는 방법.

Microsoft Outlook은 다른 Microsoft 제품에 공통적 인 기본 텍스트 서식 도구를 지원합니다. 텍스트 형식   리본 에서 찾을 수 있습니다 .

당신은에 옵션 포맷의 텍스트 찾을 텍스트 서식 MS Outlook에서 탭을 선택합니다.

다음은 사용 가능한 일부 Microsoft Outlook 형식 기능에 대한 요약입니다.

  • 폰트
  • 크기
  • 굵게
  • 이탤릭체
  • 밑줄
  • 글자 색
  • 글꼴 정렬
  • 번호 매기기 목록
  • 글 머리 기호 목록
  • 덜 들여 쓰기
  • 더 들여 쓰기
  • 인용문
  • 서식 제거
  • 파업
  • 이중 타격
  • 어깨 문자
  • 아래 첨자
  • 작은 모자들
  • 모든 모자
  • 숨겨진

참고 : 리본 메뉴  서식 섹션 에있는 메시지 탭에서 이러한 서식 옵션을 찾을 수도 있습니다 .

서식 도구 중 하나를 사용하려면 커서로 서식을 지정할 텍스트를 강조 표시하십시오. 그런 다음 텍스트에 적용 할 리본 메뉴의 서식 옵션을 클릭하십시오.

아래 예에서는 텍스트에 기울임 꼴과 번호 매기기 목록을 적용했습니다.

MS Outlook을 사용하여 이메일에 서식을 추가 할 수 있습니다.

주의 : Outlook은 HTML을 사용하여 대부분의 텍스트 서식 옵션을 생성합니다. 메시지를받는 사람이 일반 텍스트 만 지원하는 전자 메일 시스템을 사용하는 경우 적용한 서식을 볼 수 없습니다.

2. Microsoft Outlook에서 텍스트 서식을 제거하는 방법

MS Outlook을 사용하면 텍스트 서식을 빠르고 쉽게 제거 할 수 있습니다. 일반 텍스트 형식으로 메시지를 보내야 할 경우이 작업을 수행 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면 다음과 같습니다.

모든 서식 지우기 아이콘을 사용하여 MS Outlook에서 텍스트 서식을 제거 할 수 있습니다 .

텍스트 서식을 제거하려면 서식을 해제 할 텍스트를 강조 표시 하고 리본 에서 모든 서식 지우기 아이콘을 클릭하십시오 . 서식이 사라졌습니다.

 3. MS Outlook 전자 메일 메시지에 파일 또는 항목을 첨부하는 방법

파일 첨부 아이콘 또는 항목 첨부 아이콘을 사용하여 파일 또는 항목을 메시지에 쉽게 첨부 할 수 있습니다 . 이러한 아이콘은 메시지 탭에 있습니다.

사용 첨부 파일 또는 항목에 연결 하여 MS Outlook 전자 메일 메시지에 파일 또는 항목을 첨부 아이콘을.

또는 삽입 탭에는 파일 첨부 아이콘과 Outlook 아이콘이 있습니다 .

삽입 탭에서 Outlook 항목 아이콘을 사용하면 다른 전자 메일 메시지를 새 메시지에 첨부 할 수 있습니다.

메시지에 파일이나 항목을 첨부하려면 메시지에 커서를 놓습니다. 아이콘을 클릭하고 PC 또는 나타나는 목록에서 첨부 할 항목을 선택하십시오. 항목이 제목  아래에 첨부됩니다 .

첨부 된 파일이 Microsoft Outlook 전자 메일 제목  아래에 표시됩니다 .

4 . MS Outlook 전자 메일 메시지에 링크를 삽입하는 방법

링크 아이콘을 사용하여 삽입  에서 이메일 메시지에 링크를 삽입 할 수도 있습니다 .

링크를 추가 할 메시지에 커서를 놓습니다. 링크 아이콘을 클릭하십시오 . 하이퍼 링크 삽입 대화 상자가 표시됩니다 :

링크 아이콘을 사용 하여 Outlook 전자 메일 메시지에 하이퍼 링크를 삽입하십시오.

주소 필드 에 포함하려는 링크의 URL을 입력하십시오 . 표시하려는 텍스트가 URL과 다른 경우 표시 할 텍스트 필드 에 입력하십시오 . 확인을 클릭하십시오 . 링크는 메시지 본문에 삽입됩니다.

MS Outlook 전자 메일 메시지에 직접 하이퍼 링크를 삽입 할 수 있습니다.

주의 : Outlook은 HTML을 사용하여 링크를 삽입합니다. 메시지를받는 사람이 일반 텍스트 만 지원하는 전자 메일 시스템을 사용하는 경우 적용한 링크를 볼 수 없습니다 .  

도 5 . Outlook 메시지에 사진을 추가하는 방법

그림 또는 온라인 그림 아이콘을 사용하여 삽입  에서 메시지 본문에 사진 또는 그래픽 이미지를 추가 할 수도 있습니다 . 그림 삽입 대화 상자 는 다음과 같습니다 .

MS Outlook 전자 메일 본문에 이미지를 삽입 할 수 있습니다.

Outlook 메시지에 이미지를 삽입하는 다른 방법은 온라인 아이콘 ( 사진 아이콘 옆)을 사용하는 것 입니다. 이 아이콘을 사용하면 컴퓨터에서 이메일에 삽입 할 사진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온라인 아이콘은 열어 빙 이미지 검색을 

경고 : 많은 온라인 이미지는 저작권이 있습니다. 이미지를 사용하기 전에 이미지의 저작권 정보를 확인하십시오.

이미지를 추가하려면 사진을 표시 할 메시지에 커서를 놓습니다. 아이콘을 클릭하고 이미지를 선택하십시오. 선택한 이미지가 이메일 메시지에 나타납니다.

이메일 텍스트에 이미지를 삽입 할 수 있습니다.

주의 : Outlook은 HTML을 사용하여 메시지의 이미지를 표시합니다. 메시지를받는 사람이 일반 텍스트 만 지원하는 전자 메일 시스템을 사용하는 경우 메시지에서 사진을 볼 수 없습니다.  

참고 : 이미지는 원래 크기로 나타납니다. 이미지의 가장자리를 드래그하여 크기를 조정하십시오.

형식 탭이 자동으로 열 수 있습니다 당신은 당신이 방금 추가 한 이미지를 포맷 할 수 있습니다. 

도 6 . 서명 이미지를 추가하는 방법

전자 메일을보다 전문적으로 만드는 한 가지 방법은 전문 서명 템플릿을 추가하는 것입니다. 전문 서명 템플릿은 Envato Elements  Envato GraphicRiver를 통해 제공됩니다 .

템플릿에서 전문 서명 이미지를 추가하려면 메시지  에서 서명 아이콘을 클릭 하십시오. 드롭 다운 메뉴에서 서명을 클릭하십시오 . 서명  편지지 대화 상자가 나타납니다 :

서명 및 편지지 대화 상자에서 그림 삽입 아이콘을 사용 하여 전자 메일에 서명 이미지를 추가하십시오.

Microsoft Outlook 전자 메일에 둘 이상의 전자 메일 계정이 연결되어 있으면 편집 할 서명 선택 필드를 사용하여 편집 중인 서명을 선택해야합니다.

아래 서명 수정 상자를 클릭하고 그림 삽입 아이콘을 클릭하십시오 . 그림 삽입 대화 상자 에서 그림을 선택 하고 확인 버튼을 클릭하십시오 . 서명은 모든 발신 이메일에 자동으로 추가됩니다.

  •  

5 단계. 메시지 검토

메시지가 끝나면 실수 나 오타가 없는지 신중하게 확인하십시오. 비즈니스 또는 개인 이메일의 실수는 나쁜 인상을 줄 수 있습니다. 확인해야 할 영역 중 일부는 다음과 같습니다.

  1. 완전성. 이메일에 모든 내용이 담겨 있습니까? 조치가 필요한 경우 수신자는 무엇을해야하는지 이해합니까? 메시지의 목적이 명확하고 이해하기 쉬운가?
  2. 음정. 독자가 메시지의 톤을 오해하기 쉽습니다. 가능하다면 친구 나 동료가 메시지를 읽도록하는 것이 좋습니다. 메시지가 당신을 화나게하거나 화나게하는지 물어보십시오. 그들이 느끼면 메시지를 수정하십시오.
  3. 철자와 문법. 언더 검토 탭하는 거기 맞춤법 및 문법 검사 아이콘입니다. 이 체커를 사용하여 실수를 찾으십시오. 그러나 체커는 때때로 단어 사용 실수를 놓치게됩니다. 따라서 이메일을 읽는 것도 좋습니다.
  4. 정확성. 귀하의 정보가 정확합니까? 사람과 사물의 이름 철자를 다시 확인하십시오. 전화 번호 나 주소가 있으면 전화 번호가 올바른지 확인하십시오. 특히 달러 수치가 포함 된 경우 숫자의 소수점에 특히주의하십시오.
  5. 포맷팅. 올바른 형식을 지정하면 이메일을보다 쉽게 ​​읽을 수 있습니다. 굵은 체, 이탤릭체, 번호 매기기 또는 글 머리 기호와 같은 서식 기능을 이용하십시오.
  6. 첨부 파일. 메시지에 첨부 파일이 포함되어 있으면 파일이 실제로 메시지에 첨부되어 있습니까? 그렇지 않은 경우 지금 첨부하십시오.

6 단계. Outlook 전자 메일 메시지 보내기

메시지를주의 깊게 검토 한 후 보낼 수 있습니다. 새 메시지 창의 왼쪽 상단에 있는 보내기 단추를 클릭하십시오 . 귀하의 메시지가 전송됩니다.

메시지를 보내지 않기로 결정한 경우 다른 옵션이 있습니다. 당신은 할 수 있습니다 :

  • 메시지를 폐기하십시오.
  • 메시지를 임시 보관함에 저장하십시오.

그는 두 가지 방법을 모두 설명합니다. 

1. 메시지 초안을 저장하는 방법

메시지를 임시 보관함에 저장하려면 파일 탭으로 이동 하십시오. 저장 옵션을 클릭 하십시오 . 보내지 않은 메시지는 임시 보관함 폴더에 저장됩니다 

다음에 이메일을 열 때 임시 보관함 폴더를 클릭하십시오 . 메시지를 두 번 클릭하여여십시오.

2. Microsoft Outlook 전자 메일 메시지를 폐기하는 방법

보내지 않은 메시지가 마음에 들지 않으면 저장하지 않도록 선택할 수 있습니다. 새 메시지 창의 오른쪽 상단에 있는 X  클릭하여 닫습니다. 시스템 프롬프트 : 변경 사항을 저장하고 싶으십니까? 아니오 버튼을 클릭하십시오 .

새 메시지 창이 닫히고 전자 메일 메시지 초안은 삭제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