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안드로이드 스킨이란? 제조사 스킨 휴대폰 테마

by kogoza 2020. 12. 9.
반응형

삼성 휴대 전화의 Android가 Google Pixel 휴대 전화의 Android처럼 보이지 않는다는 사실을 알고 계셨습니까? 둘 다 동일한 운영 체제를 사용하지만 완전히 다르게 보입니다.

Android 기기 제조업체는 스킨을 좋아합니다.

모든 Android 기기가 똑같이 보이는 것은 아니지만 하드웨어의 물리적 외관에 대해서만 이야기하는 것은 아닙니다. Android 기기를 생산하는 많은 제조업체는 자체 맞춤 '스킨'을 사용하여 운영체제를 독특하게 만듭니다.

스킨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기 전에 Android에 대해 이해해야 할 몇 가지 사항이 있습니다. 스킨이 정확히 무엇인지, 제조업체가 Android를 수정할 수있는 이유, Android 생태계 전체에 어떤 의미가 있는지 설명하겠습니다.

"스톡"안드로이드 란?

스킨에 들어가기 전에 OS의 핵심을 이해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Android는 Google에서 개발 한 오픈 소스 운영 체제입니다. "오픈 소스"부분은 Android 스킨을 가능하게하는 요소입니다.

Google은 Android를 변경하고 업데이트 한 다음 소스 코드를 Android 오픈 소스 프로젝트 (AOSP)에 릴리스합니다. 이 원본 코드는 매우 베어 본 버전이기 때문에 많은 사람들이 "스톡"또는 "바닐라"Android라고 부르는 것입니다.

삼성, LG, OnePlus 등과 같은 제조업체는 기본 Android부터 시작합니다. 그러나 Android의 코드는 오픈 소스이므로 원하는대로 자유롭게 수정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기기에 Google 앱과 서비스를 포함하려면 먼저 몇 가지 요구 사항을 충족해야합니다.

Android의 새 버전이 출시되면이를 맞춤 설정하고 자체 기기로 전송하는 것은 제조업체의 몫입니다. Google은 모든 Android 기기를 업데이트 할 책임이 없습니다. Stock Android는 다른 회사가 구축 할 수있는 시작점 일뿐입니다.

Android 스킨이란?

Android 스킨은 기본 Android의 수정 된 버전으로 가장 쉽게 설명됩니다. 다음은 가장 인기있는 Android 스킨입니다.

  • Samsung One UI
  • Google Pixel UI
  • OnePlus OxygenOS
  • 샤오 미 MIUI
  • LG UX
  • HTC Sense UI

Android 스킨과 관련하여 다양한 수준의 수정이 있습니다. 예를 들어 Google Pixel 기기는 기본 Android를 실행하지 않지만 Google의 사용자 인터페이스 (UI) 사용자 지정은 상당히 적습니다. 반면 삼성 갤럭시 기기는 '원 UI'를 실행하며 기존 안드로이드와는 상당히 다릅니다.

하지만 여기에 문제가 있습니다. Android 스킨은 단순한 "스킨"그 이상입니다. 실제로 모두 Android 운영 체제의 고유 한 버전입니다.

Samsung One UI 2. 삼성

삼성의 One UI는 아마도 가장 널리 사용되는 Android 스킨 일 것입니다. 설정 메뉴와 잠금 화면에서 알림 창에 이르기까지 모든 것이 어떤 방식 으로든 사용자 지정되었습니다. 대부분의 Android 스킨이 그렇습니다. 가장 눈에 띄는 맞춤 설정은 표면에 있습니다.

그러나 스킨은 단순한 미학 이상입니다. 삼성 휴대폰에는 다른 장치에서 찾을 수없는 많은 소프트웨어 기능이 있습니다. 예를 들어 Samsung Galaxy Fold에는 접이식 디스플레이를위한 수많은 사용자 지정 기능이 있습니다. 스킨을 사용하면 제조업체가 모양을 사용자 지정할 수있을뿐만 아니라 장치를 차별화하기위한 특수 기능도 제공 할 수 있습니다.

OnePlus OxygenOS 11. OnePlus

위에서 언급했듯이 제조업체는 기기에 Google Play 스토어 및 기타 Google 서비스를 포함하려는 경우 특정 요구 사항을 충족해야합니다. Google은 Android 앱이 다양한 스킨에서 일관되게 작동하도록 이러한 요구 사항을 설정합니다.

이것이 Google 서비스와 함께 제공되는 Android 기기가 일반적으로 동일하게 작동하는 이유입니다. 그들은 매우 다르게 보일 수 있지만 대부분의 경우 모든 것이 예상되는 곳에 있습니다. 즉, One UI가있는 Samsung Galaxy 휴대폰에서 OxygenOS가있는 OnePlus로 전환해도 모든 앱이 계속 작동합니다.

여기서 중요한 점은 Android 스킨은 단순히 Android 운영 체제의 수정 된 버전이라는 것입니다. 그래도 Android 기기에 Google 서비스가 포함되는 경우 이러한 수정은 지금까지만 가능합니다.

Android 스킨이 업데이트 속도를 늦추나요?

스킨은 적시 업데이트와 관련하여 종종 논쟁의 대상이됩니다. 많은 Android 기기는 Google에서 출시 한 후 몇 개월이 지나야 최신 업데이트를받습니다. 하지만이 문제의 원인은 스킨 때문입니까? 글쎄요.

위에서 설명한 것처럼 Google이 Android 업데이트를 출시하면 회사는 Android 오픈 소스 프로젝트와 소스 코드를 공유합니다. 그런 다음 사용자 지정 수정을 수행하고이를 장치로 보내는 것은 장치 제조업체의 몫입니다.

Google은 Pixel 기기를 만들고 소프트웨어 변경이 최소화되므로 이점이 있습니다. Google은 최신 업데이트가 출시되는 즉시 Pixel 기기에 쉽게 전송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삼성과 같은 제조업체는해야 할 일이 더 많습니다.

더 자세한 스킨

Android 스킨은 단순한 스킨 그 이상입니다. 사용중인 "스킨"버전만큼 Android 버전 번호를 생각하지 마십시오. 삼성 기기가 최신 버전의 Android가 아닐 수 있지만 최신 버전의 삼성 One UI가있을 가능성이 높습니다.

예를 들어, Amazon 장치는 많은 Android 버전이 뒤쳐져 있지만 아무도 신경 쓰지 않습니다. 사람들은 최신 버전의 Android보다 Fire OS의 최신 버전을 사용하는 데 더 관심이 있습니다. One UI, OxygenOS 및 기타 스킨을 같은 방식으로 생각하면 도움이됩니다.

가능한 한 빨리 항상 최신 Android 버전이 필요하다면 Google Pixel 휴대 전화 를 사용하세요. 다른 모든 장치는 항상 약간 뒤처 질 것이지만 위에서 다루었 듯이 대부분의 사람들에게는 큰 문제가 아닙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