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아웃룩 MS Outlook에서 첨부 파일로 대용량 파일을 전자 메일로 보내는 방법

by kogoza 2020. 3. 17.
반응형

1. MS Outlook에 파일을 첨부하는 방법

대용량 파일을 MS Outlook 전자 메일에 첨부하기 전에 파일을 메시지에 첨부하는 기본 사항을 이해해야합니다. 그 과정을 살펴 보자.

1 단계. 새 메시지 작성

시작하려면 Microsoft Outlook을 열고 새 메시지를 작성하십시오 .

Microsoft Outlook에서 새 메시지를 작성하십시오.

Outlook 전자 메일 메시지의 텍스트를 입력하십시오. 이제 파일을 첨부 할 준비가되었습니다.

2 단계. 파일 첨부

새 메시지 에서 리본의 파일 첨부 아이콘을 클릭하십시오 . 최근에 사용한 항목 목록이 나타납니다. 첨부하려는 파일이 목록에 없으면 맨 아래로 스크롤 하여이 PC 찾아보기 옵션을 클릭하십시오 . 파일 탐색기가 열립니다. Outlook 이메일에 첨부 할 파일로 이동하십시오.

이메일에 첨부 할 파일을 찾으십시오.

이메일에 첨부 할 파일을 클릭하여 선택하십시오. 그런 다음 삽입 버튼을 클릭 하십시오 . 파일이 이메일에 첨부됩니다. 이메일 제목 줄 아래에 파일이 표시됩니다 (이 경우 첨부 한 사진의 축소판 그림).

파일이 첨부 된 Outlook 전자 메일

3 단계. 메시지 보내기

파일을 첨부 한 후에는 메시지 내용을주의 깊게 검토하십시오. 그런 다음 왼쪽  보내기 버튼을 클릭 하여 메시지를 보내십시오.

2. MS Outlook에서 대용량 파일 첨부를 처리하는 방법

파일을 MS Outlook 메시지에 쉽게 첨부 할 수 있지만 첨부 파일 크기 제한은 20MB입니다. Microsoft Outlook 첨부 파일 크기 제한을 초과하면 오류 메시지가 나타납니다.

이메일에 첨부 한 모든 파일의 총 파일 크기가 첨부 파일 크기 제한을 초과하면 오류가 발생합니다.

첨부 파일 크기 제한이 누적됩니다. 따라서 위의 예에서 추가 파일을 첨부 할 때 오류 메시지가 나타납니다. 첨부 된 파일 중 어느 것도 자체적으로 제한을 초과하지는 않지만 총 18MB가 넘습니다. 추가 파일은 또 다른 4MB이며 전체 첨부 파일은 22MB 이상입니다.

Microsoft Outlook 첨부 파일 크기 제한 외에도 일부 메일 제공 업체는 시스템이 수신 할 첨부 파일의 크기에 제한이 있음을 기억해야합니다. 따라서 전자 메일에 큰 첨부 파일 (또는 여러 개의 첨부 파일)이 있으면 메시지가 배달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다음을 포함하여 Outlook 첨부 파일 크기 제한을 해결하는 몇 가지 방법이 있습니다.

  1. 자동 크기 조정 사용. Outlook은 이미지 첨부 파일의 크기를 자동으로 조정합니다. 
  2. zip 파일로. Zip 파일은 보낼 파일이 둘 이상인 경우 특히 유용합니다. 
  3. Microsoft OneDrive를 통해. Microsoft는 Microsoft 계정을 가진 사람에게 클라우드 스토리지를 제공합니다.

다음은 이러한 각 방법을 사용하는 방법에 대한 지침입니다.

방법 1. Outlook 자동 크기 조정 사용

이미지 파일 첨부 파일을 사용하는 경우 Microsoft Outlook의 자동 크기 조정 기능을 사용하여 이미지 크기를 줄일 수 있습니다. 이 기능을 사용하려면 메시지 창의 왼쪽 상단에있는 파일 탭을 클릭하십시오 . 다음과 같은 화면이 나타납니다.

MS Outlook에서 큰 이미지 파일의 크기를 자동으로 조정할 수 있습니다.

이 메시지  보낼 때 큰 이미지 크기 조정 왼쪽의 토글 단추를 클릭하면 Outlook에서 이미지 파일의 크기가 자동으로 조정됩니다.

참고 : 보내기 버튼 을 클릭하면 이미지 파일의 크기가 조정됩니다 . 따라서 위의 예에서는 여전히 추가 파일을 추가 할 수 없습니다.

이미지 크기가 얼마나 줄 었는지 알기 위해 보낸 메시지를 살펴 보겠습니다.

Outlook이이 이메일에 첨부 된 이미지의 크기를 조정했습니다.

보다시피 5MB, Regional (6) .jpg 파일 중 가장 큰 파일도 284KB (.277MB)에 불과합니다.

T 사진 이미지를 전자 메일 메시지하여 전송에 부착 할 때 그는 자동 크기 조정 기능은 작동합니다. 경우  u've이 메시지에 이미지를 포함, 그들은이 방법을 사용하여 크기를 조정할 수 없습니다. 따라서이 방법으로는 큰 이미지 파일을 보낼 수 없습니다. 그러나 전송하는 이미지의 크기를 줄일 수 있으므로 수신자의 이메일 시스템에서 이미지를 받아 들일 가능성이 높아집니다.

방법 2. 압축 및 압축을위한 Zip 파일 첨부

Outlook의 자동 크기 조정 기능은 매우 유용하지만 일부 유형의 파일에서는 작동하지 않습니다. 예를 들어, 이메일로 보내려는 큰 스프레드 시트 나 다른 큰 문서가 있다고 가정하십시오. 크기 조정 기능이 작동하지 않습니다. 비디오 파일은 Outlook 전자 메일 첨부 파일 제한을 자주 초과하지만 크기 조정 기능을 사용하여 크기를 조정할 수없는 다른 유형의 파일입니다.

이러한 큰 파일 형식에 대한 대답은 Outlook 전자 메일에 첨부하기 전에 zip 파일을 사용하여 압축하는 것입니다. zip 파일은 여러 파일을 단일 파일로 결합 할 수도 있습니다.

zip 파일을 만들면 파일이 자동으로 압축되지만 이미 압축 된 파일 형식에는 유용하지 않습니다. 예를 들어 널리 사용되는 이미지 형식 인 .jpg는 이미 상당히 압축 된 상태입니다. 따라서이 유형의 파일 압축은 크기를 크게 줄이지 않습니다.

수신자가 zip 파일을 받으면 zip 파일에서 파일을 추출하기 만하면됩니다. 시작하자. 이 예에서는 Outlook 전자 메일을 통해 이러한 유형의 대용량 파일을 전자 메일로 보내는 방법을 보여줍니다.

1 단계. Zip 파일 생성

가장 먼저해야 할 일은 큰 파일을 압축하는 것입니다. Windows 파일 탐색기로 이동하여 압축하려는 파일을 찾으십시오. 여러 파일을 선택 하려면 Ctrl + Shift  사용하십시오 . 선택한 파일의 예는 다음과 같습니다.

파일 탐색기 에서 압축하려는 파일을 선택하십시오 .

이 예에서는 큰 비디오 파일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선택한 파일이 함께 20MB 제한을 약간 초과합니다. 선택한 파일을 마우스 오른쪽 버튼으로 클릭하면 팝업 메뉴가 나타납니다.

Windows Zip 기능을 통해 큰 파일을 압축 할 수 있습니다.

이동 > 압축 (ZIP) 폴더로 보내기 . 시스템은 선택한 모든 파일을 포함하는 압축 파일을 자동으로 만듭니다.

압축 zip 파일에는 각 원본 파일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zip 파일 크기는 원래 파일의 전체 합계보다 작습니다. 원하는 경우 이제이 파일의 이름을 바꿀 수 있습니다 

2 단계. Zip 파일을 Outlook 전자 메일에 첨부

zip 파일을 만든 후에는 앞에서 설명한 첨부 파일을 보내는 단계를 사용하여 Outlook 전자 메일 메시지에 첨부 할 수 있습니다. 준비가되면 보내기 버튼을 클릭하십시오 .

3 단계. Zip 파일에서 파일 추출

수신자가 zip 파일이 첨부 된 이메일을 받으면 파일을 추출하기 만하면됩니다. 무엇을해야할지 쉽게 알 수 있습니다. zip 파일이 첨부 된 이메일은 다음과 같습니다.

zip 파일을 만든 후 압축 파일을 Outlook 전자 메일에 첨부 할 수 있습니다.

받은 Outlook 전자 메일에서 zip 파일의 파일에 액세스하려면 파일 오른쪽의 아래쪽 화살표를 클릭하십시오. 다른 이름으로 저장 옵션을 선택 하십시오 .

압축 파일을 컴퓨터에 저장하여 시작하십시오.

zip 파일을 저장하려는 컴퓨터의 폴더에 저장하십시오. 그런 다음 Windows 파일 탐색기 를 사용하여 zip 파일을 저장 한 폴더로 이동하십시오. 파일을 클릭하여 선택하십시오. 그런 다음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클릭하여 팝업 메뉴를 불러옵니다.

압축 파일을 저장 한 후 압축 파일이 들어있는 파일을 추출 할 수 있습니다.

Extract All 메뉴 옵션을 선택하십시오 .

추출 된 파일을 저장할 폴더 위치를 선택하십시오.

추출 된 파일의 위치를 ​​선택하고 추출 버튼을 클릭하십시오 . 파일이 선택한 위치로 추출됩니다.

방법 3. 클라우드 서비스를 통해 파일 보내기

클라우드 저장소 영역에 큰 파일을 넣은 다음 공유 할 수도 있습니다. 일반적인 클라우드 스토리지 서비스에는 Dropbox , Google Drive 및 OneDrive가 있습니다.

OneDrive는 Microsoft의 클라우드 스토리지 영역입니다. Windows에 내장되어 있습니다. Microsoft 계정이있는 경우 무료 OneDrive 계정에 최대 15GB를 저장할 수 있습니다. Windows 파일 탐색기에서 OneDrive를 찾을 수 있습니다 (구름처럼 보이는 아이콘에 주목).

OneDrive는 Microsoft의 클라우드 스토리지 영역입니다.1 단계. 파일을 OneDrive에 복사

Microsoft OneDrive를 사용하여 대용량 파일을 공유하는 방법을 살펴 보겠습니다. 위의 예에서는 이미 Shared Files 라는 폴더를 포함하여 몇 개의 폴더를 만들었습니다 . OneDrive를 통해 파일을 공유하기 위해 PC에서 두 개의 파일 탐색기 인스턴스를 엽니 다 . 공유하려는 파일을 클릭하여 선택한 다음 OneDrive 폴더로 끌어다 놓습니다.

선택한 파일을 OneDrive 폴더로 끌어 올 수 있습니다.2 단계. 공유 링크 받기

파일이 공유하려는 폴더에 있으면 폴더 이름을 마우스 오른쪽 버튼으로 클릭하여 팝업 메뉴를 표시하십시오. 추가 OneDrive 공유 옵션을 선택하십시오 . '공유 파일'공유 대화 상자  있는 OneDrive 창이 열립니다 

큰 비디오 파일을 공유하려면 복사 한 링크를 Outlook 전자 메일에 삽입하십시오.

소셜 미디어를 포함하여 폴더의 파일을 공유하는 다양한 방법을 볼 수 있습니다. Microsoft Outlook을 통해 파일을 공유하려면 복사 단추를 클릭하여 표시된 링크를 클립 보드에 복사하십시오.

3 단계. Outlook 메시지에 링크 추가

Microsoft Outlook을 열고 새 메시지를 작성하십시오. Ctrl + V  눌러 링크를 전자 메일 메시지에 붙여 넣습니다.

수신자는 링크를 클릭하여 공유 파일에 액세스 할 수 있습니다.

준비가되면 보내기 버튼을 클릭 하여 이메일 메시지를 보내십시오. 메시지가 수신되면 수신자는 이메일의 링크를 클릭하여 공유 한 대용량 파일에 액세스 할 수 있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