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모든 Microsoft Outlook 아웃룩 이메일을 백업하는 방법

by kogoza 2020. 3. 17.
반응형

Outlook 전자 메일 백업 방법 : 6 가지 방법

이제 Outlook 전자 메일 정보 백업의 중요성을 배웠으므로 이제 방법을 익힐 차례입니다. 이 섹션에서는 Microsoft Outlook 이메일을 백업하는 6 가지 방법을 보여줍니다.

방법 1. Outlook에서 PST 형식으로 전자 메일을 내보내는 방법

MS Outlook 이메일을 백업하는 첫 번째 방법은 이메일 메시지를 Outlook PST 형식으로 내보내는 것입니다. Outlook 정보를이 형식으로 내보내는 방법을 배우기 전에 Outlook PST 파일 형식이 무엇이며 Outlook OST 파일 형식과 어떻게 다른지 궁금 할 수 있습니다.

확장자가 .pst 인 파일 (PST 형식 파일)은 Microsoft Outlook 및 Microsoft Exchange에서 사용하는 정보 파일입니다. PST 형식 파일로 저장할 수있는 Outlook 전자 메일 데이터 유형의 예는 다음과 같습니다. 

  • 이메일 폴더
  • 연락 정보
  • 주소 정보
  • Outlook 일정 정보

파일이 저장된 컴퓨터 나 서버에서 Outlook PST 파일에 액세스 할 수 있습니다. PST 형식 파일을 다른 위치로 복사 할 수도 있습니다.

PST 파일은 .ost 확장자 파일 (OST 파일)과 다릅니다. Outlook OST 파일 형식을 사용하면 Microsoft Exchange 계정에 저장된 파일 복사본으로 오프라인으로 작업 할 수 있습니다. 온라인 상태가되면 파일이 동기화됩니다.

1 단계. 가져 오기 및 내보내기 마법사에 액세스

이제 백업 Outlook PST 파일을 수동으로 만드는 방법에 대해 알아 보겠습니다. Outlook받은 편지함에서 시작하고 파일 탭을 클릭 하십시오. 계정 정보 화면이 나타납니다 :

백업 이메일 파일을 작성하는 첫 번째 단계는 가져 오기 및 내보내기 마법사에 액세스하는 것입니다.

열기 및 내보내기 옵션을 클릭하십시오 .

가져 오기 / 내보내기 옵션을 선택하십시오.

그런 다음 가져 오기 / 내보내기 단추를 클릭하십시오 . 시스템이받은 편지함으로 돌아가고 가져 오기 및 내보내기 마법사 가 표시됩니다.

가져 오기 및 내보내기 마법사는 다양한 가져 오기 및 내보내기 옵션을 제공합니다.단계. 2. 마법사를 사용하여 Outlook에서 PST 파일 형식으로 전자 메일 내보내기

선택 파일로 내보내기를 클릭 한 후 옵션을 선택하고 다음> 마법사의 하단에있는 버튼을 누릅니다. 파일 형식을 선택하라는 메시지가 표시됩니다.

Outlook PST 파일 형식을 선택하십시오.

선택 Outlook 데이터 파일 (.pst) 옵션을 선택합니다. 다음> 버튼을 클릭하십시오 . 다음으로 데이터를 내보낼 Outlook 폴더를 선택하라는 메시지가 표시됩니다.

내보낼 데이터가 포함 된 Outlook 폴더를 선택하십시오.

스크롤바를 사용하여 현재 Outlook 폴더를 모두 보려면 위 아래로 이동하십시오. 폴더를 선택했으면 다음> 버튼을 클릭하십시오 .

참고 :이 프롬프트에서 Outlook 연락처, 일정 정보, 메모 및 작업을 백업하도록 선택할 수도 있습니다.

3 단계. PST 백업을 저장할 경로를 선택하십시오.

파일을 저장할 위치를 선택하십시오.

다음 프롬프트에서 Outlook 데이터 파일을 내보낼 경로를 찾습니다. 또는 파일을 기본 경로에 저장할 수 있습니다. 파일을 기본 경로에 저장하는 경우 중복 항목을 허용할지 여부를 지정해야합니다. 파일 이름 기본값은 backup.pst이므로이 프롬프트에서 파일 이름을 변경할 수도 있습니다 . 나중에 Outlook PST 파일을 찾을 수 있도록 선택한 파일 이름과 Outlook PST 파일 위치를 기억하십시오.

 당신이 당신의 선택을했습니다 도중, 클릭 마침 프롬프트의 하단에있는 버튼을 누릅니다. 비밀번호를 작성하라는 메시지가 표시됩니다. 이 단계는 선택 사항이지만 백업하는 데이터가 중요하고 보호해야하는 경우 중요 할 수 있습니다.

선택한 폴더를 PST 파일로 내 보낸 후 파일 탐색기 에서 폴더를 열어 파일이 있는지 확인할 수 있습니다 .

4 단계. Outlook PST 파일을 찾아서 새 위치로 복사 또는 이동

백업 이메일 파일을 만든 후 파일 탐색기를 열고 방금 만든 Outlook 백업 파일을 찾을 수 있습니다 . 파일 형식  Outlook Data File 이기 때문에 인식 할 수 있습니다 .

작성한 백업 파일을 찾으려면 Outlook PST 파일 위치로 이동하십시오. 

  • 파일을 이동하려면 해당 파일을 클릭하고 원하는 폴더로 드래그하십시오.
  • 파일을 복사하려면 복사 할 파일을 클릭하고 CTRL + C를 누릅니다 . 파일을 저장할 폴더를 열고 CTRL + V를 누릅니다 .

이 경우 방금 생성 한 Testing 이라는 새 폴더로 일부 파일을 옮깁니다 . 파일을 새 Outlook PST 파일 위치로 이동 한 후 파일 탐색기  열어서 Outlook 백업 파일을 확인하십시오.

새 위치로 복사 된 Outlook PST 파일 백업단계. 6. Outlook에서 백업 이메일 파일에 액세스

백업 파일을 생성하는 것이 좋지만 이메일 계정에서 다시 열 수있을 때까지는 실제로 도움이되지 않습니다. 이 연습에서는 다른 Outlook 전자 메일 계정을 사용하여 XYZProject.pst 라는 백업 전자 메일 파일을 만들었습니다 . 업무용 Outlook 전자 메일 계정에서 해당 파일을 열 것입니다.

Outlook 백업 파일에 액세스하려면 Outlook 계정 정보 화면 에서 시작하십시오 . 열기 및 내보내기> Outlook 데이터 파일 열기를 클릭하십시오 .

파일 탐색기  가 기본 위치로 열립니다. Outlook 백업 파일을 다른 곳에 저장 한 경우 백업 PST 파일이 저장된 위치로 이동해야합니다. 이 예에서는 앞에서 만든 Testing 폴더 로 이동해야합니다 .

이 예에서 Outlook PST 파일 위치는 Testing 폴더에 있습니다.

파일을 클릭 한 다음 열기 를 클릭하십시오 . 시스템이받은 편지함으로 돌아갑니다.

복원 된 백업 파일은 탐색 창 아래쪽에 나타납니다 .

왼쪽의 탐색 패널에서 패널 하단의 아카이브 아래에 새 카테고리 ( Outlook Data)가 표시 됩니다. 이 범주에는 방금 연 백업 폴더의 정보가 포함됩니다. 파일을 열고 데이터에 액세스하려면 왼쪽의 화살표를 클릭하십시오. 보관 한 폴더는 보관할 때 받은 편지함 폴더 의 하위 폴더이므로 해당 구조가 유지되었습니다. 또한 받은 편지함 의 왼쪽에있는 화살표를 클릭해야합니다 .

이제 복원 된 폴더를 볼 수 있습니다.

이제 폴더를 열어 내부의 이메일을 볼 수 있습니다. 메시지를 다른 전자 메일 폴더로 끌어서 놓을 수도 있습니다.

방법 2. 전자 메일을 파일 탐색기 폴더로 끌어서 놓는 방법

단일 전자 메일 메시지를 백업하는 빠르고 쉬운 방법은 Outlook받은 편지함에서 파일 탐색기 폴더 로 메시지를 끌어 오는 것 입니다.

백업하려는 메시지가 포함 된 Outlook 폴더를 열어 시작하십시오. 그런 다음 백업 이메일 메시지를 저장하려는 폴더로 파일 탐색기  엽니 다 .

전자 메일 메시지를 끌어서 놓아 Outlook에서 파일 탐색기 로 이동할 수 있습니다 .

이메일 메시지를 클릭하고 파일 탐색기 로 끌어 백업 이메일 사본을 작성하십시오.

끌어서 놓기로 만든 Outlook 백업 파일은 Outlook 데이터 파일이 아닌 Outlook 항목 파일입니다.

보시다시피, 파일 탐색기 로 복사 한 이메일 은 이제 내 폴더 에 PST 파일이 아닌 Outlook 항목으로 표시 됩니다. 파일 탐색기 에서 항목을 두 번 클릭하면 Outlook에서 메시지가 열립니다. 

방법 3. Outlook 전자 메일을 HTML 또는 TXT 파일로 저장하는 방법

Outlook 메시지를 백업하는 다른 방법은 전자 메일을 HTML 또는 TXT 파일로 저장하는 것입니다. 그런 다음이 파일을 클라우드에 저장할 수 있습니다. 원하는 경우 파일을 전자 메일 메시지에 첨부 할 수도 있습니다.

먼저 Outlook받은 편지함을 열고 백업하려는 전자 메일 메시지를 클릭하여 엽니 다. 아래 예에서 인보이스에 대한 이메일을 백업하고 있습니다.

백업 할 Outlook 이메일은 다음과 같습니다. 첨부 파일은 별도로 백업해야합니다.

참고 :  이 방법으로는 송장 첨부 파일이 백업되지 않습니다. 첨부 파일을 백업하려면 첨부 파일을 다운로드하여 복사 한 후 이름을 바꾸십시오.

화면 상단의 파일 탭을 클릭하십시오 . 다음 화면이 표시됩니다.

Outlook 전자 메일을 HTML 또는 TXT 형식으로 저장할 수 있습니다.

왼쪽에서 다른 이름으로 저장 옵션을 클릭 하십시오 . 파일 탐색기 가 나타납니다. 백업 이메일 메시지를 저장할 경로를 선택하십시오. 화면 하단에서 파일 형식 오른쪽에있는 화살표를 클릭하십시오 . 파일 유형 옵션이있는 다음 드롭 다운 메뉴가 표시됩니다.

드롭 다운 메뉴에서 이메일을 저장할 파일 형식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이메일을 저장할 파일 형식을 선택하십시오.

방법 4. 다른 전자 메일 계정으로 전자 메일을 전달하는 방법

다른 이메일 계정이있는 경우 이메일의 백업 사본을 작성하는 빠르고 편리한 방법은 다른 이메일 주소로 이메일을 전달하는 것입니다. 이 방법의 한 가지 장점은 첨부 파일도 전달된다는 것입니다.

백업하려는 Outlook 이메일을 열어 시작하십시오.

Outlook 전자 메일 메시지를 전달하여 백업 할 수 있습니다.

리본 에서 전달 아이콘을 클릭하십시오 .

메시지를 전달할 이메일을 선택하십시오.

백업 이메일 사본을 보내려는 하나 이상의 이메일 주소를 입력하십시오.

방법 5. 화면 캡처로 Outlook 전자 메일 백업

컴퓨터에 화면 캡처 소프트웨어를로드 한 경우 특정 전자 메일 (및 해당 전자 메일의 말)을 받았음을 나타내는 스크린 샷을 백업으로 만들 수 있습니다.

이 이메일 백업 방법은 기술 지원을받을 때받은 이메일을 참조하려는 경우 특히 유용합니다.

방법 6. 전자 메일 백업 추가 기능 사용

우리는 많은 Outlook 이메일 백업 방법을 제공했습니다. 그러나 Outlook 전자 메일 백업에 도움이되는 많은 소프트웨어 도구도 있습니다. 다음은 그중 몇 가지에 대한 설명입니다.

  1. Dropbox 애드 인 . Dropbox 애드 인을 설치 한 경우 첨부 파일을 Dropbox 링크로 공유 할 수 있습니다. 수신 이메일 첨부 파일을 Dropbox에 저장하거나 백업 할 수도 있습니다. Dropbox는 안전한 클라우드 저장소이므로 컴퓨터에 문제가 발생하더라도 정보가 안전하게 보호됩니다.
  2. Evernote 애드 인 . Evernote 추가 기능을 사용하면 첨부 파일을 포함한 모든 Outlook 전자 메일 스레드를 클리핑 할 수 있습니다. 즉, Evernote에 액세스 할 수있는 모든 장치에서 해당 이메일에 액세스 할 수 있습니다. Evernote를 사용하여 저장된 이메일을 정리할 수도 있습니다.
  3. Microsoft OneNote . Microsoft의 전자 필기장 및 파일 시스템 인 OneNote를 사용하면 Outlook 메시지를 관리 할 수 ​​있습니다. Outlook과 통합 된 경우 전자 메일 (및 첨부 파일)을 관련 파일이있는 폴더에 저장할 수 있습니다.
  4. TechHit MessageSave . Outlook 용 MessageSave 추가 기능에는 이메일 보관에 대한 정부 표준을 충족시키는 기능을 비롯하여 여러 가지 유용한 Outlook 백업 기능이 있습니다. 다른 관련 문서와 함께 전자 메일 메시지를 저장할 수도 있습니다. 백업 Outlook 이메일을 MSG 또는 PDF 형식으로 저장하십시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