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줌 zoom 마이크가 작동하지 않음 해결방법(windows, Mac, 아이폰, 안드로이드)

by kogoza 2021. 1. 14.
반응형

많은 Zoom 회의에는“이봐, 내 말 들리니? 안들려!” 특히 참가자가 여러 명인 경우 처음 10 분 정도. 누군가가 모든 사람을 듣고 볼 수 있도록 한 후에야 마침내 의제를 시작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마이크가 작동하지 않으면 어떻게 될까요? 우리가 직접 회의를하는 대신 온라인으로 회의를 열면 번역이 너무 많이 손실 될 수 있으므로 최소한 오디오를 명확하게 유지하고 작동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회의 참가자가 귀하의 말을들을 수 있도록하는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줌 마이크가 작동하지 않는 경우 수행 할 작업

마이크가 작동하지 않는 데에는 여러 가지 이유가 있습니다. 기본부터 시작하겠습니다.

1. 마이크를 음소거하지 않았는지 확인하십시오.

우연히 발생하거나 이전에 어떤 이유로 음소거를했고 나중에 음소거를 해제하는 것을 잊었습니다. 하단에있는 회의 컨트롤로 이동하여 음소거 상태인지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음소거 상태 인 경우 선이있는 빨간색 마이크 아이콘이 표시됩니다. 음소거를 해제하려면 클릭하십시오.

2. 호스트가 사용자를 음소거했는지 확인합니다.

일부 회의에서는 주최자가 대화가 필요한 유일한 참가자 인 경우 다른 참가자를 음소거하는 경향이 있습니다. 이렇게하면 주요 참가자가 침묵하더라도 사람들의 마이크에서 발생하는 배경 소음을 포함한 과도한 소음을 방지 할 수 있습니다. 많은 참가자가있는 회의에서 일반적으로 사용되므로 호스트가 사용자를 음소거 한 것으로 의심되어 대화를해야하는 경우 개인 채팅 메시지를 보내 음소거 해제를 요청하십시오.

3. 볼륨이 켜져 있는지 확인합니다.

어리석은 것처럼 보이지만 때로는 간단한 솔루션이 필요한 솔루션입니다. 실수로 마이크 볼륨을 낮추셨습니까? 그것이 문제의 원인이 아닌지 확인하십시오.

다음 섹션에서는 다양한 장치에서 발생하는 일반적인 마이크 문제를 살펴보고 해결 방법을 알려드립니다.

줌 마이크가 Mac에서 작동하지 않는 경우 수행 할 작업

Mac 사용자는 가끔 마이크 문제를 경험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으며, 지금은 Zoom 회의에서 더 많은 문제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경우에 따라 Mac에서 다른 마이크를 사용할 수 있기 때문에 올바른 마이크를 연결하지 않았을 수 있습니다. 오디오가 헤드셋, 내부 마이크 또는 외부 마이크에 설정되어 있습니까? Mac 컴퓨터는 USB 및 3.5mm 마이크는 물론 다양한 Bluetooth 또는 유선 이어폰도 지원한다는 사실을 잊지 마십시오.

Zoom 회의를 시작했는데 아무도 당신의 목소리를들을 수 없다면 Zoom과 컴퓨터에서 오디오 설정을 확인하십시오.

사운드 입력 설정 확인

  1. "시스템 환경 설정"을 엽니 다.
  2. "사운드"를 클릭하고 "입력"탭을 선택하면 사운드 입력 소스로 선택할 수있는 모든 장치를 볼 수 있습니다.
  3. 헤드셋이나 다른 장치를 사용하지 않으려면 "내부 마이크"를 선택하십시오.
  4. 목록 아래에 "입력 볼륨"슬라이더가 있습니다. 마이크가 음성을 감지 할 수있을만큼 높은지 확인합니다.

Zoom이 마이크에 액세스하도록 허용

  1. 다시 한 번 "시스템 환경 설정"을 시작한 다음 "보안 및 개인 정보"로 이동합니다.
  2. "개인 정보"를 클릭하고 왼쪽 메뉴에서 "마이크"를 선택합니다.
  3. 오른쪽에는 마이크에 액세스 할 수있는 모든 앱과 소프트웨어가 표시됩니다. 확대 / 축소가 선택되어 있지 않으면 옆에있는 확인란을 선택하여 문제를 해결하십시오.

줌 마이크가 Chromebook에서 작동하지 않는 경우 수행 할 작업

Chromebook 사용자 인 경우 마이크를 사용해 볼 수있는 몇 가지 수정 사항도 있습니다. 실수로 음소거했는지 또는 볼륨을 낮추 었는지 확인한 후 다음 중 하나를 수행 할 수 있습니다.

마이크가 작동하는지 확인하기 위해 오디오를 녹음하고 재생할 수 있다는 것을 알고 계셨습니까? 빠른 오디오 테스트를 수행하여 목소리가 들리는 지 확인하십시오.

  1. "오디오 설정"으로 이동하여 마이크를 클릭합니다.
  2. "마이크 테스트"옵션을 선택하고 오디오를 테스트 할 내용을 말하십시오.
  3. 녹음을 재생하여 자신의 목소리를들을 수 있는지 확인하십시오. 그렇다면 회의를 진행할 수 있습니다. 그렇지 않은 경우 문제를 발견 할 때까지 문제 해결을 계속하십시오.

"오디오"탭에서 "마이크 볼륨 자동 조정"옵션을 선택 취소 할 수도 있습니다. 적절한 설정을 위해 마이크가 너무 낮게 조정되었을 수 있습니다.

다음 단계는 크롬 북의 내장 마이크 설정을 확인하는 것입니다. 액세스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1. 오른쪽 하단으로 이동하여 시간을 클릭하십시오.
  2. "오디오"설정을 클릭합니다.
  3. "입력"아래에 마이크 슬라이더가 표시됩니다. 마이크 볼륨을 조절하고 더 크게 설정하려면 오른쪽으로 드래그하십시오.

Zoom 앱이 마이크에 액세스하도록 허용 했습니까? 이로 인해 오디오 문제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1. Chromebook의 시스템 트레이로 이동합니다.
  2. 톱니 바퀴 아이콘을 선택하여 '설정'을 엽니 다.
  3. "개인 정보 및 보안"으로 이동하여 "사이트 설정"을 선택합니다.
  4. "권한"까지 아래로 스크롤하여 "마이크"를 선택합니다.
  5. 여기에서 조정할 수있는 다양한 설정이 있습니다. "마이크"를 클릭하기 전에 "액세스하기 전에 확인"옵션 옆의 토글을 전환하여 권한이 있는지 확인할 수 있습니다.

줌 마이크가 Windows 10에서 작동하지 않는 경우 수행 할 작업

컴퓨터에서 Windows 10 운영 체제를 실행하고 있습니까? 다른 시도를 할 수 있습니다.

1. 다른 프로그램을 닫습니다.

최근에 Skype를 사용 하셨나요? 그렇다면 소프트웨어로 인해 Zoom이 마이크에 액세스하지 못할 수 있습니다. 마이크를 사용하는 모든 프로그램을 끄면이 문제를 빠르게 해결할 수 있습니다. 이 수정 사항을 다른 장치에도 적용 할 수 있습니다.

2. Zoom과 컴퓨터를 다시 시작하십시오.

오디오 문제, 특히 갑자기 발생하는 경우 일시적인 문제 일 수 있습니다. Zoom 앱 또는 컴퓨터를 다시 시작하고 다시 로그인을 시도 할 수 있습니다. 이제 마이크가 평소와 같이 작동하고 있음을 알 수 있습니다.

3. 줌이 마이크를 사용하도록 허용합니다.

이미이 수정 사항에 대해 언급했지만 Windows에서는 단계가 다릅니다. 아래 사항을 따르십시오.

  1. 작업 표시 줄의 화면 왼쪽 하단에있는 "시작"버튼을 클릭합니다. 단축키 (키보드의 Windows 키 + I)를 사용할 수도 있습니다.
  2. "설정"을 선택한 다음 "개인 정보"를 클릭하십시오.
  3. "마이크"를 선택하고 "앱이 마이크에 액세스하도록 허용"섹션에서 토글을 전환합니다.
  4. 승인 된 앱 목록을 스크롤하여 Zoom이 있는지 확인합니다.

4. 오디오 참여를 활성화합니다.

Zoom에 로그인하면 회의에 들어가는 즉시 오디오와 함께 참여하도록 선택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때때로 우리는 서두르고 모든 클릭으로 그 단계를 잃을 수 있습니다. 이 옵션을 활성화하지 않은 경우 다른 사람들이 당신의 말을들을 수없는 이유 일 수 있지만 쉽게 해결할 수 있습니다. 통화 화면 하단으로 이동하여 "오디오 참여"를 클릭합니다.

5. 오른쪽 마이크를 선택합니다.

회의에 참여하면 하단에 마이크 아이콘이 표시되어 음소거 또는 음소거 해제 할 수 있습니다. 음소거가 해제되어 있지만 사람들이 여전히 내 말을들을 수 없다면 마이크 아이콘 옆에있는 화살표를 클릭하세요. 메뉴가 나타나고 상단에 "마이크 선택"섹션이 표시됩니다. 목록에 다른 마이크 소스가 있으므로 다른 소스를 선택하고 다른 회의 참가자가 내 목소리를들을 수 있는지 확인하십시오.

6. 드라이버를 업데이트합니다.

오래된 드라이버로 인해 컴퓨터에서 오디오가 오작동 할 수 있습니다. Windows PC에서 "장치 관리자"를 열어 마이크 드라이버가 최신인지 확인합니다. 그렇지 않은 경우 최신 버전을 다운로드해야 할 수 있습니다.

줌 마이크가 iOS 장치에서 작동하지 않는 경우 수행 할 작업

모바일 장치의 작은 화면을 사용하면 실수로 카메라를 끄거나 마이크를 음소거하는 무언가를 탭하기가 더욱 쉬워집니다. 다른 해결책을 시도하기 전에 실수로 아무것도 비활성화하지 않았는지 확인하십시오.

예를 들어 Zoom 앱 설정을 열어 회의가 시작되기 전에 마이크가 켜져 있는지 확인할 수 있으므로 회의가 시작될 때 준비 할 수 있습니다.

  1. iOS 기기에서 Zoom을 실행하고 "설정"을 탭하십시오. 화면 하단에있다.
  2. 더 많은 설정을 보려면 "미팅"을 선택하십시오.
  3. "항상 내 마이크 음소거"옵션이 표시됩니다. 토글이 "켜기"로 설정되어 있습니까? 그렇다면 "끄기"로 전환하십시오.

미팅에 참여할 때 미팅 화면의 왼쪽 하단에있는 "오디오로 참여"옵션을 활성화하는 것을 잊지 마십시오.

물론 일시적인 버그가있는 경우 휴대 전화 나 태블릿을 다시 시작하면 문제가 해결 될 수 있습니다. 반대로, 배경 소음은 마이크가 사용자의 음성을 포착하는 것을 막을 수 있습니다. 대신 TV 소음이나 주변에서 소리를내는 다른 모든 것을 포착합니다. 더 조용한 환경에서 줌을 사용하거나 마이크 설정을 조정하여 배경 소음을 억제 할 수 있습니다.

줌 마이크가 Android에서 작동하지 않는 경우 수행 할 작업

경우에 따라 Android와 같은 휴대폰 용 Zoom 앱이 이어폰에서 더 잘 작동합니다. 따라서 전화기없이 전화기를 사용하여 음소거를 해제 할 수없는 경우 헤드셋을 사용하여 통화에 참여할 수 있습니다. 무선 헤드폰을 사용하는 경우 추가 문제를 방지하기 위해 배터리가 완전히 충전되었는지 확인하십시오.

Zoom 회의 중에 마이크가 작동하지 않는 또 다른 원인은 목적을 위해 모바일 장치의 오디오를 연결하지 않았기 때문일 수 있습니다. 그러면 어떻게해야합니까?

하단의 회의 컨트롤로 이동하여 빨간색 "X"기호가있는 말하기 아이콘을 탭합니다. "장치 오디오를 통해 전화"를 선택한 다음 요청이있을 경우 Zoom에 마이크 액세스 권한을 부여하십시오. 휴대폰 설정을 통해 마이크에 대한 액세스를 허용 할 수도 있습니다.

  1. "설정"앱을 열고 "앱"(또는 사용중인 모델에 따라 "앱 및 알림")으로 이동합니다.
  2. "앱 권한"을 누르고 다음 화면에서 "마이크"를 찾으십시오.
  3. 마이크에 액세스 할 수있는 앱 목록에서 확대 / 축소를 찾아 토글을 전환합니다.

당시 마이크를 사용하는 다른 앱이 없는지 확인하려면 멀티 태스킹 버튼을 탭하세요. 현재 실행중인 모든 앱을 닫습니다.

Zoom을 다시 설치하거나 장치를 재부팅 할 수도 있습니다.

줌 마이크가 헤드폰에서 작동하지 않는 경우 수행 할 작업

헤드폰을 사용하고 있지만 다른 회의 참가자가 내 목소리를들을 수없는 경우 몇 가지 이유가있을 수 있습니다. Bluetooth를 통해 연결된 경우 헤드폰이 제대로 연결되지 않았거나 배터리 전원이 부족할 수 있습니다. 기존 헤드폰을 사용하는 경우 올바른 포트에 연결했는지 확인하십시오.

헤드폰없이 Zoom을 사용할 때 마이크 연결 문제를 해결할 때와 마찬가지로 장치의 오디오 설정과 Zoom 앱 내의 오디오 설정을 확인하십시오. 마이크를 잘못 선택했거나 실수로 음소거했을 수 있습니다.

버그를 수정할 수없는 것 같으면 헤드폰없이 회의에 참여해보십시오.

추가 FAQ

마이크가 작동하지 않는 것 같은 사람들을위한 몇 가지 문제 해결 옵션이 더 있습니다.

Zoom에서 마이크가 갑자기 작동하지 않는 이유는 무엇입니까?

잠시 전에 모든 것이 괜찮 았지만 마이크가 갑자기 작동을 멈춘다면 왜 그런 일이 일어 났는지 궁금 할 것입니다. 몇 가지 가능한 이유가 있습니다.

Zoom에서 마이크를 어떻게 켜나요?

이 앱 내에서 마이크를 켜는 것은 간단합니다. 통화를 시작할 때 하단의 마이크 아이콘을 탭하거나 클릭합니다. 회의 컨트롤에 있습니다. 톱니 바퀴 아이콘을 선택하여 설정을 연 다음 오디오 설정을 열어 더 많은 옵션에 액세스하여 회의 중에 최상의 오디오 환경을 만들 수도 있습니다.

스트레스없는 회의를위한 간단한 수정

Zoom에 대해 1 분 동안 이야기하고 있고 다른 사람들이 아무 것도 듣지 못했다는 사실을 알게되면 스트레스가 될 수 있다는 것을 알고 있습니다. 마이크를 작동 시키려고할수록 (실패할수록) 더 긴장 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사실은 작동하지 않는 마이크에 대한 솔루션이 항상 존재하며 일반적으로 매우 간단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