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아이폰 문자 IMessage에서 모든 첨부 파일을 삭제하는 방법

by kogoza 2021. 7. 9.
반응형

Apple의 내장 메시징 서비스로서 Apple 시계를 포함한 모든 Apple 기기에서 iMessage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 서비스에는 필기, 화면 애니메이션, 이모티콘 Tapbacks 등과 같은 다양한 멋진 기능이 있습니다.

그러나 이 서비스는 수신자도 Apple 기기를 사용하는 경우에만 작동하며, 그렇지 않으면 자동으로 SMS 또는 MMS로 변환됩니다. 또한 iMessage를 사용하려면 모바일 데이터 또는 Wi-Fi와 같은 데이터 서비스가 필요합니다. 그렇지 않으면 문자 메시지가 대신 SMS로 전송됩니다. 보내고 받은 모든 첨부 파일은 iPhone 또는 다른 Apple 기기에 저장됩니다.

저장 공간을 정리해야 할 때가 올 것입니다. iMessage에서 오래된 파일을 제거하든 첨부 파일을 제거하든 비교적 쉽습니다.

저장 공간 지우기

전체 저장소 폴더를 지우는 것은 기기를 평소보다 느리게 실행할 수 있는 앱을 제외한 모든 항목을 삭제하는 가장 쉽고 빠른 방법입니다. 이 방법을 사용하면 첨부 파일과 함께 제공되는 메시지를 삭제하지 않아도 됩니다.

다른 방법에는 첨부 파일이 포함된 전체 대화 삭제가 포함됩니다. 저장소 폴더에 공간을 확보하는 여러 옵션을 갖는 것은 항상 좋은 일입니다. 장치에서 모든 첨부 파일을 제거하기 위해 수행해야 하는 작업은 다음과 같습니다.

  1. 설정 앱을 탭합니다.
  2. 일반 을 선택한 다음  iPhone 저장 공간을 선택하십시오.
  3. 권장 사항  섹션  에서 대용량 첨부 파일 검토를 선택 합니다. 당신은 활용할 필요가 있습니다  모두 표시를 위한  검토 큰 첨부 파일이 표시 될
  4. 수정을 탭합니다.
  5. 삭제할 첨부 파일을 선택하십시오
  6. 오른쪽 상단 모서리에 있는 휴지통 아이콘을 탭하세요.

사용자 문제

첨부 파일을 관리하는 것은 종이에 보기에 다소 쉬워 보입니다. 사진과 비디오를 정렬하고 삭제하는 것이 얼마나 간단한지를 고려할 때 그것은 사실일 수도 있습니다. 그러나 그렇다면 왜 그렇게 많은 사용자가 불평합니까?

사실 간단합니다. 삭제 표시를 위해 첨부 파일 목록을 정렬할 때 더 큰 표시를 미리 볼 수 없습니다. 아주 작은 썸네일 이미지로 각 사진과 비디오를 판단해야 합니다.

그것은 당신이 품질을 결정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없으며 때로는 사진에서 일어나는 일조차 알 수 없습니다. 그러나 파일의 날짜와 크기를 기준으로 평가할 수 있습니다.

iMessage에서 여러 첨부 파일 삭제

모든 저장 공간을 지우고 싶지 않다면 iMessage에서 받은 첨부 파일만 삭제하도록 선택할 수 있습니다.

  1. 메시지  열기
  2. 삭제하려는 첨부 파일이 있는 채팅을 탭합니다.
  3. 화면 상단에 있는 그 사람의 프로필 사진을 탭하세요.
  4. 정보 가 표시되면 탭  하세요.
  5. 화면 하단의 모든 사진 보기를 탭  합니다.
  6. 눌러  선택 하고 당신이 (당신은 이미지, 비디오 및 문서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삭제를 그 채팅에서 첨부 파일을 선택
  7. 화면 오른쪽 하단에 있는 삭제 버튼을 누릅니다.
  8. 눌러 삭제 메시지를 사용자의 작업을 확인

이 페이지에서 문서나 링크를 삭제할 수도 있습니다.

자동 메시지 삭제 설정

저장 공간이 부족할 것이라는 것을 알고 있다면 잠시 후 자동으로 수신 메시지를 삭제하도록 iMessage를 구성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하면 대화와 수신된 모든 첨부 파일이 삭제됩니다.

  1. 설정  열기
  2.  메시지
  3. 메시지 기록 찾기 및 선택
  4. 메시지 보관 선택
  5. 자신에게 가장 적합한 기간을 탭하세요.
  6. 삭제 선택

또 다른 스토리지 비우기 트릭

메시지는 선택에 따라 30일 또는 1년이 지난 경우에만 자동으로 삭제할 수 있습니다. 오디오 및 비디오 메시지를 자동으로 처리하려면 더 낮은 시간 프레임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1. 설정  열기
  2.  메시지
  3. 오디오 메시지  비디오 메시지 섹션 찾기
  4. 각 항목 아래에 있는 만료  탭합니다.
  5. 2분 후 선택
  6. 선택하지 마십시오 다시 오디오 및 비디오 메시지를 저장하기 시작하려면

이것은 iPhone 또는 iPad의 공간을 비우는 또 다른 멋진 방법입니다. 스팸이나 치즈 같은 생일 메시지가 쏟아지는 것이 두려운 경우 활성화하는 것도 좋은 기능입니다. 너무 많은 저장 용량을 차지하는 항목을 확인하기 위해 수동으로 로그를 조사해야 하는 수고를 덜어줍니다.

자주 묻는 질문

iMessage 첨부 파일에 대한 추가 질문에 답하기 위해 이 섹션을 포함했습니다.

모든 첨부 파일을 한 번에 삭제할 수 있습니까?

불행하게도. 일부 iOS 기능은 '모두 선택' 옵션을 제공하지만 메시지 첨부 파일에는 없습니다. 그러나 한 번에 하나의 스레드에서 모든 iMessage를 삭제하는 옵션이 있습니다. 대화 내의 텍스트 중 하나를 길게 누르고 '더보기'를 탭한 다음 '모두 삭제'를 탭하기만 하면 됩니다.

문자 메시지 앱에서 휴대폰의 모든 iMessage를 삭제할 수도 있습니다. 앱을 열고 왼쪽 상단의 '수정'을 탭합니다. 그런 다음 '모두 삭제'를 탭합니다. 그러면 모든 텍스트, 첨부 파일 및 대화가 제거됩니다.

실수로 첨부 파일을 삭제한 경우 어떻게 해야 합니까?

위의 단계를 수행한 후 필요한 첨부 파일을 실수로 삭제했음을 알게 될 수 있습니다. 다행히도 삭제한 소중한 데이터를 복구할 수 있는 방법이 있습니다. 먼저 iPad 또는 Mac과 같은 다른 Apple 기기가 있는 경우 해당 기기의 iMessage 앱에서 첨부 파일을 확인합니다.

다음으로 iCloud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마지막 백업 시간과 날짜에 따라 iCloud 계정에 첨부 파일이 있을 수 있습니다. 메시지와 첨부 파일이 백업 중인지 확인하는 한 가지 방법은 iPhone의 설정으로 이동하여 상단에 있는 이름을 탭하는 것입니다. 그런 다음 'iCloud'를 탭하세요. 여기에서 '메시지'까지 아래로 스크롤하여 켜져 있는지 확인합니다.

iMessage 첨부 파일을 어떻게 다운로드합니까?

때로는 메시지 앱에 저장하는 것보다 iMessage 첨부 파일을 기기에 저장하는 것이 좋습니다.

전송된 사진이나 비디오를 저장해야 하는 경우 위와 동일한 지침에 따라 iMessage에서 첨부 파일을 찾습니다. '모두 보기'를 탭한 다음 저장하려는 항목을 탭하십시오. 왼쪽 하단에서 공유 아이콘을 탭합니다. 그런 다음 '이미지 저장'을 선택합니다. 다른 옵션 간에 이미지를 공유할 수도 있습니다.

iMessage를 통해 전송된 모든 문서에 대해 동일한 작업을 수행할 수 있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