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Windows 10에서 기본 브라우저를 변경하는 방법

by kogoza 2021. 10. 1.
반응형

Windows 11이 출시된 후에도 Windows 10 은 Microsoft의 가장 혁신적이고 야심찬 OS입니다. Windows 10은 시스템 성능 및 사용성 향상, HoloLens 및 Xbox One 과의 연결을 위한 흥미로운 옵션과 함께 새로운 브라우저인 Microsoft Edge도 포함합니다.

이전에 Project Spartan이라고 불렸던 Microsoft Edge는 Internet Explorer의 후속 제품이며 엄청나게 빠릅니다. 일부 벤치마크 테스트에서 Chrome보다 약 112% 빠릅니다 .

Microsoft Edge는 기본 인터넷 브라우저로 Windows 10이 사전 설치되어 제공되지만, Android 또는 iOS 스마트폰에 대한 약속 때문에 Firefox 또는 Chrome을 대신 사용하려는 경우 이 가이드에서 방법을 보여줍니다.

Windows 10에서 기본 브라우저를 변경하는 방법

  1. 먼저 대신 사용하려는 브라우저를 다운로드합니다. Firefox , Opera  또는 Chrome 이든 프로세스는 동일합니다. 관련 웹사이트로 이동하여 원하는 브라우저를 다운로드하여 설치하기만 하면 됩니다.
  2. 이제 대체 브라우저를 사용하여 웹에 액세스할 수 있지만 다른 응용 프로그램에서 링크를 클릭하면 기본적으로 Microsoft Edge가 계속 호출됩니다. 이를 변경하려면 시작 메뉴로 이동하여 설정 을 클릭 합니다 .
  3. 그런 다음 앱 을 클릭합니다 .
  4. 그런 다음 기본 앱을 클릭 합니다. 또는 Windows 10의 Cortana 상자에 "웹 브라우저 변경" 또는 "기본 브라우저 변경"이라는 단어를 입력해도 동일한 결과가 나타납니다.
  5. 각 기능과 연결된 기본 프로그램이 있는 기능 목록이 표시됩니다. 기본 브라우저를 변경하려면 웹 브라우저 까지 아래로 스크롤하고 Microsoft Edge를 클릭하고 결과 목록에서 사용하려는 브라우저를 선택합니다.
  6. 이제 기본 브라우저가 변경되었습니다. 링크를 클릭할 때마다 Windows 10은 Microsoft Edge 대신 선택한 브라우저를 사용합니다. 그러나 Microsoft의 최신 웹 브라우저의 속도와 깔끔한 UI를 선호한다면 쉽게 되돌릴 수 있습니다. 1-3단계를 반복하고 Microsoft Edge를 기본 브라우저로 선택하기만 하면 됩니다.

브라우저의 기본값 설정

웹 브라우저는 오늘날 많은 기능을 제공합니다. 여기에 몇 가지 기본 설정을 지정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1. 위와 같이 기본 앱 메뉴를 열고 아래로 스크롤한 다음 앱별 기본값 설정 을 클릭 합니다 .
  2. 이제 선택한 브라우저까지 아래로 스크롤하여 클릭하고 관리 를 선택 합니다.
  3. 그런 다음 .pdf 파일과 같이 원하는 파일의 기본값으로 설정합니다. 
  4. 변경하려면 클릭하고 원하는 브라우저를 선택하기만 하면 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