푸조는 2020 년 1 분기 프랑스에서 가장 잘 팔리는 자동차 브랜드로 르노를 대체 한 반면, 푸조 208은 르노 클리오보다 앞서 판매 된 모델이었습니다.
2020 년 초부터 프랑스 신차 시장은 약세를 보였지만 2020 년 3 월에 완전히 붕괴되었습니다. PSA 그룹은 프랑스에서 가장 큰 자동차 제조업체에 이어 르노와 폭스 바겐 그룹이 그 뒤를이었습니다. 그러나 푸조는 2020 년 첫 3 개월 동안 프랑스에서 가장 큰 자동차 브랜드가되기 위해 르노를 팔았다. 도요타는 폭스 바겐을 3 위로 팔았다. 푸조 208은 2020 년까지 매달 Renault Clio를 매각하여 프랑스에서 가장 좋아하는 자동차 모델이되었습니다. Toyota Yaris는 2020 년 1 분기에 프랑스에서 가장 많이 팔린 외국 자동차였습니다.
2020 년 프랑스의 자동차 시장 (1 분기)
2020 년 1 분기 프랑스의 새로운 승용차 등록은 2019 년 첫 3 개월 동안보다 364,679 대 또는 188,656 대 감소하여 34.1 % 감소했습니다.
프랑스의 신차 시장은 2020 년 1 월 14 % 약세를 보였고 2 월에는 3 % 약세를 보였습니다. 그러나 코로나 바이러스가 시장에 출시 된 2020 년 3 월 자동차 판매는 72 % 감소했습니다. 3 월은 전통적으로 프랑스 자동차 판매에서 두 번째로 중요한 달입니다. 전체 시장에서 이러한 총 붕괴는 각 브랜드의 상대적인 위치 변화에서 많이 읽지 않아야 함을 의미합니다.
1/202 년 동안 휘발유는 시장 점유율이 48.7 % (10 % 감소) 인 신차의 최고 에너지 공급원이었으며, 디젤은 13.2 %에서 33.2 %로 감소했습니다. 하이브리드 비율은 11 %로 두 배가되었습니다.
2020 년 1 분기 프랑스 전기 자동차 판매는 2019 년 첫 3 개월 동안 10,552 대, 1.9 %에 비해 25,914 대 또는 시장 점유율 7.1 %로 증가했습니다. 배터리 전기 전용 Renault Zoe는 6 위 -2020 년까지 프랑스에서 자동차 판매 모델.
2020 년 프랑스에서 베스트셀러 자동차 제조업체 (Q1)
CCFA에 따르면 2020 년 첫 3 개월 동안 프랑스에서 가장 큰 자동차 제조업체는 다음과 같습니다.
상표 | 1/2020 | 2019 년 1 분기 | % 19/20 |
총 시장 | 364,679 | 553,335 | -34.1 |
프랑스 제조업체 | 215,200 | 324,913 | -33.8 |
PSA 그룹 | 131,300 | 186,355 | -29.5 |
시트로엥 | 39,759 | 61,226 | -35.1 |
DS | 7,305 | 5,437 | 34.4 |
푸조 | 72,953 | 98,697 | -26.1 |
오펠 | 11,313 | 20,995 | -46.1 |
르노 그룹 | 83,847 | 138,528 | -39.5 |
르노 | 67,208 | 102,065 | -34.2 |
다 치아 | 16,578 | 35,616 | -53.5 |
외국 브랜드 | 149,479 | 228,422 | -34.6 |
BMW 그룹 | 14,555 | 19,023 | -23.5 |
BMW | 10,219 | 12,211 | -16.3 |
미니 | 4,329 | 6,810 | -36.4 |
다임러 그룹 | 9,244 | 17,316 | -46.6 |
메르세데스 벤츠 | 8,994 | 15,290 | -41.2 |
똑똑한 | 250 | 2,026 | -87.7 |
FCA 그룹 | 9,762 | 21,164 | -53.9 |
알파 로미오 | 360 | 906 | -60.3 |
명령 | 8,541 | 17,771 | -51.9 |
지프 | 853 | 2,400 | -64.5 |
포드 그룹 | 10,722 | 21,873 | -51.0 |
현대 그룹 | 16,876 | 20,720 | -18.6 |
현대 | 8,294 | 9,602 | -13.6 |
기아 | 8,582 | 11,118 | -22.8 |
닛산 그룹 | 8,856 | 11,312 | -21.7 |
도요타 그룹 | 23,230 | 25,865 | -10.2 |
렉서스 | 1,344 | 1,438 | -6.5 |
토요타 | 21,886 | 24,427 | -10.4 |
폭스 바겐 그룹 | 41,408 | 66,360 | -37.5 |
아우디 | 9,056 | 12,633 | -28.3 |
포르쉐 | 989 | 654 | 51.2 |
좌석 | 5,828 | 7,896 | -26.2 |
스코다 | 5,843 | 8,006 | -27.0 |
폭스 바겐 | 19,662 | 37,103 | -47.0 |
볼보 그룹 | 3,105 | 5,466 | -43.2 |
타타 그룹 | 1,653 | 2,450 | -32.5 |
재규어 | 428 | 818 | -47.7 |
랜드 로버 | 1,225 | 1,632 | -24.9 |
수스 : CCFA | – | ||
작은 브랜드는 제외 | – |
2020 년 프랑스의 베스트셀러 자동차 제조업체 (Q1)
2020 년 1 분기 프랑스의 자동차 제조업체에게는 모두 빨간 수치였습니다. 코로나 바이러스로 인한 강제 폐쇄로 인해 2020 년 3 월 프랑스의 새로운 자동차 시장의 총 붕괴는 상대적 변화에 대해 너무 많이 읽지 않아야 함을 의미합니다. 각 자동차 제조업체의 위치.
PSA 그룹은 프랑스에서 가장 큰 자동차 제조업체로 남아 있었고 더 넓은 시장을 능가하는 2 위 르노에서 시장 점유율을 얻었습니다. 폭스 바겐 그룹은 다시 프랑스에서 가장 큰 외국 자동차 회사 였지만 시장 점유율을 잃었습니다.
Toyota Group은 프랑스에서 가장 실적이 좋은 자동차 그룹으로 매출이 10 분의 1 감소했습니다. 현대 그룹은 또한 시장 점유율을 얻었고 닛산 판매량은 2019 년 초에 3 분의 1 이상 하락한 후 5 분의 1 만 감소했습니다.
FCA 그룹은 프랑스에서 또 다른 음침한 분기를 보인 반면 포드 판매는 절반 이상 감소했습니다. 다임러 그룹 (Daimler Group)은 또한 스마트가 여전히 시장에 자동차를 공급하지 못하는 데 어려움을 겪었다.
프랑스 최고의 자동차 브랜드 중 2020 년 1 사분기에는 DS와 포르쉐 만이 긍정적 인 숫자를 보였습니다. 그러나 올해 두 성장의 대부분은 2019 년 초 실적이 저조했기 때문입니다.
2020 년 프랑스에서 가장 많이 팔리는 자동차 브랜드 (Q1)
2020 년 1 분기 프랑스에서 가장 많이 팔린 자동차 브랜드 20 가지는 다음과 같습니다.
상표 | 1/2020 | 2019 년 1 분기 | 2018 년 1 분기 | |
1 | 푸조 | 72,953 | 98,697 | 103,054 |
2 | 르노 | 67,208 | 102,065 | 106,694 |
삼 | 시트로엥 | 39,759 | 61,226 | 55,512 |
4 | 토요타 | 21,886 | 24,427 | 24,065 |
5 | 폭스 바겐 | 19,662 | 37,103 | 34,076 |
6 | 다 치아 | 16,578 | 35,616 | 33,890 |
7 | 오펠 | 11,313 | 20,995 | 18,548 |
8 | 포드 | 10,722 | 21,873 | 24,517 |
9 | BMW | 10,219 | 12,211 | 14,323 |
10 | 아우디 | 9,056 | 12,633 | 13,124 |
11 | 메르세데스 벤츠 | 8,994 | 15,290 | 14,120 |
12 | 닛산 | 8,856 | 11,312 | 17,763 |
13 | 기아 | 8,582 | 11,118 | 11,315 |
14 | 명령 | 8,541 | 17,771 | 19,543 |
15 | 현대 | 8,294 | 9,602 | 8,443 |
16 | DS | 7,305 | 5,437 | 5,340 |
17 | 스코다 | 5,843 | 8,006 | 7,163 |
18 | 좌석 | 5,828 | 7,896 | 7,333 |
19 | 미니 | 4,329 | 6,810 | 6,720 |
20 | 볼보 | 3,105 | 5,466 | 4,579 |
푸조는 2020 년 1 분기에 프랑스에서 가장 큰 자동차 브랜드로 르노를 대체했을 때 변화가있었습니다. 푸조는 1/4 이상 감소한 반면, 르노는 3 분의 1 이상 감소했습니다.
시트로엥은 프랑스에서 올해 1 년 전과 같은 위치에있는 상위 20 대 자동차 브랜드 중 하나였습니다. 그러나 시트로엥의 판매량은 르노의 판매량보다 훨씬 감소했습니다.
도요타는 2020 년까지 프랑스에서 최고 성능을 자랑하는 10 대 자동차 브랜드로 판매량은 10 분의 1로 감소했습니다. Toyota는 폭스 바겐을 프랑스에서 가장 좋아하는 수입차 브랜드로, 전체적으로 3 번째로 큰 브랜드로 교체했습니다.
Toyota는 판매량의 거의 절반을 잃어버린 폭스 바겐과 Dacia를 모두 낮추면서 2 개의 판매 순위를 개선했습니다. 오펠과 포드는 판매량을 반으로 줄인 장소를 바꿨다.
BMW (12 일)와 아우디 (11 일)는 메르세데스-벤츠에 비해 상대적으로 강력한 성능으로 상위 10 위권으로 올라 섰습니다. 피아트는 9 위에서 14 위로 떨어졌습니다.
시트로엥 외에도 현대는 1 년 전과 같은 순위에서 유일한 상위 20 대 자동차 브랜드였습니다. 판매량은 34 % 증가하고 20 일에서 16 일로 개선 된 유일한 브랜드였습니다.
2020 년 프랑스에서 가장 많이 팔리는 자동차 브랜드 (Q1)
2020 년 첫 3 개월 동안 프랑스에서 가장 많이 팔린 10 가지 자동차 모델은 다음과 같습니다.
모형을 만들다 | Q1 / 2020 판매 | 2019 년 1 분기 판매 | 2018 년 1 분기 판매 | 2017 년 1 분기 판매 | |
1 | 푸조 208 II | 22,608 | 27,791 | 28,260 | 26,779 |
2 | 르노 클리오 V | 16,237 | 36,438 | 32,470 | 30,815 |
삼 | 시트로엥 C3 III | 12,688 | 21,976 | 20,966 | 16,660 |
4 | 푸조 3008 II | 12,134 | 19,492 | 22,219 | 16,496 |
5 | 푸조 2008 | 10,937 | 16,592 | 18,102 | 19,195 |
6 | 르 나울 조이 | 10,151 | 4,225 | 4,033 | 5,191 |
7 | 르노 캡쳐 | 9,453 | 20,033 | 18,304 | 17,453 |
8 | 푸조 308 II | 9,435 | 14,787 | 16,477 | 17,693 |
9 | 다시 아 산 데로 | 9,385 | 17,100 | 16,119 | 16,063 |
10 | 르노 트윙고 III | 8,431 | 10,561 | 12,799 | 10,518 |
출처 : CCFA |
푸조 208은 2020 년 1 분기에 프랑스에서 가장 좋아하는 자동차 모델로 르노 클리오를 교체했습니다. 208은 올해까지 Clio를 매월 Clio에서 가장 많이 판매했습니다. 아이러니하게도 르노 클리오는 2020 년 2 월 유럽에서 가장 많이 팔린 자동차 모델로 2017 년 3 월 이후 처음으로 VW 골프를 대체했습니다.
시트로엥 C3는 프랑스에서 세 번째로 가장 많이 팔린 자동차 모델로 1 년 전과 같은 순위에있는 상위 10 대 모델 중 하나였습니다. 푸조 3008은 1 위, 푸조는 2 위를 개선했습니다.
르노 조이는 지난 2 년간 33 위에서 10 위 안에 들었다. Zoe는 2020 년 프랑스에서 가장 많이 팔린 전기 자동차 모델이었습니다. 상위 100 위에있는 다른 배터리 전기 전용 자동차 모델은 40 위 (2534 대)의 Tesla 모델 3이었습니다.
100 대 미만의 자동차 판매가 Renault Captur (4 위)와 Dacia Sandero (6 위)를 분리했습니다. 이 둘 사이에서 푸조 308은 1 년 전보다 8 위를 유지했습니다.
르노 트윙고 (Renault Twingo)는 1 년 후 12 일에 톱 10에 다시 들어 왔습니다. 시트로엥 C3 에어 크로스 (Citroen C3 Aircross)는 10 일에서 11 일로, 다시 아 더 스터는 9 일에서 17 일로 떨어졌습니다.
2020 년 1 분기 프랑스에서 가장 인기있는 수입차 모델은 12 일 (8,101 대) Toyota Yaris였습니다. 이전 최고 수입차 인 폭스 바겐 폴로 (VW Polo)는 11 위에서 18 위 (4,594 대)로 하락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