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AltSigner를 이용한 unc0ver 탈옥 강좌 (Cydia Impactor 대체) 13.3.1

by kogoza 2020. 4. 23.
반응형

모바일 탈옥 사이트가 리보크가 되면 PC로 IPA 파일을 아이폰에 넣어서 설치를 해야 하는데 예전에 많이 사용했던 Cydia Impactor를 대체하는 프로그램이 나왔습니다.

대표적으로 AltStore가 있는데 AltStore 같은 경우는 운영체제가 무조건 윈도우10에서만 동작하며 사용자계정이 한글로 되어 있으면 튕기는 현상이 있습니다. 또한 앱을 사이드로드(서명되지 않은 IPA 파일을 설치) 할 때 설치가 되는 앱이 있고 안되는 앱이 있었습니다.

강좌에 소개할 AltSigner 프로그램은 모든 윈도우 버전에 실행이 가능합니다. 초기 버전에는 unC0ver, Chimera 같은 탈옥툴만 설치가 가능하였으나 2.0 버전이 되면서 사이드로드 기능이 추가되어 대부분 앱이 설치가 가능해져서 Cydia Impactor를 대체하는 프로그램이 되었습니다.

현재 iOS 13.3 버전까지만 사이드로드 된다고 합니다. iOS 13.3.1 버전 이상분들은 AltStore 사용하셔야 할꺼 같습니다.

 

AltSigner는 아이튠즈를 설치가 되어 있어야 동작하는 프로그램입니다. 아이튠즈가 설치가 되어 있지 않으신 분은 아래의 링크에서 아이튠즈를 다운받아서 설치하시면 됩니다.

 

아이튠즈 다운

 

1. AltSigner 설치하기

 

 

1-1) https://cydiaimpactpro.com에 접속하면 Free Download나 Download 눌러서 AltSigner 프로그램을 다운 받습니다.

 

 

1-2) Install 누르면 자동으로 AltSigner이 설치가 됩니다.

2. AltSigner로 아이폰에 unc0ver 설치하기

 

 

2-1) AltSigner 프로그램을 실행시키면 이 화면이 나오는데 아이폰을 연결하면 UDID가 나오며 애플 계정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입력하고 빨강색 네모로 된 별 아이콘을 클릭합니다.

 

 

2-2) 사진처럼 자주 사용하는 트윅 앱 목록이 나옵니다. 폴더 모양 아이콘은 다운받은 IPA 파일을 불러오는 기능이고 별 모양 아이콘은 자주 사용하는 트윅 목록이 나오는 기능입니다. unc0ver를 선택해서 다운로드 눌러줍니다.

 

2-3) unc0ver 다운로드가 완료되었으면 Select 버튼을 눌러줍니다.

 

 

2-4) unc0ver 앱을 사이닝 하기 위해 Start 버튼을 눌러줍니다.

 

2-5) 앱 사이닝이 완료되면 State 바에 Complete가 뜨며 아래 리스트에 unc0ver 앱이 뜹니다. Install 눌러서 unc0ver 설치해줍니다.

 

 

 

2-6) Success가 뜨면 아이폰에 unc0ver 앱이 설치가 완료가 되었습니다.

unc0ver 탈옥을 하실줄 아시는 분이면 밑에 강좌부분은 패스하시고 아래 유의사항 읽어보시면 되겠습니다.

3. unc0ver로 탈옥하기

 

 

3-1) unc0ver가 설치가 완료되면 unc0ver가 바로 실행이 되는게 아닙니다. 사이닝이 된 인증서를 허용해야 unc0ver 실행이 가능해집니다. 인증서를 허용하기 위해선 설정을 누릅니다.

 

 

3-2) 설정 목록에서 밑으로 쭉 내려오면 일반 있습니다. 일반 선택합니다.

 

 

 

3-3) 일반 목록에서 쭉 내려오면 기기 관리 있습니다. 기기 관리 선택합니다.

 

 

 

3-4) 개발자 앱 부분에 있는 인증서를 선택합니다.

 

 

 

3-5) 인증서를 신뢰함 선택합니다.

 

 

3-6) 신뢰 선택하게 되면 드디어 unc0ver 앱을 실행할 수 있습니다.

 

 

 

3-7) unc0ver 앱 실행하면 아래에 있는 Jailbreak 눌러서 탈옥을 진행합니다. Unsupported 나오시는 분은 unc0ver 앱이 지원하는 iOS 버전이 안맞아서 나오는거니 해당 iOS 버전을 확인하시길 바랍니다.

 

 

3-8) 탈옥이 진행되는 과정입니다. 진행하는 과정에서 재부팅을 하라는 메시지가 뜨거나 자동으로 재부팅이 되는 경우가 있는데 걱정하시지 마시고 다시 unc0ver 앱을 실행해서 Jailbreak를 누르면 탈옥 과정이 재진행 됩니다.

 

 

 

3-9) 진행 게이지가 다 차면 탈옥이 완료되었다는 메시지가 뜹니다.

 

 

 

3-10) 짠!! 바탕화면에 Cydia 앱이 설치된 모습입니다. 축하드립니다. 여기까지 따라오느라 수고하셨습니다. 이제부터는 탈옥 라이프를 즐기시면 되겠습니다.

 

* 유의사항

 

재부팅을 하게 되면 탈옥이 풀리는 순정 상태가 되며 금융앱을 실행하면 탈옥감지가 되었다고 뜨는데 이럴때 uc0ver 앱으로 재탈옥을 해줘야 합니다. 3-7 ~ 3-9) 과정을 반복하면 재탈옥 상태가 됩니다. 

AltSigner에 사용되는 인증서는 1주일이며 1주일이 지나면 인증서 서명이 만료가 되어서 unc0ver 앱이 실행되지 않습니다. 이럴땐 2-5) 과정을 한번 해주시면 1주일 연장이 됩니다. 이 과정이 귀찮으신 분은 Cydia에서 인증서를 연장해주는 ReProvision 트윅을 설치하시면 자동으로 인증서가 1주일 연장이 됩니다.

ReProvision 트윅 소스 주소 : https://repo.incendo.ws

 

Matt Clarke | repo.incendo.ws

Powerful API for JavaScript and Objective-C Open

repo.incendo.ws

자세한 내용 https://youtu.be/4eLx2cocpEY

[출처] AltSigner를 이용한 unc0ver 탈옥 강좌 (Cydia Impactor 대체) (아사모 -[아이폰,아이폰 11 / Pro / Max, 아이패드, 애플워치5]) |작성자 대한천자

 

아사모 -[아이폰,아이폰 11 / P... : 네이버 카페

"아사모" 국내 최대 애플 아이폰(iPhone),아이패드(iPad) 사용자 모임 [아이폰11/Pro/Max,아이패드, iOS13]

cafe.naver.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