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10 월 13 일 (연합)-화요일 K-pop 슈퍼 스타 방탄 소년단 팬들은 한국 전쟁 중 희생자들을 기리는 멤버 RM의 최근 발언으로 분화 한 중국의 소셜 미디어 폭풍에 대해 불만을 표명했다.
서울-워싱턴 관계에 기여한 공로로 상을받은 그룹을 대표하여 연설 한 미국의 비영리 단체 RM 소사이어티가 10 월 7 일 주최 한 식에서 두 사람이 1950-53 년 전쟁을 언급했다. 국가들은 함께 싸웠습니다.
방탄 소년단 래퍼는 "우리는 양국이 함께 나눈 고통의 역사와 수많은 남녀의 희생을 항상 기억할 것"이라고 말했다. 방탄 소년단 래퍼는 한국 현대사에서 가장 중요한 사건 중 하나 인 싸움에 대해 말했다.
한국 전쟁은 1950 년 6 월 25 일 소련의 지원을받는 북한군이 남한을 침공하면서 발발했습니다.
약 14 만 명의 한국군이 전투 중 사망했고 약 45 만명이 전쟁 중에 부상당했습니다. 유골이 아직 회수되지 않은 남한의 전사자 수는 약 123,000 명이다.
미국 · 영국 · 캐나다 · 터키 등 22 개국에서 온 195 만명과 의료 지원을 확대 한 6 개국도 3 년 전쟁에 참전했다. 정부 자료에 따르면이 중 37,902 명이 사망하고 103,460 명이 부상을 입었습니다.
빅 히트 엔터테인먼트가 제공 한이 사진은 2020 년 10 월 10 일 서울에서 열린 온라인 콘서트에서 방탄 소년단의 모습을 보여주고있다. (PHOTO NOT FOR SALE) (연합)
그러나 이 발언은 일부 사람들이 전쟁 중에 북한 편에서 싸운 중국인의 희생을 인정하지 않는다는 이유로 중국에서 논쟁을 불러 일으켰다.
중국 국영 일간 타블로이드 글로벌 타임스는 "방탄 소년단이 한국 전쟁 연설에서 중국 네티즌과 팬들의 마음을 아프게한다"는 제목의 기사에서 "일방적 인 태도를 반영했다"고 언급했다.
Weibo와 같은 국가의 소셜 미디어 플랫폼에서 사용자는 밴드를 비난하고 그룹과 관련된 브랜드를 보이콧하겠다고 위협하는 해시 태그와 게시물을 공유했습니다.
기술 대기업 삼성, 자동차 제조업체 현대 및 스포츠 브랜드 Fila와 같은 일부 유명인이 중국 시장에서 그룹과 관련된 참조 또는 제품을 제거함에 따라 가상 반발이 더 큰 사례로 발전했습니다.
중국 외교부도 개입 해 자 오리 지안 대변인은 중국 부가이 보고서와 연속적인 대응을 알아 차렸다 고 말했습니다. 그는 역사의 교훈을 바탕으로 미래를 바라보고 우정을 구하는 것이 가치가 있다고 덧붙였다.
서울 외교부는 이번 논란이 양국 국민의 상호 이해와 유대 증진 노력에 영향을 미치지 않도록 정부가 관련 상황을 모니터링하고 주목하고 있다고 밝혔다.
대부분의 K 팝 메가 스타 팬들은 RM의 무고한 발언이 오해를 받고 잘못 정치화되었다고 주장하며 분노한 듯 보였다.
2020 년 10 월 7 일 코리아 소사이어티가 개최 한 온라인 갈라에서 찍은이 스크린 샷은 방탄 소년단이 서울-워싱턴 관계에 기여한 공로로 밴 플릿 어워드를 수상한 후 메시지를 나누는 모습을 보여줍니다. (판매용이 아닌 사진) (연합)
"(RM)은 한미 관계 발전을 도운 사람들에게 수여되는상의 의미를 말하고 감사의 말을 전했습니다. 사람들이 그것을 정치적, 외교 분야로 가져가는 것으로 생각합니다. 정말 그렇지 않습니다. 좋아. "라며 밴드의 열성 팬층의 이름 인 ARMY 인 35 세 서울 거주자가 말했다.
비슷한 견해가 트위터를 가득 채웠고, 그 행사가 서울과 워싱턴의 우정을 축하하는 행사 였고 RM이 중국을 언급하지 않았기 때문에 그 댓글이 왜 논란이되었는지에 대해 질문하는 팬들로 가득했다.
그들은 또한 회사가 제품을 꺼내거나 BTS가 등장하는 소셜 미디어 프로모션을 제거함으로써 너무 빨리 반응 한 것에 대해 후회를 표명했습니다.
전통적으로 한국 엔터테인먼트 산업의 거대한 시장 인 중국의 C-ARMY 또는 밴드의 팬층에게는 상황이 더 복잡해 보였습니다.
일부 팬들은 그룹에 대한 확고한지지를 표명하고 계속해서 밴드를지지하는 팬들이 "애국심이 없다"는 이유로 괴롭힘을 당하고 있다고 말했다.
그러나 일부는 팬이되기보다 국적이 먼저 나온다는 발언에 후회를 표했다.
빅 히트 엔터테인먼트의 이름으로 보이는 주먹을 두드리는 이미지를 공유 한 한 트위터 사용자는 다운로드와 앨범 판매에 기여한 중국 팬들에 대한 설명을 소속사에 공개 할 것을 요구했다.
중국 소셜 미디어 사용자가 외국 브랜드 나 성격에 대해 언급 한 것은 이번이 처음이 아닙니다. 예를 들어, 많은 패션 브랜드가 소비자가 국가 정서를 모욕한다고 주장하는 것과 유사한 공격을 받았습니다.
모종화 병무청장은 최근 논란에 대한 입장에 대해“방탄 소년단이 한미 동맹을 강조한 것이 매우 고무적”이라고 말했다.
모종화 병무청장은 화요일 그의 기관의 국회 감사에서 "일부 중국 인터넷 사용자들이이 문제에 대해 그러한 (부정적인) 발언을 한 것은 매우 불편하다"고 말했다.
2013년 데뷔 한 방탄 소년단은 글로벌 가요계에서 가장 인기있는 활동 중 하나 다. 최근 빌보드 핫 100 1 위를 차지한 최초의 K-pop 그룹이되어 역사를 세웠습니다. 최신 온라인 콘서트는 191 개 국가 및 지역에서 거의 100 만 명의 유료 시청자를 확보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