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웨비나 (정의) 란 무엇입니까? + 어떻게 작동합니까?

by kogoza 2020. 11. 1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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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oogle에 따르면 웹 세미나는 "인터넷을 통해 진행되는 세미나"입니다. 웨비나 정의는 사실이지만 웨비나는 그 이상입니다.

올바르게 수행되면 해당 분야의 전문가로 자리 매김 할 수있는 강력한 마케팅 전략입니다. 이를 통해 청중과 연결하고, 신입 직원을 교육하고, 수익 마진을 높일 수 있습니다.

비즈니스에서 웨비나를 사용하는 방법을 알아보십시오. 이 기사에서는 웨비나 의미를 연구합니다. (이미지 출처 :  Envato Elements )

이 기사에서는 웨비나가 실제로 무엇인지, 비즈니스에서 웨비나를 사용하는 방법을 설명하고 웨비나가 작동하는 방식에 대해 논의합니다. 웨비나를 실행하고 이점을 얻는 방법에 대한 몇 가지 실용적인 아이디어를 떠날 것입니다. 또한 "웹 세미나가 진행 중입니까?"및 "웹 세미나를 어떻게 만드나요?"와 같은 몇 가지 질문에 답할 것입니다.

웨비나 란? (정의 및 의미)

이전 웨비나 정의에서 언급했듯이 웨비나는 온라인으로 진행되는 세미나입니다. 적절한 물리적 장소를 찾을 필요없이 가상 회의를 주최 할 수 있습니다. 웨비나를 사용하면 실제로 참석하지 않고도 청중과 프레젠테이션을 공유 할 수 있습니다. 

청중은 편안하게 집을 떠나지 않고도 참여할 수있는 혜택을받습니다. 데스크톱이나 랩톱 컴퓨터 또는 모바일 장치를 사용하여 웹 세미나를 간단히 볼 수 있습니다.

대부분의 경우 웨비나 는 비즈니스와 관련이 있으며 권위 구축 또는 관계 구축 전술로 사용됩니다. 웨비나는 특히 국제적인 원격 팀과 함께 작업하는 경우 팀 회의를 위해 내부적으로 사용할 수도 있습니다.

웹 세미나는 청중과 소통 할 때 다음과 같은 이점을 제공합니다.

  • 호스트와 참석자 및 참석자 간의 실시간 채팅을 통한 상호 작용. 이를 통해 웨비나 호스트는 청중과 소통하고 관계를 구축 할 수있을뿐만 아니라받은 피드백을 기반으로 웨비나를 개선 할 수 있습니다.
  • 청중이 프레젠테이션뿐만 아니라 얼굴도 볼 수 있도록 화면과 웹캠을 공유하는 기능.
  • 청중이 질문을하고 설문에 참여할 수있는 능력은 웹 세미나 내내 청중의 참여를 유지하는 또 다른 방법입니다.
  • 웨비나는 녹화 된 다음 나중에 워크숍 및 교육 세션과 같은 디지털 제품으로 용도를 변경할 수 있습니다.
  • 웨비나는 물리적 공간에 제한을받지 않기 때문에 많은 참가자를 수용 할 수 있습니다.

"웹 세미나가 진행 중입니다"라는 질문이 있으시면 여기에 답변이 있습니다. 웨비나에는 두 가지 유형이 있습니다.

  • 라이브 웨비나 . 라이브 웨비나는 실시간으로 진행되며 청중이 언제든지 질문하고 답변을 얻을 수 있으므로 훨씬 더 많은 상호 작용이 가능합니다.
  • 사전 녹화 된 웨비나 . 사전 녹화 된 웨비나는 이미 진행되었으며 일반적으로 리플레이로 제공됩니다. 이는 청중이 라이브 채팅에 참여할 수 없으며 질문에 대한 답변을받을 수 없음을 의미합니다. 사전 녹화 된 웨비나를 통해 누구나 편리한 시간에 등록하고 볼 수 있도록 여러 재생 시간을 제공 할 수 있습니다.

2020 년 비즈니스에서 웨비나를 사용하는 방법

이제 웨비나가 무엇인지 살펴 보았으므로 이제 비즈니스에서 웨비나를 사용할 수있는 다양한 방법에 대해 논의하겠습니다. 다음은 웨비나의 일반적인 용도 목록입니다.

1. 마케팅 및 판매 도구로 웨비나 사용

대부분의 경우 웨비나는 비즈니스 또는 브랜드의 마케팅 전략의 일부로 사용됩니다. 웨비나는 대기업과 기업만을위한 것이 아닙니다. 중소기업, 독주자 및 신생 기업에서도 성공적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웨비나 등록을 요청하면 이메일 목록을 크게 늘릴 수 있습니다. 마지막에는 관심 있고 참여도가 높은 청중에게 제품과 서비스를 홍보하고 나중에 후속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2. 목록 작성 전략으로서의 무료 콘텐츠

웹 세미나는 일반적으로 마지막에 판매 홍보를 포함하지만, 비즈니스 소유자가 순수하게 이메일 목록을 작성하기 위해 "노 피치"웨비나를 운영하는 것은 드문 일이 아닙니다. 이 경우 참가자에게 필요한 것은 이메일 주소로 웨비나에 등록하는 것입니다.

이에 대한 대안은 YouTube Live, Instagram Live 또는 Facebook Live와 같은 소셜 미디어 플랫폼을 사용하여 무료 웹 세미나를 개최하는 것입니다. 참석자들이 해당 플랫폼에서 귀하를 팔로우하여 놓치지 않도록 장려하십시오.

이러한 유형의 웨비나의 주요 목표는 판매에 집중하는 대신 가치를 제공하여 전문성을 확립하고 청중과 관계를 구축하는 것입니다.

소셜 미디어에서 이들과 연결되면 계속해서 참여하고 이메일 구독자로 전환하여 관계를 더욱 발전시킬 수 있습니다.

3. 라이브 Q & A 세션

웨비나를 사용하는 또 다른 방법은 제품 또는 서비스에 대한 청중의 질문에 답변하는 라이브 Q & A 세션을 실행하는 것입니다. 이러한 유형의 웨비나는 제품이 디지털이든 물리적이든 제품 기반 비즈니스 소유자와 잘 작동합니다. 제품에 대한 질문에 답할 수있을뿐만 아니라 제품 데모 또는 대화 형 연습을 제공 할 수도 있습니다.

이 유형의 웨비나를 고객을 평가 단계에서 유료 계층으로 이동하고 유지율을 높게 유지할 수있는 기회로 사용하십시오. 또한이를 사용하여 고객 여정의 다음 논리적 단계를 나타내는 다음 유료 플랜 또는 기타 제품 및 서비스를 상향 판매 할 수 있습니다.

Q & A 세션은 작가, 독립 뮤지션 또는 영화 제작자에게도 적합합니다. 청중과 소통 할 수있는 좋은 방법 일뿐만 아니라 창의적인 작업 방향에 대한 피드백을받을 수도 있습니다.

청중이 최종 작품을 만드는 데 관여한다고 느끼면, 그들은 그것을 구매할뿐만 아니라 친구와 가족에게도 그 소식을 전하는 경향이 있습니다.

4. 라이브 교육 웨비나

웨비나 교육이란 무엇입니까? 원격 팀을 교육하는 좋은 방법입니다. (이미지 출처 : Envato Elements )

원격 팀이있는 경우 웨비나는 새로운 소프트웨어에 대해 교육하고, 회사의 표준 운영 절차를 안내하고, 최신 변경 사항을 업데이트하는 등의 작업을 수행 할 수있는 좋은 방법입니다.

웨비나를 녹화 할 수 있기 때문에 팀원들에게 웨비나 녹화물을 간단히 보낼 수 있으므로 누락에 대해 걱정할 필요가 없습니다.

5. 인터랙티브 인터뷰

웨비나를 사용하여 청중이 참여하고 참여할 수있는 실시간 대화 형 인터뷰를 수행 할 수도 있습니다. 전문가를 고용하여 고객에게 더 많은 가치를 제공하고 웹 세미나에 등록하면 청중에게 노출됩니다.

6. 고객 온 보딩 및 교육

소프트웨어 회사가있는 경우 웨비나를 사용하여 고객을 온 보딩하고 교육함으로써 큰 ​​이점을 얻을 수 있습니다. 이것은 사전 녹화 된 웨비나의 형태로뿐만 아니라 실시간으로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이를 통해 새로운 소프트웨어를 배워야하는 혼란과 좌절을 줄여서 이탈률을 높일 수 있습니다.

웨비나는 새로운 소프트웨어를 배우고 적응하는 것을 더 쉽게 해줍니다. 그 대가로 고객이 사용 방법을 알게되면 새로운 지원 티켓을 개설 할뿐만 아니라 머무르는 경향이 더 커집니다.

웹 세미나는 2021 년에 어떻게 작동합니까?

웨비나를 주최하려면 먼저 처리해야 할 몇 가지 사항이 있습니다. 아래에서 더 자세히 설명하겠습니다.

1. 웨비나 구조

대부분의 웨비나는 일반적으로 45-60 분 길이이며 호스트가 특정 주제, 청중과의 Q & A 세션 및 마지막에 판매 프레젠테이션을 발표하는 것이 포함됩니다.

먼저, 웨비나 주제를 생각해 내야합니다. 주제는 청중의 관심을 끌어 야합니다. 따라서 현재 고객, 고객 및 팔로어에게 눈에 띄는 일반적인 질문과 관심사 목록을 유지하는 것이 좋습니다. 마케팅 또는 영업 도구로 사용하려는 경우 주제는 비즈니스와 관련이 있어야합니다.

주제가 무엇인지 알면 주제를 요약 한 다음 PowerPoint 또는 Keynote와 같은 프로그램을 사용하여 슬라이드 데크  만들어야합니다 . 웹 세미나 템플릿 Envato 요소를 통해 사용할 수있는 등 빠르게 전문가 수준의 슬라이드 데크를 만들 수있는 좋은 방법입니다.

Envato Elements는  저렴한 가격으로 원하는만큼 디자인 자산을 다운로드 할 수 있습니다. 

일회성 웹 세미나 템플릿 다운로드에 관심이있는 경우  GraphicRiver에서 매력적이고 전문적인 PowerPoint 템플릿  찾을 수도 있습니다  .

또한 웹 세미나 를 청중에게 홍보 할 마케팅 계획을 만들어야합니다 .

기술 요구 사항과 관련하여 다음 사항을 고려해야합니다.

웨비나 플랫폼

첫 번째 선택 중 하나는 웨비나 플랫폼 입니다. 예산에 따라 무료에서 유료까지 선택할 수있는 웹 세미나 플랫폼이 부족하지 않습니다.

거의 모든 유료 플랫폼은 라이브 채팅, 설문 조사, 화면 및 웹캠 공유 기능 등과 같은 대화 형 기능을 제공합니다. 또한 웨비나를 녹화하고 자동 재생 일정을 설정할 수있는 기능도 제공합니다. 가격은 라이브로 나타나는 참가자 수에 따라 다릅니다. 가장 인기있는 플랫폼으로는 WebinarJam , Webinar Ninja , Demio 등이 있습니다.

예산이 충분하다면 YouTube Live를 사용하여 무료로 웹 세미나를 주최 할 수 있습니다. 이를 위해서는 먼저 YouTube 채널을 설정해야합니다. YouTube Live 사용의 단점은 녹화 된 웨비나의 자동 재생을 설정할 수 없다는 것입니다. 그러나 YouTube 채널에서 녹음을 다운로드하여 디지털 제품으로 용도를 변경할 수 있습니다.

카메라

청중이 나를 볼 수 있도록 카메라도 필요합니다. 이를 통해 더 나은 관계를 구축하고 브랜드에 개성을 더할 수 있습니다. 다른 것이 없다면 웹캠을 사용하십시오. 그러나 내장 웹캠을 많이 제어 할 수는 없다는 점에 유의하십시오.

더 전문적인 USB 웹캠에 투자하거나 이미 가지고있는 경우 프로 비디오 카메라를 활용할 수도 있습니다. 후자의 옵션을 사용하면 카메라 위치를 더 잘 제어 할 수 있습니다. 추가 효과를 추가하거나 밝기, 대비 등과 같은 세부 사항을 미세 조정할 수있는 소프트웨어와 함께 사용할 수 있습니다.

마이크

다음으로 필요한 장비는 마이크입니다. 카메라와 마찬가지로 USB 마이크 사용부터 라 발리에 마이크, 붐 마이크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선택이 가능합니다. 선택은 예산과 개인적 선호도에 따라 달라집니다. 내장 마이크보다 더 나은 음질을 얻을 수 있습니다.

인터넷 연결

마지막으로 인터넷 연결은 웹 세미나의 품질에 중요한 역할을합니다. 이상적으로는 다운로드 및 업로드 속도 가 최소 4Mbps에서 최적 속도 15Mbps 사이 여야합니다.

SpeedTest.net  같은 도구를 사용하여 인터넷 속도를 테스트 하고 필요한 경우 계획을 업그레이드 할 수 있는지 ISP에 문의하십시오.

다음 자습서에서는 웨비나를 설정하고 실행하는 방법을 설명합니다.

3. 웨비나에 참여하는 방법

청중이 웨비나에 참여하는 방법은 선택한 플랫폼에 따라 다릅니다. 그들 중 일부는 참석자가 먼저 작은 응용 프로그램을 다운로드하고 등록 세부 정보를 입력하도록 요구합니다.

일부 플랫폼에는 웨비나가 시작되기 전에 이메일로 전송되는 특수 링크가 필요합니다. 일부 플랫폼에서는 청중이 특정 전화 번호로 전화를 걸어 참석할 수 있습니다.

청중이 웨비나를 놓치지 않도록 필요한 모든 이메일을 설정할 수 있도록 선택한 플랫폼의 설명서를 읽어야합니다.

4. 웨비나 후 후속 조치

마지막으로, 웨비나가 끝나면 등록했지만 나타나지 않은 청중에게 후속 조치를 취하고 싶을 것입니다. 그들에게 리플레이 링크를 보내고 24 시간 또는 48 시간과 같은 제한된 시간 프레임을 제공하여 레코딩을보십시오.

웨비나가 판매 홍보에 초점을 맞춘 경우 특별 제안 이메일을 보내고 제안이 만료 될 때이를 상기시킬 수도 있습니다.

2020 년 5 가지 빠른 웨비나 슬라이드 디자인 트렌드

웹 세미나의 디자인은 웹 세미나를 만들거나 망칠 수 있습니다. 슬라이드를 읽기 어렵게 만드는 디자인이 있다면 사람들은 관심을 잃을 것입니다. 멋진 디자인을 사용하면 프레젠테이션이 더욱 전문적으로 보이고 느껴집니다.

다음은 5 가지 웨비나 디자인 트렌드입니다.

1. 최소

최소한의 디자인은 산만 한 디자인을 원하지 않는 사람에게 적합합니다. 청중을 산만하게하지 않는 디자인을 원한다면 최소한의 디자인이 좋습니다. 사람들이 차트 나 텍스트에 집중할 수 있도록하려면 최소한의 디자인이 좋습니다.

2. 빈티지

빈티지 디자인은 멋진 클래식 한 느낌을줍니다. 빈티지 디자인은 일반적으로 디자인에 부드러운 색조와 복고풍 스타일을가집니다. 이것은 오늘날 인기있는 현대적이고 시끄러운 디자인과 큰 대조를 이룰 수 있습니다.

3. 다채로운 테마

다채로운 테마는 재미 있고 창의력이 풍부하여 청중에게 영감을 줄 것입니다. 그들은 당신의 프레젠테이션을 돋보이게 할 것입니다. 색상이 충돌하지 않는지 확인하십시오.

4. 어두운 배경

어두운 배경은 전자 디스플레이에서 가장 잘 작동하기 때문에 정말 인기가 있습니다. 어두운 배경은 눈에보기 쉽기 때문에 긴 웹 세미나 또는 프레젠테이션을 제공하는 경우 좋습니다.

5. 다채로운 차트

다채로운 차트와 그래프를 사용하면 발표중인 데이터로 청중의 관심을 끌 수 있습니다. 평범한 배경이있는 경우 다채로운 차트 또는 데이터가 슬라이드의 다른 모든 항목보다 눈에 띄게됩니다. 다채로운 차트와 그래프는 해당 데이터를 청중에게 좀 더 흥미롭게 만듭니다.

2020 년 최고의 웨비나 템플릿

웨비나 프레젠테이션 디자인에 도움이 필요하십니까? 전문적으로 디자인 된 웨비나 프레젠테이션 템플릿을 보려면 Envato Elements를 사용하십시오 . 다음은 최고 중 일부입니다.

1. 파워 포인트 템플릿-매그넘

매그넘에는 프레젠테이션을 위해 선택할 수있는 8 가지 색 구성표가 있습니다. 이 템플릿은 정보를 추가 할 수있는 970 개 이상의 슬라이드와 함께 제공됩니다. 또한 인포 그래픽, 슬라이드, 목록 및 표에 대한 사용자 정의 애니메이션이 함께 제공됩니다.

2. 시작-비즈니스 프레젠테이션

처음에는 50 개의 고유 한 템플릿이 제공됩니다. 어떤 주제에도 사용할 수있는 멋진 디자인이 있습니다. 이 템플릿은 슬라이드에 추가 할 수있는 아이콘 및 인포 그래픽과 함께 제공됩니다. 처음에는 밝은 버전과 어두운 버전이 모두 제공됩니다.

3. 메트로폴리스-비즈니스 파워 포인트 템플릿

Metropolis에는 50 개의 독특한 슬라이드가 있습니다. 밝은 버전과 어두운 버전이 있습니다. 슬라이드 템플릿과 함께 인포 그래픽 및 아이콘도 제공됩니다. Metropolis 템플릿의 디자인은 전문적이고 단순한 디자인입니다.

4. 에듀 비전-교육 파워 포인트 템플릿

Eduvison 템플릿에는 50 개 이상의 고유 한 슬라이드 템플릿이 있습니다. 슬라이드 템플릿과 함께 인포 그래픽 및 아이콘이 함께 제공됩니다. 이 템플릿은 16 : 9 및 4 : 3의 두 가지 종횡비 크기로 제공됩니다.

5. Pozea : 웨비나, 세미나 및 컨퍼런스 파워 포인트

Pozea 템플릿에는 총 100 개의 슬라이드와 50 개의 고유 한 슬라이드가 제공됩니다. 원하는 이미지를 이미지 자리 표시 자에 끌어서 놓아 템플릿에 쉽게 추가 할 수 있습니다. 이 템플릿에는 선택할 수있는 두 가지 색 구성표 옵션이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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