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Android 기기의 속도를 높이는 방법

by kogoza 2021. 9. 30.
반응형

Android 기기는 시간이 지남에 따라 속도가 느려진다는 점에서 모바일 기기, 노트북 또는 PC와 같습니다. 물론 더 빠른 프로세서, 더 많은 RAM, 더 빠른 플래시 저장 속도는 장치를 더 오래 더 빠르게 실행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Android의 새 버전은 최신 기기를 더 빠르게 실행할 수 있지만 일반적으로 구형 기기는 크롤링에 대처할 수 없고 느려집니다. 투박한 스마트폰을 좋아하는 사람은 아무도 없습니다. 따라서 Google 기반 기기의 속도를 높이는 방법을 안내해 드립니다.

Android 기기의 속도를 높이는 방법

안드로이드가 뒤처진다면 다양한 체크 사항이 있습니다. 물론 노화된 장치는 어느 시점에서 더 느리게 실행될 수밖에 없습니다. 그러나 이것이 반드시 귀하의 장치가 완전히 손실되었음을 의미하지는 않습니다. 최신 장치에서도 지연 및 속도 저하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Android 기기의 백업 속도를 높이기 위해 많은 작업을 수행할 수 있지만 속도가 느린 이유를 알아내려면 조사 작업이 필요합니다. 시작하겠습니다.

장치의 저장 공간 확인

무엇보다도 Android 기기가 느려지는 가장 일반적인 이유 중 하나는 메모리가 가득 찼거나 거의 가득 찼기 때문입니다. 이 섹션에서는 장치의 저장 공간을 확인하고 그 중 일부를 확보하는 방법을 설명합니다.

참고 : 아래 지침은 사용 중인 Android 기기와 실행 중인 Android 버전에 따라 다를 수 있습니다.

  1. 화면 상단에서 아래로 스와이프하고 설정 아이콘을  합니다.
  2. 검색 아이콘을 누르고 스토리지를 입력합니다 (최신 모델의 경우 이 옵션은 장치 관리에서 사용할 수 있음).
  3. 상단에서 사용 가능한 스토리지를 확인합니다(이 예에서는 스토리지의 91%가 가득 찼습니다). 기기의 메모리가 거의 꽉 찬 경우 스토리지의 대부분을 차지하는 항목을 기록해 두십시오. 최대한 많은 데이터를 삭제해야 합니다.

    참고: 최신 버전에서는 이 페이지를 아래로 스크롤하여 사용하지 않는 앱 및 중복 파일 목록을 볼 수 있습니다.

저장 공간을 확보하는 방법

기기의 메모리가 가득 차면 콘텐츠 삭제를 시작할 때입니다. 동영상/이미지 및 앱을 제거하는 것부터 시작하겠습니다. 다행히도 이것은 간단한 과정입니다. Google 포토와 Google Play 스토어를 사용하여 더 이상 필요하지 않은 데이터를 빠르게 제거합니다.

중요한 것을 잃지 않고 사진과 비디오를 안전하게 제거하는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1. Android 기기에서 Google 포토 앱을 열고 오른쪽 상단 모서리에 있는 프로필 아이콘을 탭합니다.
  2. 여유 공간 확보를  합니다 .
  3. 장치의 여유 공간을 확보할 것인지 확인합니다.

Google 포토는 사진과 이미지를 자동으로 백업합니다. 이 방법을 사용하면 장치의 공간을 차지하지만 클라우드에서 안전하고 안전한 데이터만 삭제됩니다.

비슷한 방법을 사용하면 더 이상 사용하지 않는 응용 프로그램을 빠르게 삭제하여 공간을 확보할 수 있습니다.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1. Google Play를 열고 오른쪽 상단 모서리에 있는 프로필 아이콘을 탭합니다(이전 버전에는 왼쪽 상단 모서리에 3개의 수평선이 있을 수 있음).
  2. 앱 및 기기 관리를 탭합니다 .
  3. 관리를  합니다.
  4. 필터 옵션을 누릅니다. 그런 다음 최소 사용 을 선택 합니다.
  5. 제거하려는 앱 옆의 확인란을 선택합니다. 그런 다음 휴지통 아이콘을 탭하여 기기에서 삭제합니다.

Google Play 스토어를 사용하여 앱을 제거하는 것은 모든 Android 기기에서 공간을 확보하는 빠르고 간단한 방법입니다.

브라우저 탭 및 앱 닫기

저장 공간이 문제가 아닌 경우 RAM이 문제일 수 있습니다. 열려 있는 브라우저 탭과 앱이 너무 많으면 기기 속도가 느려질 수 있습니다. 불필요한 프로그램이 모두 닫혀 있는지 확인합시다.

장치에서 앱을 닫는 것은 매우 간단하지만 지침은 장치 제조업체에 따라 다릅니다. 열려 있는 모든 앱(일반적으로 장치의 왼쪽 하단에 있는 버튼)을 보려면 장치의 멀티태스킹 기능을 사용해야 합니다. 열려 있는 모든 앱이 표시되면 각 앱을 위로 스와이프하여 닫습니다.

모든 앱을 닫은 후 웹 브라우저로 이동하여 모든 탭을 닫기 시작합니다. 다시 말하지만 지침은 사용하는 브라우저에 따라 다릅니다. Chrome에서 탭을 닫는 방법을 알려 드리겠습니다.

  1. 웹 브라우저를 열고 숫자가 있는 사각형 아이콘을 탭합니다(보통 오른쪽 상단에 있음).
  2. 오른쪽 상단 모서리에 있는 세 개의 수직 점을 탭합니다.
  3.  닫기를 탭합니다 (이는 되돌릴 수 없으며 확인 메시지가 표시되지 않음).

문제가 있는 앱 및 맬웨어 제거

맬웨어 및 유해한 앱으로 인해 Android 기기에 문제가 발생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다운로드 또는 무심코 다운로드한 응용 프로그램이 문제를 일으킬 수 있습니다. 속도 저하 문제를 해결하려면 안전 모드에서 휴대전화를 부팅해야 합니다.

클리너와 같은 유용한 응용 프로그램을 다운로드하고 싶은 마음이 생길 수 있지만 이러한 응용 프로그램은 종종 득보다 실이 더 많습니다. 계속해서 모두 제거하십시오. 또한 홈 화면에 광고 및 팝업이 표시되는 경우 광고가 사라질 때까지 초과 유틸리티 앱을 모두 삭제하면 휴대전화 속도가 빨라집니다.

먼저 설정>응용 프로그램으로 이동 하여 모르는 응용 프로그램을 제거하기 시작합니다. 그런 다음 유틸리티 유형 응용 프로그램은 휴대전화를 스팸하여 속도를 저하시키는 것으로 악명이 높으므로 제거하십시오. 타사 계산기, 클리너, 런처, 심지어 알람 시계가 보이면 삭제하세요.

그런 다음 앱 서랍에서 내 파일 폴더 를 검색 합니다. 다운로드 폴더, APK 폴더 및 압축 폴더를 살펴보십시오 . 필요하지 않거나 익숙하지 않은 문서를 삭제하십시오.

장치의 캐시 지우기

시간이 지남에 따라 장치는 실제로 필요하지 않은 작은 데이터와 파일을 수집합니다. 휴대폰의 캐시가 불필요한 데이터로 가득 차 있으면 속도가 느려질 수 있습니다. 확인할 수 있는 장치의 캐시를 지우는 방법에 대한 자세한 기사가 있습니다. 그러나 지침은 사용 중인 Android 버전 및 기기 모델에 따라 다릅니다.

최신 모델 장치가 있는 경우 설정으로 이동 하여 장치 관리 기능을 사용하여 메모리(캐시된 데이터)를 빠르게 확보할 수 있습니다.

기기의 배터리 상태 확인

더 이상 제대로 작동하지 않는 배터리로 인해 Android 기기의 속도가 느려질 수 있습니다. 휴대폰이 과열되거나 부풀어 오르기 시작하면 종종 이 문제를 발견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때로는 배터리가 문제라는 물리적 지표가 없습니다.

이전 모델의 Android 기기에는 새 배터리가 필요할 수 있습니다. 일체형 장치가 있다고 가정하면 테스트 및 교체를 위해 전화기를 수리 센터에 가져가야 합니다. 최신 모델 Android 기기에는 설정에 배터리 상태 측정기가 있습니다.

불행히도 배터리가 나빠지면 교체해야 합니다. 보증 범위에 대해 먼저 장치 제조업체에 확인하십시오. 기기에 더 이상 보증이 적용되지 않는 경우 타사 수리점을 선택하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소프트웨어 업데이트 수행

업데이트를 수행하기로 결정하는 것이 항상 쉬운 일은 아닙니다. 먼저 장치의 수명과 저장 용량을 고려하십시오. 저장 공간이 16GB에 불과한 Samsung Galaxy S6이 있는 경우 Android 10으로 업데이트하면 득보다 실이 많을 수 있습니다. 그러나 소프트웨어 업데이트는 버그 및 결함을 수정하고 휴대폰을 보호하도록 설계되었습니다.

Android 기기에서 사용할 수 있는 최신 업데이트를 수행하지 않았다면 지금 업데이트를 수행하는 것이 좋습니다. Android 기기  설정 으로 이동하여 검색 아이콘을 사용하여 소프트웨어 업데이트 를 입력 합니다. 사용 가능한 경우 휴대폰을 충전기에 연결하고 WiFi에 연결합니다. 그런 다음 업데이트를 완료합니다.

공장 초기화 수행

'Nuclear' 옵션으로 알려진 또 다른 옵션은 기기를 초기화하는 것입니다. 이렇게 하면 모든 데이터가 지워질 뿐만 아니라 속도 저하를 유발하는 문제 데이터가 장치에서 제거됩니다.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1. Android 기기 에서 설정  열고 돋보기를 탭하여 공장 초기화 를 입력 합니다. 검색 옵션을 사용하면 찾고 있는 설정으로 바로 이동합니다.
  2. 초기화를 탭합니다 . 표시되는 옵션은 기기 제조업체 및 Android 버전에 따라 다를 수 있습니다.
  3. 재설정 을 탭합니다 .

비밀번호 입력과 같이 화면의 이전 단계를 따라야 합니다. 이 단계를 수행하면 모든 앱, 사진, 연락처 및 문서가 기기에서 사라집니다. 이 정보를 클라우드 서비스에 백업하지 않았다면 영원히 사라질 것입니다.

자주 묻는 질문

다음은 Android 속도 저하에 대해 가장 자주 묻는 질문에 대한 답변입니다.

새 폰을 사야 하나?

위의 모든 단계를 수행했지만 전화기가 여전히 제대로 작동하지 않는다면 전화기 업그레이드의 이점을 저울질할 때입니다. 첫째, 최신 모델 장치에는 속도 저하 문제가 없어야 하므로 다른 장치를 구입하기 전에 개별 지원을 요청하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다음으로, 저장 공간이 제한된 구형 장치를 사용하는 경우 상황은 더욱 악화될 것입니다. 하드웨어와 소프트웨어가 오래될수록 업데이트, 속도 저하 및 앱 호환성 문제가 더 많이 발생합니다.

마지막으로, 장치에 물리적 또는 액체 손상이 있는 경우 주요 내부 구성 요소가 제대로 작동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시간이 지남에 따라 부식 및 요소에 노출되면 장치가 느려지고 과열되어 결국 작동이 중단됩니다.

휴대폰이 느리게 충전되면 어떻게 해야 하나요?

시간이 지남에 따라 볼 수 있는 또 다른 문제는 휴대전화가 더 이상 예전처럼 빠르게 충전되지 않는다는 것입니다. 이런 일이 발생하는지 가장 먼저 확인해야 할 것은 충전 케이블과 충전 블록입니다. 고속 충전 여부를 확인하려면 다른 설정으로 전환해 보십시오.

다음으로 충전 포트를 확인하십시오. 이 문제는 종종 흔들리는 충전 케이블에 의해 입증됩니다. 더러워진 충전 포트는 전체 배터리 용량에 도달하는 장치의 능력을 저하시킵니다. 손전등을 사용하여 충전 포트에 먼지, 보푸라기 및 기타 이물질이 있는지 확인합니다. 충전 포트를 청소하기 전에 주의하십시오. 많은 모델에는 부러지면 더 많은 문제를 일으킬 수 있는 섬세한 갈래가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하드웨어에 장애가 있을 수 있습니다. 충전 포트 또는 Sub-PBA가 불량이면 전문가에게 교체해야 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