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Android에서 PC로 사진을 전송하는 방법

by kogoza 2021. 9. 28.
반응형

요즘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은 특히 발전하는 기술과 여러 렌즈로 환상적인 사진을 찍습니다. 때로는 더 큰 화면에서 사진을 보고 싶고 휴대전화에 문제가 발생할 경우에 대비하여 데이터를 보존하고 싶을 때도 있습니다. PC가 관여하는 곳입니다. Android 휴대폰에서 데스크탑으로 사진을 전송하는 것은 쉽고 다양한 방법이 있습니다. 사진이 즉시 필요한 경우 "유선" 방법이 가장 좋습니다. 두 번째 방법은 어디를 가든지 쉽게 액세스할 수 있도록 WiFi를 통해 사진을 백업하도록 휴대전화를 설정하는 것입니다.

방법 1: USB 케이블을 통해 Android 사진을 PC로 전송

케이블을 통해 전송하는 것은 즉각적인 액세스를 원할 때 사진에 도달하는 가장 빠르고 효율적인 방법입니다. 컴퓨터와 휴대폰 외에 휴대폰에서 컴퓨터로 연결하는 데 필요한 USB 케이블만 있으면 됩니다. 일반적으로 충전에는 휴대전화와 함께 제공된 케이블을 사용하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AC 어댑터에서 표준 USB-A 커넥터(큰 쪽)를 뽑고 PC의 포트에 꽂습니다.

휴대전화를 PC에 연결했으면 휴대전화의 잠금을 해제했는지 확인합니다. 지문, PIN, 패턴 또는 사용하는 잠금 화면 입력을 사용하여 PC에서 전화에 액세스할 수 있습니다.

장치의 USB 옵션을 변경해야 할 수도 있습니다. 프로세스는 Android 버전에 따라 다릅니다. 다음은 몇 가지 예입니다.

Android 10 이상에서 USB를 통해 사진 전송

  1. 휴대폰의 USB 충전 케이블을 PC 또는 노트북에 연결한 다음 "설정"으로 이동 합니다. 아래에 Bluetooth가 표시되더라도 "연결된 장치"를  합니다.
  2. 메뉴에서 "USB"  선택 합니다.
  3. 옵션 목록에서 "파일 전송"  선택하십시오 .
  4. 이제 PC가 Android 10 스마트폰을 Explorer의 장치로 표시해야 합니다.

Android 6(Marshmallow) USB를 사용하여 PC로 사진 전송

그런 다음 컴퓨터의 파일 브라우저를 엽니다 . 왼쪽 패널에 나열된 장치를 찾을 수 있습니다. 내부 메모리와 SD 카드가 있는 휴대전화를 사용하는 경우 탐색할 두 가지 다른 시스템이 표시됩니다. 내 PC에는 "전화"와 "카드"라는 레이블이 붙어 있습니다. 내 사진은 내 SD 카드에 저장하지만 휴대전화에 저장한다면 해당 메뉴를 선택하고 싶을 것입니다.

휴대전화의 파일 시스템에 들어가면 Digital Camera Images를 의미하는 "DCIM"이라는 폴더를 찾고 싶을 것입니다. 이 폴더에는 카메라의 모든 이미지가 저장되지만 스크린샷이나 다운로드와 같은 다른 파일은 저장되지 않습니다(일반적으로 이러한 파일은 "스크린샷" 및 "다운로드"라는 제목의 폴더에 있습니다.

사진을 SD 카드에 보관하면 휴대전화의 내부 메모리에서 폴더를 다시 찾을 수 있습니다. 각 파일에는 이미지의 축소판이 있으며 PC의 다른 폴더와 마찬가지로 날짜, 이름, 크기 등으로 정렬할 수 있습니다. 사진이나 사진을 찾았으면(또는 모든 것을 PC에 복사하려는 경우) 평소와 같이 선택하고 PC의 폴더 또는 위치(사진, 바탕 화면, 문서 등)로 끌어다 놓습니다.

파일을 컴퓨터로 끌어다 놓으면 삭제 또는 이동이 아닌 복사만 휴대폰에서 PC로 복사되어 원하는 대로 편집하거나 인쇄할 수 있습니다. 이 프로세스는 복사하는 사진의 수에 따라 시간이 걸립니다(복사를 많이 할수록 시간이 더 많이 소요됨). 사진 전송 프로세스가 완료되면 휴대전화의 플러그를 뽑을 수 있습니다. 대부분의 최신 스마트폰과 마찬가지로 안전하게 제거하기 위해 장치를 꺼낼 필요가 없습니다. 그렇게 하기 전에 파일 전송이 완료되었는지 확인하십시오.

 

방법 2: Google 포토를 사용하여 Android 사진을 PC로 전송

USB에서 PC로의 파일 전송을 제외하고 클라우드 스토리지에는 연결이 필요하지 않지만 사진을 PC로 전송할 때 약간의 인내가 필요합니다. 물론 인터넷 연결은 필수입니다. 그러나 계획된 Google 포토 변경으로 인해 회사에서 이미지를 처리하는 방식이 변경되었습니다. 2020년 말을 향해 Google은 이미지용 무료/무제한 Google 포토 스토리지  제거를 반영하여 개인 클라우드 스토리지 이용약관의 미래 변화를 수립했습니다 . 이 정책은 2021년 6월 1일에 발효되었지만 현재 이미지는 사진에 남아 있으며 새로운 정책의 영향을 받지 않습니다.

Google 포토 품질 옵션 이해

Google은 사진 업로드를 위해 저장용량 절약기 (이전 명칭 : 고화질) 및 원본 화질의 두 가지 고유한 설정을 제공 합니다 .

Google 포토 저장용량 절약 정보

'저장용량 절약기' 설정은 파일의 압축된 복사본을 만들어 Google 저장소 계정(드라이브, 사진 및 Google One 구독의 통합 공간)에 저장합니다. 이 사진의 크기는 16MP로 조정되므로 대부분의 스마트폰 사진은 해상도나 품질이 떨어지지 않습니다. 비디오는 1080p로 압축되며(4K와 같은 더 높은 해상도로 녹화된 경우) 압축에도 불구하고 품질이 유지됩니다.

Google 포토 원본 품질 정보

"원본 품질" 설정 은 압축 없이 해상도를 유지합니다 . 전문 사진 작가이거나 16MP보다 높은 해상도의 이미지가 필요한 경우 Google 포토에서 원본 화질로 사진을 업로드하도록 설정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업로드는 Google 스토리지 공간을 활용합니다(드라이브, 포토, Google One 구독에서 15GB 무료). 모든 Google 사용자에게는 15GB의 무료 Google 저장용량이 있으며 Google One의 월간 요금제는 저장용량 한도를 100GB에서 최대 2TB까지 늘립니다. 다른 스토리지 옵션이 있지만 대부분의 사용자는 2TB 이상의 클라우드 용량이 필요하지 않습니다.

Google 포토를 사용하여 Android에서 PC로 이미지를 전송하는 방법

사용자의 95%는 Google 포토를 기본 설정으로 두고 "저장용량 절약" 옵션을 사용하는 것으로 충분합니다. Gogole 사진을 사용하여 Android에서 PC로 사진을 전송하려면 Google 스토리지 계정에 업로드한 다음 PC에 다운로드합니다. 아주 쉬운 과정입니다. 앞서 언급했듯이 약간의 인내가 필요하지만 프로세스 속도를 조금 높일 수도 있습니다. 다음은 수행할 작업입니다.

  1. Android 기기에서 PC로 전송하려는 스크린샷을 스냅하거나 사진을 찍거나 기존 사진을 전송하기 위한 다음 단계로 이동합니다.
  2. Android 기기에서 "Google 포토"  실행 합니다. 이 단계에서는 사진 앱이 새 이미지를 백그라운드에서 동기화하기로 결정할 때까지 기다리지 않고 클라우드에 자동으로 동기화하라는 메시지를 표시합니다.
  3. PC에서 선호하는 브라우저를 열고 Google 포토로 이동 합니다. 사진이 있는 동일한 Android 계정(아직 로그인하지 않은 경우)을 사용하여 로그인합니다.
  4. PC로 전송할 이미지를 찾아 각 주, 요일 또는 축소판의 "동그라미 체크 표시"를 클릭합니다. 이 단계에서는 선택한 각 항목에 확인 표시를 추가합니다. 이미지를 클릭하기만 하면 선택하지 않고 열립니다.
  5. 페이지의 오른쪽 상단 섹션에서 "세로 줄임표" (세로 점 3개)를 클릭하고 "다운로드"를 선택 합니다.
  6. 이미지를 하나만 선택하지 않는 한 이제 사진이 압축 파일로 PC에 다운로드되기 시작합니다.
  7. 다운로드한 zip 폴더를 열어 사진을 보거나 원하는 위치로 이동하세요. 이미지를 추출하여 PC의 다른 폴더에 저장할 수도 있습니다.

Google 포토를 사용하여 Android 기기에서 PC로 이미지를 전송하는 것은 매우 간단합니다. 필요한 인내심은 전송할 사진에 따라 다릅니다. 여기에는 "모두 선택" 옵션이 없으므로 이미지를 수동으로 선택해야 하지만 최소한 주와 요일을 선택할 수 있는 보조 옵션이 있습니다.

Google 포토에는 실제로 Google 전체의 일부인 "Google Takeout"이라는 두 번째 옵션이 있습니다. 테이크아웃을 사용하면 저장된 모든 사진이 한 번에 PC에 다운로드됩니다. 폴더 이름 또는 연도별로 백업할 항목을 사용자 정의할 수 있습니다.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1. 브라우저에서 Google 포토 로 직접 이동하여 동기화된 Android 사진에 액세스합니다 .
  2. Google 포토의 오른쪽 상단 섹션 에서 "설정" (톱니바퀴 아이콘)을 클릭합니다.
  3. "데이터 내보내기" 행에서 "더 보기" (아래쪽 화살표)를 클릭합니다.
  4. "백업"을 선택하십시오 .
  5. "모든 사진 앨범 포함"  클릭 하여 PC에 다운로드할 폴더를 선택하십시오.
  6. 백업하려는 모든 폴더를 선택하십시오(PC로 다운로드).
  7. "다음 단계"를 클릭하십시오.
  8. "한 번 내보내기"를 선택하십시오 . "빈도"섹션에서. 파일 형식 및 전달 방법과 같은 다른 옵션을 선택할 수도 있습니다.
  9. 준비가 되면 "보고서 작성"을 클릭하십시오 . 사진이 PC에 백업됩니다.
  10. "내보내기 진행률" 섹션에는 다운로드의 현재 상태가 표시됩니다.
  11. 마지막으로 "다운로드" 링크를 클릭하여 사진을 PC로 복사합니다.

위의 단계를 완료하면 Android 기기에서 Google 포토로 사진을 업로드한 다음 PC에 백업했습니다. 즉, Android 사진을 무선으로 PC로 성공적으로 전송했습니다!

방법 3: Amazon 사진으로 이미지 전송

Amazon은 Google과 마찬가지로 이미지용 클라우드 스토리지를 제공하며 앱은 Amazon Photos라고 합니다. 프라임 멤버십이 있다고 가정하면 많은 사람들이 Google 포토의 향후 변경으로 인해 Amazon의 무료 클라우드 스토리지로 몰려들 것입니다. Prime을 사용하면 클라우드에서 전체 해상도의 이미지를 무제한으로 저장할 수 있습니다. Prime이 없으면 사용자는 15GB의 저장 공간을 포함하여 Google 포토보다 적은 5GB의 공간만 사용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Amazon은 이미지에만 클라우드를 사용하는 반면 Google은 모든 데이터에 드라이브를 사용합니다.

전화기가 초기 백업(밤새 수행하는 것이 좋습니다)을 마친 후에는 더 이상 할 일이 없습니다. Amazon Photos는 또한 사진을 관리하고, 편집하고, 효과를 적용할 수 있는 좋은 방법입니다. 사진을 PC로 가져오는 방법을 찾고 있다면 언제든지 Amazon 웹 앱에서 모든 이미지를 사용할 수 있다는 사실을 알게 되어 기쁩니다.

***

빠른 사진 전송이 필요한 경우 USB-PC 솔루션이 가장 좋습니다. 그러나 사진 백업 솔루션을 찾고 있거나 라이브러리를 클라우드로 이동할 시간이 있다고 가정합니다. 이 경우 Google 포토와 Amazon Photos는 라이브러리를 안전하고 깨끗하게 유지하는 훌륭한 방법입니다. 사진을 저장하는 것이 그 어느 때보다 쉬워졌으며 이제 원하는 디스플레이에서 사진을 볼 수 있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