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CAT5 및 CAT6 케이블 | 차이점은 무엇입니까? 세부 사항으로

by kogoza 2020. 4. 21.
반응형

Cat5 및 cat6 케이블은 전 세계적으로 잘 알려진 케이블입니다. 이 케이블은 속도가 빠를뿐만 아니라 데이터 속도시 "크로 토크"를 줄였습니다. 여기에 CAT5와 CAT6의 차이점에 대한 자세한 내용이 나와 있습니다. 속도는 100MHz 대역폭의 Cat 5 케이블의 경우 최대 100Mbps로 제한됩니다.

이 케이블은 오늘날 거의 사용되지 않으며 Cat5e 케이블 로 교체되었습니다 . 또한, 당신이 그들에게 손을 댈 수 있다면, 새로운 옵션이 나아지면 사용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Cat5e는 고급으로 간주됩니다. 향상된 기능으로는 크로스 토크 감소 및 최대 1000Mbps의 고속 (기가비트라고도 함)이 있습니다. 이 케이블의 대역폭은 100MHz입니다

Cat6 케이블은 속도가 10Gbps 및 250MHz 대역폭 인 Cat 5 대역폭의 두 배 이상인 이더넷 케이블의 맨 위에 있습니다. Cat 6 케이블에는 간섭 및 누화를 줄이기 위해 내부 분리기가 있습니다. 또한 cat5와 cat6 케이블의 차이점을 배울 수 있습니다 . 이 기사에서는 아래 cat 5 및 cat 6 케이블에 대한 모든 정보를 얻을 수 있습니다.

Cat 5 및 Cat 6 케이블이란 무엇입니까?

Cat 5 케이블의 정의

Cat 5 케이블 수단 참조는 4 개의 꼬인 구리선 쌍으로 구성된 컴퓨터 네트워크 케이블입니다. 케이블 표준은 최대 100MHz의 성능을 제공하며 전화 및 비디오와 같은 다른 신호를 전달하는 데에도 사용됩니다.

이 케이블은 일반적으로 펀치 다운 블록과 모듈 식 커넥터를 사용하여 연결됩니다. 노이즈 제거를위한 밸런스드 라인 트위스트 페어 설계 및 차동 신호에 의존하여 차폐되지 않습니다.

Cat5 케이블의 정의

Cat 6 케이블은 4 개의 연선으로 구성된 컴퓨터 네트워크 케이블이며 10,000Mbps의 데이터 속도이며 이더넷 및 기가비트 이더넷에 사용됩니다.

Cat5와 Cat6의 차이점

이들은 와이어 조인트 및 차폐의 수에 불과합니다. 신호 클리너는 배선 쌍이 더 꼬인 것입니다. 배선 하네스가 간섭 또는“블리드”/“크로스 토크”를 취소하기 때문입니다. 이를 통해 더 많은 정보 또는 "대역폭"이 케이블을 통해 흐를 수 있습니다. Cat6 케이블은 Cat 5 또는 Cat 5e 와이어보다 더 많은 꼬임이 있습니다. 따라서 더 많은 구리선과 솔더를 사용하므로 일반적으로 추가 비용이 듭니다.

Cat 5 케이블

  1. 가장 기본적인 데이터 케이블이며 일반적인 고속 이더넷 케이블입니다. 초당 100 메가 비트의 속도로 평가됩니다. Cat5 케이블은 10 또는 100Mbps 데이터 속도를 지원할 수 있으며 최대 100MHz 데이터 속도를 지원합니다.
  2. 카테고리 5 케이블은 단선 또는 연선입니다. Cat 5 케이블이 장거리로 전송되므로 견고하지 않은 Cat 5가 더 적합합니다.

 

Cat5 케이블 커넥터

  1. Cat 5는 매우 유연하며 대부분이 케이블은 근처의 네트워크 허브, 스위치, 라우터 등에 연결하는 데 사용됩니다.
  2. 새롭고 향상된 케이블 버전은 Cat5의 Cat 5e입니다. 노출 또는 접촉 선으로 인한 1000Mbps 및 누화가 특징입니다.
  3. Cat5e 케이블은 여전히 ​​대부분의 홈 네트워킹 작업과 가정용 컴퓨터에 정기적으로 사용하기에 적합하므로 cat5 케이블과 cat6 케이블의 성능간에 큰 차이는 없습니다.
  4. 고성능 데이터 통신 케이블이며 고속 이더넷에 적합하며주의 및 크로스 토크 특성 케이블이 우수합니다.

Cat 6 케이블

  1. Cat 6 케이블은 모든 기가비트 이더넷 연결의 표준이며 Cat 5 케이블과 유사한 구조이며, 꼬인 구리선 쌍으로 구성됩니다. Cat 6은 고속 이더넷 및 기가비트 이더넷입니다. 기가비트 속도로 평가되지만 최대 10 기가비트의 속도에 도달 할 수 있습니다.
  2. 주로 서버에서 서버로 많은 양의 데이터를 전송할 때 대기업 상업 비즈니스에서 사용됩니다. 서비스 요금이 더 높습니다.
  3. 기가비트 인프라 (라우터, 잭, 네트워크 카드 등)없이 케이블을 사용합니다. 빠른 네트워크를 만들 수 있습니다.

Cat6 케이블

  1. cat 5와 cat 6 케이블의 주요 차이점은 세로 구분 기호로, 쌍을 서로 분리하여 크로스 토크를 줄이고 더 빠른 데이터 전송을 허용합니다.
  2. 초 고성능 데이터 통신이며 550MHz 고속 애플리케이션, 중요 네트워크 애플리케이션, 기가비트 이더넷, 고속 이더넷, 광대역 오디오 및 비디오, 155Mbps ATM 및 100Mbps TP-PMD / CDDI, NEXT에 적합한 실내 설치에 적합합니다. ELFEXT.

CAT5 vs CAT6 기술적 차이점 및 물리적 차이점

cat5 및 cat6 케이블에는 두 가지 유형의 차이점이 있습니다. 이제 기술적으로나 물리적으로 다른 점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여기를 참조하십시오.

 

Cat5와 Cat6의 차이점

Cat5와 Cat6의 물리적 차이

물리적 케이블을 사용하여 간섭을 제거하고 더 빠른 속도를 허용합니다. 와이어 트위스트 및 분리를 통해이 작업을 수행합니다. 알렉산더 그래함 벨 (Alexander Graham Bell)은 1881 년에 전선을 감지 하여 전력선을 따라 운반 된 전화 배선  사용했습니다 .

그는 3-4 개의 전신주 배선마다 간섭을 줄이고 범위를 늘렸다는 것을 발견했습니다. 터닝 페어는 내부 케이블 (XT)과 외부 케이블 (AXT) 간의 간섭을 제거하기 위해 이더넷 케이블의 기초가됩니다.

와이어에서 cm 당 꼬임 유형의 두 가지 Cat5 대 Cat6 물리적 차이 가 있습니다. 이 케이블 꼬임 길이는 표준화되지 않았지만 일반적으로 CAT5  (e) 에서는 cm 당 1.5-2 꼬임이 있고  CAT6 에서는 cm 당 2+ 꼬임이  있습니다.

많은 CAT6 케이블에는 누화를 제거하는 데 도움이되는 나일론 스플라인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CAT5 케이블에는 스플라인이 필요하지 않지만 일부 제조업체에는 스플라인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CAT6 케이블에서 케이블이 표준으로 테스트되는 한 스플라인은 필요하지 않습니다.

나일론 스플라인은 와이어 내의 누화를 줄여 엔드 크로스 토크 (NEXT)와 외계인 크로스 토크 (AXT) 근처의 두꺼운 시트로부터 보호합니다. CAT5e 크기는 CAT6보다 가장 얇은 시트를 포함하지만 나일론 부목이있는 유일한 시트입니다.

Cat5와 Cat6의 기술적 차이점

이더넷 케이블의 사양 차이는 물리적 변경만큼 간단하지 않으므로 각 섹션의 기능과 지원하지 않는 부분을 살펴 보겠습니다. 아래는 범주 값을 기반으로 응용 프로그램을 선택할 때만 참조 할 수있는 차트입니다.

상품명 데이터 속도 대역폭 차폐 공연
Cat 5 10Mbps ~ 100Mbps 100MHZ (최대 350) UTP 좋은
Cat 6 1000Mbps ~ 10Gbps 250MHZ (최대 550) UTP ...보다 나은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