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Mac에서 공간을 확보하는 방법

by kogoza 2021. 9. 28.
반응형

Mac을 한동안 사용했다면 사용 가능한 저장 공간이 없는 지경에 이르렀을 수 있습니다. 이로 인해 파일을 다운로드하거나 새 프로그램을 설치하기가 어렵습니다.

Mac은 공간을 비우기 위해 항상 쉽거나 간단하지 않습니다. 이 가이드를 사용하여 좋아하는 사진이나 비디오를 위한 더 많은 저장 공간을 확보하십시오.

Mac에서 여유 공간 확보

최신 Mac 모델에는 업데이트가 있을 때마다 더 많은 저장 용량이 제공됩니다. 그러나 사용자는 그 어느 때보다 많은 파일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고맙게도 Mac에는 저장 공간을 더 쉽게 관리할 수 있는 몇 가지 옵션이 있습니다.

Mac에서 사용 가능한 디스크 공간을 확인하는 것은 쉽습니다. 이 차례를 따라라:

  1. 애플 아이콘을 클릭합니다.
  2. 이 Mac  관하여 를 클릭합니다 .
  3. 스토리지를 선택 하고 구형 Mac에서는 추가 정보 를 선택한 다음 스토리지 를 선택해야 합니다 .

메뉴에는 하드 디스크 관리의 기본 분석이 표시되며 각 부분을 클릭하여 자세한 내용을 알아볼 수 있습니다.

사진, 동영상 등 비응용 파일이 많이 보이는 경우 다른 곳으로 이동하기 가장 쉬운 파일입니다. Mac을 정리하는 몇 가지 편리한 방법을 보여드리겠습니다.

 

Mac 시동 디스크의 공간을 확보하는 방법

디스크가 거의 꽉 찼다는 알림을 받으면 Mac에서 새 업데이트를 받을 수 없습니다. 또한 응용 프로그램을 업데이트하는 데 더 많은 어려움을 겪을 것입니다.

시동 디스크에는 가장 많이 사용하는 응용 프로그램과 시스템에서 사용하는 대부분의 배경 데이터가 포함됩니다. 시간이 지남에 따라 이러한 파일이 쌓이게 되므로 해당 파일의 크기를 확인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휴지통 지우기

공간을 확보하는 간단한 방법은 휴지통을 비우는 것입니다. Mac에서 파일을 삭제할 때마다 휴지통 응용 프로그램의 저장 공간으로 이동합니다. 거기에서 제거하지 않으면 여전히 하드 디스크의 공간을 차지합니다.

에서 파일을 삭제하려면 휴지통 , 도구 모음 버튼을 누르세요 도킹 된 응용 프로그램을 마우스 오른쪽 버튼으로 클릭을 휴지통을 비 웁니다 . 또 다른 방법은 휴지통 응용 프로그램을 연 다음 오른쪽 상단에서 비우기 를 클릭 하는 것입니다.

최신 버전의 Mac(macOS Sierra 이상)을 사용하는 경우 휴지통을 가끔 자동으로 비우도록 설정할 수도 있습니다. 이렇게 하려면 다음 단계를 따르세요.

  1. 애플 아이콘을 클릭합니다.
  2. 이 Mac에 관하여 를 엽니다 .
  3. 선택 스토리지 , 다음 선택 관리 .
  4. 자동으로 휴지통 비우기 옆에 있는 켜기를 선택 합니다.
  5. Mac은 휴지통에서 30일이 지난 파일을 지속적으로 제거합니다.

캐시 제거

여전히 공간이 부족한 경우 애플리케이션 캐시를 제거하는 것이 좋습니다. 캐시를 제거하면 Photoshop과 같이 메모리를 많이 사용하는 응용 프로그램을 사용하는 시간과 빈도에 따라 엄청난 공간을 절약할 수 있습니다.

대부분의 응용 프로그램 캐시를 제거하려면 다음 단계를 따르십시오.

  1. Finder에서 이동 으로 이동 한 다음 폴더로 이동 을 선택 합니다 .
  2. " ~/Library/Caches ."를 입력합니다. 그러면 각각 Mac의 응용 프로그램에 대한 캐시가 있는 폴더 메뉴가 열립니다.
  3. 각 폴더로 이동하여 내부의 파일을 삭제합니다. 폴더가 많은 경우 지루할 수 있으므로 가장 많은 공간을 차지하는 폴더의 우선 순위를 지정하십시오.
  4. ~를 사용하지 않고 " /Library/Caches " 로 이동할 때 프로세스를 반복합니다 .

장치에 설치하면 소수의 응용 프로그램이 이 작업을 수행합니다. 빠른 Google 검색을 통해 Clean My Mac X , Mac용 CCleaner , Mac Cleaner Pro 또는 기타 여러 응용 프로그램으로 이동할 수 있습니다 . 이 중 일부는 비용을 지불할 필요가 없으며 평가판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파일을 삭제할 때 나중에 휴지통 폴더를 정리해야 합니다.

브라우저 캐시 지우기

브라우저는 또한 Mac에 많은 데이터를 저장할 수 있으며, 이는 잠시 후에 추가될 수 있습니다. Safari 브라우저 캐시를 제거하려면 다음 단계를 따르세요.

  1. Safari 아이콘을 클릭하여 브라우저를 엽니다.
  2. 메뉴에서 기본 설정 을 클릭합니다 .
  3. 선택 고급을 하고 체크 표시는 메뉴 바에서 메뉴를 개발 확인란을 선택합니다.
  4. 메뉴 표시줄에서 개발 버튼을 클릭하고 캐시 비우기 를 선택합니다 .
  5. 캐시 지우기를 완료하려면 Safari 브라우저를 닫습니다.

다른 브라우저를 사용하는 경우 해당 설정으로 이동하여 캐시를 제거합니다.

다운로드 지우기

많은 공간을 차지할 수 있는 또 다른 폴더는 다운로드 폴더입니다. 다음 위치에서 찾을 수 있습니다. /Macintosh HD/Users/Current User/Downloads

더 이상 필요하지 않은 오래된 다운로드나 오래된 응용 프로그램 설치를 삭제하십시오. 이름, 크기, 유형, 날짜 및 기타 다양한 옵션별로 다운로드 폴더의 파일을 정렬하여 필요하지 않은 항목을 찾고 신속하게 제거할 수 있습니다. .

메일 다운로드 제거

재고 메일 앱을 사용하는 경우에도 확인해야 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다운로드가 포함된 폴더를 찾는 가장 쉬운 방법은 Spotlights의 검색 필드에 메일 다운로드를 입력하는 것입니다.

폴더를 여는 또 다른 방법은 Finder(단축키 Shift+Cmd+G)로 이동한 다음 ~/Library/Containers/com.apple.mail/Data/Library/Mail을 입력하는 것입니다.

거기에서 필요하지 않은 파일을 선택하고 제거하십시오. 나중에 휴지통을 비우십시오.

iPhone 및 iPad의 오래된 iTunes 백업 제거

iPad 및 iPhone의 오래된 백업이 있는 경우 제거하고 싶을 것입니다. 이 백업은 디스크 공간을 많이 차지합니다.

  1. 로 이동 ~ / 라이브러리 / 응용 프로그램 지원 / MobileSync / 백업 사용할 수있는 백업을 볼 수 있습니다.
  2. 삭제할 항목을 선택하고 백업 삭제 를 클릭 합니다.

사진을 삭제하여 Mac에서 공간을 확보하는 방법

사진이 많으면 공간 문제의 대부분이 사진으로 인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사진의 기본 대상은 사용자 > [사용자 이름] > 사진 에 있는 사진 라이브러리 입니다. Mac의 다른 곳에 사진을 저장할 수 있으므로 그에 따라 단계를 조정하십시오.

사진 보관함을 열면 보관하고 싶지 않은 사진을 제거할 수 있습니다. 또는 외장 하드 드라이브나 클라우드로 사진을 이동할 수 있습니다.

클라우드에 사진을 저장하려면 위에서 설명한 대로 저장소 관리 옵션을 엽니다 . 거기 에서 i Cloud에 저장 옵션을 찾아 클릭한 다음 사진 옵션 을 선택하십시오 . 모든 고해상도 이미지는 클라우드에 저장되며 최적화된 버전만 Mac에 있습니다. 사진을 열어야 할 때마다 Mac은 볼 수 있도록 iCloud에서 전체 파일을 다운로드합니다.

클라우드 옵션도 유사하게 문서를 저장할 수 있으며 yourMessages에서도 동일한 작업을 수행할 수 있습니다.

외장 하드 드라이브를 사용하여 사진을 저장하려면 드라이브를 Mac에 연결하고 사용하는 라이브러리에서 사진을 이동하십시오.

 

Mac Catalina에서 공간을 확보하는 방법

macOS Catalina는 macOS의 최신 버전 중 하나이며 이전에 언급한 모든 옵션을 마음대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가장 중요한 것은 Catalina가 위에서 설명한 스토리지 관리 옵션에 액세스할 수 있다는 것 입니다.

사용할 수 있는 또 다른 저장소 관리 옵션은 혼란을 정리하는 것입니다. 이는 스토리지 관리 메뉴 를 통해 액세스할 수 있습니다 . 클러터 줄이기 를 선택합니다 . 응용 프로그램은 더 이상 필요하지 않을 수 있는 모든 대용량 파일 목록을 엽니다. 거기에서 쉽게 제거하고 소중한 저장 공간을 절약할 수 있습니다.

Catalina는 이미 본 오래된 비디오를 자동으로 제거할 수도 있습니다. 이렇게 하려면 저장소 관리 로 이동하여 저장소 최적화 옵션을 선택하고 거기에서 자동으로 시계 영화 및 TV 프로그램 제거를 선택 합니다. iTunes를 통해 다운로드하고 시청한 모든 영화는 이 방법으로 제거됩니다.

Mac Yosemite에서 공간을 확보하는 방법

Yosemite와 같은 이전 버전의 macOS를 사용하는 경우 옵션이 더 제한됩니다. Yosemite에는 위에서 설명한 것처럼 통합 관리 옵션이 없으므로 수동으로 제거하려는 파일을 확인하는 것이 유일한 방법입니다. 또는 저장소 관리 응용 프로그램을 다운로드하여 이 작업을 수행할 수 있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