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PC를 구축 할 때 전원 공급 장치 (PSU)가 얼마나 중요합니까?

by kogoza 2021. 1. 21.
반응형

전원 공급 장치 (PSU)는 모든 PC의 중요한 부분입니다. PC의 모든 구성 요소에 전원을 공급하고 불량하거나 결함이있는 구성 요소는 모든 구성 요소를 중단시킬 수 있습니다. 다음은 PC를 구성하는 동안 전원 공급 장치에서 찾아야 할 사항입니다.

PSU는 PC 인프라의 중요한 부분입니다.

조명을 켜거나 수도꼭지를 열거 나 멋지게 포장 된 거리를 걸을 때 우리는 모든 것을 가능하게하는 놀라운 인프라에 대해 자주 생각하지 않습니다. 그러나 누군가가 그것에 대해 생각할 시간을 갖지 않았다면 일이 그렇게 놀랍지 않을 것입니다.

PC를 만들 때도 마찬가지입니다. 우리는 CPU에있는 코어 수 또는 GPU 의 컴퓨팅 유닛 수에 집착합니다 . 그러나 PC의 다른 모든 것에 전원을 공급하는 전원 공급 장치 (PSU)에 대해 두 번 생각하는 경우는 거의 없습니다.

물론 전원 공급 장치에 대해 너무 많이 생각할 필요는 없습니다. 그러나 PSU를 전혀 고려하지 않으면 문제를 일으키기 시작하면 많은 생각을하게 될 가능성이 높습니다.

컴퓨터에 충분한 전력이 공급되지 않거나 PSU가 오작동하는 경우 나타날 수있는 여러 문제가 있습니다. 시스템이 부팅되지 않거나 전체 시스템이 불안정 해 지거나 에너지 수요가 용량을 초과하면 시스템이 종료 될 수 있습니다. 더 비싼 부품이 불안정성으로 인해 손상 될 가능성도 있습니다.

좋은 소식은 좋은 전원 공급 장치를 선택하기 위해 세부 사항에 너무 깊이 들어 가지 않아도된다는 것입니다. 빌드에 적합한 종류의 전원 공급 장치를 찾는 데 도움이되는 많은 도구가 온라인에 있습니다.

와트

코어는 CPU에 해당하므로 와트는 PSU에 해당합니다. PSU가 얼마나 많은 전력을 공급할 수 있는지 알려주기 때문에 사람들이 보는 주요 기능입니다. 경험상 PC의 예상 출력보다 약 25 % 이상의 헤드 룸을 촬영하는 것이 좋습니다. 따라서 최대 예상 출력이 400 와트 인 경우 500W 또는 550W PSU는 쉽게 실행할 수 있으며 더 많은 전력이 필요한 구성 요소로 PC를 업그레이드 할 경우 미래에 대비할 수 있습니다.

그렇다면 예상되는 결과를 어떻게 알 수 있습니까? 구성 요소에 따라 예상되는 와트 요구 사항을 보여주는 PC 부품 선택기 와 같은 사이트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 또한 Newegg 및 Extreme Outer Vision의 것과 같은 많은 전원 공급 장치 계산기가 온라인에 있으며 후자가 인기있는 선택입니다. 이는 단지 추정치이므로 각 계산기가 다른 권장 사항을 제시하더라도 놀라지 마십시오. 예를 들어 Newegg는 약간 고급스러운 경향이 있습니다.

이 주제를 떠나기 전에 마지막으로 한 가지는 PSU에서 레일의 중요성에 대해 이야기하는 사람들을 만날 수 있다는 것입니다. 그러나 이것은 예전만큼 중요하지 않습니다. 주제에 대한 빠른 분석을 원하시면이 Techquickie 비디오를 확인하십시오 .

등급

PSU를 살펴보면 Bronze, Silver, Gold, Platinum 및 Titanium을 포함한 다양한 금속의 이름을 따서 명명 된 80 Plus 등급 이 있음을 알 수 있습니다 . 금속 이름이 붙어 있지 않은 평범한 80 Plus 등급도 있습니다.

이는 효율성 및 신뢰성 등급입니다. 80 Plus는 전원 공급 장치가 115V 및 230V에서 20 %, 50 % 및 100 %의 부하 (PSU에 대한 전력 수요)에서 80 % 이상 효율적임을 의미합니다. 효율 요구 사항은 용량 및 전압에 따라 변경되며 등급의 금속 이름이 더 가치있을수록 PSU의 효율성이 높아집니다.

예를 들어, 50 % 부하 및 115V에서 80 Plus Bronze PSU는 최소 85 % 효율을 달성하는 반면, 해당 부하 및 전압에서 Titanium PSU는 94 % 효율이어야합니다.

이러한 효율 등급이 개발 된 이유 중 하나는 대부분의 전기 제품과 마찬가지로 PSU가 100 % 효율적이지 않기 때문입니다. 사실, 그들은 열의 형태로 약간의 에너지를 잃습니다. 그러나 상자의 와트가 PSU의 최대 처리량을 알려주기 때문에 400W PSU가 그렇게 많은 전력을 공급할 수 없다는 의미는 아닙니다.

80 Plus 인증 목록을 온라인 에서 찾을 수 있지만 중요한 점은 각 금속에 대해 "가치"등급이 높을수록 PSU의 효율성이 높아진다는 것입니다.

일반적으로 필요한 전력량을 합리적으로 감당할 수있는만큼 효율적인 전원 공급 장치를 원합니다.

PSU의 기타 중요한 기능

자신의 PC를 구축하든 오래된 시스템에서 PSU를 교체하든 몇 가지 더 중요한 고려 사항이 있습니다. 첫 번째는 모듈 식, 반 모듈 식 또는 비 모듈 식 PSU의 문제입니다.

모듈 식 PSU는 코드가 전혀 연결되지 않은 상태로 제공되며 일반적으로 온라인 상점에서는 "완전 모듈 식"이라고합니다. 완전한 모듈 식 PSU를 사용하여 필요한 코드를 연결하는 것은 PC 빌더의 몫입니다. 반면에 반 모듈 식 전원 공급 장치에는 분리 할 수없는 여러 케이블이 있습니다. 이들은 일반적으로 24 핀 전원 케이블, CPU 용 전원 커넥터 등과 같은 필수 요소입니다. 모듈 식 공급 장치와 마찬가지로 필요한 모든 것을 추가 할 수 있습니다. 쇼핑을 할 때 반 모듈 형 PSU를 "모듈 형"또는 "반 모듈 형"이라고 부를 수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모든 케이블이 전원 공급 장치에 영구적으로 연결된 비 모듈 식 공급 장치도 있습니다.

완전 모듈 식 PSU의 가장 큰 장점은 PC 뒷면에 숨어있는 케이블 수를 제어 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세미 모듈 형 장치를 사용하더라도 케이블이 아무 것도 연결되지 않고 케이스 뒷면의 공간을 차지하는 과도한 케이블이 생길 수 있습니다.

비 모듈 식 PSU는 다른 두 PSU보다 약간 저렴하지만 케이스 뒷면에 많은 양의 케이블을 보관해야하므로 정말 고통 스러울 수 있습니다. 추가 비용을 지출 할 수 있다면 더 깨끗한 빌드를 위해 최소한 반 모듈 식 PSU를 구입하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잘 알려진 회사의 PSU를 고수하는 것이 좋습니다. 여러분이 들어 보지 못한 수많은 회사의 수많은 전원 공급 장치가 있습니다. 그러면 시스템의 다른 부분에 대한 잠재적 인 손상을 언급하지 않고 예상보다 빨리 PSU가 끊어 질 수 있습니다.

Corsair , EVGA , Cooler Master , Thermaltake 및 기타 잘 알려진 회사와 함께 좋은 품질의 PSU를 얻고 있다고 합리적으로 확신하십시오. 이는 결코 보장되지는 않지만 알려지지 않은 회사의 임의 PSU보다 더 안전한 방법입니다.

마지막으로 보증에 세심한주의를 기울이는 것이 좋습니다. 다른 품목에 대한 보증을 고려하지 않는 경우가 많지만 PSU의 중요한 부분입니다. 5 년 또는 10 년 보증과 함께 제공되는 많은 PSU가 있습니다. 즉, 이러한 장치가 여러 PC 빌드에서 지속될 것이라는 확신을 가질 수 있습니다. 그렇지 않은 경우 언제든지 보증 청구를 제기 할 수 있습니다.

PC의 전원 공급 장치에 집착 할 필요는 없지만 몇 가지 중요한 문제를 고려하면 확실한 선택으로 안심할 수 있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