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PDF 문서 스캔 안하고 양식 작성 방법

by kogoza 2022. 9. 23.
반응형

PDF 양식을 작성 하는법

1. Acrobat 다운 받습니다. https://get.adobe.com/reader/?promoid=TTGWL47M 

 

Adobe - Download Adobe Acrobat Reader DC

This website no longer works on Internet Explorer due to end of support. Please use Microsoft Edge or another supported browser.

get.adobe.com

무료 버전으로 다운받으세요

2. acrobat 실행하고 문서를 엽니다.

3. 오른쪽 창에서 채우기 및 서명 을 클릭해주세요

4. 도구모음을 확인해주세요

5.양식 필드 위에 마우스를 올려 놓고 파란색 상자가 표시되면 이 단계를 계속합니다(그 밖의 경우 다음 단계로 건너뛰기).

양식 필드 위에 마우스를 올려 놓으면 파란색 상자가 표시되는 경우 양식이 작성 가능하거나 인터랙티브하다는 것을 의미하며 사용자가 선택하거나 작성할 수 있는 필드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파란색 상자의 아무 곳이나 클릭하면 커서가 자동으로 오른쪽 위치에 배치됩니다. 필드를 완료할 텍스트를 입력하십시오.
 
마찬가지로 확인란 또는 라디오 단추의 경우 필드를 클릭하여 옵션을 선택합니다.

양식 필드 위에 마우스를 올려 놓고 파란색 상자가 표시되면 이 단계를 계속합니다(그 밖의 경우 다음 단계로 건너뛰기).

  • 양식 필드 위에 마우스를 올려 놓으면 파란색 상자가 표시되는 경우 양식이 작성 가능하거나 인터랙티브하다는 것을 의미하며 사용자가 선택하거나 작성할 수 있는 필드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파란색 상자의 아무 곳이나 클릭하면 커서가 자동으로 오른쪽 위치에 배치됩니다. 필드를 완료할 텍스트를 입력하십시오.

 

  • 마찬가지로 확인란 또는 라디오 단추의 경우 필드를 클릭하여 옵션을 선택합니다.

.

양식 필드 위에 마우스를 올려 놓고 파란색 상자가 표시되지 않는 경우에는 평면 양식임을 의미합니다. 수동으로 텍스트를 작성하거나 추가할 수 있습니다.

  • 도구 모음에서 텍스트 추가 
     아이콘을 클릭하십시오. 문서에서 텍스트를 추가할 위치를 클릭하고 입력을 시작합니다.

 

필드 도구 모음을 사용하여 적절히 변경합니다.
텍스트/필드의 크기를 조정하려면, 도구 모음에 있는 글꼴 크게 또는 작게 단추(왼쪽의 처음 두 개 단추)를 사용하십시오
필드를 이동하려면, 포인터를 드래그 핸들이 표시될 때까지 필드 테두리 쪽으로 가깝게 이동한 다음 필요에 따라 필드를 이동합니다.
필드나 입력한 텍스트를 삭제하려면 [휴지통] 단추를 클릭하십시오.
일반 텍스트 필드를 조합 필드로 변환하거나 그 반대로 변환하려면 오른쪽에서 두 번째 단추인 조합 단추를 클릭하십시오.
주석 또는 기호를 사용하려면 옵션 메뉴 를 클릭하고 주석을 선택합니다.
조합 필드를 사용하여 일렬로 연속되는 상태에 텍스트를 채우거나 추가하십시오. 조합 필드는 아래와 같이 텍스트 필드 너비 전체에 사용자가 입력한 텍스트를 균등하게 표시합니다. 입력하는 동안 문자가 각 상자에 맞지 않을 경우에는 핸들러를 사용하여 공간을 조정하십시오.

십자 표시, 체크 표시 및 점을 사용하여 확인란 및 라디오 단추를 작성합니다. [원]을 사용하여 텍스트에 원을 그리거나 [선]을 사용하여 텍스트를 취소하십시오. 도구 모음에서 주석을 클릭하여 주석을 선택한 다음, 주석을 배치할 양식을 클릭하십시오. (각각 클릭하면 양식의 각 위치에 선택한 주석이 배치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