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Raspberry Pi OS Bullseye로 업그레이드

by kogoza 2022. 1. 26.
반응형

이 빠른 가이드에서는 Raspberry Pi OS를 Buster에서 Bullseye로 업그레이드하는 방법을 보여줍니다.

Raspberry Pi OS Bullseye는 데스크톱 프론트엔드와 기본 백엔드 모두에 풍부한 변경 사항을 제공합니다.

이러한 변경 사항에는 새 창 관리자 추가, 업데이트된 비디오 드라이버, 데스크톱 인터페이스용 업데이트 플러그인 및 세련된 파일 관리자가 포함됩니다.

 
 

이 새 버전의 운영 체제를 사용하도록 Pi를 업그레이드하는 것은 상당히 간단한 프로세스입니다. 그러나 문제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가능 하면 새로운 주 버전으로 업그레이드할 때 새로운 Raspberry Pi OS 이미지로 시작하는 것이 좋습니다 .

시작하기 전에 Bullseye를 사용하도록 Raspberry Pi를 업그레이드하는 것은 위험한 과정입니다. 이 업그레이드 프로세스로 인해 설치가 손상될 수 있으므로 처음부터 시작해야 합니다.

SD 카드에서 파일을 잃지 않으려면 계속하기 전에 백업을 수행 했는지 확인하십시오.

Raspberry Pi OS Bullseye용 소스 파일 준비

bullseye첫 번째 작업은 소스 목록 파일이 " " 대신 " " 을 가리키도록 조정하는 것입니다 buster. 이것을 변경하면 패키지 관리자가 기존 패키지의 최신 버전을 찾기 시작할 것입니다.

1.우리가 수정할 첫 번째 소스 파일은 " /etc/apt/sources.list"에 있습니다. 이 파일은 소스의 주요 목록입니다.

Raspberry Pi에서 다음 명령을 사용하여 이 파일 편집을 시작할 수 있습니다.

sudo nano /etc/apt/sources.list

2.buster이 파일 내에서 " "를 " " 로 바꿔야 합니다 bullseye.

예를 들어 이 파일에 다음 줄이 표시되어야 합니다.

deb http://raspbian.raspberrypi.org/raspbian/ buster main contrib non-free rpi

다음과 같이 보이도록 이 줄을 변경해야 합니다.

deb http://raspbian.raspberrypi.org/raspbian/ bullseye main contrib non-free rpi

3.buster이 파일에서 모든 " "를 " "로 변경했으면 bullseye변경 사항을 저장할 수 있습니다.

변경 사항을 저장하려면 CTRL+ X, 를 Y차례로 누르고 마지막으로 ENTER키를 누릅니다.

4.일부 추가 소스 목록을 수정해야 할 수도 있습니다. 이러한 목록은 일반적으로 " /etc/apt/sources.list.d" 디렉토리에 보관됩니다.

아래 명령을 실행하여 이 디렉토리의 모든 파일을 나열할 수 있습니다.

ls /etc/apt/sources.list.d/

이 명령에서 다음과 같은 결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raspi.list  vscode.list

이 명령이 제공하는 각 파일은 " "에 대한 모든 참조를 " buster"로 대체하여 수정해야 합니다 bullseye.

5.예를 들어 " " 파일을 편집하려면 nano 텍스트 편집기를 사용하여raspi.list 아래 명령을 실행하여 파일을 엽니다.

sudo nano /etc/apt/sources.list.d/raspi.list

6.모든 파일이 수정되면 이제 Raspberry Pi를 Buster에서 Bullseye로 업그레이드할 수 있습니다.

Raspberry Pi OS를 Bullseye로 업데이트

소스 파일이 업데이트되면 Raspberry Pi OS를 Buster에서 Bullseye로 업그레이드할 수 있습니다.

당신은 돌아갈 수 없는 시점에 있습니다. 지금이 백업에서 복원하지 않고 업그레이드 프로세스를 취소할 수 있는 마지막 시간입니다.

1.소스 파일을 수정했으므로 업데이트를 실행해야 합니다. 이 업데이트는 수정된 저장소에서 새 패키지 목록을 가져옵니다.

이것은 업그레이드 프로세스의 중요한 부분입니다. 지금까지 패키지 관리자는 패키지가 최신 버전이 아님을 인식하지 못합니다.

sudo apt update

2.Raspberry Pi OS Bullseye로의 업그레이드 프로세스의 일부로 몇 가지 새 패키지를 설치해야 합니다.

이는 배포의 필수 종속성이며 건너뛸 수 없습니다.

장치에서 다음 명령을 실행하여 이러한 새 패키지를 설치할 수 있습니다.

sudo apt install libgcc-8-dev gcc-8-base -y

이 프로세스의 일부로 꽤 많은 패키지가 다운로드되어 설치됩니다. 따라서 완료되는 동안 기다려 주십시오.

이 설치 중에 서비스를 자동으로 다시 시작할 것인지 묻는 메시지가 나타날 수 있습니다. <Yes>" " 옵션 을 선택하는 것이 안전합니다 .

삼. 마지막으로 Bullseye로의 업그레이드를 수행하기 위한 모든 것이 설정되었습니다.

시스템의 모든 패키지 업그레이드를 시작하려면 다음 명령을 실행하십시오.

sudo apt full-upgrade

이 업그레이드 프로세스는 수많은 패키지를 업그레이드하거나 설치해야 하므로 상당한 시간이 걸립니다.

업그레이드 프로세스 중에 프로세스 ENTER를 계속하려면 때때로 키를 눌러야 할 수 있습니다.

4. 업그레이드 프로세스가 완료되면 장치를 끄거나 다시 시작하지 마십시오.

Bullseye로 이동하면서 Raspberry Pi OS용 비디오 드라이버가 변경되었으므로 부팅 구성 파일을 일부 변경해야 합니다.

부팅 구성 수정

Raspberry Pi OS Bullseye로 업그레이드하는 마지막 단계에서는 부팅 구성 파일을 수정해야 합니다.

이 가이드에서는 Raspberry Pi 자체에서 이러한 단계를 완료한다고 가정합니다. 그러나 SD 카드를 컴퓨터에 연결하면 이 파일에 액세스할 수 있습니다.

1.Pi에서 아래 명령을 사용하여 부팅 구성 파일 수정을 시작합니다.

이 파일을 편집하기 위해 다시 nano 텍스트 편집기에 의존할 것입니다.

sudo nano /boot/config.txt복사

2.이 파일 내 dtoverlay에서 앞에 "#"을 추가하여 원래 " " 줄을 주석 처리해야 합니다.

더 이상 Raspberry Pi 4 전용 드라이버가 아닙니다.

dtoverlay=vc4-fkms-v3d

다음으로 교체하십시오.

#dtoverlay=vc4-fkms-v3d

삼.해당 줄을 주석 처리한 상태에서 다음 단계는 새 " dtoverlay" 줄을 추가하는 것입니다. 이 변경으로 Pi에 새 비디오 드라이버를 로드하도록 지시합니다.

[all]이 줄은 구성 파일의 맨 아래에 있는 " " 섹션에 추가해야 합니다.

[all]

" " 섹션을 찾으면 그 [all]아래에 다음 줄을 추가하십시오.

dtoverlay=vc4-kms-v3d

4.변경 사항이 적용되면 CTRL+ X, , 키 Y를 차례로 눌러 파일을 저장하고 종료 ENTER합니다.

5. 마지막으로 Raspberry Pi를 다시 시작하는 것이 안전합니다.

장치에서 다음 명령을 사용하여 장치를 안전하게 다시 시작할 수 있습니다.

sudo reboot

Raspberry Pi OS Buster에서 Bullseye로의 업그레이드 프로세스가 성공적이기를 바랍니다. 그러나 Pi가 올바르게 부팅되지 않거나 문제가 발생하면 업그레이드 프로세스가 실행되지 않을 가능성이 큽니다.

결론

가이드의 이 시점에서 이제 Raspberry Pi Buster에서 Bullseye로 업그레이드하는 방법을 이해해야 합니다.

OS Bullseye에는 내부적으로 많은 개선 사항이 있으며 수많은 패키지의 업데이트된 버전에 액세스할 수 있습니다.

기존 OS를 업그레이드하는 프로세스는 간단하지만 시간이 많이 걸립니다. 모든 시스템이 깔끔하게 업그레이드되는 것은 아니므로 백업을 하거나 깨끗한 Bullseye 이미지에서 시작하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시스템을 최신 버전으로 업그레이드하는 데 문제가 있는 경우 아래에 의견을 보내주십시오.

또한 Bullseye에 대한 자습서 중 하나를 실행할 때 문제가 발생하면 해당 가이드에 대한 의견을 남겨주세요. 문제가 보고되면 Bullseye와의 호환성을 보장할 것입니다.

시스템을 Bullseye로 업그레이드하면 광범위한 Raspberry Pi 프로젝트 를 확인하여 시스템에서 수행할 수 있는 작업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