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TPM 칩이란 무엇입니까?

by kogoza 2020. 3. 24.
반응형

PC 제조업체는 종종 TPM (신뢰할 수있는 플랫폼 모듈)을 비즈니스 노트북 및 데스크탑의 보안 기능으로 표시하지만 그것이 무엇인지 또는 왜 유용한 지 모를 수도 있습니다. 기본적으로 TPM은 소비자 소프트웨어 기능 이상의 보안을 강화합니다. 또한 PC를 계속 잘 작동시키는 데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미지 : Shutterstock / Den Rise

2009 년 TCG (Trusted Computing Group)라는 업계 컨소시엄이 TPM을 도입 한 이래로 20 억 개 이상의 칩이 PC 및 ATM 및 셋톱 박스와 같은 기타 장치에 내장되었습니다. TPM 표준은 수년에 걸쳐 업데이트되었으며 최신 릴리스는 2014 년 10 월에 릴리스 된 TPM 2.0입니다.

TPM이란 무엇입니까?

TPM (Trusted Platform Module)은 종종 컴퓨터에 내장되어 하드웨어 기반 보안을 제공하는 마이크로 칩입니다. 칩을 마더 보드에 부착하는 부지런한 사용자가 나중에 추가 할 수 있습니다. 모든 마더 보드에 TPM 커넥터가 제공되는 것은 아니므로 먼저 모델을 조사해야합니다.

TPM은 무엇을합니까?

하루 종일 전송하는 일부 데이터는 암호화되지 않은 일반 텍스트로 전송됩니다. TPM 칩은 소프트웨어와 하드웨어를 함께 사용하여 암호화되지 않은 형태로 전송 될 때 중요한 암호 나 암호화 키를 보호합니다.

TPM 칩이 바이러스 또는 맬웨어에 의해 시스템의 무결성이 손상되었음을 감지하면 격리 모드로 시작하여 문제를 해결할 수 있습니다. 일부 Google 크롬 북에는 TPM이 포함되어 있으며 시작하는 동안이 칩은 BIOS (시작 프로세스를 시작하는 메인 보드 펌웨어)에서 무단 변경을 검사합니다.

또한 TPM 칩은 온라인 서비스에 로그인하는 데 사용되는 암호화 키, 인증서 및 암호를 안전하게 저장하므로 하드 드라이브의 소프트웨어에 저장하는 것보다 더 안전한 방법입니다.

네트워크 연결 셋톱 박스의 TPM 칩은 디지털 권한 관리를 지원하므로 미디어 회사는 도난에 대한 걱정없이 컨텐츠를 배포 할 수 있습니다.

TPM은 누구입니까?

일상적인 사람들은 사전 설치된 소프트웨어를 통해 TPM 기능을 즐길 수 있지만 칩은 주로 데이터를 보호하려는 기업에서 사용합니다.

TPM은 어떻게 사용합니까?

TPM 칩이 장착 된 PC를 구입하는 경우 BIOS  액세스하여 암호화를 통해 데이터를 보호 할 수 있습니다 . IT 부서는 종종 엔터프라이즈 장치에서 TPM 칩을 관리합니다.

Dell, HP 및 Lenovo를 포함한 주요 노트북 제조업체에는 종종 사용자가 TPM 기능에 액세스하는 데 도움이되는 소프트웨어 응용 프로그램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기가 바이트 GC-TPM 신뢰할 수있는 플랫폼 모듈. 이미지 : 아마존

TPM으로 무엇을 할 수 있습니까?

TPM의 가장 기본적인 용도는 시스템의 로그인 비밀번호를 설정하는 것입니다. 칩은 데이터를 하드 드라이브에 저장하지 않고 자동으로 보호합니다. 시스템에 TPM 칩이있는 경우 사용자는 시스템 또는 특정 파일을 잠그는 데 사용되는 암호화 키를 생성하고 관리 할 수 ​​있습니다.

많은 사람들이 TPM을 사용하여 Windows의 BitLocker 드라이브 암호화 유틸리티를 활성화합니다. TPM 및 BitLocker 기능이있는 시스템의 전원을 켜면 칩이 일련의 조건부 테스트를 실행하여 부팅해도 안전한지 확인합니다. TPM은 하드 디스크가 도난당한 경우와 같이 다른 위치로 이동 한 것을 감지하면 시스템을 잠급니다.

내장 지문 판독기가 장착 된 노트북은 보안을 유지하기 때문에 기록 된 지문을 TPM에 보관합니다. 이 칩은 특정 회사에서 사용자 인증 및 로그인을 요구하는 스마트 카드 리더도 지원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