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VPN을 사용하면 Mac 주소가 변경됩니까?

by kogoza 2022. 1. 7.
반응형

사이버 범죄는 범죄자의 정교한 기술이 지속적으로 발전함에 따라 항상 문제가 될 수 있습니다. 사이버 범죄자가 문제를 일으키려는 경우 인터넷(IP 주소)에서 사용자의 위치를 ​​찾을 수 있습니다. 이 작업을 완료하면 연결하려는 장치의 식별자(MAC 주소)를 찾을 수 있습니다.

다행히 VPN 서비스는 인터넷 위치를 숨길 수 있는 방법을 제공합니다. 그러나 MAC 주소에 대해서도 동일한 작업을 수행할 수 있습니까? 가능한지 여부와 다양한 장치에서 IP 및 MAC 주소를 찾는 방법을 확인하려면 계속 읽으십시오.

VPN이란 무엇입니까?

VPN 서비스 제공업체는 귀하의 온라인 신원을 가장하여 귀하가 안전하고 익명으로 인터넷을 탐색할 수 있도록 합니다. 인터넷 활동을 원격 서버로 안전하게 전송하여 데이터를 암호화하고 IP 주소를 숨깁니다.

VPN은 사용자가 다른 곳에서 탐색하는 것처럼 보이도록 IP 주소를 블러핑합니다. 이는 데이터를 보호할 뿐만 아니라 다른 국가에서 지리적으로 제한된 스트리밍 콘텐츠를 잠금 해제할 수도 있습니다. VPN 제공자 앱을 사용하여 검색하는 것으로 표시할 서버를 선택할 수 있는 옵션이 있습니다.

IP 주소란 무엇입니까?

IP(인터넷 프로토콜) 주소는 인터넷 또는 로컬 네트워크의 장치를 나타내는 독점적인 숫자 문자열입니다. "인터넷 프로토콜"은 이러한 네트워크를 통해 전송되는 데이터 형식을 감독하는 규칙입니다.

IP 주소는 네트워크의 장치 간에 정보를 보낼 수 있도록 하는 식별자입니다. 여기에는 위치 세부 정보가 포함되며 통신을 위해 장치가 열립니다. 인터넷은 이 방법을 사용하여 서로 다른 라우터, 컴퓨터 및 웹사이트를 구별합니다. IP 주소와 MAC 주소는 모두 고유한 장치와 네트워크를 식별하는 방법을 제공하며 인터넷 작동에 필수적입니다.

MAC 주소란 무엇입니까?

MAC(Media Access Control) 주소는 인터넷에서 장치를 식별하는 데 사용되는 고유한 숫자와 문자 문자열입니다. 연결된 모든 장치에는 네트워크에 연결할 수 있는 NIC(네트워크 인터페이스 카드)가 있습니다. NIC 제조업체는 각 카드에 고유한 MAC 주소를 제공합니다. 이러한 주소를 하드웨어 주소라고도 합니다.

IP 주소와 마찬가지로 MAC 주소는 로컬 장치와 네트워크 장치 간의 상호 작용에 필요합니다.

IP와 MAC 주소의 차이점은 무엇입니까?

IP 및 MAC 주소는 모두 인터넷에서 장치를 식별하는 데 사용됩니다. 인터넷 서비스 공급자(ISP)는 IP 주소를 할당하고 NIC 제조업체는 MAC 주소를 제공합니다.

주요 차이점은 IP 주소가 네트워크에 대한 장치의 연결을 식별한다는 것입니다. 컴퓨터의 논리적 주소이며 타사에서 찾을 수 있습니다.

반면에 MAC 주소는 네트워크에서 컴퓨터의 물리적 주소를 식별합니다. 어떤 장치가 사용되고 있는지 정의합니다. MAC 주소는 타사에서 쉽게 찾을 수 없습니다.

VPN을 사용하면 MAC 주소가 변경됩니까?

짧은 대답은 "아니오"입니다. MAC 주소는 장치 제조업체에서 할당합니다. 자산 식별자이며 VPN에 의해 ​​변경되지 않습니다.

VPN 공급자는 위치 세부 정보를 숨깁니다. 인터넷 연결을 허용하려면 MAC 주소가 표시되어야 합니다. 그러나 연결하기 전에 MAC 주소를 숨기거나 변경하려는 경우 사용할 수 있는 MAC 주소 변경 도구가 있습니다. Technitium MAC 주소 체인저는 하나의 예이다.

추가 FAQ

내 MAC 주소는 어디에서 찾을 수 있습니까?

다양한 장치의 MAC 주소를 찾는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윈도우 10:

1. Windows 키를 누른 다음 " cmd"를 입력하고 Enter 키를 누릅니다.

2. 명령 프롬프트 창에서 " ipconfig/all"를 입력하고 Enter 키를 누릅니다.

각각 "물리적" 주소가 있는 어댑터 목록이 표시됩니다. 어댑터 옆에 있는 일련의 숫자와 문자가 MAC 주소입니다.

맥 OS:

1. 왼쪽 상단에서 Wi-Fi 아이콘을 클릭합니다.

2. 풀다운 메뉴에서 "네트워크 기본 설정"을 선택합니다.

3. 다음 화면에서 "고급"을 클릭합니다.

4. 화면 상단에서 "하드웨어" 탭을 선택하여 MAC 주소를 확인합니다.

기계적 인조 인간:

1. "설정"으로 이동한 다음 "네트워크 및 인터넷"으로 이동합니다.

2. "Wi-Fi"를 선택한 다음 연결된 네트워크를 선택합니다.

3. "고급"을 탭한 다음 "네트워크" 세부정보 아래에 MAC 주소가 표시됩니다.

iOS:

1. "설정"으로 이동한 다음 "일반"으로 이동합니다.

2. "정보"를 선택하고 아래로 스크롤합니다. 표시된 Wi-Fi 주소는 MAC 주소입니다.

인터넷 식별자

인터넷에 연결되는 셀 수 없이 많은 장치를 관리하고 추적하기 위해 각 장치에는 고유한 식별자가 있습니다. MAC 주소는 제조업체에서 모든 장치에 할당합니다. 귀하의 IP 주소는 귀하가 인터넷에 연결하는 것을 식별합니다.

VPN은 실제 IP 주소를 숨기므로 인터넷에서 사용자의 위치는 비밀로 유지됩니다. 그러나 MAC 주소를 숨기지는 않습니다. 다행히도 악의적인 사용자로부터 장치의 ID를 숨길 수 있는 MAC 주소 변경 도구가 있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