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Windows 10 바탕 화면에서 휴지통을 제거하는 방법

by kogoza 2021. 10. 1.
반응형

휴지통은 20년 전 Windows 95 출시 이후 Windows 바탕 화면의 고정 장치였습니다 . 많은 사용자의 경우 바탕 화면에 휴지통이 있으면 삭제된 파일을 빠르게 보고 복원하거나 파일을 비워 파멸로 보낼 수 있습니다.

그러나 모든 사용자가 바탕 화면에 휴지통을 원하거나 필요로 하는 것은 아닙니다 . Windows 에서 휴지통 기능  비활성화 했거나 아이콘이 최소화되거나 없는 깨끗한 바탕 화면을 선호하기 때문일 수 있습니다. 이 후자의 사용자 범주에 속하는 경우 Windows 10의 바탕 화면에서 휴지통 아이콘을 제거하는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Windows 10 바탕 화면에서 휴지통 제거

  1. 시작하려면 바탕 화면을 마우스 오른쪽 버튼으로 클릭하고 개인화 를 선택하십시오 .
  2. 그런 다음 왼쪽의 하위 섹션 목록 에서 테마  선택  합니다.
  3. 그런 다음 창의 오른쪽에 있는 바탕 화면 아이콘 설정  클릭합니다  .
  4. 바탕 화면 아이콘 설정 레이블이 지정된 또 다른 새 창이  나타납니다. 에서  바탕 화면 아이콘 윈도우의 맨 위에, 당신은 익숙한 Windows 시스템 아이콘의 모든 체크 박스를 볼 수 있습니다. 일반적인 Windows 10 설치에서는 휴지통 만  확인됩니다.
  5. 가서  취소 를 클릭 한 후 휴지통 옆에있는 상자를하고 적용 하여 Windows 10 바탕 화면에서 휴지통을 숨길 창 하단에. 휴지통 아이콘이 즉시 사라집니다.

휴지통 아이콘을 숨겨도 Windows 10에서 휴지통 기능이 비활성화되거나 변경되지 않습니다. 휴지통은 여전히 ​​백그라운드에 존재하며 크기 및 기간 기본 설정 에 따라 삭제된 파일을 찾습니다 .

 

휴지통 액세스

이제 데스크탑에서 제거했으므로 어떻게 액세스할 수 있는지 궁금할 것입니다. 지금부터 살펴보겠습니다.

  1. 바탕 화면에서 아이콘을 숨긴 후 휴지통에 액세스하거나 휴지통을 비우려면 새 파일 탐색기 창을 시작한 다음 파일 탐색기 주소 표시줄에 " 휴지통 "을 입력하십시오. 이렇게 하면 휴지통으로 바로 이동하고 그 안의 모든 파일이 표시됩니다.

또는 위의 단계를 반대로 하여 휴지통 아이콘을 일시적으로 복원한 다음 아이콘을 마우스 오른쪽 버튼으로 클릭 하고 시작 화면에 고정 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 이렇게 하면 Windows 10 시작 메뉴에 휴지통 타일이 생성됩니다.

바탕 화면 아이콘 제거

지금 보았듯이 Windows 10 바탕 화면에서 휴지통을 제거하는 것은 매우 간단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