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Windows 10에서 성능을 향상시키는 19 가지 유용한 팁

by kogoza 2020. 2. 27.
반응형

1. 시작 앱 비활성화

컴퓨터에 설치된 많은 앱은 시작 중에 자동으로 시작되고 백그라운드에서 계속 실행되도록 스스로 구성 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매일 해당 앱을 사용하지 않거나 강력한 장치가 없으면 귀중한 시스템 리소스가 낭비되어 경험이 크게 느려질 수 있습니다.

Windows 10에서 시작할 때 앱을 비활성화하려면 다음 단계를 사용하십시오.

  1. 설정을 엽니 다 .
  2. 앱을 클릭하십시오 .
  3. 시작을 클릭하십시오 .
  4. 정렬 기준 메뉴를 클릭하고 시작 영향 옵션을 선택하십시오 .
  5. 우선 순위가 아닌 응용 프로그램, 특히 "높은 영향"으로 표시된 응용 프로그램의 토글 스위치를 끕니다.

  6. 컴퓨터를 다시 시작하십시오.

단계를 완료하면 장치가 이전보다 빠르게 시작됩니다. 물론, 사용하지 않는 응용 프로그램 및 하드웨어 구성에 따라 개선 수준이 달라질 수 있습니다.

 

2. 시작시 앱 재실행 비활성화

Windows 10에는 재부팅 후 계정에 로그인하기 전에 마지막 세션에서 앱을 다시 시작할 수있는 기능도 포함되어 있습니다.

이 기능은 프로세스 속도를 높여 앱으로 빠르게 돌아 오도록 설계되었지만 시스템 성능에도 영향을 줄 수 있습니다.

시작시 앱 다시 시작이 활성화 된 경우 다음 단계에 따라 비활성화 할 수 있습니다.

  1. 설정을 엽니 다 .
  2. 로그인 옵션을 클릭하십시오 .
  3. '개인 정보 보호'섹션에서 로그인 정보 사용을 사용하여 자동으로 기기 설정을 완료하고 업그레이드 또는 다시 시작 후 앱을 다시 엽니 다 . 옵션 을 끕니다 .

단계를 완료하면 다시 시작하는 동안 현재 실행중인 앱이 더 이상 다시 열리지 않아 전체 시스템 성능이 향상되지 않습니다.

 

3. 백그라운드 앱 비활성화

시작시 앱을 실행할 수있는 기능과 함께 특정 앱은 사용하지 않더라도 백그라운드에서 여러 작업을 계속 수행 할 수 있습니다.

Windows 10의 성능을 최대한 높이려면 백그라운드에서 작동하지 않으려는 앱을 사용하지 않도록 설정하거나 기능을 완전히 사용하지 않도록 설정할 수 있습니다.

Windows 10에서 백그라운드 앱을 비활성화하려면 다음 단계를 사용하십시오.

  1. 설정을 엽니 다 .
  2. 개인 정보를 클릭하십시오 .
  3. 백그라운드 앱을 클릭하십시오 .
  4. 백그라운드에서 실행하지 못하게하려는 앱의 토글 스위치를 끕니다.

  5. (선택 사항) 모든 스토어 앱에 대해 기능을 사용하지 않으려면 백그라운드에서 앱 실행 토글 스위치를 끄십시오 .

단계를 완료 한 후에는 성능을 향상시키기 위해 적극적으로 사용하지 않을 때 앱이 시스템 리소스를 낭비하지 않습니다.

설정 앱을 사용하면 Microsoft Store 앱만 관리 할 수 ​​있습니다. 백그라운드에서 기존 데스크톱 앱을 실행하는 경우 해당 프로그램의 설정을 조정해야합니다.

 

4. 필수가 아닌 앱 제거

일반적으로 새 장치를 구입하면 사용하지 않는 일반적인 블로 트웨어 및 도구를 비롯하여 컴퓨터에 공간과 리소스 만 낭비하는 등 사전 설치되어 있지 않은 많은 앱이 기본 제공됩니다.

시스템 성능을 높이기 위해 사용하지 않는 모든 앱을 항상 제거해야합니다.

  1. 설정을 엽니 다 .
  2. 앱을 클릭하십시오 .
  3. 앱 및 기능을 클릭하십시오 .
  4. 제거하려는 앱을 선택하십시오.
  5. 제거 버튼을 클릭하십시오 .

  6. Microsoft Store 앱을 제거하는 경우 제거 버튼을 다시 클릭하여 확인하십시오. 기존 데스크톱 앱을 제거하는 경우 화면 지시에 따라 제거를 완료해야 할 수도 있습니다.

단계를 완료 한 후 지침을 반복하여 컴퓨터에서 필수적이지 않은 다른 앱을 제거해야합니다.

 

5. 좋은 품질의 앱만 설치

오래되고 저조한 디자인과 불필요한 기능이있는 앱은 기기 성능에 부정적인 영향을 줄 수 있습니다. 앱이 잘 알려진 브랜드에서 나온다고해서 반드시 좋은 앱이라는 의미는 아닙니다.

컴퓨터를 건강하고 빠르게 유지하려면 시간을내어 연구하고 좋은 앱만 설치하십시오. 가능하면 성능 및 보안을 확인한 Microsoft Store에서 앱을 설치하십시오. Store에서 필요한 앱을 찾을 수없는 경우 신뢰할 수있는 웹 소스에서 대체 앱만 다운로드하고 Windows 10 용으로 설계되었는지 확인하십시오.

 

6. 하드 드라이브 공간 확보

SSD (Solid-State Drive)이든 기존의 HDD (Disk Hard Drive)이든 관계없이 성능에 영향을 미치므로 드라이브를 채우는 것은 좋은 생각이 아닙니다.

상당히 새로운 컴퓨터가 있고 앱, 파일 복사 및 기타 작업이 평소보다 오래 걸리는 것을 발견하기 시작하면 그 이유 중 하나는 드라이브의 공간이 부족한 것입니다. 일반적으로 이는 전체 스토리지 용량의 약 70 %를 채우면 눈에 띄게됩니다.

스토리지가 성능에 영향을 미치지 않도록하는 한 가지 방법은 Storage Sense를 사용하여 불필요한 파일을 삭제하여 공간을 확보하는 것입니다.

Storage Sense를 사용하여 드라이브를 정리하려면 다음 단계를 수행하십시오.

  1. 설정을 엽니 다 .
  2. 시스템을 클릭하십시오 .
  3. 스토리지를 클릭하십시오 .
  4. "로컬 디스크"섹션에서 임시 파일 항목을 클릭하십시오 . 옵션이 보이지 않으면 더 많은 카테고리 표시 링크를 클릭하십시오.

  5. 삭제하려는 파일을 확인하십시오.

    빠른 팁 : 삭제하려는 임시 파일을 선택할 때 다운로드 옵션 을 선택 하면 "다운로드"폴더 내의 모든 항목이 삭제됩니다. 이러한 파일을 보관하려면이 옵션을 선택하지 마십시오. 또한 사용 가능한 경우 "이전 Windows 설치"항목을 삭제하도록 선택할 수 있지만 이러한 파일을 삭제하면 이전 버전의 OS로 롤백 할 수 없습니다.

  6. 파일 제거 버튼을 클릭하십시오 .

단계를 완료 한 후 스토리지 감지에서 충분한 공간을 확보 할 수 있으면 성능이 향상되기 시작해야합니다.

OneDrive를 사용하는 경우 주문형 파일을 사용하여 공간을 확보 할 수도 있지만 파일을 다운로드하는 데 더 많은 시간이 필요하며이 가이드는 옵션으로 나열하지 않으므로 성능에 중점을 둡니다. 그러나이 기능을 사용하려는 경우 주문형 OneDrive 파일 사용에 대한 자세한 가이드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

여전히 공간이 부족한 경우 컴퓨터의 저장 공간을 최적화하기위한 추가 정보 가있는 이 안내서를 참조하십시오 .

 

7. 조각 모음 도구를 실행하십시오.

SSD를 사용하는 경우 조각 모음 도구를 사용하면 아무런 이점이 없습니다. 그러나 장치에서 여전히 기존 HDD를 사용하는 경우 도구를 사용하면 시스템의 응답 성이 향상 될 수 있습니다.

조각 모음 도구를 실행하여 시스템 저장소 속도를 높이려면 다음 단계를 수행하십시오.

  1. 설정을 엽니 다 .
  2. 시스템을 클릭하십시오 .
  3. 스토리지를 클릭하십시오 .
  4. "추가 저장소 설정"섹션에서 드라이브 최적화 옵션을 클릭하십시오 .

  5. 목록에서 드라이브를 선택하십시오.
  6. 최적화 버튼을 클릭하십시오 .

단계를 완료하면이 도구는 파일을 구성하여 다음에 필요할 때 파일을 찾는 데 걸리는 시간을 줄이므로 성능이 눈에 띄게 향상됩니다. 프로세스 완료 시간은 드라이브 크기, 드라이브의 데이터 및 시스템 구성에 따라 다릅니다.

 

8. ReadyBoost 활성화

기존 회전 플래터 하드 드라이브를 사용하는 구형 장치가있는 경우 ReadyBoost를 활성화하여 컴퓨터 성능을 향상시킬 수 있습니다.

ReadyBoost는 오랫동안 사용되어 온 기능으로, 플래시 드라이브 또는 SD 카드와 같은 이동식 드라이브를 사용하여 파일을 캐시하고 메모리를 추가 할 필요없이 전반적인 성능을 향상시킵니다.

중요 : SSD를 사용하는 경우 아무런 이점이 없으므로 ReadyBoost를 활성화 할 필요가 없습니다.

Windows 10에서 ReadyBoost를 활성화하려면 USB 플래시 드라이브를 연결하고 다음 단계를 사용하십시오.

  1. 파일 탐색기를 엽니 다 .
  2. 왼쪽 창에서 "This PC"를 클릭하십시오.
  3. "장치 및 드라이브"섹션에서 USB 플래시 드라이브를 마우스 오른쪽 버튼으로 클릭하고 속성 옵션을 선택하십시오 .

  4. ReadyBoost 탭을 클릭 하십시오.

    빠른 팁 : 특정 장치 만 사용하여 기능을 활성화 할 수 있습니다. 드라이브가 ReadyBoost를 처리 할 수있는 경우 Windows 10은 설치 중에 알려줍니다.

  5. 선택 전용에게 레디 부스트의이 장치 옵션을 선택합니다.

  6. 적용 버튼을 클릭 하십시오 .
  7. 확인 버튼을 클릭하십시오 .

단계를 완료하면 이동식 드라이브가 장치의 성능을 향상시킵니다.

ReadyBoost와 함께 사용할 수있는 USB 플래시 드라이브가 필요한 경우 저장 용량, 안정성 및 가격으로 인해 SanDisk Extreme Go를 권장합니다 .

9. 컴퓨터에 맬웨어가 있는지 확인

때로는 컴퓨터 속도가 느린 이유는 맬웨어 때문입니다. 바이러스, 스파이웨어, 애드웨어 및 기타 악성 프로그램은 장치를 사용할 수 없게하는 많은 시스템 리소스 (예 : 메모리, 하드 드라이브 및 프로세서)를 사용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모든 Windows 10 설치에는 Windows Defender Antivirus가 제공되지만 맬웨어가 컴퓨터를 감염시킬 수 있습니다.

장치가 감염된 것으로 의심되면 다음 단계에 따라 전체 바이러스 검사를 실행해야합니다.

  1. 시작을 엽니 다 .
  2. Windows 보안을 검색 하고 최상위 결과를 클릭하여 앱을 엽니 다.
  3. 바이러스 및 위협 방지를 클릭하십시오 .
  4. "바이러스 및 위협 방지 업데이트"섹션에서 업데이트 확인 옵션을 클릭 하십시오 .

  5. 업데이트 확인 버튼을 클릭하십시오 .

  6. 왼쪽 창에서 바이러스 및 위협 방지  클릭하십시오 .
  7. "현재 위협"섹션에서 검사 옵션 링크를 클릭하십시오 .

  8. 전체 스캔 옵션을 선택하십시오 .

  9. 지금 스캔 버튼을 클릭하십시오 .

단계를 완료 한 후 Windows Defender Antivirus는 성능에 영향을주는 맬웨어를 감지하고 삭제할 수 있어야합니다.

Windows Defender 오프라인 검색 수행

Windows Defender Antivirus가 시작되지 않거나 정의를 업데이트 할 수 없거나 검색을 완료하는 데 문제가있는 경우 컴퓨터가 공격적인 맬웨어에 감염되었을 수 있습니다. 이 경우 오프라인 검색 기능을 사용하여 제거하십시오.

  1. 시작을 엽니 다 .
  2. Windows 보안을 검색 하고 최상위 결과를 클릭하여 앱을 엽니 다.
  3. 바이러스 및 위협 방지를 클릭하십시오 .
  4. "현재 위협"섹션에서 검사 옵션 링크를 클릭하십시오 .

  5. 선택 Windows Defender는 오프라인 검색 옵션을 선택합니다.

  6. 스캔 버튼을 클릭하십시오 .

단계를 완료하면 컴퓨터가 자동으로 재부팅되고 오프라인 검색을 수행하여 위협을 탐지하고 제거합니다.

Malwarebytes, Bitdefender , Trend Micro 또는 Norton 과 같은 다른 맬웨어 방지 솔루션을 사용하는 경우 바이러스 및 기타 악성 프로그램을 제거하기 위해 지원 설명서를 확인하십시오.

 

10. 최신 업데이트 설치

최신 시스템 및 드라이버 업데이트를 설치하는 것이 Windows 10의 성능을 향상시키는 또 다른 좋은 방법입니다. 때로는 장치가 올바르게 작동하지 않는 이유이기도합니다.

Windows 업데이트 설치

Windows 10의 업데이트는 자동으로 수행되지만 업데이트에 따라 사용 가능한 즉시 설치되지 않습니다. 성능 문제를 해결하는 경우 장치에 일부 업데이트가 누락되었을 수 있습니다.

Windows 10에서 수동으로 업데이트를 설치하려면 다음 단계를 사용하십시오.

  1. 설정을 엽니 다 .
  2. 업데이트 및 보안을 클릭하십시오 .
  3. Windows Update를 클릭하십시오 .
  4. 업데이트 확인 버튼을 클릭하십시오 .

  5. (선택 사항) "선택적 업데이트 사용 가능"섹션에서 누적 업데이트가있는 경우 지금 다운로드 및 설치 옵션을 클릭하십시오 .
  6. 지금 다시 시작 버튼을 클릭하십시오 .

단계를 완료 한 후 새 업데이트는 시스템 성능을 향상시키는 데 도움이됩니다.

Windows 10을 최신 버전으로 업그레이드

이전 릴리스를 실행중인 경우 최신 버전의 Windows 10으로 업그레이드하면 성능이 향상 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Microsoft 릴리스 버전 1903 (2019 년 5 월 업데이트) 인 경우 기능 업데이트에는 AMD Ryzen 프로세서에서 사용할 수있는 많은 코어를 올바르게 사용하기위한 패치가 포함되었습니다. 업데이트 후이 AMD 프로세서를 사용하는 장치는 단일 스레드 작업의 성능이 21 % 나 증가했습니다.

최신 버전의 Windows 10으로 업그레이드하려면 다음 단계를 수행하십시오.

  1. 설정을 엽니 다 .
  2. 업데이트 및 보안을 클릭하십시오 .
  3. Windows Update를 클릭하십시오 .
  4. 업데이트 확인 버튼을 클릭하십시오 .

  5. "기능 업데이트"섹션에서 사용 가능한 새 버전이 있으면 지금 다운로드 및 설치 옵션을 클릭하십시오 . (옵션이 표시되지 않으면 기기가 최신 버전의 OS와 아직 호환되지 않는 것입니다.)
  6. 지금 다시 시작 버튼을 클릭하십시오 .

단계를 완료하면 장치가 자동으로 다시 시작되어 새 버전 적용을 완료하므로 시스템 성능을 향상시키는 데 도움이됩니다.

장치 드라이버 업데이트

제조업체는 Windows Update를 통해 게시하기 전에 지원 웹 사이트를 통해 성능을 향상시키기 위해 안정적인 또는 시험판 버전의 장치 드라이버를 제공 할 것입니다.

호환성 문제 또는 제대로 설계되지 않은 드라이버로 인해 장치가 느리게 실행되는 경우 장치 드라이버를 수동으로 업데이트하여이 문제를 해결할 수 있습니다.

계속하기 전에 장치 제조업체 웹 사이트에서 사용 가능한 최신 드라이버 패키지를 다운로드하고 자동 압축 풀림 파일 또는 .zip 확장명 파일을 사용하여 파일의 압축을 풀고 다음 단계를 수행하십시오.

중요 : 가능한 경우 장치 제조업체 지원 웹 사이트에 설명 된 지침을 따르는 것이 좋습니다.

  1. 시작을 엽니 다 .
  2. 장치 관리자를 검색 하고 상단 결과를 클릭하여 앱을 엽니 다.
  3. 업데이트하려는 장치의 분기를 확장하십시오.
  4. 장치를 마우스 오른쪽 버튼으로 클릭하고 드라이버 업데이트 옵션을 선택하십시오 .

  5. 컴퓨터에서 드라이버 소프트웨어 찾아보기 옵션  클릭하십시오 .

  6. "이 위치에서 드라이버 검색"섹션에서 찾아보기 단추를 클릭 하여 최신 장치 드라이버가있는 폴더를 선택하십시오.

  7. 다음 버튼을 클릭하십시오 .
  8. 닫기 버튼을 클릭하십시오 .

단계를 완료하면 호환성 또는 시스템 성능에 영향을 미치는 기타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새 버전의 드라이버가 설치됩니다.

앱 업데이트

오래된 앱은 장치의 실행 속도를 저하시킬 수 있으며 일반적으로 새 버전의 Windows 10의 버그 또는 호환성 문제로 인해 발생합니다.

Microsoft Store에서 설치 한 앱은 자동으로 업데이트되지만 많은 기존 데스크톱 앱은 수동으로 업데이트해야합니다.

성능 문제를 일으키는 앱이있는 경우 소프트웨어 지원 웹 사이트를 방문하여 지침에 따라 최신 업데이트를 다운로드하여 설치하여 시스템 성능을 향상시키는 것이 좋습니다.

 

11. 전력 계획 변경

Windows 10 에는 장치의 전원 사용을 최적화하기위한 균형 조정 , 절전  고성능  포함한 세 가지 전원 계획이 제공됩니다 . 성능을 높이려면 "고성능"옵션을 사용해야합니다.이 옵션을 사용하면 컴퓨터에서 더 많은 전력을 사용하여 더 빠르게 실행할 수 있습니다.

컴퓨터에서 다른 전원 관리 옵션을 선택하려면 다음 단계를 수행하십시오.

  1. 제어판을 엽니 다 .
  2. 하드웨어 및 소리를 클릭하십시오 .
  3. 전원 옵션을 클릭하십시오 .

  4. 고성능 전원 관리 옵션을 선택하십시오 .

사용하려는 전원 관리 옵션을 사용할 수없는 경우 "고성능"설정을 사용하여 성능을 향상시키는 사용자 지정 전원 관리 옵션을 만들  있습니다 .

랩톱에서는 알림 영역에서 배터리 아이콘 을 탭하거나 클릭 하고 슬라이더를 최고 성능 옵션으로 설정하여 성능을 향상시키기 위해 "전원 모드"를 변경할 수도 있습니다 .

 

12. 시스템 시각 효과 비활성화

Windows 10에는 애니메이션에서 그림자, 흐림 및 투명도, 하이라이트 표시 등 Fluent Design의 일부와 같은보다 정교한 시각 효과에 이르기까지 많은 시각 효과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이러한 눈에 띄는 효과는 화면의 요소와의 상호 작용을 향상 시키지만 추가 시스템 리소스가 필요하지만 최신 하드웨어에서는 문제가되지 않지만 구형 하드웨어를 사용하면 시스템 속도가 느려질 수 있습니다.

시스템 성능을 최대한 향상 시키려면 이러한 효과를 비활성화하여 일부 리소스를 절약하고 Windows 10을 더 빠르게 보이게 할 수 있습니다.

시각 효과 비활성화

애니메이션, 그림자, 부드러운 글꼴 및 기타 효과를 비활성화하려면 다음 단계를 사용하십시오.

  1. 설정을 엽니 다 .
  2. 시스템을 클릭하십시오 .
  3. 정보를 클릭하십시오 .
  4. "관련 설정"섹션 의 오른쪽 창에서 시스템 정보 옵션을 클릭하십시오 .

  5. 왼쪽 분할 창에서 고급 시스템 설정 링크를 클릭하십시오 .

  6. 고급 탭을 클릭 하십시오.
  7. "성능"섹션에서 설정 버튼을 클릭하십시오 .

  8. 시각 효과 탭을 클릭 하십시오.
  9. 모든 효과와 애니메이션을 비활성화하려면 최상의 성능 을 위해 조정 옵션을 선택하십시오 .

    빠른 팁 : 이 옵션을 사용하면 글꼴 렌더링 방식에도 영향을줍니다. 글꼴을 선명하고 읽기 쉽게 유지하려면 사용자 정의 옵션을 선택하고 모든 설정을 지우고 화면 글꼴의 가장자리 다듬기 옵션을 선택된 상태로 둡니다 .

  10. 적용 버튼을 클릭 하십시오 .
  11. 확인 버튼을 클릭하십시오 .

단계를 완료하면 표준 시각 효과가 비활성화되고 창 및 메뉴와 같은 요소와의 상호 작용이보다 반응 적으로 느껴집니다.

투명도 효과 비활성화

Windows 10에서 Fluent Design 시각 효과를 비활성화하려면 다음 단계를 사용하십시오.

  1. 설정을 엽니 다 .
  2. 개인화를 클릭하십시오 .
  3. 색상을 클릭하십시오 .
  4. 투명도 효과 토글 스위치를 끕니다 .

단계를 완료하면 Windows 10에서 속도가 더 빨라질뿐만 아니라 장치가보다 중요한 작업을 위해 일부 시스템 리소스를 확보합니다.

 

13. 검색 인덱싱 비활성화

검색은 Windows 10의 중요한 요소이지만 인덱싱 부분은 일시적으로 많은 시스템 리소스를 소모하여 저가형 장치의 성능에 영향을 줄 수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파일 위치를 알고 있으면 다음 단계에 따라 색인 생성으로 인해 컴퓨터 속도가 느려지지 않도록 할 수 있습니다.

  1. 설정을 엽니 다 .
  2. 검색을 클릭하십시오 .
  3. Windows 검색을 클릭하십시오 .
  4. "추가 검색 인덱서 설정"섹션에서 고급 검색 인덱서 설정 옵션을 클릭하십시오 .

  5. 수정 버튼을 클릭하십시오 .

  6. 모든 위치 표시 버튼을 클릭하십시오 .

  7. 선택한 위치를 모두 지 웁니다.

  8. 확인 버튼을 클릭하십시오 .
  9. 닫기 버튼을 클릭하십시오 .

단계를 완료하면 Windows Search가 장치에서 계속 실행되지만 Windows 10은 더 이상 지정한 위치를 인덱싱하지 않으므로 전체 성능을 향상시키는 데 도움이됩니다.

 

14. 페이지 파일 크기 늘리기

페이징 파일의 크기를 늘려 시스템 성능을 향상시킬 수도 있습니다.

"페이지 파일"은 Windows 10이 메모리로 사용하는 하드 드라이브의 숨겨진 파일이며 현재 컴퓨터에서 실행중인 앱에 필요한 데이터를 보유하는 시스템 메모리의 오버플로로 작동합니다.

페이지 파일을 사용하여 Windows 10의 성능을 향상 시키려면 다음 단계를 사용하십시오.

  1. 설정을 엽니 다 .
  2. 시스템을 클릭하십시오 .
  3. 정보를 클릭하십시오 .
  4. 오른쪽 창의 "관련 설정"섹션에서 시스템 정보 옵션을 클릭하십시오 .

  5. 왼쪽 분할 창에서 고급 시스템 설정 링크를 클릭하십시오 .

  6. 고급 탭을 클릭 하십시오.
  7. "성능"섹션에서 설정 버튼을 클릭하십시오 .

  8. 고급 탭을 클릭 하십시오.
  9. "가상 메모리"섹션에서 변경 단추를 클릭하십시오 .

  10. 지우기 모든 드라이브에 자동으로 페이징 파일 관리 크기 옵션을 선택합니다.
  11. 사용자 정의 크기 옵션을 선택하십시오 .
  12. 페이징 파일의 초기 및 최대 크기 (MB)를 지정하십시오.

    빠른 팁 : 일반적으로 가능한 경우 "초기 크기"에 사용 가능한 총 메모리의 1.5 배와 "최대 크기"에 사용 가능한 메모리의 3 배인 숫자를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13. 설정 버튼을 클릭하십시오 .
  14. 확인 버튼을 클릭하십시오 .
  15. 클릭 OK의 버튼을 다시.
  16. 컴퓨터를 다시 시작하십시오.

단계를 완료하면 장치가 다시 시작되고 앱을 실행할 때 성능이 향상됩니다 (Solid-State Drive에서 페이징 파일 크기를 늘리는 경우에도).

새 설정으로 인해 문제가 발생하는 경우 항상 동일한 지침을 사용하여 변경 사항을 되돌릴 수 있지만 10 단계 에서 시스템 관리 크기 옵션 을 선택하고 모든 드라이브의 페이징 파일 자동 관리 크기를 확인하십시오 선택권.

 

15. 이전 작업 상태 복원

최근에 설치 한 업데이트, 드라이버 또는 앱으로 인해 컴퓨터가 느리게 실행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시스템 복원 지점을 사용하여 이전의 정상 작동 상태로 돌아가서 변경 사항을 신속하게 실행 취소하여 성능을 향상시킬 수 있습니다.

  1. 시작을 엽니 다 .
  2. 복원 지점 작성을 검색 하고 맨 위 결과를 클릭하여 시스템 특성 앱을여십시오.
  3. 시스템 복원 버튼을 클릭하십시오 .

  4. 다음 버튼을 클릭하십시오 .
  5. 현재 문제를 해결하는 데 도움이되는 가장 최근 작업 복원 지점을 선택하십시오.
  6. 영향을받는 프로그램 검색 버튼을 클릭하면 복원 지점을 만든 후 설치 될 경우 제거 될 응용 프로그램을 볼 수 있습니다.

  7. 닫기 버튼을 클릭하십시오 .
  8. 다음 버튼을 클릭하십시오 .
  9. Finish 버튼을 클릭하십시오 .

단계를 완료하면 컴퓨터는 시간이 지남에 따라 최적의 성능으로 실행되었던 이전 상태로 돌아갑니다.

복원 지점을 사용해도 파일은 삭제되지 않지만 복원 지점을 만든 후에 설치된 시스템 변경 사항, 업데이트, 드라이버 및 응용 프로그램은 제거됩니다.

시스템 복원은 시스템 변경 사항을 되돌리려 면 먼저 설정 해야하므로 기본적으로 비활성화되어 있습니다 .

 

16. 설치 파일 복구

손상된 시스템 파일로 인해 성능 문제가 발생한 경우 DISM (배포 이미지 서비스 및 관리 도구) 및 SFC (시스템 파일 검사기) 명령 줄 도구를 사용하여 Windows 10을 다시 설치하지 않고도 현재 설치를 해결할 수 있습니다.

DISM으로 설치 파일 수정

DISM을 사용하여 손상된 시스템 파일을 복구하여 성능과 안정성을 높이려면 다음 단계를 수행하십시오.

  1. 시작을 엽니 다 .
  2. 명령 프롬프트를 검색 하고 최상위 결과를 마우스 오른쪽 단추로 클릭 한 후 관리자 권한으로 실행 옵션을 클릭 하십시오 .
  3. 다음 명령을 입력 하여 설치를 복구하고 Enter를 누르 십시오 .

    DISM /Online /Cleanup-image /Restorehealth

단계를 완료 한 후 수리가 성공적으로 완료되면 장치가 정상적으로 작동하기 시작합니다. 스캔에 문제가 있으면 SFC 명령을 사용해야합니다. DISM 연습 안내서 에서이 기능에 대한 자세한 내용을 언제든지 확인할 수 있습니다 .

SFC로 설치 파일 수정

Windows 10에서 SFC를 사용하여 손상된 시스템 파일을 복구하려면 다음 단계를 수행하십시오.

  1. 시작을 엽니 다 .
  2. 명령 프롬프트를 검색 하고 최상위 결과를 마우스 오른쪽 단추로 클릭 한 후 관리자 권한으로 실행 옵션을 클릭 하십시오 .
  3. 다음 명령을 입력 하여 설치를 복구하고 Enter를 누르 십시오 .

    sfc /scannow

단계를 완료하면 SFC 도구가 시스템 성능에 영향을 미치는 모든 문제를 해결할 수 있어야합니다.

스캔 세부 정보보기, 개별 파일 복구 및 오프라인 시스템 복구 수행 단계를 포함하여 시스템 파일 검사기 도구의 다른 측면을 설명 하는이 안내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

 

17. 장치를 재설정

아무 것도 성능을 향상시키는 것 같지 않은 경우 Windows 10을 새로 복사하여 장치를 초기화하여 시작 및 종료, 배터리 수명 및 전반적인 성능을 향상시킬 수 있습니다.

경고 : 파일을 보관하지 않기로 선택한 경우 계속 하기 전에 PC의 전체 백업  생성 하거나 최소한 파일을 외부 드라이브에 복사 하는 것이 좋습니다 .

  1. 설정을 엽니 다 .
  2. 업데이트 및 보안을 클릭하십시오 .
  3. 복구를 클릭하십시오 .
  4. "이 PC 재설정"섹션에서 시작하기 버튼을 클릭하십시오 .

  5. 내 파일 유지 버튼을 클릭 하십시오 . ( 모두 제거 단추를 클릭하여 모든 항목 을 지우고 Windows 10의 깨끗한 복사본을 설치할 수도 있습니다.)

  6. 제거 할 앱을 검토하고 재설정 버튼을 클릭하십시오 .

단계를 완료하면 Windows 10이 다시 설치되어 시스템 성능을 향상시키는 데 도움이되는 이전 구성, 설정 및 앱을 제거합니다.

모든 항목을 제거하는 옵션을 선택한 경우 재설정 후 마지막으로해야 할 일은 백업에서 파일을 복원하는 것입니다.

처음부터 윈도우 10를 설치하는 찾고 있다면, 우리의 심도있는 가이드를 확인 새로 설치합니다 .

 

18. 더 빠른 드라이브로 업그레이드

설정을 조정 및 재조정하고 장치를 공장 상태로 재설정하는 데 시간을 소비 한 후에도 여전히 성능이 개선되지 않는 경우, 기존 회전 플래터 드라이브를 SSD로 업그레이드해야 할 때입니다.

SSD로 업그레이드하는 것은 시스템 성능을 향상시키기 위해 할 수있는 가장 좋은 방법 중 하나입니다. 기계식 드라이브와 달리 솔리드 스테이트 드라이브 는 움직이는 부품없이 제작되므로 데이터를 훨씬 빠르게 읽고 쓸 수 있습니다.

구형 장치에서 HDD를 SSD로 교체하면 Windows 10이 더 빨리 시작되고 까다로운 응용 프로그램이 눈에 띄게 개선되며 전반적인 성능이 더 빠르고 더 빠르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데스크탑 PC에서 HDD에서 SSD로 도약하려는 경우 빠른 성능, 안정성 및 5 년 보증으로 인해 Samsung 860 EVO를 권장합니다. 또한 돈을 살 수 있는 최고의 드라이브  노트북에서 느린 드라이브를 업그레이드하는 단계를 강조하는 가이드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

19. 시스템 메모리 업그레이드

충분하지 않은 시스템 메모리 또는 RAM (Random Access Memory)은 데스크탑 또는 랩톱이 느리게 실행되는 주된 이유 중 하나 일 수 있습니다. 특히 여러 개의 앱으로 작업하고 웹 브라우저에서 수많은 탭을 여는 경우 (Chrome,보고 있습니다) .

컴퓨터 속도를 높이려면 먼저 장치에 설치된 총 메모리 양과 메모리를 추가해야하는지 확인하기 위해 정기적으로 사용되는 양을 알아야합니다.

장치에서 메모리의 총 및 현재 사용량을 보려면 다음 단계를 사용하십시오.

  1. 시작을 엽니 다 .
  2. 작업 관리자를 검색 하고 상단 결과를 클릭하여 앱을 엽니 다.
  3. 성능 탭을 클릭 하십시오.
  4. 왼쪽 창 에서 메모리  클릭하십시오 .
  5. 오른쪽의 오른쪽 상단과 왼쪽 하단의 "사용 중 (압축)"아래에서 총 RAM 용량을 확인하십시오. 현재 사용중인 총 메모리 양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사용중인"메모리의 총량이 지속적으로 많으면 (약 80 %) 메모리 스틱을 더 추가하는 것이 좋습니다.

하지만 컴퓨터에 RAM을 추가하는 것은 비교적 간단한 과정이다, 당신이 바로 메모리가 까다로울 수 있어요 확인하고. 작업 관리자를 사용하여 필요한 메모리 종류와 사용 가능한 슬롯이 있는지 항상 확인하십시오 . 또한 메모리 요구 사항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장치 제조업체 웹 사이트를 확인하는 것이 좋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