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Windows 10에서 화면 해상도를 변경하는 방법

by kogoza 2021. 9. 28.
반응형

흐릿한 텍스트와 상단 또는 측면에서 잘린 화면과 같은 화면 해상도에 문제가 있는 경우 변경하는 것이 좋습니다. Windows 10에서 화면 해상도를 변경하는 것은 전혀 어렵지 않습니다.

몇 번의 간단한 클릭으로 화면의 해상도를 쉽게 변경하고 선명도를 높일 수 있습니다. 이 기사에서는 화면 해상도를 조정하는 방법에 대해 설명합니다.

Windows 10 설정을 사용하여 화면 해상도 변경

  1. Windows 바탕 화면에서 화면의 아무 곳이나 마우스 오른쪽 버튼으로 클릭하고 디스플레이 설정 을 클릭 합니다. 태블릿 모드에 있는 경우 길게 터치해도 동일한 효과가 나타납니다.
  2. 아직 표시 되지 않은 경우 왼쪽 목록에서 표시  클릭 합니다.
  3. 배율 및 레이아웃 까지 아래로 스크롤 하고 디스플레이 해상도 드롭다운 메뉴를 클릭 합니다..
  4. 이제 다른 해상도를 선택하고 어떻게 보이는지 확인하십시오. 몇 가지를 시도해야 할 수도 있습니다.
  5. 마음 에 들면 팝업 창에서 변경 사항 유지를 누르 거나 되돌리기  클릭 하여 돌아가십시오.

 

그래픽 카드를 사용하여 화면 해상도 변경

종종 컴퓨터의 그래픽 카드 설정을 사용하여 디스플레이 설정을 더 잘 제어할 수 있습니다. 이 예에서는 Intel을 사용합니다.

  1. 바탕 화면을 마우스 오른쪽 버튼으로 클릭하고 인텔 그래픽 설정 을 클릭 합니다 
  2. 이제 디스플레이 를 클릭합니다 .
  3. 그런 다음 해상도 드롭다운 메뉴를 클릭 하고 다른 화면 해상도 크기를 선택합니다.

완벽한 그림

이제 화면 해상도 문제를 해결하셨기를 바랍니다. 원하는 해상도를 찾을 수 없는 경우 모니터가 지원하지 않거나 그래픽 카드 드라이버가 업데이트를 수행할 수 있습니다. 업데이트를 위해 AMD , nVidia 또는 Intel  방문하십시오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