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Windows 10이 Wi-Fi에 자동으로 연결되지 않는 문제 수정

by kogoza 2021. 9. 7.
반응형

Windows 10은 컴퓨터가 저장된 Wi-Fi 네트워크에 자동으로 연결할 수 있는 기능을 제공합니다. "자동으로 연결" 기능을 활성화하면 이러한 일이 발생합니다. 그러나 일부 사용자는 이 기능이 켜져 있음에도 불구하고 Windows 10이 Wi-Fi 네트워크에 자동으로 연결되지 않는다는 것을 알게 됩니다.

이런 일이 일어나는 데는 여러 가지 이유가 있습니다. 예를 들어, 컴퓨터가 Wi-Fi 어댑터를 끄도록 하는 시스템 업그레이드나 단순한 결함이 문제의 원인일 수 있습니다.

이 가이드에서는 저장된 Wi-Fi 네트워크에 자동으로 연결되지 않는 Windows 10 컴퓨터 문제를 해결하는 데 사용할 수 있는 몇 가지 방법을 안내합니다.

Windows 10이 Wi-Fi에 자동으로 연결되지 않음

기술적인 문제를 해결하는 것은 문제가 발생한 이유에 대한 직접적인 표시가 없기 때문에 어려울 수 있습니다. 따라서 모든 가능성을 다루기 위해 시도할 몇 가지 방법을 포함했습니다. 그러나 처음 두 가지 솔루션이 가장 효과적이며 다시 시작할 수 있습니다.

Windows 10 컴퓨터가 저장된 Wi-Fi 연결에 자동으로 연결되도록 하는 다음 솔루션 중 일부를 살펴보겠습니다.

Wi-Fi 네트워크에 다시 연결

버그와 같은 간단한 문제로 인해 연결이 끊긴 경우 다음 솔루션이 트릭을 수행해야 합니다.

  1. 컴퓨터 화면 오른쪽 하단에 있는 Wi-Fi 아이콘으로 이동하여 클릭합니다.
  2. 팝업에 표시된 목록에서 Wi-Fi 네트워크를 찾아 클릭하여 강조 표시합니다.
  3. 네트워크를 강조 표시했으면 해당 네트워크를 마우스 왼쪽 버튼으로 클릭하고 메뉴에서 "잊기"를 선택합니다.
  4. 작업 표시줄에서 Wi-Fi 아이콘을 클릭하여 이 팝업을 닫습니다.
  5. "시작" 버튼으로 이동하여 컴퓨터를 다시 시작합니다.
  6. 컴퓨터가 재부팅되면 작업 표시줄에서 Wi-Fi 아이콘으로 다시 이동하여 클릭합니다.
  7. 팝업 메뉴에서 Wi-Fi 네트워크를 선택하고 "자동으로 연결" 옆에 있는 확인란을 선택합니다.
  8. 이제 "연결"을 클릭하십시오.
  9. 컴퓨터에서 보안 코드를 묻습니다. Wi-Fi 비밀번호를 입력하세요.
  10. 그러면 컴퓨터가 Wi-Fi에 연결됩니다.

컴퓨터를 다시 시작하고 Wi-Fi에 다시 연결하면 메모리가 새로 고쳐집니다. 이제 종료했다가 다시 시작해도 저장된 Wi-Fi 네트워크에 자동으로 연결됩니다.

절전 옵션 수정

컴퓨터가 최근에 시스템 업그레이드를 완료한 후 저장된 Wi-Fi 네트워크에 자동으로 연결되지 않는 경우 다음을 시도할 수 있습니다.

  1. "시작" 버튼으로 이동하여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클릭합니다.
  2. 팝업 메뉴에서 "장치 관리자"를 선택합니다.
  3. 목록이 있는 창이 열립니다. 거기에서 "네트워크 어댑터"를 두 번 클릭하여 확장하십시오.
  4. 표시되는 목록에서 Wi-Fi 어댑터를 선택하고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클릭합니다. 그런 다음 팝업 메뉴에서 "속성" 옵션을 선택합니다.
  5. 나타나는 속성 창에서 상단의 "전원 관리" 탭을 선택합니다.
  6. 그런 다음 "전원을 절약하기 위해 이 컴퓨터가 이 장치를 끌 수 있음" 옵션 상자를 선택 취소합니다. 그런 다음 "확인"을 클릭하십시오.

"확인"을 클릭하고 변경 사항이 저장되면 컴퓨터가 재부팅되거나 다시 시작된 후 기억된 Wi-Fi 네트워크에 다시 연결해야 합니다.

네트워크 문제 해결사 실행

다른 방법을 시도하기 전에 네트워크 문제 해결사를 실행하십시오. 이 문제 해결사는 Microsoft 서버에 액세스하여 Wi-Fi 하드웨어를 검사하고 연결을 확인합니다. 문제가 있는 경우 문제 해결사가 사용자에게 조언하고 문제 해결을 시도합니다.

  1. 화면 오른쪽 하단의 작업 표시줄에서 Wi-Fi 아이콘으로 이동하여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클릭합니다.
  2. "문제 해결"옵션을 선택하십시오.
  3. 문제 해결 프로세스가 시작됩니다. 컴퓨터가 이 프로세스를 완료하도록 합니다.
  4. 문제 해결이 완료되면 "시작" 버튼으로 이동하여 컴퓨터를 다시 시작합니다.

컴퓨터가 다시 시작되면 문제가 여전히 존재하는지 확인하십시오. 그렇다면 다음 방법을 시도하십시오.

Microsoft Wi-Fi Direct 가상 어댑터 끄기

Microsoft Wi-Fi Direct 가상 어댑터를 사용하면 다른 컴퓨터에서 사용자 컴퓨터를 통해 인터넷에 액세스하거나 무선 핫스팟을 만들 수 있습니다. 이 기능을 비활성화하면 연결 문제가 해결될 수 있습니다.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1. "시작" 버튼으로 이동하여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클릭합니다.
  2. 팝업 메뉴에서 "장치 관리자"를 선택하십시오.
  3. 장치 관리자 창의 상단에서 "보기" 탭을 선택합니다.
  4. 나타나는 메뉴에서 "숨겨진 장치 표시"를 클릭하십시오.
  5. 그런 다음 "네트워크 어댑터" 범주를 확장합니다.
  6. "Microsoft Wi-Fi Direct 가상 어댑터" 옵션을 검색합니다. 그것을 마우스 오른쪽 버튼으로 클릭하고 "장치 비활성화"를 선택하십시오.
  7. 창을 닫습니다.
  8. "시작" 버튼으로 돌아가서 컴퓨터를 다시 시작하십시오.

이 기능을 비활성화하면 모바일 핫스팟 기능을 사용할 수 없습니다. 이 솔루션으로 연결 문제가 해결되지 않으면 동일한 단계를 탐색하여 어댑터를 다시 켜십시오.

숨겨진 Wi-Fi에 자동으로 연결되지 않는 Windows 10

숨겨진 Wi-Fi 네트워크는 이름을 브로드캐스트하지 않고 Windows 10이 표시하는 사용 가능한 무선 네트워크 목록에 표시되지 않기 때문에 연결하기가 더 어렵습니다.

숨겨진 네트워크에 이미 연결하고 "자동으로 연결"을 선택했지만 여전히 인터넷이 자동으로 연결되지 않는 경우 다음 두 가지 방법으로 문제를 해결할 수 있습니다.

방법 1 - Wi-Fi 네트워크에 다시 연결

  1. 화면 오른쪽 하단에 있는 Wi-Fi 아이콘으로 이동하여 클릭합니다.
  2. 팝업에 표시된 목록에서 Wi-Fi 네트워크를 찾아 선택하여 강조 표시합니다.
  3. 강조 표시되면 마우스 왼쪽 버튼을 클릭하고 메뉴에서 "잊기"를 선택합니다.
  4. Wi-Fi 아이콘을 다시 클릭하여 이 팝업을 닫습니다.
  5. "시작" 버튼으로 이동하여 컴퓨터를 다시 시작합니다.
  6. 컴퓨터가 재부팅되면 작업 표시줄에서 Wi-Fi 아이콘으로 다시 이동하여 클릭합니다.
  7. 팝업 메뉴에서 "숨겨진 네트워크"를 선택하고 "자동으로 연결" 옆에 있는 확인란을 선택합니다.
  8. 이제 "연결"을 클릭하십시오.
  9. 컴퓨터는 숨겨진 네트워크의 이름(SSID)을 묻습니다. 이 이름을 입력하고 "다음"을 클릭합니다.
  10. 그런 다음 네트워크의 보안 키(암호)를 입력하라는 메시지가 표시됩니다. 이것을 입력하고 "다음"을 클릭하십시오.
  11. 그러면 컴퓨터가 이 네트워크에서 PC를 검색할 수 있는지 여부를 묻습니다. 기본 설정에 따라 "예" 또는 "아니오"를 선택합니다.
  12. 그러면 컴퓨터가 Wi-Fi에 연결됩니다.

다음에 컴퓨터를 다시 시작하거나 재부팅하면 Wi-Fi가 자동으로 연결됩니다.

방법 2 – 네트워크 및 공유 센터 사용

Windows 10 컴퓨터가 Wi-Fi에 자동으로 연결되도록 하는 또 다른 방법은 네트워크 및 공유 센터를 사용하는 것입니다.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1. 화면 오른쪽 하단의 작업 표시줄에서 Wi-Fi 아이콘을 찾아 클릭합니다.
  2. 팝업 메뉴에서 "숨겨진 네트워크"를 선택하고 "자동으로 연결" 옆에 있는 확인란을 선택합니다.
  3. 이제 "연결"을 클릭하십시오.
  4. 컴퓨터는 숨겨진 네트워크의 이름(SSID)을 묻습니다. 네트워크 이름을 입력하고 "다음"을 클릭합니다.
  5. 그런 다음 네트워크의 보안 키(암호)를 입력하라는 메시지가 표시됩니다. 이것을 입력하고 "다음"을 클릭하십시오.
  6. 그러면 컴퓨터가 이 네트워크에서 PC를 검색할 수 있는지 여부를 묻습니다. 기본 설정에 따라 "예" 또는 "아니오"를 선택합니다.
  7. 그런 다음 동일한 패널 하단에서 "네트워크 및 인터넷 설정"을 클릭합니다.
  8. 그러면 창이 열립니다. 창의 왼쪽 패널에서 "상태" 옵션이 선택되어 있는지 확인합니다.
  9. 오른쪽 패널에 Wi-Fi 네트워크 이름이 표시되고 바로 아래에 "속성" 버튼이 표시됩니다. 이 버튼을 누릅니다.
  10. 새 창에서 "네트워크가 브로드캐스팅되지 않아도 연결(SSID)" 상자가 나타날 때까지 아래로 스크롤하여 확인합니다.
  11. 그런 다음 창을 닫을 수 있습니다.

이 기능을 켜면 Windows 10이 네트워크에 연결되어 있지 않거나 숨겨진 네트워크가 사용자 영역에 없는 경우에도 숨겨진 네트워크를 검색합니다.

추가 FAQ

숨겨진 Wi-Fi 네트워크에 처음으로 어떻게 연결합니까?

숨겨진 무선 네트워크는 사용 가능한 무선 네트워크 목록에서 검색할 수 없도록 이름을 브로드캐스트하지 않습니다. 그러나 이 숨겨진 네트워크의 이름 및 기타 세부 정보를 알고 있으면 수동으로 연결할 수 있습니다.

1. 화면 오른쪽 하단에서 Wi-Fi 아이콘을 찾아 클릭합니다.

2. 그런 다음 "네트워크 설정"을 클릭하고 "Wi-Fi"를 선택합니다.

3. "Wi-Fi" 메뉴에서 "숨겨진 네트워크"를 클릭한 다음 "연결"을 클릭합니다.

4. 컴퓨터에서 SSID(네트워크 이름)를 입력하라는 메시지가 표시되고 "다음"을 클릭합니다.

5. 이제 네트워크 보안 키(비밀번호)를 입력하라는 메시지가 표시되고 "다음"을 클릭합니다.

6. 그러면 컴퓨터가 네트워크에 연결됩니다.

대기 중

Windows 10이 Wi-Fi에 자동으로 연결되지 않는 이유를 알아내는 것은 간단한 작업이 아닙니다. 그러나 이러한 문제 해결 방법 중 몇 가지를 시도한 후 문제가 곧 해결될 것이라고 확신합니다.

그런 다음에는 앉아서 웹 서핑을 하기만 하면 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