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YouTube 댓글 기록을 보는 방법

by kogoza 2021. 12. 9.
반응형

YouTube를 많이 사용하는 경우 시간이 지남에 따라 게시한 댓글의 목록을 작성하는 것이 좋습니다. 일부는 삭제하고 나머지는 수정하고 싶을 수 있습니다. 이 문서는 다른 사람이 내 채널에 게시한 댓글이 아니라 YouTube 전체에 게시한 댓글에 관한 것입니다. 어떻게 할 수 있습니까?

 

YouTube 댓글 기록을 확인하고 특정 댓글을 수정하거나 삭제하는 방법을 알아보려면 계속 읽으세요.

과거 YouTube 댓글을 보고 싶은 이유는 무엇입니까?

YouTube 콘텐츠를 많이 사용하는 경우 다양한 채널에 수백 또는 수천 개의 댓글을 올렸을 것입니다. 다음을 원할 수 있습니다.

  • 최근 개발 상황에 비추어 더 이상 관련이 없다고 생각되는 댓글을 삭제합니다.
  • 다른 사용자에 대해 모욕적이거나 무례하거나 무례하다고 판단되는 댓글을 삭제합니다.
  • 게시한 댓글의 오타를 수정합니다.
  • 새롭고 더 관련성 높은 정보를 포함하도록 댓글을 편집합니다.
  • YouTube 외부의 다른 사람들과 공유할 수 있도록 댓글을 검색하세요.

이러한 경우에 댓글을 쉽게 찾고 원하는 대로 수정하거나 삭제할 수 있습니다.

 

브라우저(Windows, Linux, macOS)에서 YouTube 댓글 기록 보기/편집/삭제

컴퓨터를 사용하는 경우 YouTube에서 댓글을 수정하려면 다음 단계를 따르세요.

  1. 선택한 브라우저를 열고 YouTube로 이동한 다음 로그인 자격 증명을 입력하여 Google/YouTube 계정에 로그인합니다.
  2. YouTube 홈페이지에서 왼쪽 상단 모서리 에 있는 "햄버거 아이콘" (가로 평행선 3개)을 클릭합니다. 오늘의 인기 동영상, 구독 및 설정이 포함된 드롭다운 메뉴가 나타납니다.
  3. 드롭다운 메뉴에서 "기록"을 선택합니다 .
  4. 브라우저 페이지 오른쪽의 "모든 기록 관리" 섹션에서 "댓글"을 클릭합니다 .
    참고 : '모든 기록 관리'를 클릭하면 Google 활동 페이지가 새 창에서 열립니다. 이 페이지에서는 댓글을 찾을 수 없습니다.
  5. 모든 댓글은 시간순으로 표시됩니다. 가장 최근 댓글이 먼저 표시됩니다. 댓글을 삭제하려면 목록의 맨 오른쪽 섹션 에 있는 "X"  클릭 하십시오.
  6. 댓글을 편집하려면 첫 번째 단계는 "댓글 이 달린 ..." 링크를 클릭하는 것입니다.
  7. 위의 "6단계"에서 지정된 링크는 "하이라이트된 댓글"이라는 레이블이 붙은 상단에 댓글이 있는 동영상 페이지를 엽니다.
  8. 댓글을 편집하려면 나열된 비디오 페이지의 맨 오른쪽 에 있는 "세로 줄임표" (세로 점 3개)를 클릭 하십시오.
  9. 댓글을 변경하려면 "편집"  선택 하세요.
  10. 필요한 편집을 수행하고 "저장"을 선택합니다 .

iOS에서 YouTube 댓글 기록 보기/편집/삭제

iPhone, iPad 또는 iPod을 소유하고 있다면 브라우저를 사용하여 YouTube 댓글을 쉽게 추적하고 관리 할 수 있습니다 . iOS 기기에서 YouTube 댓글을 삭제하는 몇 가지 방법이 있습니다.

iOS에서 한 곳에서 모든 YouTube 댓글을 삭제하는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1. Google 활동 페이지를 방문합니다. YouTube 댓글 활동에 대한 링크 는 여기에서 찾을 수 있습니다 . YouTube 계정에 로그인 하고 앱에서 기록을 여는 옵션이 나타나면 취소를  합니다 .
  2. 삭제하려는 댓글이 있는 동영상을 탭합니다.
  3. 오른쪽 상단 모서리에 있는 세 개의 수직 점을 탭합니다. 그런 다음 삭제 를  합니다.

YouTube에서 댓글을 제거하는 또 다른 옵션은 iOS 모바일 앱을 사용하는 것입니다. 안타깝게도 댓글을 찾으려면 시청 기록을 살펴봐야 할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여전히 이전 버전의 YouTube 앱을 실행 중인 경우 다음 단계를 따르세요.

  1. 아직 로그인하지 않은 경우 YouTube를 방문 하여 Google 자격 증명을 입력하여 로그인합니다.
  2. 왼쪽 상단에서 "햄버거 아이콘" (가로선 3개)을 클릭하여 YouTube 옵션 메뉴를 시작합니다.
  3. 옵션 메뉴에서 "기록"을 선택하십시오 .
  4. "모든 기록 관리" 섹션에서 "댓글"을 선택 합니다. 가장 최근 댓글부터 시작하여 게시한 모든 댓글 목록이 표시됩니다. 오래된 댓글의 경우 목록을 아래로 스크롤합니다. 댓글을 클릭하면 연결된 동영상이 열립니다.
  5. 댓글을 삭제하려면 댓글이 달린 동영상의 오른쪽 에 있는 "세로 줄임표" (세로 점 3개)를 클릭 한 다음 "삭제" 를 탭하세요 .
  6. 댓글을 편집하려면 비디오 이미지가 아닌 "댓글 달기 ..." 링크를 클릭하세요. 이 링크는 "하이라이트된 댓글"이라는 레이블이 붙은 댓글이 있는 페이지를 로드합니다.

기록에서 댓글을 찾을 수 없다면 채널 소유자가 이미 댓글을 삭제했거나 내가 삭제했다는 사실을 잊어버렸을 수 있습니다. YouTube 관리자는 사이트 정책을 위반하는 댓글을 삭제할 수도 있습니다. 채널 소유자가 동영상을 삭제하면 해당 동영상 아래에 게시된 모든 토론도 사라집니다.

 

Android에서 YouTube 댓글 기록 보기/편집/삭제

과거에는 브라우저를 사용하여 YouTube 댓글 기록에 액세스해야 했습니다. 하지만 이제 YouTube 앱 내에서 댓글을 보고 관리할 수 있습니다! 물론, YouTube는 프로세스 중에 내장 Chrome 브라우저를 시작하지만 여전히 앱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위의 iOS 지침과 마찬가지로 웹 브라우저를 사용하여 YouTube 댓글 활동 페이지 로 직접 이동할 수 있습니다 . 또는 모바일 앱에서 다음 단계를 수행할 수 있습니다.

  1. Android 기기 에서 "YouTube" 앱을 연 다음 아직 로그인하지 않은 경우 로그인합니다.
  2. 화면 오른쪽 상단 섹션에서 "프로필" 아이콘을 클릭합니다 .
  3. "설정"을 선택하십시오 .
  4. "기록 및 개인 정보 보호"를 선택하십시오 .
  5. 확장된 목록에서 "모든 활동 관리"를 선택 합니다.
  6. 왼쪽 상단 섹션에서 "햄버거 메뉴 아이콘" (가로선 3개)을  합니다 .
  7. '기타 Google 활동'을 선택합니다 .
  8. "YouTube 댓글" 섹션이 나올 때까지 페이지를 아래로 스크롤합니다. "댓글 보기"를 탭합니다 .
  9. 새로 열린 "내 YouTube 댓글" 페이지에서 댓글을 스크롤하여 원하는 댓글을 찾습니다.
  10. 댓글을 삭제하려면 오른쪽 상단 모서리에 있는 세 개의 수직 점을 탭하세요. 그런 다음 삭제를 탭합니다 . 댓글을 수정하려면 "11단계"로 진행하세요 .
  11. 댓글을 편집하려면 "댓글 달기 " 링크를 눌러 비디오의 댓글 페이지를 엽니다.
  12. 귀하의 댓글은 "하이라이트된 댓글"이라는 제목 아래 상단에 나타납니다.  "수직 생략" 옵션을 엽니 다 (세 개의 수직 점).
  13. 그런 다음 "편집"을 선택 하십시오.
  14. 수정 사항 또는 조정 사항을 입력 한 다음 Android 가상 키보드에서 "Enter/Return" 을 눌러 변경 사항을 저장합니다.

위의 절차에서 알 수 있듯이 이 과정은 지루하지만 작업을 완료합니다! 이제 Android에서 이전 YouTube 댓글을 수정하거나 삭제할 수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YouTube 개발자는 몇 초 만에 몇 년에 걸친 댓글을 파헤칠 수 있도록 했습니다. 이 기능을 "기록"이라고 하며, 본 비디오와 함께 과거 댓글을 볼 수 있습니다. 그렇게 하면 이전 토론을 계속 진행하거나 원하는 대로 의견을 편집할 수 있습니다. 이제 YouTube 앱을 사용하여 댓글을 보고 관리할 수 있습니다.

YouTube 댓글 FAQ 보기/삭제/편집

YouTube 댓글에 대해 자주 묻는 질문에 답변하기 위해 이 섹션을 포함했습니다.

내 YouTube 댓글을 일괄 삭제할 수 있나요?

안타깝게도 YouTube는 댓글을 일괄 삭제하는 옵션을 제공하지 않습니다. 전체 댓글 기록을 지우려면 한 번에 하나씩 지워야 합니다.

YouTube에서 댓글을 끌 수 있나요?

자신의 YouTube 채널이 있는 경우 댓글을 끌 수 있습니다. 그렇지 않으면 옵션이 없습니다.

내 YouTube 기록은 어떻게 검색하나요?

YouTube 계정의 "기록" 섹션에 도달하면 상단의 검색 상자를 사용하여 찾고 있는 시청한 동영상을 찾거나 특정 주제와 관련된 본 동영상을 찾는 데 사용합니다.

YouTube 앱에서 내 YouTube 댓글을 삭제할 수 있나요?

유감스럽게도 YouTube 앱에서는 댓글을 삭제할 수 없습니다. Google Chrome 또는 Firefox와 같은 브라우저를 통해 계정에 로그인해야 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