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가장 일반적인 Windows 10 설치 문제를 해결하는 방법

by kogoza 2020. 11. 26.
반응형

Windows 업데이트 문제 해결사 실행

Windows 10에는 업데이트 및 패치 관련 문제를 자동으로 감지하고 해결할 수있는 문제 해결사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문제가 분명하지 않고 다음에 수행 할 작업이 확실하지 않은 경우이 문제 해결사를 실행 해보십시오. 항상 해결책을 찾지는 않지만 시작하기에 좋은 곳입니다.

1 단계 : 검색 창으로 이동하여 문제 해결을 입력 합니다. 시스템 설정 에서 대기 하는 문제 해결 설정 옵션을 선택 합니다 .

2 단계 : 새 문제 해결 창이 열립니다. Get Up and Running 이라는 첫 번째 섹션  Windows Update 옵션이 표시되어야합니다 . 그것을 선택하십시오.

3 단계 : 이제 문제 해결사 실행 이라는 새 버튼이 나타납니다 . 문제 해결사를 시작하고 자동으로 도움이 될 수있는 방법을 보려면 선택하십시오.

4 단계 : 이제 Windows 10에서 문제를 검색 할 때 새 문제 해결사 창이 열립니다. 문제를 발견하고 누락 된 업데이트부터 손상된 파일에 이르기까지 모든 것을 검색하면 이 수정 사항  적용 할지 아니면 이 수정 사항을 건너 뛸지 묻는 메시지가 표시됩니다 . 업데이트를 수정하려고하므로 항상 여기 에서 적용 옵션 을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

완료되면 문제 해결사가 발견 및 수정 된 문제 목록을 제공하며, 이때 닫기  선택 하여 프로세스를 종료 할 수 있습니다 . 문제 해결사가 중요한 문제를 찾아 수정 한 경우 이제 업데이트 프로세스를 다시 시도해야합니다.

디스크 공간 부족

Leo Watson / 디지털 트렌드

Windows 10을 설치하려면 하드 또는 솔리드 스테이트 드라이브에 상당한 여유 디스크 공간이 필요합니다. 32 비트 버전의 운영 체제 (현재 대부분 태블릿과 저렴한 랩톱에서 사용됨)에는 16GB의 여유 공간이 필요합니다. 64 비트 버전에는 20GB가 필요합니다. Microsoft 업그레이드 도구 를 사용하여 PC에 저장된 파일에서 설치하는 경우 설치 파일에만 2GB에서 4GB가 추가로 필요합니다. Windows 10은 또한 대부분의 설치에 충분한 공간  확보 하기 위해 7GB의 공간  예약 합니다.

전체 저장 드라이브가 있거나 시작할 공간이 많지 않은 경우 공간을 확보해야합니다. 이를 수행하는 가장 빠른 방법은 공간을 차지하는 프로그램을 제거하는 것입니다. 강력한 3D 게임과 Adobe Creative Suite와 같은 복잡한 패키지는 기가 바이트의 공간을 차지합니다. 제거하고 모든 저장 파일 또는 설정을 백업하십시오. 걱정하지 마세요. 설치 디스크에서 또는 Windows 10이 설치되면 다운로드하여 다시 설치할 수 있습니다.

여전히 더 많은 공간이 필요한 경우 비디오 파일, 오디오 파일 및 모든 종류의 이미지, 문서 및 기타 파일의 순서로 파일을 제거하는 것이 좋습니다. 자세한 내용 은 하드 드라이브 청소 방법에 대한 가이드를 확인 하십시오. 외장 USB 하드 드라이브는 이러한 목표를 달성하는 가장 빠르고 쉬운 방법입니다 - 단순히 외부 미디어에 삭제할 수없는 파일을 저장하고, 그들은 당신이 윈도우 10 설치 한 후 복원 할 쉽게 수 있습니다.

그런 다음 휴지통을 비워 삭제 된 파일을 지우거나 CCleaner 와 같은 프로그램을 실행 하여 브라우저 캐시, 로그 및 저장 공간을 차지하는 기타 항목을 지우십시오. Windows 10의 기본 제공 디스크 정리 도구를 대안으로 사용해 볼 수도 있습니다.

진행 상황을 확인하려면 시작 버튼을 클릭하고 "이 PC"를 입력 한 다음 결과를 클릭합니다. Windows 레이블이 붙은 드라이브는 Windows 10이 설치할 드라이브입니다. 안전을 위해 최소 20GB의 여유 공간이 있는지 확인하십시오.

ISO 이미지 문제

Mark Coppock / 디지털 트렌드

Microsoft Media Creation 도구를 사용하여 디스크를 굽거나 부팅 가능한 USB 드라이브를 만들어 Windows 10을 설치 한 경우 미디어 자체가 손상되거나 손상 될 수 있습니다. 이 손상으로 인해 설치가 실패하거나 손상됩니다. 안타깝게도 디스크 나 드라이브에 기록 된 파일을 수정하는 것은 매우 어렵거나 불가능합니다. Windows 10을 설치하려면 도구를 다시 실행해야합니다.이 경우 다른 랩톱에 액세스하거나 이전 버전의 Windows를 다시 설치해야 할 수 있습니다.

여러 설치 미디어를 만들고 Windows 10을 두 번 이상 설치하려고 시도한 후에도 문제가 계속 발생하면 하드웨어 문제가 지속될 수 있습니다. 사용중인 CD / DVD 버너 또는 USB 드라이브에 결함이있을 수 있습니다. 가능하면 다른 USB 드라이브 나 외부 디스크 버너를 사용해보십시오.

고맙게도 ISO 이미지에서 Windows 10 만 설치할 수 있으며 여기  에서 무료로 가져올 수 있습니다 . 실행하고 지시에 따라 플래시 드라이브 및 디스크와 같은 외부 미디어를 사용하지 않고 새 OS를 설치할 수 있는지 여부를 알려줍니다.

오류 코드

때때로 Windows 설치 프로세스 중에 프로그램이 중지되고 오류 코드가 표시됩니다. 수백 개의 가능한 오류 코드와 최소한 많은 잠재적 인 문제가 있습니다. 이 상황에서 가장 좋은 방법은 코드를 적어 두는 것입니다. 디스플레이 화면에서 복사 할 수 없을 수도 있습니다. 그리고 인터넷에서 핵심 문제와 해결책을 찾아보세요.

 

특정 코드에 대한 신뢰할 수있는 정보가없는 경우 취할 수있는 몇 가지 단계는 다음과 같습니다.

 

  • 컴퓨터에서 플래시 드라이브 및 동글과 같은 불필요한 장치를 분리합니다. 랩톱에는 전원 코드를 제외하고 아무 것도 연결되어 있지 않아야하며 데스크톱에는 모니터, 마우스 및 키보드 만 연결되어 있어야합니다.
  • 데스크탑의 경우 불필요한 내부 하드웨어를 제거하거나 분리하십시오. PC의 마더 보드에 통합 그래픽 카드 또는 사운드 카드가있는 경우 독립 실행 형 카드를 제거합니다. 보조 스토리지 드라이브 (기본 OS 드라이브 제외), 디스크 드라이브, 카드 판독기 및 팬 컨트롤러 또는 PCI 포트에 연결된 USB 확장과 같은 추가 하드웨어를 분리합니다.
  • PC를 업그레이드하고 프로그램을 보존하는 표준 업그레이드를 선택한 경우 설치 프로세스를 시작하기 전에 불필요한 프로그램을 삭제하십시오. 게임 컨트롤러와 같은 장치 용 바이러스 백신 프로그램 및 드라이버는 업그레이드 과정에서 가장 많은 문제를 일으키는 것으로 보입니다.
  • Windows 설치 또는 업그레이드가 완료되지 않거나 시작에 문제가있는 경우 최대 절전 모드를 비활성화 할 수 있습니다. 명령 프롬프트 창에 "powercfg / h off"를 입력하면됩니다.
  • 또는 프로그램이 아닌 파일을 유지하면서 OS를 깨끗하게 설치하십시오. 이렇게하려면 설치 프로세스 중에 사용자 지정 : 업그레이드 대신 Windows 설치를 선택 합니다. 나중에 프로그램을 다시 설치할 수 있습니다.

Microsoft는 또한 잠재적 인 Windows 10 설치 오류 코드 목록 과 그 의미를 제공합니다.

호환되지 않는 하드웨어

Windows 10은 Atom 기반 태블릿 및 기타 저전력 시스템을 비롯한 다양한 하드웨어에서 실행되지만 최소 요구 사항이 있습니다. 컴퓨터에 속도가 1GHz 미만이거나 RAM이 32 비트 버전의 경우 총 1GB, 64 비트 버전의 경우 2GB 미만인 프로세서가있는 경우 설치 마법사에서 설치를 완료 할 수 없습니다. 데스크톱 사용자는 종종 RAM 또는 프로세서를 업그레이드 할 수 있지만 최소 요구 사항을 충족하지 않는 랩톱 사용자는 운이 좋지 않을 수 있습니다.

필요한 RAM의 양을 보려면 모든 메모리에 대한 가이드를 확인하세요 .

업데이트 롤백

PC 업데이트는 PC가 가능한 한 잘 작동하도록해야하지만 항상 그런 것은 아닙니다. 업데이트가 좋은 것보다 더 많은 해를 끼치는 경우 컴퓨터를 제대로 실행하기 위해 업데이트를 제거하고 이전 버전의 Windows로 되돌릴 수밖에 없습니다. 이에 대한 좋은 예는 블루 스크린에서 로그인 및 오디오 손실 문제에 이르기까지 문제를 일으킨 2020 년 3 월 Windows 10 업데이트입니다.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1 단계 : 검색 창에 "설정"을 입력 하고 결과에 나타나는 설정 옵션을 선택합니다 . 그런 다음 업데이트 및 보안을 선택 합니다.

2 단계 : 왼쪽 메뉴에서 Windows 업데이트 , 업데이트 기록보기를 차례로 선택합니다 . 이렇게하면 설치 한 최신 업데이트와 업데이트 제거 옵션을 볼 수 있습니다. 이것을 선택하십시오.

3 단계 : 표시되는 옵션에서 최신 업데이트를 선택하고 제거  클릭 하여 프로세스를 시작합니다. 경험하고있는 문제의 배후에있는 업데이트가 정확히 무엇인지 알아 내기 위해 미리 조사를하는 것은 나쁜 생각이 아닙니다.

안타깝게도 업데이트를 제거한다고해서 발생하는 문제가 항상 해결되는 것은 아닙니다. 오디오 손실과 같은 일부 Windows 10 2020 업데이트 오류는 업데이트를 제거한 후에도 지속되었습니다. 이 경우 더 심층적 인 문제 해결 이 필요할 수 있습니다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