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노트북 또는 PC에서 비활성화 된 그래픽 카드를 수정하는 방법 : 검은색 화면에서 그래픽 카드 재설정

by kogoza 2020. 11. 26.
반응형

컴퓨터의 기본 그래픽 칩을 비활성화 한 경우 화면이 즉시 검게 변합니다. 이 상황은 화면에 시각적 데이터를 보내는 하드웨어가 비활성 상태이기 때문에 발생합니다. 어쨌든 문제는 순전히 소프트웨어 문제이며 BIOS를 제어하는 ​​CMOS를 재설정하기 만하면 완전히 되돌릴 수 있습니다.

컴퓨터에 얼마나 익숙하고 주변 장치가 얼마나 많은지에 따라 그래픽 카드를 복원하는 방법은 놀랍도록 간단하거나 무섭게 복잡해 보일 것입니다.

BIOS는 기본 입 / 출력 시스템을 의미하며, 부팅 중에 먼저 읽히는 칩의 펌웨어이며 각 하드웨어로 수행 할 작업을 컴퓨터에 알려줍니다. 그래픽 사용자 인터페이스 (GUI)는 다음 이미지와 같습니다.

CMOS (Complementary Metal Oxide Semiconductor)는 컴퓨터를 시작할 때마다 수행 할 작업을 BIOS에 알려주는 단기 메모리 역할을합니다. CMOS는 일반적으로 RTC 클럭 반도체에 나타나지만 일부 마더 보드에는 별도의 칩이 있습니다.

부팅시 화면이 나타나지 않는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컴퓨터에서 BIOS를 재설정하는 두 가지 방법이 있습니다.

옵션 1 : 노트북 또는 데스크탑 PC의 스위치를 사용하여 BIOS 재설정

대부분의 마더 보드에는 BIOS에 대한 백업 배터리의 전원을 차단하는 CMOS 재설정 스위치가 있습니다. 스위치는 실제로 핀 앤 플러그 설정입니다. 보드에 재설정 스위치가있는 경우 CMOS 및 BIOS 구성을 재설정하는 가장 쉬운 방법입니다.

스위치는 일반적으로 2 개 또는 3 개의 핀을 포함합니다.


플러그를 제거하고 최소 20 초 후에 다시 삽입하십시오. 스위치에 위의 이미지와 같이 세 번째 핀이 포함 된 경우이를 제거하고 반대쪽 외부 핀에 놓습니다. 20 초 이상 기다린 다음 원래 외부 핀에 다시 삽입합니다.

핀에서 플러그를 제거하면 BIOS는 기본적으로 시작시 사용할 설정을 '잊고'기본값으로 되돌립니다. 걱정하지 마세요. 파일 또는 OS 데이터는 수정되거나 삭제되지 않습니다. 대신 컴퓨터가 표준 시작 설정으로 돌아갑니다.

옵션 2 : 노트북 또는 데스크탑 PC에서 CMOS 배터리 제거

이 CMOS는 작은 배터리 (약 니켈 크기)로 전원이 공급되므로 두 번째 BIOS 재설정 옵션은 배터리를 제거하는 것입니다.

데스크탑 CMOS 배터리 제거

데스크탑 PC의 경우 CMOS 배터리 제거는 비교적 간단합니다. 컴퓨터의 전원이 꺼져 있는지 확인하고 모든 외부 케이블을 제거한 다음 케이스를 열어 내부의 하드웨어가 보이도록합니다. 방법을 잘 모르는 경우 제조업체의 정보를 참조하십시오. 그러나 그렇게하면 보증이 무효화 될 수 있음을 경고하십시오.

내부 구성 요소에 액세스 할 수 있으면 기본적으로 큰 시계 배터리처럼 보이는 CMOS 배터리를 찾아 제거합니다. 일반적으로 마더 보드의 노출 된 하우징에 있습니다.

발견되면 배터리를 뽑아 낼 수 있지만 먼저 어떤 형태의 클리핑 메커니즘을 분리해야 할 수도 있습니다.

CMOS 배터리를 제거한 상태에서 다시 삽입하기 전에 적어도 약 20 초 동안 기다리십시오. 이 단계는 CMOS가 기본값으로 재설정 할 시간을 제공해야합니다. 그런 다음 컴퓨터 케이스를 다시 봉하고 컴퓨터를 재부팅하십시오. BIOS가 자체적으로 재설정되어 프로세스에서 내부 그래픽을 다시 활성화해야합니다.

노트북 CMOS 배터리 제거

랩톱 사용자의 경우 CMOS 배터리에 액세스하는 것이 더 어려울 수 있습니다. 일부 모델의 경우 섀시에 작은 팝 아웃 트레이가있어 쉽게 제거 할 수 있습니다. DVD 트레이와 비슷하지만 훨씬 작은 (약 1 인치 너비)입니다. 랩톱에 트레이 기능이없는 경우 (대부분 그렇지 않은 경우) 배터리 하우징에 닿으려면 "휴대용 PC"를 분해해야합니다.

다양한 노트북 제조업체와 모델이 존재하기 때문에 이들을 분해하는 데 대한 포괄적 인 가이드를 제공하는 것은 불가능합니다. 특정 기계를 분해하는 방법을 찾는 가장 좋은 방법은 랩톱의 모델 번호를 확인한 다음 웹 검색을 사용하여 좋은 자습서를 찾는 것입니다.

또는 다른 옵션은 지역 PC 수리점으로 가져가는 것입니다. 직원에게 CMOS 배터리를 제거하여 BIOS를 재설정해야한다고 말하면 기다리는 동안 기꺼이 해줄 것입니다.

배터리에 액세스 할 수 있으면 데스크톱 PC에 대해 위의 단계를 따르십시오. 제거, 대기, 교체 및 다시 시작.



컴퓨터를 재부팅하면 BIOS가 정상 화면으로 돌아와야합니다.

자주 묻는 질문

다음은 그래픽 카드 문제를 해결하는 데 도움이되는 자주 묻는 질문에 대한 답변입니다.

CMOS와 BIOS의 차이점은 무엇입니까?

BIOS 재설정 및 CMOS 지우기와 같은 특정 상황에서 CMOS와 BIOS를 서로 바꿔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둘은 서로 관련이 있지만 실제로는 별도의 항목입니다.

BIOS (Basic Input Output System)는 마더 보드의 칩에 저장된 펌웨어이며 부팅 프로세스 중에 먼저 실행됩니다. 펌웨어는 PC의 하드웨어를 테스트 한 다음 둘 이상의 운영 체제가있는 경우 부트 로더를 시작하거나 설치된 운영 체제를 엽니 다. BIOS에는 부팅 중에 핫키를 눌러 액세스 할 수있는 그래픽 사용자 인터페이스 (GUI)가 포함되어 있으며 일반적으로 "F2", "F12"또는 "삭제"로 설정됩니다. GUI 내에서 모든 하드웨어 정보와 구성 옵션을 찾을 수 있습니다.

CMOS (Complementary Metal-Oxide-Semiconductor)는 전자 기판, PC RAM 및 기타 주변 기판을 만드는 제조 공정의 이름을 따서 명명되었습니다. PC의 CMOS는 PC가 꺼져있을 때 데이터를 유지하고 최소 용량 (일반적으로 256 바이트)을 갖는다는 점을 제외하면 RAM과 유사합니다. CMOS는 데이터와 시간, 부팅 순서 및 디스크 드라이브 정보를 저장합니다. 나머지는 BIOS에 의해 저장 및 관리됩니다. 따라서 두 항목이 함께 작동하여 PC를 성공적으로 부팅합니다.

내 PC에 '그래픽 카드를 찾을 수 없음'이라고 표시됩니다. 이것은 무엇을 의미하며 어떻게 해결합니까?

PC가 그래픽 카드를 감지하지 못하여 화면이 작동하지 않는 데는 몇 가지 이유가 있습니다.

먼저 데스크톱 컴퓨터를 사용하는 경우 케이스를 열고 모든 연결이 올바르게 장착되었는지 확인합니다. 접점이 느슨하면 하드웨어 고장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둘째, 적절한 그래픽 설정이 있는지 확인하십시오. 온보드 그래픽을 비활성화하고 재설정해야 할 수 있습니다.

셋째, 전원 공급 장치에 문제가있을 수 있으므로 컴퓨터가 그래픽 카드를 실행하기에 충분한 전원을 사용하고 있는지 확인하십시오. 최근에 그래픽 카드를 설치하거나 업그레이드 한 경우 드라이버를 설치해야합니다.

이러한 옵션 외에도 다른 연결 문제가있을 수 있습니다. Windows에 소프트웨어 업데이트가 필요하거나 그래픽 카드 또는 마더 보드에 결함이있을 수 있습니다.

블루 스크린은 무엇입니까? 내 그래픽 카드 때문입니까?

BSOD는 소프트웨어 또는 하드웨어로 인해 시스템이 올바르게 부팅되거나 실행되지 않는 Windows PC의 오작동으로 인해 발생합니다. 이러한 상황은 의심 할 여지없이 그래픽 카드, 드라이버, 소프트웨어 또는 컴퓨터 내의 다른 하드웨어로 인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원인을 좁히려면 문제를 조사해야합니다.

Windows 운영 체제는 일반적으로 BSOD가 발생한 후 종료되지만 일반적으로 화면에 오류 코드가 먼저 표시됩니다. 문제를 해결할 수 있도록 해당 오류 코드를 상호 참조하여 문제의 위치를 ​​찾아야합니다. 컴퓨터에 보증이있는 경우 제조업체에 문의하십시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