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모든 Steam 클라우드 저장을 삭제하는 방법

by kogoza 2021. 9. 7.
반응형

많은 PC 게이머가 Steam을 좋아합니다. Steam을 사용하면 게임을 하나의 앱에 정리하여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또한 이 서비스는 게임 파일을 클라우드에 백업하여 모든 컴퓨터에서 이러한 타이틀을 플레이할 수 있도록 합니다. 그러나 클라우드에는 무제한 공간이 없으며 언젠가는 가득 찰 것입니다.

이 문제에 대한 해결책은 Steam 클라우드 저장을 삭제하는 것입니다. 그렇게 하면 새 게임을 추가할 수 있습니다. 프로세스가 어떻게 작동하는지 알아 보려면 계속 읽으십시오.

Steam: 모든 클라우드 저장 삭제

방법을 시작하기 전에 Steam의 클라우드 백업 시스템이 어떻게 작동하는지 논의해 보겠습니다. 그것에 대해 배우면 클라우드 저장을 삭제하는 이유를 이해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또한 백업을 활성화하는 방법도 배우게 됩니다.

스팀 클라우드란?

Steam Cloud는 Steam 사용자가 게임 파일을 회사 서버에 저장할 수 있는 서비스입니다. Steam Cloud를 사용하는 사람은 누구나 다른 컴퓨터에서 게임을 다운로드하고 플랫폼에 마지막으로 로그온할 때부터 계속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기본 게임 PC에서 Portal 2를 플레이하고 원하는 경우 여행용 랩톱에서 동일한 저장 파일을 계속할 수 있습니다.

동일한 저장을 재생하려면 Steam 클라우드 동기화를 활성화해야 하므로 활성화하는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모든 게임이 Steam Cloud를 지원하는 것은 아니며 소유하고 있는 각 타이틀을 확인해야 합니다.

  1. PC에서 Steam을 실행하세요.
  2. Steam 클라우드에 백업할 게임을 찾습니다.
  3. 게임을 마우스 오른쪽 버튼으로 클릭합니다.
  4. "속성"을 선택하십시오.
  5. "일반"을 클릭합니다.
  6. 창 하단으로 이동하여 게임에 대해 "Steam Cloud Synchronization 활성화"를 선택합니다.

이 옵션이 활성화되면 여러 컴퓨터에서 게임을 플레이하면서 계속 진행할 수 있습니다. 저장 공간이 제한되어 있으며 좋아하는 타이틀만 Steam Cloud에 백업하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Steam 클라우드 저장 삭제

Steam 클라우드 동기화를 활성화하면 Steam이 자동으로 파일을 서버에 백업합니다. 저장소를 정기적으로 지우지 않으면 원치 않는 파일과 백업이 공간을 많이 차지하게 됩니다. 공간이 충분하지 않으면 새 게임을 더 이상 서버에 저장하지 못할 수 있습니다.

다음의 복잡한 단계도 저장된 파일을 완전히 지웁니다. 계속하기 전에 게임을 하드 드라이브나 다른 저장 위치에 백업했는지 확인하십시오. 나중에 언제든지 PC에서 복원할 수 있습니다.

모든 클라우드 저장을 삭제하고 저장 공간을 깨끗하게 지우는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Steam 클라우드 동기화가 활성화되어 있는지 확인

  1. 스팀을 실행합니다.
  2. 설정으로 이동합니다.
  3. "클라우드"를 클릭하십시오.
  4. "지원하는 응용 프로그램에 대해 Steam 클라우드 동기화 활성화"가 활성화되어 있는지 확인하십시오.
  5. Steam 라이브러리로 이동합니다.
  6. 게임을 마우스 오른쪽 버튼으로 클릭합니다.
  7. "속성"을 선택하십시오.
  8. "일반"으로 이동하십시오.
  9. Steam 클라우드 동기화가 활성화되어 있는지 확인하세요.

대답이 예인 경우 게임이 실제로 클라우드에 백업됩니다. 그런 다음 청소를 계속할 수 있습니다.

AppID 폴더 삭제

  1. 먼저 PC에 Steam 디렉토리가 필요합니다.
  2. "사용자 데이터"를 엽니다.
  3. Steam ID와 일치하는 폴더를 찾으세요.
  4. 삭제하려는 게임의 AppID를 찾습니다.
  5. Steam Cloud에 백업된 게임 폴더를 삭제하세요.
  6. PC를 다시 시작합니다.
  7. Steam을 실행하고 삭제된 폴더별로 게임을 플레이하세요.
  8. AppID 폴더가 다시 있는지 확인하십시오.
  9. 그렇다면 계속 진행할 수 있습니다.

Steam Cloud Conflict 대화 상자 트리거

  1. 작업 관리자를 엽니다.
  2. Steam과 관련된 모든 프로세스를 종료합니다.
  3. Steam의 폴더로 이동하여 "userdata"를 엽니다.
  4. Steam ID에 해당하는 폴더를 연 다음 삭제하려는 게임에 해당하는 폴더를 엽니다.
  5. "원격"을 마우스 오른쪽 버튼으로 클릭합니다.
  6. "여기서 PowerShell 창 열기"를 선택합니다.
  7. 첫 번째 및 마지막 따옴표 없이 "clc –path "C:Program Files (x86)\Steam\userdata\SteamID\AppID\remote\*""를 복사하여 붙여넣습니다.
  8. "Enter"를 눌러 실행하십시오.
  9. Steam을 열고 게임을 실행합니다.
  10. 오류 메시지가 표시되지만 아직 아무 조치도 취하지 마십시오.

저장된 클라우드 파일 삭제

  1. 게임 폴더로 돌아갑니다.
  2. 폴더에서 "remote" 및 "remotecache.vdf"를 삭제합니다.
  3. 충돌 창으로 돌아갑니다.
  4. "Steam 클라우드에 업로드"를 선택하십시오.
  5. Steam은 빈 파일을 클라우드에 동기화하여 클라우드에서 파일을 효과적으로 삭제합니다.
  6. 게임이 즉시 시작됩니다.
  7. Steam에서 더 이상 게임을 클라우드에 백업하지 않으려면 Steam Launcher로 이동하세요.
  8. 설정으로 바로 가기."
  9. "클라우드"를 선택하십시오.
  10. Steam 클라우드 동기화를 활성화하는 옵션을 선택 취소하십시오.
  11. 게임과 Steam을 닫습니다.
  12. 해당 게임의 폴더를 다시 삭제하십시오.

여러 게임을 클라우드에 백업한 경우 단계를 반복해야 합니다. 그렇게 하면 Steam Cloud에서 새 백업을 준비할 수 있습니다. Steam Cloud를 더 이상 사용하지 않으려면 동기화를 선택하지 않은 상태로 유지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게임을 클라우드에 백업하려는 사용자는 계속 확인해야 합니다. 개별 게임에 대해 Steam 클라우드 동기화를 활성화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하면 다른 게임이 서버의 소중한 저장 공간을 차지하는 것을 방지할 수 있습니다.

내 Steam 클라우드 저장을 삭제해야 하는 이유는 무엇입니까?

Steam Cloud에서 여유 공간을 확보하는 것 외에 다른 이유로 인해 클라우드 저장을 삭제해야 합니다. 다음은 가장 일반적인 예입니다.

  • 손상된 게임 파일

때때로 게임 파일이 손상됩니다. Steam이 이 파일을 클라우드에 백업하면 게임을 전혀 플레이할 수 없습니다. 이 문제를 해결하는 유일한 방법은 클라우드 저장을 삭제하는 것입니다.

  • 진행 상황 상실

파일 충돌이 있는 경우 게임을 플레이한 최신 컴퓨터가 클라우드에 동기화되지 않았을 가능성이 있습니다. 클라우드에서 이전 파일을 삭제하고 최신 진행 상황을 업로드하도록 선택할 수 있습니다. 이 작업은 이전 게임에서 또는 이전 시스템에 액세스할 수 없는 경우 가능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추가 FAQ

내 Steam 클라우드 저장을 비활성화하는 방법이 있습니까?

Steam 클라우드 동기화를 사용하지 않으려면 영구적으로 비활성화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하려면 다음 지침을 따르십시오.

1. 스팀을 실행합니다.

2. 왼쪽 상단 모서리에 있는 설정으로 이동합니다.

3. 화면 왼쪽에서 "클라우드"를 클릭합니다.

4. "Steam Cloud Synchronization을 지원하는 애플리케이션에 대해 Steam Cloud Synchronization 활성화"라고 표시된 상자의 선택을 취소합니다.

5. 이 옵션을 선택하면 Steam은 더 이상 파일을 클라우드에 백업하지 않습니다.

내 Steam 클라우드 저장은 어디에 있습니까?

클라우드 저장은 Valve의 서버에 있습니다. 이러한 파일에 액세스하려면 원하는 브라우저에서 Steam에 로그인하면 됩니다. 다음은 다음과 같습니다.

1. 계정으로 이동합니다.

2. "Steam Cloud 보기"를 선택합니다.

3. 여기에서 클라우드에 파일이 있는 모든 게임을 볼 수 있습니다.

4. "파일 표시"를 클릭하여 각 타이틀의 파일을 볼 수 있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