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비트코인의 작동 원리 : 암호 화폐와 블록 체인에 대해 알아야 할 모든 것

by kogoza 2021. 1. 5.
반응형

2021 년에 많은 사람들이 온라인 뱅킹을 사용하여 재정을 분류하지만 모든 디지털 통화가 인기를 얻고 있으며이를 비트 코인이라고합니다. 혼란을 더하기 위해 "코인"은 비트 코인으로 알려져 있지만 비트 코인이라는 통화의 형태도 있습니다. 

다른 통화와 달리 비트 코인은 인터넷에만 존재하며 물리적 인 형태가 아닙니다. 스톡 이미지가 무엇을 믿게 될지에도 불구하고. 비트 코인은 약간 다르게 작동하므로 중앙 기관 대신 암호화 된 P2P 네트워크를 사용하여 잔액을 저장하고 거래 또는 구매를 확인 및 확인합니다. 이 플랫폼을 블록 체인이라고하며, 지금까지 발생한 모든 비트 코인 거래의 거대한 목록으로 생각할 수도 있습니다.

비트 코인 네트워크의 모든 컴퓨터 (또는 "노드")에 저장되며 모든 비트 코인 전송의 발신자, 수신자, 가치 및 대략적인 시간이 모두 확인되고 익명으로 표시됩니다. 그렇다면 블록 체인은 정확히 무엇이며 비트 코인은 어떻게 작동합니까? 여기에서 알아야 할 모든 것이 있습니다.

비트 코인이란? 

비트 코인은 "피어 투 피어 전자 현금 시스템"또는 "암호 화폐"로 알려져 있습니다. 그것의 아름다움과 매력은 단일 기관이나 국가에 의해 통제되지 않고 익명으로 돈을 보낼 수 있다는 사실에 있습니다 (이것은 또한 가장 큰 단점 중 하나로 간주되며 비평가들은 불법 행동을 조장한다고 주장합니다). 아이디어로서의 비트 코인은 2008 년 논문에서 Satoshi Nakamoto라는 프로그래머가 처음 공식적으로 제안했습니다. 시스템과 네트워크는 1 년 후에 구축되었습니다. 복잡한 특성으로 인해 수년 동안 기술에 정통한 사용자의 예비 공간으로 남아 있었지만 최근에는 (지식과 컴퓨팅 성능의 증가로 인해) 인기가 급증했습니다. 

글로벌 시대 정신에서 비트 코인의 보급은 점점 더 확고 해지고 있습니다. Google의 2021 년 올해의 검색어에서 "비트 코인이란 무엇입니까?" 올해 가장 많이 검색된 검색어였습니다. 첫 번째 질문에 이어 "GDPR이란 무엇입니까?" 그리고 흥미롭게도 "아이 벡스는 무엇입니까?"

비트 코인 작동 원리

비트 코인 등록 블록 체인의 작동 방식을 이해하는 가장 좋은 방법은 거래부터 시작하여 단계별로 추가되는 방식을 따르는 것입니다. 사용자가 다른 사람에게 비트 코인을 보내려고 할 때 거래의 세부 정보 (공개 키, 수신자의 공개 키, 전송 된 비트 코인 금액)를 상호 연결된 노드의 네트워크에 브로드 캐스트합니다.

이 전송 정보는 계약에 서명 할 때 증인이있는 것과 유사하게 네트워크의 다른 컴퓨터에 의해 독립적으로 확인됩니다. 이러한 다른 노드는 "디지털 서명"을 사용하여 트랜잭션을 인증합니다.

이 길고 복잡한 문자 및 숫자 문자열은 트랜잭션 메시지 자체와 함께 사용자의 개인 및 공개 키 조합에서 생성됩니다. 영숫자 패턴은 모든 전송에 고유하며 사기를 방지하기 위해 두 번 사용할 수 없습니다.

트랜잭션 메시지가 진짜인지 확인되면 트랜잭션 데이터 자체를 블록 체인에 추가하여 "확인"된 것으로 간주해야합니다. 노드는 정기적으로 "확인되지 않은 트랜잭션"(정품으로 확인되었지만 아직 블록 체인에 추가되지 않은 트랜잭션)을 세트로 수집하여 새로운 잠재적 블록으로 네트워크에 브로드 캐스트합니다.

이러한 블록은 거의 동시에 발생하는 것으로 판단되는 트랜잭션 그룹으로 구성됩니다. 체인에 합류하는 각각의 새로운 블록은 이전 블록을 참조해야하며, 이러한 방식으로 블록 체인은 첫 번째 비트 코인 전송까지 돌아가는 추적 가능한 연대기를 설정합니다.

블록 체인 : 채굴

비트 코인의 채굴 소프트웨어는 누구나 설치할 수 있으며 컴퓨터의 처리 능력을 사용하여 거래에 필요한 계산을 수행합니다. 비트 코인 채굴의 궁극적 인 목적은 "블록"으로 알려진 일련의 데이터를 식별하는 것입니다. 이것은 비트 코인“해시”알고리즘이 데이터에 적용될 때 패턴을 생성하고 누구의 컴퓨터가 먼저 이것을 수행하든 비트 코인을“승리”할 것입니다. 생산 될 수 또는 비트 코인의 한도는 2 천 1 백만이며 2040 년까지 얼마나 빨리 출시되는지에 대한 사전 정의 된 일정이 있습니다.

블록 체인의 강점은 그룹 검증에 달려 있습니다. 네트워크의 모든 노드에는 블록 체인의 사본이 있으며, 노드가 나머지 네트워크 블록 체인 데이터와 일치하지 않는 데이터를 제출하면 해당 정보가 거부됩니다.

따라서 모든 네트워크 노드가 동일한 블록 체인 정보에서 작동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동시에 별도의 노드에서 제안하는 두 개의 서로 다른 블록에서 파생되는 충돌을 방지하기 위해 제출 된 블록이 체인에 수용되기 전에 노드는 먼저 믿을 수 없을 정도로 복잡한 암호화 퍼즐을 해결해야합니다.

매우 복잡한 수학 및 알고리즘을 포함하는 퍼즐은 본질적으로 난수를 추측하는 각 노드로 요약됩니다. 가장 좋은 비교는 조합 자물쇠 또는 교회 박람회에서 케이크의 무게에 대한 코드를 추측하는 것입니다.

통계적으로 말하면 하나의 컴퓨터가 올바른 솔루션에 도달하는 데 몇 년이 걸립니다. 그러나 네트워크의 여러 컴퓨터가 동시에 추측하는 경우 평균 솔루션 시간은 약 10 분입니다. 퍼즐을 해결하는 첫 번째 노드는 블록 제안을 체인에 추가합니다.

이 기능을 수행하는 노드를 채굴 자라고하며 블록 퍼즐을 성공적으로 해결 한 각 노드는 블록 체인을 계속 유지하고 시스템을 계속 운영하기위한 인센티브로 비트 코인으로 보상을받습니다.

그러나 현재 존재하는 비트 코인의 수는 한정되어 있으며, 통화의 디플레이션을 막기 위해 4 년마다 해결 된 블록 당 생성되는 코인의 양이 절반으로 줄어 듭니다. 일부 전문가들은 이것에도 불구하고 비트 코인은 개인 키의 점진적이고 회복 불가능한 손실로 인해 장기적으로 지속 불가능하다고 말했습니다.

블록 체인 : 프라이버시

전통적인 통화 시스템에 비해 비트 코인의 주요 이점 중 하나는 익명 성입니다. 비트 코인을“암호 화폐”로 지정하는 것은 비트 코인과 그 전송이 개별 사용자를 추적 할 수 없다는 것입니다.

시스템이이를 달성하는 방법은 트랜잭션을 관리하는 방법과 관련이 있습니다. 네트워크에는 모든 거래에 대한 공개 및 공개 기록이 있지만 블록 체인은 사용자의 개별 잔액에 대한 세부 정보를 유지하지 않습니다.

대신 블록 체인은 참조 시스템을 사용하여 사용자가 비트 코인 전송을 처리 할 수있는 충분한 자금을 확보하도록합니다. 다른 사용자에게 송금 할 때이 거래 (출력이라고 함)는 과거에받은 하나 이상의 지불 (입력이라고도 함)에 대해 블록 체인에 저장된 정보를 참조하여 유효성을 검사해야합니다.

사용자가 둘 이상의 트랜잭션에서 동일한 입력을 참조하는 것을 방지하기 위해 – 이중 지출 – 각 입력은 시스템에서 "사용 된"것으로 간주되기 전에 한 번만 참조 될 수 있습니다. 모든 전송에 대해 네트워크는 기존 블록 체인 데이터의 사본에 대해 이러한 참조를 확인합니다.

이것은 앞서 언급 한 디지털 서명과 함께 블록 체인이 사용하는 인증 시스템의 또 다른 측면입니다. 서명은 계좌 소유자가 송금을 승인하고 입력 참조를 통해 보낼 수있는 충분한 비트 코인이 있는지 확인합니다.

비트 코인의 익명성에 대한 또 다른 요소와 다크 웹의 범죄 기업에게 매력적으로 보이게하는 것은 비트 코인 전송과 실제 신원을 완전히 분리 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개인 정보 보호에 민감한 사용자는 추가 신원 보호를 위해 TOR와 같은 익명 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지만, 실제로 필요한 것은 아닙니다. 비트 코인 보유자가 지불을 받기 위해 사용하는 공개 키는 거의 무한한 조합으로 지갑 소프트웨어에서 마음대로 생성 할 수있는 무작위로 생성 된 시퀀스입니다.

블록 체인 : 기타 용도

블록 체인 시스템의 장점은 다른 피어-투-피어 인증 네트워크의 모델로 사용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이 기술은 클라우드 보안, 암호화 된 파일 전송 및 통신 로그에 대한 액세스 코드에 적용될 수 있습니다.

블록 체인은 현재 거의 항상 비트 코인과 관련되어 있지만 금세기에 걸쳐 기술 네트워크의 중요한 부분으로 설정되어 있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