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웹사이트를 이미지로 저장하는 방법

by kogoza 2021. 9. 28.
반응형

종종 무언가를 기억하거나 정보를 저장하는 가장 편리한 방법은 스크린샷을 찍는 것입니다. 그러나 한 번에 여러 개의 스크린샷을 찍는 것보다 스크롤링 스크린샷을 찍는 것이 훨씬 쉽습니다.

일부 장치에는 이 기능이 내장되어 있고 다른 장치에는 내장되어 있지 않습니다. 그러나 이것이 사용 중인 장치에 관계없이 해결 방법 솔루션을 사용하여 스크롤링 스크린샷을 만들 수 없다는 것을 의미하지는 않습니다.

이 기사에서는 스크롤링 캡처에 대한 모든 세부 정보를 살펴보고 주제에 대한 가장 일반적인 몇 가지 질문에 답할 것입니다.

Mac에서 웹사이트를 이미지로 저장하는 방법

Mac 사용자는 키보드에서 Shift + Command + 5를 눌러 스크린샷을 찍을 수 있습니다. 팝업 패널에서 캡처하려는 화면 부분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스크롤링 스크린샷에는 이 옵션을 사용할 수 없습니다. 필요한 것은 Mac용 스크린 레코더 및 편집기 인 타사 앱 Capto 입니다. 다음은 다음과 같습니다.

  1. 스냅하려는 웹사이트를 열고 Capto를 실행합니다.
  2. Capto 막대의 Mac 메뉴 막대에서 Capto 아이콘을 선택합니다.
  3. "활성 브라우저 URL 스냅"을 클릭합니다.

이 작업을 수행하면 전체 페이지 스크린샷이 생성됩니다. 그러면 이미지가 자동으로 Mac의 라이브러리에 저장됩니다.

iPhone에서 웹페이지를 이미지로 저장하는 방법

iPhone 사용자인 경우 스크린샷 스크롤은 기기에 내장된 기능이 아닙니다. 가능한 옵션 중 하나는 스크롤하는 동안 화면을 녹화하는 것입니다. 그러나 이미지가 아닌 비디오 파일이 생성되며 원하는 것이 아닐 수도 있습니다.

긴 페이지 스크린샷은 계속 생성할 수 있지만 iPhone에서 Safari 브라우저를 사용하고 iOS 13을 사용하는 경우에만 가능합니다. 따라서 iPhone에서 전체 페이지 웹사이트를 스크린샷으로 만들고 싶다면 다음과 같이 하십시오. 당신은 할 필요가 있습니다:

  1. Safari를 실행하고 스크린샷을 찍고 싶은 웹페이지를 엽니다.
  2. 스크린샷 찍기(Face ID iPhone의 경우 볼륨 업 + 측면 버튼, Touch ID iPhone의 경우 홈 버튼 + 전원 버튼)
  3. 그런 다음 몇 초 동안 표시되는 미리보기를 탭합니다.
    이제 화면 상단의 "전체 페이지" 탭을 탭합니다.
  4. 그런 다음 "완료"를 탭하고 장치에 저장하십시오.

Windows PC에서 웹 사이트를 이미지로 저장하는 방법

Print Screen 기능은 Windows 사용자에게 매우 유용합니다. 웹 페이지를 스크롤하고 스냅해야 할 때까지. 유일한 해결 방법은 ShareX 와 같은 앱을 사용하는 것 입니다 . 이것은 무료 파일 공유, 화면 캡처 및 전반적인 생산성 도구입니다. 스크롤링 스크린샷을 찍는 데 사용하는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1. ShareX exe 파일을 다운로드하여 실행합니다.
  2. 화면의 지시에 따라 설정 마법사를 실행하고 완료되면 "마침"을 클릭합니다.
  3. 원하는 웹페이지를 백그라운드에서 엽니다.
  4. ShareX를 실행하고 왼쪽 창에서 "캡처"를 선택합니다.
  5. 다른 메뉴가 열립니다. 거기에서 "스크롤링 캡처 ..."옵션을 선택하십시오.
  6. 그런 다음 "캡처 영역"을 클릭하고 "스크롤할 창 또는 컨트롤 선택"을 클릭합니다.
  7. "스크롤 캡처 시작"을 클릭하고 웹페이지 끝까지 스크롤합니다. 그런 다음 출력 창이 나타나고 캡처를 업로드하거나 저장할 수 있습니다.

ShareX에서 스크롤링 웹페이지 스크린샷이 저장된 경로를 볼 수 있습니다.

안드로이드 폰에서 웹사이트를 이미지로 저장하는 방법

Android 기기는 스크롤 스크린샷 기능이 내장된 몇 안 되는 기기 중 하나입니다. 적어도 대부분은 그렇습니다.

Samsung, Huawei, LG, Motorola 등은 사용자가 긴 대화, 소셜 미디어 게시물 및 웹 페이지의 스크린샷을 매우 효율적으로 찍을 수 있도록 합니다. 이 프로세스가 Samsung 및 Huawei 휴대폰에서 어떻게 보이는지 예를 들어 보여드리겠습니다.

삼성

  1. 스크린샷을 찍고 싶은 웹페이지, 앱 또는 문자 메시지를 엽니다.
  2. "볼륨 작게"와 "전원" 버튼을 동시에 누릅니다.
  3. 화면 하단에 팝업 패널이 나타납니다.
  4. "스크롤 캡처" 옵션을 누릅니다.
  5. 전체 콘텐츠를 캡처할 때까지 계속 탭합니다.

삼성 기기는 이 긴 스크린샷을 "스크린샷" 폴더에 자동으로 추가합니다.

화웨이

  1. 캡처하려는 화면을 찾습니다.
  2. "전원" 버튼과 "볼륨 작게"를 동시에 누릅니다.
  3. 잠시 후 애니메이션이 나타나 이미지를 성공적으로 캡처했음을 알려줍니다. "스크롤샷" 기능도 표시됩니다.
  4. "Scrollshot"을 탭하면 휴대전화가 자동으로 아래로 스크롤되기 시작합니다. 종료하고 싶을 때 화면의 아무 곳이나 누릅니다.

완료되면 Huawei가 스크린샷을 표시하고 바로 편집하거나 그대로 두도록 선택할 수 있습니다.

크롬북에서 웹사이트를 이미지로 저장하는 방법

Chromebook은 스크롤 스크린샷 기능이 내장되어 있지 않은 Chrome OS를 사용합니다. 그러나 개발자 도구에 숨겨진 차선책이 있습니다. 다음 단계에 따라 전체 웹페이지 스크린샷의 PNG 파일을 만들 수 있습니다.

  1. 스크린샷을 찍고 싶은 웹페이지를 열고 "CNTL + Shift + I"를 입력하면 개발자 도구가 열립니다.
  2. 이제 바로 가기 "CTRL + Shift + P"를 입력하면 검색 메뉴가 열립니다. "화면"으로 들어갑니다.
  3. 전체 크기의 스크린샷 사진을 보려면 옵션을 클릭하십시오.
  4. 몇 초 후 PNG 이미지가 다운로드 폴더에 저장됩니다.

문제는 PNG 이미지는 Chromebook OS에서 확대할 수 없고 아무것도 읽기 어렵다는 것입니다. 그러나 확대/축소 및 스크롤이 가능한 Google 드라이브로 전송할 수 있습니다.

Chrome에서 스크롤링 스크린샷을 찍는 방법

선택한 브라우저가 Chrome인 경우 스크롤링 스크린샷이 쉽지 않을 수 있습니다. 이 문제를 해결하는 가장 간단한 방법은 GoFullPage 와 같은 확장을 사용하는  입니다. 완전 무료이며 광고가 없으며 사용할 수 있는 바로 가기도 있습니다.

또 다른 옵션은 개발자 도구 기능을 찾고 확장을 완전히 피하는 것입니다. 작동 방식은 다음과 같습니다.

  1. 캡처하려는 웹 페이지를 열고 브라우저의 오른쪽 상단 모서리에 있는 세 개의 수직 점을 클릭합니다.
  2. 그런 다음 "추가 도구> 개발자 도구" 경로를 따르십시오.
  3. 세 개의 점을 다시 클릭한 다음 "명령 실행"을 선택합니다.
  4. 명령줄에 "스크린샷"을 입력한 다음 "전체 크기 스크린샷 캡처"를 입력합니다.
  5. PNG 이미지는 일반적으로 자동으로 저장됩니다. 그러나 그렇지 않은 경우 파일 이름을 지정하고 수동으로 저장하라는 메시지가 표시됩니다.

추가 FAQ

스크롤링 스크린샷을 찍는 방법에 대한 추가 질문이 있는 경우 아래 답변에서 더 자세한 설명을 얻을 수 있습니다.

iOS는 앱 없이 스크롤링 스크린샷을 지원합니까?

iOS에서 기본적으로 이를 지원하는 유일한 앱은 Safari입니다.

Android는 앱 없이 스크린샷 스크롤을 지원합니까?

네, 그렇습니다. Samsung, LG, Huawei 등과 같은 대부분의 최신 Android 휴대폰에는 스크롤 스크린샷 기능이 내장되어 있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