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이순신 장군 – 군사 영웅과 전쟁의 신

by kogoza 2020. 4. 28.
반응형

한국을 일본의 침략으로부터 구해낸 독창적이고 놀라운 17 세기 해군 전사 인 이순신은 오늘날에도 한국인들에게 존경을 받고 존경을 받고 있습니다.

이순신 (이순신)은 조선군의 임진 전쟁에서 해군 제독으로 한국 군사의 일부였다.

<오늘날 한국인들이 여전히 존경하는 17 세기 군 영웅 이순신 장군의 초상>

한국인의 영원한 영웅 이순신

자국 역사상 가장 존경받는 한국인에게 물으면 10 명 중 9 명이 이순신을 선택하게됩니다. 이순신은 일본 장군 도요토미 히데요시에 의한 두 번의 침략으로 필사적으로 위험한 상황에서 한국을 구출하고 일본과의 해군 전투에서 한 번의 손실없이 23 번의 승리를 거둔 군 영웅이었다. 수 세기 전에 패배 한 일본에서도 이순신은 여전히 ​​전쟁의 신으로 인정 받고있다. 한국인들에게 이순신은 역사적 인물 이상의 의미를 지니고있다. 그는 한국인의 마음 속에서 "성인의 영웅"이라는 역할 모델로 살아 간다. 오늘날에도 소설, 영화, TV 드라마 및 연극은 이순신의 삶에서 계속 영감을 받고 있습니다.

<현충사는 전투에서 죽은 지 100 년 만에 이순신을 기리기 위해 1706 년 (숙종 32 년)에 지어진 신사입니다.>

이순신은 1545 년 서울에서 가난한 양반 (룰링 클래스) 가정에서 태어났다. 32 세의 비교적 늦은 나이에 군 장교가되었을 때, 이씨는 47 세의 나이에 수군 통제사 (거의 오늘날 해군 사령관과 거의 비슷)에 도달 할 때까지 일련의 어려움에 직면했다. . 훌륭한 군인 임에도 불구하고, 그는 군사력에주의를 기울이지 않았습니다. 그러나 1592 년 일본 장군 도요토미 히데요시는 한국을 침공하고 조선 왕조가 붕괴 직전에 처했을 때 이순신의 영웅적인 행동으로 인해 임박한 파멸을 막았다. 7 년 동안 두 히데요시 침략군이 한국을 점령 한 이순신은 한 번도 패배를 당하지 않아 모든 전투에서 승리했습니다. 그의 노력 덕분에 왕조는 구원을 받았습니다.

세계 4 대 해군 전투 중 하나 인 한산도 전투

일본 정부를 장악 한 도요토미 히데요시는 1592 년 4 월, 왕조를 물리 치고 결국 명나라를 정복함으로써 아시아를 통치하려는 확장 계획의 일환으로 한국을 공격했다. 그러나 이순신의 함대는 후자의 황해와 남해에서 시도한 모든 전투에서 일본 해군을 격파하면서 계획은 좌절되었다. 한산도 전투 (1592 년 8 월 14 일)에서 한국 해군은 압도적으로 일본 해군을 격파하여 73 척의 일본 함선 중 59 척을 침몰하여 9,000 명 이상의 일본 병사를 죽였다. 한산도 전투는 일본 해군을 거의 완전히 제거하는 데 결정적인 역할을 수행하여 일본의 병행 수륙 양용 공격 계획을 막았습니다.

조선 시대 해전 전략은 주로 충돌과 탑승에 의존했다 (적의 함선이 서로 충돌 한 후 갑판에서의 직접 전투). 이 전투에서 이순신 함대는 새로운 접근 방식을 시도했다. 전통적으로 육상 전투에만 사용되었던 "hakikjin (크레인 윙 기동)"이라는 공성 및 소멸 방법. 해전 전투 역사의 과정을 바꾼 것은 중대한 승리였습니다. Yi는 후퇴 한 척하여 적 함선을 한산도의 넓은 바다로 유인한 후 함대를 일본의 함대 주변의 크레인 날개 모양으로 펼쳤다. 강력한 함포를 사용하여 Yi의 함대에있는 모든 함대가 동시에 적 함선을 쏘기 시작하여 일본 함대의 전멸을 초래했습니다. 살라미 전투, 칼레 공성전과 함께 트라팔가 전투, 한산 섬 전투는 역사상 세계 4 대 해상 전투 중 하나로 간주됩니다. 수 세기 후, 일본 해군 토고 제독은 무적 러시아 함대가 유사하게 파괴 된 쓰시마 전투 (1905)에서 이순신의 학진 법을 적용했다.

<한국 해군의 전투 기술을 설명하는 문서의 학진 법 다이어그램 (왼쪽)과지도에서 학틱 진법의 그래픽 이미지
( 오른쪽). (이순신의 직계 후손들의 사진 제공) 원 운고 다에 선박 연구소)

명양 전투 : 12 척의 부러진 배가 133 척의 적 함대를 격파

히데요시 침공 후 5 년이 지난 지금 한국과 일본은 관계가 평화로운시기에 접어 들면서 휴전 협상을 시작했다. 그러나 지금은 전투 전략을 보완 한 일본이 갑작스런 공격을했다. 전쟁 영웅 이순신은 법정 내 질투로 인해 자신의 공식 계급에 매각되어 평민으로 싸우고 있었으며, 그의 라이벌 원원 장이 이끄는 함대는 치명적으로 파괴되었다. 다시 완전히 패배하면서 조선 왕조의 왕과 귀족이 믿을 수 있었던 유일한 개인은 이순신이었다.

이씨는 소환되자 떨리는 왕에게 "나는 여전히 내 명령 아래 12 척의 배가있다"고 말했다. 이순신은 12 척의 배만으로 명양 전투 (현재 진도도 연안)로 향했다. 명 양해 협은 "돌돌 목 (Uldolmok)"이라고도하며 "돌이 울리는 해협"을 의미한다. 이 이름은이 지역의 조석 조류를 나타내며, 돌이 해저에서 구르는 소리를들을 수있을 정도로 강력합니다. 오늘날에도 마찬가지입니다. 이순신은 쇠사슬로만 탈출 할 수있는 탈출로를 막은 후 병사들을 모아서 다음과 같은 유명한 말을 남겼습니다.

<난정 일기 : 이순신 장군의 전쟁 일기 이순신은 이세가 히데요시 침략 7 년 동안 썼던 유네스코 세계 유산이다. 난중 일기에서 "죽을 용의자는 살 것이고, 살려는 사람은 죽을 것이다"라는 유명한 말이있다.>

전투 당일, 이선 신은 12 척의 함선으로 적 함대를 만나러 나갔다. 일본은 133 개의 큰 전함으로 도착했습니다. 이순신은 즉시 후퇴 명령을 내리고 일본 선박을 명 양해 협으로 유인했다. 전체 일본 함대가 해협에 들어간 후, Yi는 이미 자리 잡은 체인을 올렸습니다. 일본 선박이 체인에 절망적으로 얽히면서 이순신의 12 척 후퇴 선박은 일본 선박 방향으로 돌아 섰다. Yi의 12 척의 배가 발사되었지만 일본의 133 대의 배는 열렬한 조수 흐름과 Yi의 전략적으로 배치 된 체인으로 인해 시도에서 실패하려고 열렬히 탈출하려고 시도했습니다. 일본 선박 31 척이 침몰했다. 전투에서 셀 수없이 많은 군인이 사망하자 일본은 후퇴해야했지만이 함대의 한 배는 손상되지 않았습니다. Yi의 두 사람 만 병사들은 부상을 당했고 엄청나게 두 명만 사망했다. 이 전투는 세계 해군 역사에서 비교할 수없는 놀라운 승리로 끝났습니다. 한국은 전투에서 우위를 점령하는 데 큰 역할을했으며 결국 7 년 동안 전쟁이 끝났다.

<세계 해군 전투 역사에서 여전히 존경받는 해군 군사 전략을 사용한 명양 전투 그림.>

적을 물리 칠 놀라운 확률에 직면 한 지리, 조석 및 지능적인 전투 전략을 사용하여 명양 전투는 세계 5 대 해군 전투 중 하나로 평가되며 해군 전략에 대한 교과서에서 언급됩니다. 전세계 해군 사관학교.

<외국의 교과서에서 명양 전투의 전략을 설명하는 다이어그램.>

<진도 대교와 함께 오늘 울돌목 해협>

"나를 이순신과 비교하지 마라. 그는 전쟁의 신이다."

모든 국가에는 영웅이 있으며 한국의 경우 이순신입니다. 서울 광화문 지역의 세종로를 방문하면 옆에 큰 칼로 이순신 동상이 보이며 여전히 한국인을 지켜보고 있습니다.

<서울 중심에 위치한 광화문 광장에있는 이순신 장군 동상>

이순신 (이순신)은 조선군의 임진 전쟁에서 해군 제독으로 한국 군사의 일부였다.

* 한국 관광 공사 사진 제공.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