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셀프세차장 가서 혼자 세차 해보기

by kogoza 2020. 12. 24.
반응형

일반적으로 "세차"라는 문구는 브러시와 분무기로 구성된 큰 컨베이어 벨트를 떠올리게하지만 종종 셀프 서비스 세차는 고압 분무기가있는 커다란 빈 차고처럼 보입니다. 그들은 확실히 특별히 매력적이지 않으며 많은 사람들이 단순히 그들이 어떻게 작동하는지 모르기 때문에 완전히 피합니다. 많은 셀프 서비스 세차장은 무인이며, 분무기 작동 방법에 대한 지침은 종종 희미 해지고 읽기가 어렵습니다. 특히 밤에 그렇습니다.

셀프 서비스 세차장을 운영하는 방법을 알게되면, 그들이 제공하는 이점을 이해하기 시작할 수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비용이 적게 들고 근무 시간은 일반적으로 훨씬 더 수용 적입니다. 자동화 된 세차 는 또한 안테나 및 스포일러와 같은 차량 외부의 작은 부품을 손상시킬 수 있으며 그 위험만으로 사람들을 셀프 서비스 세차의 세계로 바꿀 수 있습니다.

1 단계 중 1 : 셀프 서비스 세차 사용

1 단계 : 차를 주차 합니다. 차를 차고와 같은 베이로 끌어 당기고 중앙 아래로 직접 배치하십시오. 주차 할 바닥에 표시된 지점이있는 경우이를 기준으로 사용하십시오.

차량 주변을 걸을 수있는 충분한 공간이 있는지 확인하십시오. 또한 차량이 분무기에 양쪽을 모두 씻을 수있을만큼 가까이 있는지 확인하고 확인하십시오.

2 단계 : 적절한 결제 수단을 확인 합니다. 세탁 비용을 지불 할 준비를하십시오. 이 단계는 충분히 간단 해 보이지만 일부 기계는 현금을, 일부는 카드를, 일부는 4 분의 1 만 사용합니다. 차를 세차하고 기계에 돈을 넣을 준비가되어 있는지 확인하십시오.

기기에서 신용 카드 또는 직불 카드를 사용하는 경우 두 번 이상 충전하지 않도록 다음 단계를 밀접하게 따르십시오. 기기가 의심스러워 보이는 경우, 특히 신용 카드 유형 인 경우 사용하지 마십시오.

  • 참고 : 기계가 4 분의 1 밖에 걸리지 않는 경우 베이 근처에 교환 기계가있을 수 있지만 직접 가져 오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3 단계 : 분무기 설정 알아보기 . 일부 분무기는 매우 기본적이며 한두 가지 전원 설정 만 있습니다. 다른 것들은 더 발전된 것으로, 당신의 세차를 적절하게하기 위해 일련의 다른 세척을 제공 할 수 있습니다.

기본 설정은 다음과 같지만 일부 세차장은 그 사이에 더 추가됩니다.

  • 세척 :이 설정은 차량에서 쉽게 제거되는 먼지와 때를 모두 제거합니다.

  • 비누 : 비누는 물보다 더 깊숙이 청소하며 자동차 표면 깊숙한 곳에있는 도로에서 먼지, 소금, 기름 및 기타 잔해물을 완전히 제거 할 수 있습니다.

  • 헹굼 :이 설정에서는 모든 비누가 자동차에서 헹궈 져 그 어느 때보 다 깨끗하게 쫓겨날 수 있습니다.

  • 참고 : 일부 세차에는 "사전 세척"및 "왁스"설정이 있습니다. 이 경우 사전 세척은 세척 전에 이루어지며 왁싱은 마지막 단계입니다.

4 단계 : 세탁 할 내부 부품을 제거합니다 . 분무기가 작동하는 방식과 세탁 비용이 얼마나되는지 파악한 후에는 차량 옆 바닥에 세탁 할 인테리어를 배치합니다.

여기에는 바닥 매트, 재떨이 또는 이동식 보관함이 포함될 수 있습니다.

5 단계 : 기계에 돈을 넣으십시오 . 이제 기계에 돈을 넣고 세탁을 시작할 준비가되었습니다.

6 단계 : 세차를 시작합니다 . “사전 세차”설정을 사용하거나“사전 세차”설정이없는 경우“세차”를 사용하고 차량 전체를 위에서 아래로 뿌립니다.

분무기를 자신으로부터 멀리 향하게하고 차량에서 보통 3 ~ 5 피트 정도의 적당한 거리를 유지하십시오.

각면을 세척하고 바퀴 우물과 차량 밑면에 물이 들어가도록하십시오. 또한 바닥에있는 모든 내부 부품을 헹구십시오.

7 단계 : 자동차를 비누로 덮습니다 . 모든 것이 젖었 으면 기계가 다음에 수행 할 단계에 따라 기계를 "세탁"또는 "비누"로 설정합니다 (브랜드마다 단계가 다르게 표현 될 수 있습니다!). 차를 위에서 아래로 비눗물로 덮으십시오.

내부 부품이 특히 더러 우면 비누로 덮을 수도 있습니다. 가능한 한 비눗물인지 확인하기 위해 차를 몇 번 통과하십시오.

8 단계 : 스펀지로 자동차를 닦습니다 . 많은 세차장에는 바로 사용할 수있는 폼 스폰지가 있습니다.

이 경우 스펀지에 먼지와 모래가 붙어 페인트를 긁을 수 있으므로 스펀지로 자동차를 닦기 전에 스펀지를 철저히 헹구십시오. 직접 가져 오거나 새 것을 구입하는 것이 좋지만 항상 실용적이지는 않습니다.

적어도 한 번은 모든 지점을 지나가도록 차 전체를 문지르십시오.

9 단계 : 자동차에서 비누를 헹구십시오 . 이제 기계를 "헹굼"으로 설정할 수 있습니다. 이 설정은 분무기에서 물만 분사하므로 차량 표면과 바닥의 내부 부품에서 모든 비누를 철저히 씻어 내십시오.

  •  : 비누가 씻어 내지 않도록 모든 것을 두세 번 반복하십시오. 그렇지 않으면 비누로 인해 페인트에 작은 얼룩이 생겨 자동차가 더러워 보일 수 있습니다.

10 단계 : 자동차 왁스 칠 (선택 사항) . 장비에 추가 비용이 들지 않는 "왁스"설정이있는 경우이 설정을 사용하는 동안 차량에 스프레이를 뿌리는 것이 좋습니다.

일반적으로 불필요하지만 왁스 세팅은 페인트 표면을 보호하는 역할을하는 미세한 왁스 층으로 차량을 코팅합니다.

추가 비용이 든다면 페인트가 실제로 곤경에 빠지지 않는 한 추가 비용의 가치가 없을 것입니다. 페인트에서 많은 소금이나 거친 먼지를 씻는 사람은 왁스 스프레이를 원할 수 있습니다.

  • 경고 : 내부 부품에 왁스를 뿌리지 마십시오.

11 단계 : 분무기가 허용하는 시간을 사용하십시오 . 항상 스프레이 어가 허용하는 전체 시간을 사용하고 (완료되면 자동으로 종료 됨) 여분의 시간을 사용하여 모든 것을 철저히 헹구십시오.

12 단계 : 내부 부품을 건조 시킵니다. 차량에 다시 넣기 전에 내부 부품을 말리십시오.

셀프 서비스 세차장에 대한 방법을 알고 나면 거의 모든 것을 배웠습니다. 약간의 차이가 있지만 기본 아이디어는 같습니다. 정기적 인 세척과 왁싱은 차량의 페인트를 유지하는 데 도움이되며 페인트를 벗겨내는 것은 자동차의 가치를 크게 떨어 뜨린다는 점을 명심하십시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