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줌 Zoom에서 소규모 회의실을 활성화하는 방법

by kogoza 2020. 12. 24.
반응형

2020 년에 Zoom은 가족 이름이되었습니다. 현재 시장에서 최고의 원격 화상 회의 앱 중 하나입니다. 회의 중에 손을 들고 대기실에 손님을 배치하는 기능 덕분에 화상 회의 경험을 가능한 한 대면 모임에 가깝게 만드는 데 도움이되는 다양한 기능이 제공됩니다.

그러나 소규모 회의실 기능은 Zoom의 잘 알려지지 않은 이점 중 하나입니다. 이 기능을 사용하면 회의 참석자들을 더 작은 그룹으로 분리하여 서로 사적인 대화를 나눌 수 있습니다. 이 기능을 사용하지 않으면 많은 것을 놓칠 수 있습니다.

소규모 회의실 작동 방식

소규모 회의실은 언제든지 만들 수 있으며 구성원은 실생활과 마찬가지로 언제든지 더 큰 회의로 돌아갈 수 있습니다. 단일 회의의 최대 소규모 회의실 수는 50 개로 충분합니다.

소규모 회의실은 Zoom 웹 사이트 또는 Windows, Mac 및 Chromebook 컴퓨터의 데스크톱 앱을 통해 만들 수 있습니다.

Windows 10, Mac 또는 Chromebook PC에서 Zoom에서 소규모 회의실을 활성화하는 방법

소규모 회의실 기능을 활성화하려면 먼저 Zoom 웹 사이트를 방문해야합니다 (앱을 통해 수행 할 수 없음). 소규모 회의실을 만들려면 호스트 여야합니다.

  1. Zoom 웹 사이트에 접속하면 Zoom 자격 증명을 사용하여 로그인하십시오.
  2. 왼쪽 패널의 개인에서 설정을 선택합니다.
  3. 회의 탭에서 회의 중 (고급).
  4. 항목 옆에있는 스위치를 클릭하여 켭니다.
  5. 소규모 회의실에 대한 사전 예약을 활성화하려면 아래 확인란을 클릭하십시오.
  6. Mac 또는 PC에서 Zoom 앱을 엽니 다. 모든 데스크톱 / 노트북 장치에서 웹 앱을 사용할 수도 있습니다.
  7. 새 회의로 이동하거나 일정을 선택합니다.
  8. 회의가 시작되는 순간 브레이크 아웃 룸 버튼이 표시됩니다. 이 버튼을 클릭하십시오.
  9. 앱에서 참가자를 지정된 수의 회의실로 자동 정렬할지 또는 수동으로 직접 정렬할지 선택합니다.
  10. 소규모 회의실 생성을 완료하려면 소규모 회의실 생성을 클릭합니다.

iOS / Android 장치에서 Zoom에서 소규모 회의실을 활성화하는 방법

안타깝게도 데스크톱 브라우저를 통해서만 소규모 회의실을 만들 수 있습니다. 데스크톱 모드에서 브라우저를 사용하여 휴대폰 / 태블릿에서 Zoom에 로그인 할 수 있지만 일부 사람들은 이로 인해 복잡하고 실망 스러울 수 있습니다.

그렇다고 휴대 전화 / 태블릿을 사용하는 경우 참여할 수없고 소규모 회의실에 배정 될 수 없다는 의미는 아닙니다. 호스트가 귀하를 소규모 회의실에 배정하면 그 안의 다른 참가자와 채팅 할 수 있습니다.

소규모 회의실 관리

소규모 방이 생성되면 모든 방을 보여주는 대화 상자가 나타납니다. 방에있는 사람을 보려면 클릭하십시오. 룸의 이름을 변경, 삭제 또는 이동하거나 다른 룸에 사용자를 재 할당하려면 해당 룸 위로 마우스를 가져갑니다.

옵션 버튼을 클릭하면 다양한 설정에 액세스 할 수 있습니다. 이 메뉴에서 소규모 회의실을 닫을시기를 선택하고 소규모 회의실 참가자에게 권한을 할당 할 수 있습니다. 참가자가 브레이크 아웃 세션이 얼마나 오래 지속 될지 알 수 있도록 카운트 다운 타이머를 설정할 수 있습니다.

지정된 모든 소규모 세션을 공식적으로 시작하려면 모든 회의실 열기를 클릭합니다. 회의실 다시 만들기를 선택하면 Zoom은 미리 선택된 순서로 회의 참석자를 섞습니다.

브레이크 아웃 룸 활동

소규모 회의실 기능을 사용하는 방법을 알았으므로 이제 핵심 기능을 살펴 보겠습니다. 왜 처음부터 소규모 회의실을 사용합니까? 그들은 당신의 의제를 어떻게 돕습니까? 특정 활동에 소규모 회의실을 사용할 수 있다는 것을 이해하는 것이 먼저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다음은 몇 가지 예입니다.

쇄빙선

큰 회의실에서 모든 사람이 자신의 소개를하고 쇄빙선 질문에 답하는 것은 길고 지루하며 불안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2-3 명으로 구성된 소규모 그룹을 소규모 회의실에 배치하고 이름, 조직 및 쇄빙선 질문을 공유하게하는 것은 훨씬 덜 위협적이고 시간 소모적 일 수 있습니다.

"스피드 데이트"

회의 참가자를 두 그룹으로 나누는 것은 네트워킹을위한 재미있는 활동이 될 수 있습니다. 소규모 회의실 기능을 사용하여 회의실 당 인원 수 (이 경우 2 명)를 설정하고 타이머를 설정할 수 있습니다. 스피드 데이트와 마찬가지로 벨이 울리면 방에있는 참가자를 재배치합니다. 모든 사람이 서로 만나고 이야기 할 수 있도록이 작업을 몇 번 수행합니다.

브레인 스토밍

회의에 대한 특정 의제가 있고 문제를 해결하려는 경우 사람들을 더 작은 그룹으로 나누고 문제를 해결하도록 유도하면 자유롭게 아이디어를 얻을 수 있습니다. 이는 팀의 생산성을 높일 수 있습니다. 원하는 경우 그룹을 몇 번 섞을 수 있습니다.

추가 FAQ

1. Zoom 브레이크 아웃 룸은 무료입니까?

예, 소규모 회의실 기능은 모든 계정에 대해 무료입니다. 소규모 회의실을 만들고 관리하기 위해 유료 Zoom 구독자 일 필요는 없습니다. 그러나 소규모 회의실을 만들고 관리 할 수있는 사람은 회의 주최자뿐입니다. 또한 호스트는 컴퓨터를 사용하는 경우에만 소규모 회의실을 만들고 관리 할 수 ​​있습니다.

2. 소규모 회의실 비디오를 녹화 할 수 있습니까?

전체 회의의 경우와 마찬가지로 소규모 회의실 세션을 녹화하려면 호스트로부터 허가를 받아야합니다. 녹화를 허용하려면 호스트가 소규모 회의실에 참여해야합니다. 모든 권한이 부여되고 활성화되면 소규모 회의실 세션을 녹화하기 위해해야 ​​할 일은 회의 제어 섹션에서 녹화 버튼을 클릭하는 것입니다. 또한 먼저 Zoom 계정에서 녹화를 활성화해야합니다.

3. 특정 참가자를 소규모 회의실에 어떻게 할당합니까?

회의 예약 화면에서 또는 회의가 시작되면 회의실 만들기를 클릭합니다. 방 이름을 자유롭게 추가하고 이름을 변경하십시오. 소규모 회의실을 선택하고 참가자 추가 상자로 이동합니다. 참가자의 이메일 주소 또는 이름을 입력하여 추가합니다. 소규모 회의실에 추가하려는 모든 특정 참가자에 대해이 작업을 수행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