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줌 Zoom에서 채팅을 비활성화하는 방법 (PC, 모바일)

by kogoza 2020. 12. 24.
반응형

시장에서 가장 인기있는 라이브 회의 앱 중 하나 인 Zoom에 화상 / 오디오 커뮤니케이션을 보완하는 채팅 옵션이있는 것은 당연합니다. 물론 채팅 옵션은 필수 옵션이 아닙니다. 회의 중이 든 아니든 Zoom에서 채팅 옵션을 비활성화 할 수 있습니다.

이 가이드에서는 앱을 사용할 수있는 다양한 장치에서 Zoom의 채팅 기능을 비활성화하는 방법을 알아 봅니다.

iOS 및 Android에서 채팅을 비활성화하는 방법

앱은 종종 iOS와 Android에서 동일한 기능을 가지고 있지만 때로는 다르게 작동 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Zoom은 아닙니다. 주요 모바일 / 태블릿 운영 체제에서 설정이 동일하지는 않지만 비슷합니다.

채팅 옵션 비활성화는 iOS 및 Android 장치에서 동일하게 작동합니다.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1. 회의가 진행되면 화면 오른쪽 하단으로 이동합니다.
  2. 더보기 항목을 누릅니다.
  3. 목록에서 회의 설정으로 이동 합니다.
  4. 다음 화면의 참가자가 대화 상대  선택 하도록 허용
  5. 여기에서 참가자가 아무도 없음 , 주최자 전용 , 모든 사람 공개 또는 모든 사람 과 채팅 할 수 있도록 할 것인지 선택할 수 있습니다.

호스트는 계속해서 그룹에 메시지를 보낼 수 있습니다. 그러나 아무도 없음 을 선택하면 어떤 참가자도 채팅 내에서 메시지를 보낼 수 없습니다.

Windows, Mac 또는 Chromebook PC에서 Zoom에서 채팅을 비활성화하는 방법

예, Windows 및 Mac 컴퓨터 용 앱이 있습니다. 둘은 거의 동일하게 작동합니다. 웹 브라우저를 통해 회의를 실행할 수도 있습니다.이 경우 Windows, Mac 및 Chromebook 사용자는 온라인에서 사용 가능한 동일한 웹 앱에 액세스합니다. 컴퓨터의 Zoom에서 채팅 기능을 비활성화하는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1. 회의 시작
  2. 화면 하단으로 이동하여 채팅 아이콘으로 이동하여 클릭하십시오.
  3. 텍스트 상자 오른쪽에있는 세 개의 점을 클릭합니다.
  4. 선택 아니 하나 , 만 호스트 , 모두 공개적으로 , 또는 모두 공개 또는 비공개

그게 다야. 아무도 없음을 선택한 경우 사람들은 Zoom 회의에서 채팅 할 수 없습니다. 그러나 여전히 채팅을 사용할 수 있으며 채팅에 속한 모든 사람이 메시지를 볼 수 있습니다.

채팅 옵션을 변경할 수있는 사람

모든 Zoom 회의에는 회의를 시작하고 다른 사람이 참여하도록 초대 / 허용하는 호스트가 있습니다. 호스트는 예상대로 회의를 완전히 제어 할 수 있습니다.

회의 주최자 만 채팅 설정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참가자는 텍스트 채팅에 참여할 수있는 본인 또는 다른 사람의 기능을 활성화 / 비활성화 할 수 있습니다.

회의 중 Zoom에서 채팅을 비활성화하는 방법

회의 중에 채팅 설정을 변경하는 것은 매우 가능합니다. 사실, 위의 튜토리얼은 회의에서 수행하는 방법을 설명합니다.

회의를 계획하고 예약 할 수있을뿐만 아니라 회의가 시작되기 전에 다양한 옵션을 설정할 수 있지만 미리 채팅을 비활성화 할 수는 없습니다. aZoom 회의에서 채팅을 비활성화하는 유일한 방법은 라이브 일 때입니다.

다른 옵션

이미 알고 있듯이 모든 장치에는 세 가지 기본 채팅 옵션이 있습니다. 기본 옵션 ( 모두 아이폰 OS / 안드로이드 및 공개 및 비공개 적으로 모든 장치 oncomputer는) 회의에서 모든 사람들이 otherprivately 또는 공개적으로 각와 통신 할 수 있습니다.

모두가 공개적으로 옵션은 Zoomchats에 대한 제한의 첫 번째 수준이다. 여전히 모든 사람이 문자 메시지를 통해 다른 사람과 통신 할 수 있지만 참가자 간의 비공개 통신은 제한됩니다.

호스트 만 옵션은 참가자가 호스트 (당신) 만 텍스트 할 수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No One 옵션은 모든 사람이 모든 형태의 텍스트 커뮤니케이션에 참여하는 것을 방지합니다. 호스트는 여전히 채팅을 사용할 수 있으며 참가자는 메시지를 볼 수 있습니다.

유용한 줌 채팅 팁

Zoom은 음성 및 화상 회의를 염두에두고 만들어졌지만 채팅 기능은 거의 피할 수 없습니다. 이제 기본적으로 Zoom의 채팅 기능은 실제로 사용할 수있는 멋진 기능을 제공합니다. 여기에 그들 중 일부가 있습니다.

사람 언급

다른 소셜 미디어 플랫폼이나 인스턴트 메시징 앱과 마찬가지로 Zoom을 사용하면 다른 채팅 참가자를 언급 할 수 있습니다.

  1. "@"기호를 입력하고 멘션하려는 사람의 시작 문자 몇 개를 입력합니다.
  2. 문제의 사람을 선택할 수있는 목록이 나타납니다.
  3. 올바른 사용자를 선택하고 메시지를 입력 한 다음 Enter 키 를 눌러 보내십시오.

공지 사항 보내기

이 깔끔한 기능은 유료 회원에게만 제공됩니다. 공지 사항은 사람을 언급하는 것보다 약간 더 큰 문제이므로이를 수행하려면 몇 단계를 거쳐야합니다.

  1. 웹 브라우저를 사용하여 Zoom에 로그인 한 후 계정 관리로 이동 합니다.
  2. IM 관리로 이동 한 다음 IM 설정으로 이동 합니다.
  3. 가시성으로 이동 하여 공지 사항 스위치를 켭니다.
  4. 이제 + 아이콘을 사용하여 공지 사항 송수신을 허용 할 사용자를 추가하십시오.
  5. 사용자의 이메일 주소를 사용하고 각 사용자를 찾으면 추가를 선택 합니다.
  6. 이제 Zoom 앱 내에서 Chat으로 이동 한 다음 왼쪽 막대의 공지 사항 으로 이동 합니다.
  7. 공지 사항 작성 및 필요한 경우 파일 추가
  8. 타격에 의해 마무리 입력 theselect 수신자에게 알림을 보내

줌 채팅 파일 지원

Zoom의 채팅 기능에서 가장 멋진 점 중 하나는 대부분의 파일 형식을 지원한다는 것입니다. 유료 구독이 있다고 가정하면 호스트가 파일 형식을 제한 할 수 있습니다.

채팅 저장

Zoom 채팅 대화를 저장하려는 이유는 여러 가지가 있습니다. 전체 대화를 선택하고 Ctrl + C 를 누르고 어딘가에 붙여 넣을 수 있습니다. 다행스럽게도 Zoom은이 작업을 매우 쉽게 만듭니다. Zoom에 채팅을 자동 저장하도록 지시 할 수도 있습니다. 이것은 Zoom 브라우저 계정에 있는 설정 메뉴에서 수행 됩니다. 찾고있는 설정을 자동 저장 채팅 이라고 합니다 . 옆에있는 스위치를 켜십시오.

채팅을 수동으로 저장하는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1. 회의 중에 채팅 아이콘을 클릭합니다.
  2. 그런 다음 더보기
  3. 채팅 저장을 선택합니다.
  4. 화면의 지시를 따릅니다.

추가 FAQ

Zoom에서 만든 모든 회의에 대해 모든 비공개 채팅을 영구적으로 비활성화 할 수 있습니까?

Zoom 예약 옵션의 일부로 채팅을 활성화 / 비활성화 할 수는 없지만 Zoom 채팅을 영구적으로 비활성화 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하려면 선호하는 브라우저를 열고 Zoom 계정에 로그인하십시오. 그런 다음 설정으로 이동하여 왼쪽 막대에서 개인 카테고리를 선택하십시오. 회의 중 (기본)을 선택합니다. 채팅 토글 스위치가 표시됩니다. 스위치를 끕니다. 비공개 채팅 옵션을 비활성화하고 참가자가 채팅을 저장하지 못하도록 할 수도 있습니다.

Zoom에서 화면을 공유하면 다른 사람이 비공개 채팅 창을 볼 수 있습니까?

기본적으로 확대 / 축소 창은 화면 공유 환경의 일부로 다른 참가자와 공유되지 않습니다. 따라서 기본적으로 비공개 채팅은 Zoom 회의의 다른 참가자에게 표시되지 않습니다. 그러나 다른 참가자가 확대 화면을 볼 수 있도록하려면이 설정을 활성화 할 수 있습니다. 이것은 주최자가 Zoom 기능을 다른 사람에게 설명하고자 할 때 유용합니다. 이렇게하려면 회의 중 (기본)에서 화면 공유 중 확대 / 축소 창 표시 옵션이 활성화되어 있는지 확인합니다.

호스트는 Zoom에서 비공개 채팅을 볼 수 있습니까?

Zoom의 웹 사이트에 따르면“참가자 간의 비공개 메시지는 호스트가 볼 수 없습니다.” 공개 채팅 및 메시지는 클라우드 또는 컴퓨터에 기록되지만 호스트는 비공개로 보낸 메시지에 액세스 할 수 없습니다. 그러나 Zoom은 개인적으로 의도 한 메시지를 실수로 글로벌 채팅에 보내기 쉽기 때문에 자신에게 의견을 남겨 두는 것이 가장 좋다고 경고합니다.

Zoom은 비공개입니까?

채팅 내에서 공개적으로 메시지를 보내는 한 메시지를 보냈다는 증거가 있습니다. 회의는 클라우드, 사용중인 장치 또는 둘 다에 동시에 저장됩니다. 그런 다음 암호화 문제가 있습니다. 예, Zoom 채팅은 암호화 할 수 있지만 암호화는 기본적으로 비활성화되어 있습니다. 이를 켜려면 Require Encryption for Third Party Endpoints (H323 / SIP) 옆에있는 스위치를 켜야합니다. 이 설정은 브라우저 설정 메뉴의 회의 중 (기본) 섹션에 있습니다.

Zoom을 개인적인 용도로 사용할 수 있습니까?

Zoom은 처음에는 기업용으로 설계되었지만 앱의 무료 요금제는 기본 비디오, 오디오 및 텍스트 회의를 실행하기에 충분합니다. 따라서 Zoom은 친구와 가족 간의 개인적인 사용에 확실히 적합합니다. 그러나 유료 플랜은 테이블에 몇 가지 큰 이점을 제공합니다.

줌 채팅 설정 조정

Zoom의 주요 초점은 아니지만 채팅 옵션은 견고한 다양성을 자랑합니다. 회의 주최자는 회의 참가자가 보낼 수있는 메시지 유형을 선택하고 다양한 기타 옵션을 조정할 수 있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