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Mac에서 듀얼 모니터를 설정하는 방법

by kogoza 2021. 8. 9.
반응형

사람들은 여러 가지 이유로 듀얼 모니터를 사용합니다. 일부는 디자인 전문가 또는 사운드 엔지니어이고, 일부는 열정적인 게이머이고, 일부는 창의성을 높일 수 있는 다른 방법이 필요하고, 일부는 멋지다고 생각하므로 그렇게 설정해야 합니다.

PC를 듀얼 모니터에 연결하는 것은 결코 큰 문제가 아니었지만 Mac 사용자에게는 항상 그런 것은 아닙니다. 불과 몇 년 전까지만 해도 다른 모니터를 Mac에 연결하는 것은 매우 귀찮은 일이었습니다. 다행히도 이제는 쉽게 할 수 있습니다. 몇 가지 간단한 단계를 따르십시오.

비결은 올바른 어댑터를 찾는 것입니다. 일단 그것을 덮으면 산들 바람이 될 것이며 두 대의 모니터 앞에서 곧 멀티 태스킹이 될 것입니다.

Apple 모니터 연결하기

비 Apple 기기와의 일반적인 비호환성으로 인해 다른 Apple 모니터를 Mac에 연결하는 것이 비 Apple 모니터보다 훨씬 쉽습니다. 이는 주로 비 Apple 장치가 다른 커넥터를 사용하기 때문입니다. 그러나 Mac 모니터는 Mac 장치에 최적화되어 있으므로 PC 설정이 더 좋습니다.

우선 MacBook 노트북에서 Thunderbolt 포트 또는 Mini DisplayPort를 찾아야 합니다. 컴퓨터의 버전과 사용 기간에 따라 여러 Thunderbolt 포트를 찾을 수 있어야 하지만 일부 이후 모델에는 이제 Mini DisplayPort 대신 USB 포트가 있습니다.

경우에 따라 다른 버전의 Thunderbolt 포트와 불일치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Thunderbolt 3를 Thunderbolt 2로 전환하는 어댑터를 구입해야 합니다. 아래 그림과 같은 Apple의 공식 제품은 Mini DisplayPort를 지원하지 않는다는 점에 유의하십시오.

포트를 찾은 후 두 번째 모니터에서 케이블을 가져와 적절한 포트에 꽂습니다. 연결한 후 두 장치를 모두 켜면 랩톱에서 두 번째 모니터를 자동으로 인식해야 합니다.

이러한 방법이 랩톱에서 작동하지 않으면 Apple이 아닌 다른 모니터와 마찬가지로 두 번째 Apple 모니터를 연결하도록 되돌려야 합니다. 방법을 알아보려면 계속 읽으십시오.

타사 모니터 연결

Apple이 아닌 모니터를 Mac에 연결하는 가장 쉬운 방법은 HDMI 케이블을 사용하는 것입니다. 대부분의 Mac 노트북과 Apple이 아닌 모니터에는 이러한 포트가 장착되어 있기 때문입니다. Mac이 최신 모델 중 하나인 경우 HDMI 포트가 없을 수 있습니다. 이 경우 다른 여러 연결을 시도해야 합니다. 대부분의 Macbook Pro 노트북에는 Thunderbolt 2 또는 3 포트와 몇 개의 USB 포트가 있습니다.

비 Apple 모니터를 HDMI 포트가 없는 Mac 노트북에 연결하는 가장 쉬운 방법은 컴퓨터에 따라 HDMI를 Mini DisplayPort 또는 Thunderbolt로 변환하는 어댑터를 사용하는 것입니다.

Mac에 연결하려는 모니터가 더 오래된 것일 수 있습니다. 이 경우 HDMI 입력이 없으므로 DVI 또는 VGA 어댑터를 처리해야 합니다. 일반적으로 Mini DisplayPort-DVI 어댑터만 있으면 됩니다.

케이블과 어댑터는 정말 악몽이 될 수 있지만, 우리가 Mac 장치에 익숙해진 USB-C 포트에 의존하는 몇 가지 다른 옵션이 있다는 사실을 명심해야 합니다.

간단한 USB-C 디지털 AV 멀티포트 어댑터를 구입하면 HDMI, USB-A 및 USB-C 장치와의 연결을 처리할 수 있으므로 모든 문제에 대한 적절한 솔루션이 될 수 있습니다. HDMI 대신 VGA를 처리하는 유사한 장치도 있습니다.

리그 설정

케이블 및 어댑터와의 싸움이 성공적으로 해결되면 Mac 노트북에 듀얼 모니터를 설정하는 실제 업무로 넘어갈 수 있습니다.

기본적으로 두 번째 모니터는 데스크탑 구성의 오른쪽에서 실행되는 모니터로 설정됩니다. 두 번째 모니터가 첫 번째 모니터를 미러링하지만 디스플레이를 확장하려면 설정 및 옵션 메뉴로 이동해야 합니다.

  1. 우선, 화면의 왼쪽 상단 섹션에 기어가 있는 회색 아이콘으로 표시되는 "시스템 환경설정" 으로 이동해야 합니다 .
  2. 양식화된 모니터 형태로 제공되는 "디스플레이" 라는 제목의 두 번째 행에서 첫 번째 아이콘을 클릭합니다 .
  3. "Windows 수집" 이라는 버튼을 클릭하십시오 . 이 버튼을 클릭하면 메인 화면에 현재 시스템에 연결된 두 모니터, 랩톱에 있는 모니터와 외부에 연결된 모니터에 대한 아이콘이 표시됩니다.
  4. "디스플레이 기본 설정"으로 이동하여 " 배열 " 을 선택 합니다. 이렇게 하면 구성 측면에서 모니터를 원하는 위치를 결정할 수 있도록 아이콘을 자유롭게 이동할 수 있습니다.
  5. 선택 사항: 모든 컨트롤이 포함된 기본 기본 디스플레이가 되도록 하려면 첫 번째 모니터 이미지에서 두 번째 모니터 이미지로 "흰색 막대" (메뉴 막대)를 끕니다 . 메인 모니터는 모든 새 창이 열리는 모니터이기도 합니다.
  6. 선택 사항: "미러 디스플레이" 옵션을 선택하여 기본 디스플레이를 보조 디스플레이에 복제 할 수도 있습니다 .

결론

이제 다른 모니터를 소중한 Mac에 연결하고 생산성을 높이는 방법을 알았으므로 적절한 어댑터를 찾을 때 주의만 하면 됩니다.

케이블과 어댑터가 때때로 끌릴 수 있기 때문에 처음에는 약간의 좌절감으로 이어질 수 있지만 끈기와 인내심으로 두 대의 모니터의 광대한 공간을 순식간에 즐길 수 있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