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Microsoft Word의 하이퍼 링크에서 밑줄을 제거하는 방법

by kogoza 2021. 3. 19.
반응형

Microsoft Word 문서에 하이퍼 링크 를 삽입하면 기본적으로 밑줄이있는 서식이 지정됩니다. 하이퍼 링크 된 텍스트에서 밑줄을 쉽게 제거하여 문서의 전체 스타일의 일관성을 유지할 수 있습니다.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단일 하이퍼 링크에서 밑줄 제거

문서의 모든 하이퍼 링크에 해당 스타일을 반영하지 않고 단일 하이퍼 링크에서 밑줄을 제거 할 수 있습니다.

밑줄이 그어진 하이퍼 링크가 포함 된 Word 문서를 엽니 다. 커서를 텍스트 위로 클릭하고 끌어서 하이퍼 링크 텍스트를 강조 표시 한 다음 텍스트를 마우스 오른쪽 단추로 클릭하여 상황에 맞는 메뉴를 표시합니다. 컨텍스트 메뉴에서 "글꼴"을 클릭합니다.

"글꼴"창이 나타납니다. "글꼴"탭에서 "밑줄 스타일"옵션 아래에있는 아래쪽 화살표를 클릭합니다. 드롭 다운 메뉴에서 "없음"을 클릭 한 다음 "확인"버튼을 선택합니다.

이제 선택한 하이퍼 링크 텍스트에서 밑줄이 제거됩니다.

모든 하이퍼 링크에서 밑줄 제거

Microsoft Word 문서에 여러 하이퍼 링크가 포함되어있는 경우 모든 하이퍼 링크에서 한 번에 밑줄을 제거 할 수 있습니다.

밑줄이 그어진 하이퍼 링크가 포함 된 Word 문서를 엽니 다. "홈"탭에서 "스타일"그룹의 오른쪽 하단 모서리에있는 대화 상자 실행 아이콘을 클릭합니다.

"스타일"창이 나타납니다. 하단으로 스크롤하여 '하이퍼 링크'옵션 위에 커서를 놓습니다. 표시되는 아래쪽 화살표를 클릭합니다.

다른 메뉴가 나타납니다. "수정"을 클릭하십시오.

이제 하이퍼 링크 텍스트 스타일의 서식을 지정할 수있는 "스타일 수정"창에 있습니다. 선택을 취소하려면 밑줄 아이콘을 클릭하십시오.

현재 작업중인 문서 또는 향후 문서에만이 스타일을 반영하도록 선택할 수도 있습니다. 또한 빠른 액세스를 위해 "스타일"갤러리에 새 스타일을 추가 할 수 있습니다.

"확인"을 클릭하십시오.

이제 문서의 모든 하이퍼 링크 텍스트에서 밑줄이 제거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