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PC에서 Android로 파일을 무선으로 전송하는 방법

by kogoza 2021. 11. 18.
반응형

Wi-Fi 네트워크(WLAN)를 사용하여 PC에서 Android로 파일 전송

PC와 Android 간에 파일을 전송하는 가장 좋은 방법은 공유 무선 네트워크를 통해 파일을 보내는 것입니다. Android의 WiFi 파일 전송 및 iOS의 Air Transfer와 같은 많은 앱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일부 파일 브라우저는 Wi-Fi 파일 전송도 통합합니다. 앱을 열고 탐색하고 복사하여 다른 장치의 폴더에 붙여넣기만 하면 됩니다. 파일 브라우저의 경우 일반적으로 네트워크 섹션, WLAN 섹션 또는 이와 유사한 것으로 이동합니다. 사용 가능한 장치를 검색하고 필요한 장치를 선택합니다.

무선 미디어 리더를 사용하여 파일 전송

미디어 관리에 점점 더 편리한 장치에는 휴대용 NAS(Network Attached Storage) 드라이브와 무선 미디어 리더가 포함됩니다. 이러한 장치는 SD 카드 또는 USB 드라이브를 통해 미디어와 함께 로드되며 장치의 WiFi 핫스팟에 연결하여 액세스할 수 있습니다.

NAS 드라이브 또는 무선 미디어 리더기의 주요 기능은 여러 사용자가 한 번에 액세스할 수 있는 기능과 인터넷 연결과 독립적으로 사용된다는 사실입니다. 대부분은 휴대폰이나 태블릿을 더 오랜 시간 동안 사용할 수 있도록 보조 배터리 역할을 할 수도 있습니다.

 

Bluetooth를 사용하여 Android와 PC 간에 파일 전송

스마트폰 초기에 블루투스는 소량의 데이터를 교환하는 완벽한 방법이었습니다. 대용량 다운로드에는 적합하지 않지만 파일을 전송하는 데는 여전히 편리한 방법입니다. 대부분의 최신 노트북은 Bluetooth를 지원하므로 설정도 간단합니다.

  1. PC의 블루투스가 켜져 있는지 확인하십시오. 활성화된 경우 시스템 트레이에 아이콘이 표시 됩니다. 아이콘은 Bluetooth가 켜져 있든 꺼져 있든 관계없이 알림 센터 에도 표시 됩니다.
  2. Bluetooth가 활성화되면 시스템 트레이 에서 아이콘을 마우스 오른쪽 버튼으로 클릭하고 Bluetooth 장치 추가 를 선택 합니다.
  3. Bluetooth 설정 창에서 Bluetooth 또는 기타 장치 추가 를 선택 합니다 .
  4. 에서 추가 장치 팝업 메뉴에서 Bluetooth를 당신의 안드로이드 장치를 검색 할 수 있습니다. Android에서 검색 및 찾기 기능을 다시 활성화하려면 Bluetooth 설정을 열고 새로 고침 아이콘을 눌러야 할 수 있습니다. 그렇지 않으면 Windows에서 해당 기능을 검색하지 못합니다.
  5. 장치가 나타나면 클릭하십시오. Windows가 연결을 시도하는 동안 Android 장치에서 PC 이름을 선택해야 할 수도 있습니다.
  6. 그러면 PC에 올바른 장치에 연결하고 있는지 확인하는 코드가 표시되며, 이 코드는 스마트폰이나 태블릿 화면에도 표시되어야 합니다. 코드가 일치하는지 확인한 다음  를 선택 합니다.
  7. 다음을 클릭하면 두 장치가 페어링되어 두 모바일 장치 간에 파일을 교환하는 것과 같은 방식으로 파일을 교환할 수 있습니다.

Cloud Storage를 사용하여 Android와 PC 간에 파일 전송

Google 드라이브와 Dropbox는 여전히 무선 데이터 이동을 위한 최고의 옵션입니다. 두 옵션 모두 플랫폼에 구애받지 않으며 인터넷 연결만 있으면 어디서나 액세스할 수 있으므로 최소한의 번거로움으로 여러 파일 또는 폴더를 쉽게 공유할 수 있습니다.

Google 드라이브는 Android에 사전 설치되어 제공되므로 첫 번째로 Google 드라이브를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즉, Dropbox를 선호한다면 두 앱이 거의 동일하게 작동합니다. 유일한 단점은 Dropbox 프리 티어의 제한된 저장 공간이지만, 적은 수의 파일을 동기화하는 경우 큰 문제를 일으키지 않습니다.

 

이메일을 사용하여 무선으로 Android와 PC 간에 파일 전송

마지막으로 이메일은 종종 친구 및 동료와 사진이나 문서를 신속하게 공유하기 위해 사용하는 솔루션입니다. 조금 오래되었을 수 있지만 원하는 첨부 파일을 자신에게 이메일로 보내는 것은 여전히 ​​PC와 Android 장치 간에 파일을 교환하는 좋은 방법입니다.

사용하는 이메일 서비스에 따라 보낼 수 있는 한도가 있을 수 있습니다. 문서가 첨부된 이메일을 보내는 것은 효과가 있지만 문제 없이 비디오 장면을 보내는 데 몇 시간을 보낼 것으로 기대하지 마십시오.

네트워크 파일 전송

PC와 Android 장치 간에 파일을 무선으로 전송하는 방법에는 여러 가지가 있습니다. 작은 파일의 경우 가장 간단한 방법은 이메일, Bluetooth 또는 휴대용 NAS 장치를 사용하는 것입니다. 더 큰 파일을 전송할 때 휴대용이든 아니든 NAS 장치를 사용하고 싶을 것입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