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Dropbox 폴더를 이동하는 방법

by kogoza 2021. 11. 18.
반응형

Dropbox 폴더 이동

Dropbox 폴더를 이동하는 유일한 방법은 시스템 트레이나 작업 표시줄에 있는 작은 Dropbox 아이콘을 이용하는 것입니다. 방법은 매우 간단하며 다음을 수행하기만 하면 됩니다.

1. 작업 표시줄 우측 하단의 "Dropbox" 아이콘을 선택합니다.

2. 창의 오른쪽 상단에 있는 "프로필 아이콘"을 클릭합니다.

3. 드롭다운 메뉴에서 "기본 설정"을 클릭합니다.

4. 창 상단의 바에서 "동기화" 탭을 선택합니다.

5. "Dropbox 폴더 위치" 섹션에서 "이동..." 옵션을 선택합니다.

6. Dropbox 폴더의 새 대상을 선택합니다.


7. 완료되면 "확인"을 누릅니다.


8. "확인"을 선택하여 위치를 확인합니다.


9. "확인"을 다시 누르십시오.

이제 Dropbox 폴더가 새로 지정된 위치에 나타납니다. Dropbox에서 적절한 위치를 선택할 수 없다면 다른 장애물이 있을 수 있습니다. 다음 섹션에서 이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십시오.

Dropbox 폴더를 이동할 수 없습니까?

Dropbox 폴더를 앱과 호환되는 다른 위치로 이동할 수 없는 경우 다음 문제를 확인해야 합니다.

  1. a) Dropbox 폴더의 특정 파일이 백그라운드에서 실행되고 있는지 확인합니다. 그렇다면 폴더를 이동하기 전에 닫으십시오.
  2. b) 하드 드라이브에 Dropbox 폴더를 이동할 수 있는 충분한 저장 공간이 있는지 확인합니다. 해당 하드 드라이브 파티션에 공간이 충분하지 않으면 Dropbox 폴더가 이동하지 않습니다.
  3. c) Dropbox 폴더에 특정 권한이 없거나 새 폴더 위치에 적절한 권한이 없을 수 있습니다. 두 옵션 모두 폴더의 이동을 제한합니다.
  4. d) 참조된 파일(연결된 폴더, 심볼릭 링크 등)을 사용하는 경우 Dropbox에서 폴더를 다른 위치로 이동하는 데 문제가 있을 수 있습니다.

모든 것이 정상인데도 여전히 폴더를 이동할 수 없는 경우 계정 연결을 해제한 다음 다시 설정해 보십시오. 이렇게 하면 Dropbox가 초기 설정으로 돌아가고 문제가 해결될 수 있습니다. 계정 연결을 해제하는 방법을 모르는 경우 다음 단계를 따르세요.

  1. 작업 표시줄에서 Dropbox 아이콘을 마우스 오른쪽 버튼으로 클릭합니다.
  2. 설정에 액세스하려면 '프로필 아이콘'을 선택하세요.
  3. "기본 설정"을 클릭하십시오.
  4. "계정" 탭을 선택하십시오.
  5. 하단의 "웹 설정에서 이 계정 연결 해제"를 선택합니다.
  6. 일반 탭의 연결된 계정에서 "연결 해제"를 선택합니다.

앱에서 계정 연결을 해제하면 Dropbox에서 다시 로그인하라는 메시지를 표시합니다. 자격 증명을 입력하고 이전 섹션의 방법을 사용하여 폴더를 다시 이동해 보십시오.

 

Dropbox 폴더는 파티션이 아닙니다

어떤 사람들은 Dropbox 폴더를 새로운 하드 드라이브 파티션으로 생각합니다. 클라우드에 추가 기가바이트가 있다고 해서 Dropbox 앱을 설치하여 하드 드라이브에 물리적으로 더 많은 공간을 확보할 수 있다는 의미는 아닙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