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Dropbox에서 폴더를 삭제하는 방법

by kogoza 2021. 11. 18.
반응형

PC의 Dropbox에서 폴더를 삭제하는 방법

Dropbox를 사용하면 계정에서 모든 폴더를 영구적으로 삭제할 수 있습니다. 폴더 사용을 마쳤거나 공간이 부족한 경우 저장 공간을 확보하는 것이 좋습니다. 소유자인 한 모든 Dropbox 폴더를 제거할 수 있습니다.

온라인 앱을 사용하여 PC의 Dropbox 계정에서 일반 폴더를 제거하려면 아래 단계를 따르세요.

  1. Dropbox 계정에 로그인 합니다.
  2. 왼쪽 사이드바에서 "모든 파일"을 선택합니다.
  3. 삭제할 폴더 위로 마우스를 가져간 다음 줄임표를 클릭합니다.
  4. "삭제"를 선택하십시오.
  5. "삭제"를 클릭하여 작업을 확인합니다.

위 단계에서 삭제된 폴더는 Dropbox 휴지통에 보관됩니다. 아래 단계에 따라 영구적으로 소유한 모든 폴더를 삭제할 수 있습니다.

  1. Dropbox 계정에 로그인 합니다.
  2. 위의 단계에 따라 폴더를 제거하십시오.
  3. 왼쪽 사이드바에서 "삭제된 파일" 섹션을 엽니다.
  4. 삭제하려는 폴더 옆의 확인란을 선택합니다.
  5. "영구 삭제"를 선택하십시오.
  6. "영구 삭제"를 다시 클릭하여 작업을 확인하십시오.

복원 가능성 없이 소유한 폴더를 영구적으로 제거할 수 있습니다. 이 규칙의 유일한 예외는 귀하가 Dropbox Business 팀 계정의 관리자이고 관리자가 되지 않고 폴더에 대한 작업을 수행한 유일한 사람인 경우입니다.

관리자가 권한을 제한한 경우 Dropbox Business 팀 사용자가 폴더를 영구적으로 삭제할 수 없는 경우가 있습니다. 또한 '삭제된 파일' 섹션에서 파일을 영구적으로 삭제해도 저장 용량에는 영향을 미치지 않습니다.

웹 앱을 사용하여 Dropbox 폴더를 삭제하는 것 외에도 컴퓨터에서 로컬 폴더를 삭제할 수도 있습니다.

그렇게 하면 온라인 Dropbox 계정의 폴더도 삭제됩니다. 따라서 PC에서 데스크톱 Dropbox 앱을 사용하는 경우 다음 단계를 따르세요.

  1. PC에서 Dropbox 폴더를 엽니다.
  2. 삭제할 폴더를 마우스 오른쪽 버튼으로 클릭합니다.
  3. Windows의 경우 "삭제"를 선택하고 Mac 컴퓨터의 경우 "휴지통으로 이동"을 선택합니다.

또는 삭제하려는 Dropbox 폴더를 Windows 및 Mac 컴퓨터의 휴지통으로 드래그할 수 있습니다.

PC의 Dropbox에서 공유 폴더 제거

공유 폴더의 경우 일시적 또는 영구적으로 제거할 수 있습니다. 공유 폴더를 영구적으로 제거하려면 다음 단계를 따르십시오.

  1. dropbox.com에 로그인합니다 .
  2. 왼쪽 사이드바에서 "모든 파일"로 이동합니다.
  3. 삭제할 폴더 위로 마우스를 가져간 다음 줄임표를 클릭합니다.
  4. "삭제"를 선택하십시오.

공유 폴더를 일시적으로 제거하려면 다음 단계를 따르십시오.

  1. Dropbox 계정에 로그인 합니다.
  2. 왼쪽 사이드바에서 "모든 파일"을 선택합니다.
  3. 폴더 위로 마우스를 가져간 다음 폴더에 있는 사람과 공유 아이콘을 선택합니다.
  4. "[x]명이 액세스할 수 있음"을 선택합니다.
  5. 이름을 찾아 옆에 있는 드롭다운을 선택합니다.
  6. "내 액세스 제거"를 선택하십시오.

실수로 Dropbox 폴더를 제거하지 않도록 주의하세요. 그렇게 하면 소유자가 해당 폴더에 다시 초대해야 합니다.

폴더를 삭제하려고 할 때 공유 폴더 옵션이 표시되지 않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 경우 현재 실행 중인 브라우저 확장 프로그램이나 추가 기능을 비활성화하십시오. 그런 다음 공유 폴더를 제거하고 확장을 다시 활성화하십시오.

확장 프로그램을 계속 사용하고 Dropbox를 예외로 만들 수도 있습니다. 일부 확장 프로그램은 이 기능을 지원하지 않습니다.

 

iPhone 앱에서 Dropbox의 폴더를 삭제하는 방법

Dropbox iPhone 앱에는 다양한 기능이 있습니다. 파일이나 폴더를 제거하기 위해 데스크톱 버전을 사용할 필요가 없습니다. 모두 휴대폰을 통해 수행할 수 있습니다. iPhone 앱의 Dropbox에서 폴더를 제거하려면 다음 단계를 따르세요.

  1. iPhone 에서 Dropbox 앱을 실행합니다 .
  2. 모든 폴더 및 파일 목록에 액세스합니다.
  3. 제거하려는 폴더 이름 옆에 있는 줄임표를 탭합니다.
  4. "폴더 설정"을 탭하십시오.
  5. "폴더 삭제"를 선택하십시오.

이렇게 하면 iPhone, 웹사이트 및 해당 Dropbox 계정에 연결된 모든 장치에서 해당 폴더가 삭제됩니다. 폴더를 삭제하면 "삭제된 파일" 섹션에 저장됩니다. 그러나 더 이상 저장 공간에 영향을 미치지 않습니다. 폴더를 영구적으로 제거하려면 "삭제된 파일" 섹션을 열고 폴더를 제거하십시오.

iPhone 앱에서 공유 폴더 제거

iPhone을 사용하여 Dropbox 계정에서 공유 폴더를 제거하려면 다음 단계를 따르세요.

  1. iPhone Dropbox 앱에 로그인 합니다.
  2. 계정의 모든 파일 및 폴더 목록을 엽니다.
  3. 삭제하려는 공유 폴더 이름 옆에 있는 줄임표를 탭합니다.
  4. 메뉴 하단에서 "공유 폴더 설정"을 선택합니다.
  5. '내 Dropbox에서 제거'를 탭합니다.
  6. "내 Dropbox에서 제거"를 다시 선택하여 확인하십시오.

Dropbox에서 더 이상 공유 폴더를 볼 수 없습니다. 폴더를 제거할 때 Dropbox에서 공유하는 지침에 따라 다시 추가할 수 있습니다.

Android 앱의 Dropbox에서 폴더를 삭제하는 방법

Android 사용자는 로컬 메모리 또는 Dropbox 계정의 두 가지 방법으로 폴더를 삭제할 수 있습니다.

Android 휴대전화의 로컬 메모리에서 폴더를 삭제하려면 캐시 폴더를 지워야 합니다. Dropbox 계정의 파일은 앱에서 열 때마다 휴대폰의 캐시 메모리에 저장됩니다. 아래 단계에 따라 이러한 파일을 삭제할 수 있습니다.

  1. Dropbox 앱을 시작하고 화면 왼쪽에서 "메뉴" 버튼을 누릅니다. 세 개의 가로선이 있는 아이콘입니다.
  2. "설정"으로 이동하여 "캐시 지우기"를 탭합니다.

Dropbox 계정에서 폴더를 삭제하려면 다음 단계를 따르세요.

  1. Android 장치 에서 Dropbox 앱을 시작하고 삭제할 폴더를 찾습니다.
  2. 폴더 옆에 있는 파란색 화살표를 탭합니다.
  3. Dropbox 계정, 전화 및 계정에 연결된 모든 장치에서 파일을 제거하려면 "삭제"를 선택하세요.

Dropbox에서 폴더를 삭제하면 "삭제된 파일" 섹션에 저장됩니다. 폴더를 영구적으로 제거하려면 섹션을 열고 거기에서 폴더를 제거하십시오.

Android 앱에서 공유 폴더 제거

Android 사용자는 Android 앱을 사용하여 공유 폴더를 제거할 수도 있습니다. 다른 사람이 공유한 폴더를 제거하려면 다음 단계를 따르세요.

  1. Dropbox 앱을 열고 로그인합니다.
  2. 삭제하려는 공유 폴더를 찾아 표시합니다.
  3. "공유 폴더 설정"을 탭합니다.
  4. "내 Dropbox에서 제거" 회색 버튼을 누르십시오.
  5. "내 Dropbox에서 제거"를 선택하여 확인합니다.

공유한 폴더를 제거하려면 다음 단계를 따르세요.

  1. Dropbox 앱에 로그인 합니다.
  2. 제거하려는 폴더를 찾아 "공유 폴더 설정"을 탭합니다.
  3. 화면 하단에서 "공유 해제"를 탭합니다.
  4. 작업을 확인합니다.
  5. 이제 폴더가 공유되지 않았으므로 이 섹션의 앞부분에 제공된 단계에 따라 Dropbox에서 삭제할 수 있습니다.
 

추가 FAQ

Dropbox에서는 폴더를 삭제하지만 내 컴퓨터에서는 삭제하지 않으려면 어떻게 하나요?

Dropbox는 Dropbox 계정에서 폴더를 삭제하는 것과 동시에 로컬 컴퓨터 저장소에 보관하는 것을 허용하지 않습니다. 두 폴더는 자동으로 동기화되며 Dropbox 계정에서 파일을 제거하면 로컬 컴퓨터 저장소에서도 제거됩니다. 그러나 해결 방법이 있습니다.

온라인에서 파일을 삭제한 후 컴퓨터에서 파일을 보존하려면 로컬 Dropbox 폴더에서 컴퓨터의 다른 폴더로 파일을 이동하기만 하면 됩니다. 내 문서, 데스크탑 또는 다른 곳으로 이동할 수 있습니다. 그렇게 하면 컴퓨터의 파일을 잃지 않고 Dropbox 계정에서 폴더를 삭제할 수 있습니다.

Dropbox 계정 정리

Dropbox는 폴더 관리와 관련하여 사용자에게 많은 자유를 제공합니다. PC 또는 스마트폰에서 앱에 액세스하는지 여부에 관계없이 일반 폴더와 공유 폴더를 모두 일시적으로 또는 영구적으로 제거할 수 있습니다. Dropbox 계정에 있는 폴더는 소유권이 있는 경우에만 제거할 수 있습니다. 두 가지 예외는 Business Dropbox 팀 계정 소유자와 폴더에서 활동하는 유일한 사람입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