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Windows에서 .MOV를 재생하는 방법

by kogoza 2024. 1. 9.
반응형

.MOV 파일은 Apple에서 개발한 비디오 형식의 일종으로 비디오 및 오디오의 고품질로 높은 평가를 받고 있습니다. 전문 비디오 제작자도 이 형식을 신뢰한다는 점은 매우 좋습니다. 그러나 때로는 모든 미디어 플레이어가 해당 형식을 지원하지 않기 때문에 .MOV 파일이 Windows에서 재생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그러나 약간의 조정을 통해 .MOV 비디오를 Windows 컴퓨터에서 재생할 수 있습니다.

이 문서에서는 해당 형식 전용으로 제작된 미디어 플레이어를 사용하거나 파일을 다른 형식으로 변환하여 Windows에서 .MOV 파일을 재생하는 다양한 방법에 대해 설명합니다. Windows 컴퓨터에서 .MOV 비디오를 시청하는 가장 쉽고 효과적인 방법을 알아보려면 계속 읽어보세요.

Windows에서 .MOV를 재생하는 방법

.MOV 비디오를 시청할 수 있는 방법에는 특정 미디어 플레이어 사용, 파일을 호환되는 형식으로 변환, 특정 미디어 플레이어의 내장 기능 활용 등이 있습니다. 어떤 접근 방식을 사용해야 할지 알면 이러한 콘텐츠를 쉽게 보고 즐길 수 있습니다.

 

다음은 Windows에서 .MOV 파일을 재생하기 위한 튜토리얼입니다.

  1. 아직 수행하지 않은 경우 Windows 미디어 플레이어를 다운로드하여 컴퓨터에 설치합니다(아래 지침 참조).
  2. .MOV 플레이어를 실행하세요.
  3. .MOV 파일을 가져오려면 비디오  미디어 파일 가져오기 버튼을 클릭하세요 .
  4. .MOV 파일 재생을 시작하려면 미리보기 창에서 재생 버튼을 클릭하세요 .

전용 .MOV 미디어 플레이어 다운로드

.MOV 파일을 원활하게 재생할 수 있는 여러 가지 미디어 플레이어가 있습니다. 그리고 보너스로 이들 중 다수는 무료로 다운로드하여 사용할 수 있습니다. MiniTool MovieMaker는 .MOV 파일을 쉽게 가져오고 재생할 수 있는 Windows용 무료 .MOV 플레이어입니다.

MiniTool MovieMaker를 사용하려면 다음 단계를 따르세요.

  1. Windows PC에 MiniTool MovieMaker를 다운로드하여 설치하세요.
  2. 프로그램을 실행하고 모든 템플릿 창을 닫아 기본 인터페이스에 액세스하세요.
  3. 미디어 파일 가져오기 버튼을 클릭 하고 .MOV 파일을 선택한 다음 가져오기 를 클릭합니다 .
  4. .MOV 파일을 타임라인으로 끌어다 놓습니다.
  5. .MOV 파일을 재생하려면 미리보기 창에서 재생 버튼을 클릭하세요 .

이 소프트웨어를 사용하면 Windows에서 .MOV 파일을 쉽게 재생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MOV 비디오를 편집하고 변환할 수도 있습니다. 효과, 자막, 오디오 등을 추가할 수 있습니다. 간단히 말해서, .MOV 파일을 간단하게 재생하려는 Windows 사용자를 위한 뛰어난 무료 전용 .MOV 플레이어입니다.

Windows Media Player 사용

Windows Media Player(WMP)는 모든 Windows 버전에 사전 설치되어 제공되는 Windows 운영 체제용 기본 미디어 플레이어입니다. 그러나 WMP가 기본적으로 .MOV 파일을 재생할 수 있도록 하려면 추가 소프트웨어가 필요합니다. WMP에서 .MOV 파일을 재생하려면 3ivx 코덱도 다운로드하여 설치해야 합니다.

다음은 Windows Media Player에서 .MOV 파일을 재생하는 방법입니다.

  1. 아직 설치하지 않았다면 최신 버전의 Windows Media Player를 다운로드하여 설치하세요.
  2. 3ivx 코덱 소프트웨어를 다운로드하여 설치합니다 .
  3. PC를 다시 시작하세요.
  4. 시청하려는 .MOV 파일을 마우스 오른쪽 버튼으로 클릭하세요.
  5. 연결 프로그램...을 선택 하고 Windows Media Player를 선택합니다.
  6. 시청하려는 .MOV 파일을 선택하고 재생 을 선택합니다 .

3ivx 코덱을 설치하면 .MOV 등 WMP에서 지원하는 파일 형식의 수가 늘어납니다. 코덱을 설치하면 .MOV 파일을 보고 싶을 때마다 선호하는 WMP 인터페이스를 계속 사용할 수 있습니다.

 

VLC 미디어 플레이어 사용

VLC 미디어 플레이어는 .MOV 파일을 포함하여 다양한 오디오 및 비디오 형식을 지원하는 무료 멀티미디어 플레이어입니다. 오픈 소스, 크로스 플랫폼 프로그램입니다.

Windows의 VLC 미디어 플레이어에서 .MOV 파일을 재생하려면:

  1. VLC 미디어 플레이어를 다운로드한 다음 설치하세요.
  2. VLC 미디어 플레이어를 엽니다.
  3. 미디어 를 클릭한 다음 파일 열기…를 클릭 하여 .MOV 파일을 탐색할 수 있는 파일 브라우저를 불러옵니다.
  4. 재생 버튼을 클릭하면 비디오 재생이 시작됩니다.

VLC는 Windows 기반 장치를 통해 .MOV 파일을 재생하려는 개인을 위한 간단한 미디어 플레이어입니다. 게다가 오픈 소스이고 다양한 플랫폼에서 실행될 수 있기 때문에 많은 미디어 개발자들이 선호합니다.

5KPlayer 사용

5KPlayer는 .MOV, MP4, AVI, MKV, FLV, WMV, MP3 등과 같은 일반적인 형식을 지원하므로 Windows용 탁월한 무료 미디어 플레이어입니다.

 

5KPlayer를 사용하여 Windows에서 .MOV 파일을 재생하려면.

  1. 5kplayer.com을 방문하여 최신 버전의 5KPlayer를 다운로드하세요.
  2. 설치가 완료되면 5KPlayer를 열고 오른쪽 상단에 있는 비디오로 전환을 클릭하세요.
  3. 가져오기를 누른 다음 라이브러리에 추가하려는 .MOV 파일을 선택하세요.
  4. 시청하려는 .MOV 파일을 두 번 클릭하면 자동으로 시작됩니다.

창 하단에 있는 컨트롤을 사용하면 일시 중지, 앞뒤로 이동, 볼륨 높이기 및 낮추기 등을 수행할 수 있습니다. 다음에 .MOV 비디오를 시청해야 할 경우 5KPlayer를 실행하고 라이브러리를 열고 영화를 두 번 클릭하면 됩니다.

직관적인 인터페이스와 AirPlay 지원을 통한 하드웨어 가속 덕분에 5KPlayer를 사용하여 Windows에서 .MOV 파일 및 기타 미디어 유형을 쉽게 재생할 수 있습니다.

미디어 플레이어 클래식 사용

.MOV 파일과 기타 다양한 비디오 및 오디오 형식 재생을 지원하는 무료 오픈 소스 미디어 플레이어인 MPC(Media Player Classic) 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

 

MPC를 사용하여 Windows에서 .MOV 파일을 재생하려면:

  1. Media Player Classic을 다운로드하려면 개발자 사이트를 방문하세요 .
  2. Windows PC에 MPC를 올바르게 설치하십시오.
  3. 미디어 플레이어 클래식을 실행하세요.
  4. 파일 열기를 클릭하거나 .MOV 파일을 MPC 창에 놓습니다.
  5. MPC는 즉시 .MOV 비디오 파일 재생을 시작합니다.

MPC는 Windows에서 .MOV 및 기타 미디어 파일을 재생하려는 사용자를 위한 경량의 기본 옵션입니다. 오픈 소스 소프트웨어이기 때문에 새로운 코덱과 기능으로 자주 업데이트되는 경향이 있습니다.

자주 묻는 질문

MiniTool MovieMaker를 사용하여 Windows에서 .MOV 파일을 어떻게 재생할 수 있나요?

 

프로그램을 다운로드 및 설치하고, 파일을 가져온 다음 타임라인으로 드래그하고 미리보기 창에서 재생을 누르세요.

다른 .MOV 플레이어 기능에는 어떤 것이 있나요?

.MOV 플레이어를 사용하면 자막, 엔딩 크레딧, 제목을 추가하거나 색상을 수정하여 비디오를 편집할 수 있습니다.

Windows Media Player는 .MOV 비디오 형식의 기본 재생을 지원합니까?

Windows Media Player는 3ivx 코덱과 같은 다른 소프트웨어 확장자를 추가하지 않으면 .MOV 파일을 직접 재생할 수 없습니다.

.MOV 파일을 재생하기 위해 5KPlayer를 선택해야 하는 이유는 무엇입니까?

Windows에서 5KPlayer를 사용할 때 가장 좋은 점 중 일부는 사용자 친화적인 인터페이스, 하드웨어 가속 및 AirPlay 지원입니다. 이는 .MOV를 포함한 다양한 미디어 형식을 재생하기 위한 최고의 옵션 중 하나입니다.

.MOV 비디오 시청과 함께 전달

Windows에서 .MOV 파일을 재생하는 것은 더 이상 문제가 되지 않습니다. 다음 단계를 따르고 올바른 도구를 사용하면 전혀 문제 없이 .MOV 비디오를 재생할 수 있습니다. 뛰어난 기능을 갖춘 여러 미디어 플레이어 중 하나를 활용하거나 여러 변환기를 사용하여 파일을 보다 적합한 형식으로 변환할 수 있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