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사진을 찍은 장소를 찾는 방법

by kogoza 2023. 12. 27.
반응형

인터넷에 콘텐츠가 너무 많아 멋진 사진을 찾는 것이 점점 일반화되고 있으며 이에 대한 더 많은 정보가 필요할 수 있습니다. 가끔 사진을 찍은 곳에 원본 포스터가 게시되지 않는 경우가 있습니다. 그 외의 경우에는 위치 정보가 포함된 원본 게시물에 접근하지 못할 수도 있습니다. 이러한 경우 자세한 내용을 알아보고 싶을 것입니다.

사진이 촬영된 장소를 찾는 방법을 알아보려면 아래 기사를 읽어보세요.

사진을 찍은 장소 찾기

정보가 거의 또는 전혀 없는 사진을 발견한 경우 자세한 내용을 찾을 수 있는 몇 가지 옵션이 있습니다. 이러한 옵션은 사진이 촬영된 위치의 정확한 좌표를 제공하지 못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이미지의 주제에 대해 더 많은 맥락을 제공할 수 있습니다.

Google 이미지를 사용하여 위치 정보 얻기

Google 이미지 웹사이트(Google 포토 아님)는 위치 정보를 찾기 위해 웹에서 사진을 검색할 때 유용한 리소스입니다. 단어나 구문이 아닌 이미지를 사용하여 이미지를 검색한다는 점을 제외하면 Google 검색과 대응됩니다. 일반적으로 사용자는 특정 사진을 찾으려면 키워드를 입력합니다. 그러나 알려진 이미지를 역검색하여 근접한 일치 항목이나 해당 소스를 찾는 것도 가능합니다.

Google 이미지를 사용하면 동일하거나 매우 유사한 이미지가 있는 웹사이트를 찾아 사진의 위치 정보를 찾는 데 도움이 됩니다. 위치 정보는 종종 사진에서 제거되고 EXIF ​​세부정보가 부족하기 때문에(자세한 내용은 아래 참조) 사진을 게시하는 웹사이트에서 위치에 대한 단서를 제공해야 합니다. 힌트는 관할권 웹사이트, 기사 제목, 이미지 설명/댓글/참조가 될 수 있습니다.

Google 이미지에서 특정 온라인 이미지를 검색하여 위치 세부정보를 얻으려면 다음 단계를 따르세요.

  1. 온라인에서 찾은 이미지로 이동합니다.
  2. 이미지를 마우스 오른쪽 버튼으로 클릭하고 '이미지 주소 복사'를 선택하세요.
  3. Google 이미지를 방문하여 복사한 URL을 검색창에 붙여넣으세요. “를 클릭하세요.
    ” 돋보기를 누르거나 “Enter”를 눌러 검색하세요.
  4. 필요한 결과를 찾을 때까지 결과를 스크롤하십시오. 추가 정보를 보려면 선택하세요.
  5. 원래 웹페이지로 이동하려면 "방문" 버튼을 클릭하세요 . 도시, 기사 제목, 댓글 등과 같은 단서를 찾으세요.

Google 이미지에서 특정 오프라인 이미지 (PC에 다운로드됨)를 검색하여 위치 세부정보를 얻으려면 다음 단계를 따르세요.

 
  1. ' Google 이미지 '로 이동한 다음 '
    ” 카메라 아이콘입니다.
  2. '파일 탐색기'에서 Google 이미지 업로드 상자로 이미지를 드래그하거나 '찾아보기'를 클릭 하고 '파일 탐색기'에서 파일을 선택하세요.
  3. 목록의 첫 번째 결과는 원래 웹사이트/이미지인 경우가 많지만 100% 보장되지는 않습니다. "정확히 일치하는 항목 보기…"를 클릭할 수도 있지만 첫 번째 목록 외에도 자세히 보이는 사진이 많이 표시될 수 있습니다.
  4. 다양한 웹사이트 링크를 방문하시면 공원명, 해변명, 공사장소, 도시, 행사 등 이미지와 관련된 자세한 내용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역방향 이미지 검색을 사용한다고 해서 실제 이미지나 이미지의 적절한 위치를 찾을 수 있다는 보장은 없습니다. 이 방법은 검색을 위해 게시물에 액세스할 수 있는 Google에 의존합니다. 예를 들어, 콘텐츠가 소셜 미디어 계정에서 시작된 경우 계정의 개인정보 보호 설정에 따라 Google 이미지가 해당 콘텐츠를 찾지 못할 수도 있습니다.

Google은 위치 정보를 얻는 데 활용할 수 있는 유사한 이미지를 웹과 해당 소스에 계속 표시합니다. 사진이 공개로 설정된 소셜 게시물에서 시작된 경우 프로필을 방문하여 포스터의 댓글/태그, 기타 댓글 등에서 위치 단서를 찾을 수 있습니다.

EXIF 데이터를 검사하여 이미지 위치 세부 정보 얻기

스마트폰으로 사진을 찍으면 사진에는 카메라 세부 정보, 날짜, 파일 크기, 위치 데이터 등 해당 사진에 대한 특정 정보가 자동으로 저장됩니다. 이러한 세부 정보는 EXIF ​​데이터 이지만 인기 있는 소셜 미디어 앱은 사진을 업로드할 때 이 정보의 사진을 제거하고 많은 웹사이트에서는 이미지를 Google의 "webp" 형식/확장자로 변환하는 등 변환하여 로딩 시간을 최적화하고 서버 혼잡을 줄입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EXIF ​​데이터는 블로그, 웹사이트 또는 기타 온라인 위치에 게시된 게시물에 대해 그대로 유지될 수 있지만 이를 찾는 경우는 거의 없습니다. Mac이나 Windows 컴퓨터에서는 EXIF ​​정보를 빠르게 찾을 수 있지만 사진 소유자나 업로드 프로세스에서 EXIF ​​데이터를 제거하는 경우 복구가 불가능합니다.

 

Mac을 사용하는 경우 다음 지침에 따라 EXIF ​​데이터를 검사하세요.

  1. 사진을 마우스 오른쪽 버튼으로 클릭하고 '다른 이름으로 이미지 저장'을 선택합니다.
  2. 사진이 자동으로 다운로드 폴더에 저장될 수 있습니다. 저장하려는 폴더를 선택하고 사진 이름을 지정한 다음 “저장”을 클릭하세요.
  3. 컴퓨터에 있는 사진으로 이동합니다.
  4. 이미지를 마우스 오른쪽 버튼으로 클릭하고 “정보 가져오기”를 선택하세요.
  5. 아래로 스크롤하여 “추가 정보:” 섹션을 클릭하세요.
  6. 섹션 끝부분에서 "위도"와 "경도"를 찾아 좌표를 복사하세요.
  7. 복사한 좌표를 Google 검색 (Google 이미지 아님) 에 붙여넣고 “Enter”를 누르세요.

좌표의 정확한 위치가 바로 나타납니다.

Windows에서 사진 정보를 찾으려면 다음 단계를 따르세요.

  1. 사진을 마우스 오른쪽 버튼으로 클릭하고 '다른 이름으로 이미지 저장'을 선택합니다. 사진이 자동으로 다운로드 폴더에 저장될 수 있습니다. 저장하려는 폴더를 선택하고 사진 이름을 지정합니다.
  2. “저장”을 클릭하세요 .
  3. 컴퓨터에 있는 사진으로 이동합니다.
  4. 이미지를 마우스 오른쪽 버튼으로 클릭하고 '속성'을 선택합니다.
  5. "세부정보" 탭 으로 이동합니다 .
  6. GPS 섹션에서 위도와 경도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두 좌표를 모두 복사합니다.
  7. 인터넷 검색에 좌표를 붙여넣고 “Enter” 를 누르 거나 클릭하세요.
    " (찾다). 정확한 위치가 첫 번째 결과가 됩니다.

이미지에서 이전에 EXIF ​​데이터가 제거되지 않은 경우에만 이러한 좌표를 볼 수 있다는 점을 기억하세요. 따라서 이 옵션은 많이 사용되지 않습니다.

Instagram에서 사진이 촬영된 위치를 찾는 방법

Instagram에서 사진의 위치를 ​​찾는 것은 매우 어려울 수 있습니다. 포스터는 Instagram 사진에 장소를 태그할 수 있지만 이는 선택 사항이며 자체 보고됩니다. 위치 필드에는 적절한 이름을 입력할 필요가 없습니다. 예를 들어, 사용자는 자신의 사이트에 '나의 고향' 또는 '내가 가장 좋아하는 장소'라는 태그를 지정할 수 있습니다.

 

많은 인스타그래머들은 위치 필드를 활용하는 것보다 해시태그로 위치를 태그하는 것을 선호합니다. 이는 Instagram 알고리즘에 도움이 되며 위치 필드보다 더 많은 참여를 유도합니다.

사용자가 사진 위치를 공유하기로 선택하면 해당 위치가 게시물 상단에 표시됩니다. 사이트를 클릭하면 같은 장소에 태그된 다른 인스타그램 사진이 나타납니다.

포스터가 해당 정보를 공개하지 않는 한 사진이 촬영된 장소를 찾을 수 있는 방법이 없다는 점을 기억하세요. 인스타그램은 사용자의 의지에 반해 움직임을 추적할 수 없도록 안전 기능을 도입했습니다. Instagram에 게시물을 게시하면 앱에서 식별 가능한 GPS 메타데이터가 포함된 사진을 제거합니다. 따라서 개인의 프로필에서 이미지를 다운로드하는 사람은 해당 이미지가 촬영된 위치를 찾을 수 없습니다.

Facebook에서 사진이 촬영된 위치를 찾는 방법

Instagram과 마찬가지로 Facebook에서는 사용자가 사진에 위치를 추가하거나 제거할 수 있습니다. 이 "위치정보 태그"는 사진이 촬영된 장소를 찾는 유일한 방법입니다. 또한 위치정보 태그는 자체 보고되므로 부정확할 수 있습니다 . 예를 들어, 사용자는 이미지를 촬영한 위치가 아닌 이미지가 업로드된 위치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Facebook 게시물 사진의 위치를 ​​확인하려면 다음 단계를 따르세요.

  1. 사진을 게시한 사람의 Facebook 프로필로 이동합니다.
  2. 타임라인에서 '사진'으로 이동합니다.
  3. 보고 싶은 이미지를 선택하고 '세부정보 보기'를 클릭하세요.
  4. '위치정보'를 찾아 클릭하세요.
  5. 사용 가능한 모든 위치 데이터가 표시됩니다.

언급한 바와 같이 위치 데이터는 사진을 촬영하거나 업로드한 장소일 수 있습니다. 비어 있으면 사용자가 게시 시 데이터를 제공하지 않기로 선택한 것입니다.

Google 어스에서 사진이 촬영된 위치를 찾는 방법

Google 어스의 사진이 있는 경우 해당 사진이 촬영된 위치를 직접 찾을 수 있는 방법은 없습니다. EXIF 데이터는 일반적으로 제거되므로 단순히 사진을 컴퓨터에 다운로드하여 정보를 찾을 수는 없습니다. 또한 Google 어스 자체 내에서는 이미지를 검색할 수 없습니다.

 

Google 어스 사진의 위치를 ​​찾는 가장 좋은 방법은 역방향 이미지 검색을 사용하는 것입니다.

  1. 검색하려는 이미지를 마우스 오른쪽 버튼으로 클릭한 후 '이미지 주소 복사'를 선택하세요.
  2. Google 이미지를 방문하여 검색창에서 카메라 아이콘을 클릭하세요.
  3. 검색창에 이미지 주소를 붙여넣은 후 '검색' 버튼을 클릭하세요.
  4. 결과를 찾을 때까지 이미지를 스크롤하십시오.
  5. 결과를 클릭하면 잠재적인 위치를 볼 수 있습니다.

이미지가 이전에 Google 어스 또는 Google 지도 외부의 인터넷에 게시되었는지 여부에 따라 이미지에 대한 검색결과를 찾지 못할 수도 있습니다. 예를 들어, 유명하지 않은 단일 건물의 위치를 ​​찾고 있는 경우 검색결과가 없을 가능성이 높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