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Windows 10을 다시 설치하는 방법

by kogoza 2021. 9. 30.
반응형

Microsoft의 최신 운영 체제인 Windows 10은 사용자를 위한 많은 개선 사항과 기능을 자랑합니다. 연결성, 앱 및 데이터 동기화에 중점을 두어 일상적인 기술 담당자뿐만 아니라 비즈니스 담당자에게도 유용하게 되었습니다.

그러나 이렇게 간소화된 OS라도 오류, 소프트웨어 오류 또는 맬웨어로부터 자유롭지 못합니다. 이 글을 읽고 계시다면 어떤 이유에서든 원치 않는 상황이 발생했습니다. Windows 10이 사용할 수 없다고 판단되는 상태이므로 이제 다시 설치해야 합니다. 또는 일부 하드웨어를 교체했거나 스토리지를 새 시스템으로 이전하고 있습니다.

이것은 또한 시스템에서 "블로트웨어"를 제거하는 훌륭한 방법입니다. Windows 10은 일반적으로 설치하지 않은 소프트웨어가 많이 포함된 랩톱 또는 호환 장치와 함께 제공됩니다. 이것은 일반적으로 필요하지 않고 보증되지 않으며 HDD 공간과 처리 능력을 차지하는 것을 제외하고 거의 수행하지 않습니다.

이유에 관계없이 OS를 다시 설치해야 합니다.

필요한 것

재설치가 가능한 한 원활하게 진행되도록 하려면 다음 사항을 준비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 USB/디스크의 Windows 10 OS
  • 외장 HDD(선택 사항이지만 유용함)
  • OS 재설치를 위한 시스템
  • 모든 소프트웨어 디스크(예: GPU 드라이브용 소프트웨어)
  • 파일 백업
  • 인터넷 연결(광대역 또는 3mbps 무선 권장)

새로운 시스템에 소프트웨어를 설치하는 것처럼 재설치도 크게 다르지 않습니다. 위에 나열된 항목을 정리된 영역에 가져오십시오. 그러면 재설치 프로세스를 시작할 때 뒤죽박죽이 되지 않습니다.

 

Windows 10 요구 사항

재설치가 OS가 이미 설치되어 있지 않은 노트북이나 PC에 있다고 가정하지만 일부는 Windows 7/8.1에서 업그레이드하기로 결정할 수 있습니다. 또는 어느 시점에서 하드웨어 변경을 경험했습니다. 이유가 무엇이든 Windows 10의 요구 사항입니다. 시스템이 최소 표준을 충족하는지 확인하십시오. 그렇지 않으면 시스템이 전혀 실행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 1GHz CPU(프로세서) 이상
  • 32비트 시스템용 1GB RAM, 64비트 시스템용 2GB RAM
  • 최소 16GB의 여유 HDD 공간
  • 광대역 또는 무선 인터넷(3mbps 권장)
  • DirectX 9 이상을 지원하는 GPU 그래픽 카드
  • Microsoft 계정

재설치에 대한 질문

재설치 전 프로세스에 대해 몇 가지 질문이 있을 수 있습니다. 이것들은 시간을 절약하기 위해 알아두면 좋을 것입니다.

  • Windows 7/8에서 무료 업그레이드를 수행했는데 다시 설치할 수 있습니까?
  • 여전히 제품 키가 필요합니까?
  • 여전히 내 OS에 반응할 수 있습니까?

Windows 7 또는 8 설치를 무료로 업그레이드한 경우에도 Windows 10을 다시 설치할 수 있습니다. 등록할 때 Microsoft에서 시스템을 "업그레이드"한 것으로 계속 인식합니다.

등록에 대해 말하자면 오프라인 상태에서 Windows 10을 정품 인증하는 경우에만 제품 키가 필요합니다. 온라인 상태일 때 Windows 10은 자동으로 백그라운드에 등록됩니다. 이것이 작동하지 않는 유일한 이유는 키 또는 등록이 합법적이지 않은 경우입니다.

마지막 질문에 답하기 위해 재활성화도 자동 프로세스입니다. 그러나 마더보드 변경과 같이 하드웨어를 변경한 경우 버전이 더 이상 유효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다행히도 이것은 일반적인 문제가 아니며 우리의 목적을 위해 걱정할 문제도 아닙니다.

이 빠른 FAQ가 끝나면 운영 체제 재설치를 시작할 때입니다. 무엇보다 먼저 모든 파일과 데이터의 백업을 생성해야 합니다(가능한 경우).

 

플래시 미디어로 Windows 10 재설치

과거에는 일반적으로 디스크로 운영 체제를 설치했습니다. 그것은 여전히 ​​선택 사항이지만 개인이 사용하는 또 다른 방법은 USB를 통해 플래시 미디어를 설치하는 것입니다. 이를 위해서는 Windows 10에 최적화된 호환 USB 플래시 드라이브가 필요합니다.

USB에 Windows 10을 설치하는 것만으로는 충분하지 않습니다. 실제 설치를 수행하기 전에 BIOS 플래시 부팅에서 준비하고 인식해야 합니다.

USB 드라이브 준비

디스크에 설치 미디어를 만들 수도 있지만 지금은 USB 드라이브에 중점을 둡니다. 시작하려면 먼저 Microsoft의 설치 ISO가 필요합니다. 이러한 ISO는 Microsoft 웹 사이트에서 찾을 수 있습니다.

그러나 다시 한 번, ISO를 갖는 것만으로는 충분하지 않습니다. 부팅 PC에서 읽을 수 있도록 USB에 ISO를 준비해야 합니다.

이렇게 하려면:

  1. 링크에서 Windows 10 ISO 파일을 다운로드합니다.
  2. Windows 10 미디어 생성 도구를 다운로드합니다. 
  3. 사용 가능한 PC에서 재설치에 사용할 USB 드라이브를 연결합니다. USB 드라이브에 충분한 공간이 있는지 확인하십시오(약 4GB 권장).
  4. 미디어 생성 도구를 실행합니다.
  5. 업그레이드와 USB 준비를 위한 여러 옵션이 표시됩니다. 다른 PC용 설치 미디어 만들기를 선택 합니다 .
  6. 버전(64비트 또는 32비트) 및 언어를 선택하라는 메시지가 표시됩니다. 이러한 옵션을 적절하게 선택하십시오.
  7. 준비할 미디어를 선택하라는 메시지가 표시됩니다. 연결한 USB 드라이브를 선택합니다. 참고: USB의 모든 데이터가 삭제되므로 새 USB 드라이브나 빈 USB 드라이브를 사용하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8. 완료되면 설치 미디어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ISO를 완전히 "조립"하려면 파일을 다운로드해야 할 수도 있다는 점에 유의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시간은 인터넷 속도에 따라 다릅니다.

USB에서 부팅하기 위해 BIOS/UEFI 진입

이제 USB를 사용하여 운영 체제를 다시 설치할 차례입니다. 다시 설치하려면 USB 미디어에서 부팅해야 합니다.

  1. 그렇게 하려면 플래시 드라이브가 연결되어 있는지 확인하고 OS를 다시 설치하려는 시스템을 다시 시작(또는 전원 켜기)하십시오.
  2. 다음으로 BIOS 화면으로 이동해야 합니다. 부팅 시 F8 , F10 , F12 또는 Del  를 빠르게 눌러야 합니다 . 일반적으로 화면 모서리를 보고 눌러야 하는 항목을 찾을 수 있으며, 이는 마더보드 제조업체에 따라 다릅니다.
  3. 완료되면 BIOS 화면이 나타납니다. 다시 말하지만 마더보드 및 하드웨어 사양에 따라 약간 다릅니다. 그러나 모든 BIOS는 동일한 코어 옵션을 공유합니다.
  4. 장치에서 부팅할 수 있는 옵션 을 제공하는 부팅 옵션 을 자세히 설명하는 섹션을 찾으십시오 . 여기에서 플래시 드라이브를 선택하고 부팅합니다.

그러나 Windows 8.1과 같은 최신 OS에 다시 설치하는 경우 UEFI 옵션 세트가 제공됩니다.

간단한 방법을 사용하여 UEFI에 액세스할 수 있습니다.

  1. 개최 Shift 키를 사용하면 PC 시작시 부팅 설정 메뉴로 이동합니다 다시 시작하면서. USB에서 부팅하려면 펌웨어 설정을 찾아야 할 것입니다.
  2. 사용 가능한 블루 스크린에서 문제 해결 사각형을 클릭 한 다음 고급 옵션  클릭합니다 .
  3. UEFI 펌웨어 설정을 찾습니다 . 다시 시작 옵션을 선택할 수 있어야 합니다. 다시 시작을 선택하면 별도의 부팅 메뉴로 이동합니다.

그러나 BIOS와 마찬가지로 하드웨어와 PC 제조업체에 따라 일부 설정이 있는 위치가 결정됩니다. 부팅 설정 영역 어딘가 에서 장치 에서 부팅 옵션을 찾아야 하지만 정확히 위치가 항상 같지는 않습니다.

UEFI/BIOS에서 부팅하려면:

  1. Boot Device 를 찾아 선택 합니다.
  2. 스크롤하여 연결된 플래시 드라이브를 찾습니다.
  3. Enter 또는 Select를 누르면 PC가 USB에서 부팅됩니다.
  4. 재설치 프로세스가 시작되어야 합니다.

여기에서 설정에 따라 일련의 옵션이 표시됩니다. 예를 들어, 새로운 하드웨어에 Windows 10을 설치하는 경우 등록 번호를 입력하라는 메시지가 표시됩니다. 그러나 재설치 중이므로 "제품 번호가 없습니다."를 선택하기만 하면 됩니다. OS가 설치되면 활성화됩니다.

다음 프로세스는 여러 요인에 따라 몇 가지 유형이 소요됩니다. 그러나 설치하는 동안 올바른 옵션을 선택해야 하는 여러 화면이 나타납니다.

"어떤 유형의 설치를 원하십니까?" 창이 나타나면 사용자 지정을 선택합니다. 이것은 업그레이드가 아니라 전체 재설치를 수행하기 때문입니다.

공간 분할 옵션도 있습니다. 동일한 시스템에 다시 설치하는 경우 이전 데이터를 모두 덮어쓰고 삭제하려고 한다고 가정합니다. 따라서 현재 파티션을 덮어쓰는 옵션을 선택하십시오. 그렇지 않으면 나머지 HDD 공간에 다시 파티션을 분할하도록 선택할 수 있습니다.

새 시스템을 다시 설치하면 사용 가능한 하드 디스크 공간에 OS가 설치됩니다. 여기에서 로그인 화면으로 이동할 때까지 설치 프로세스가 완료되어야 합니다. 비밀번호를 생성했다면 지금 입력하세요. 그렇지 않은 경우 기본 바탕 화면으로 이동합니다.

이 시점에서 인터넷에 연결되어 있으면 Windows 10 OS가 자동으로 등록됩니다. 그렇지 않은 경우 메시지가 표시되면 제품 키를 입력해야 합니다. 이미 설치했거나 이전에 등록했지만 확인할 수 없는 경우 잘못된 설정으로 설치했거나 마더보드와 같은 지정된 하드웨어를 변경했을 수 있습니다.

Windows 버전이 정확하고(Pro 또는 Home) 문제가 없다고 생각하지만 여전히 정품 인증되지 않은 경우 Microsoft 서버가 사용 중일 수 있습니다. 시스템을 다시 시작하여 문제를 해결할 수도 있습니다(부팅 중단을 확인하는 데도 좋습니다).

오류 또는 다른 하드웨어로 인해 여전히 Windows 10 복사본을 정품 인증할 수 없는 경우 Microsoft 지원에 문의해야 할 수 있습니다. 명령 프롬프트에서 다음 명령을 사용하여 강제 활성화를 시도할 수도 있습니다(따옴표 제외).

"slmgr.vbs /ato"

이렇게 하면 활성화 프롬프트가 다시 시작되어 활성화 키 또는 기타 필요한 것이 무엇이든 묻습니다.

Windows 10을 활성화하면 플래시 드라이브를 부팅 미디어로 사용하여 OS를 성공적으로 다시 설치한 것입니다.

디스크 미디어로 Windows 10 재설치

플래시 드라이브가 작동하는 경우도 있지만 사용 가능한 플래시 드라이브가 없을 수도 있습니다. 또는 기존 디스크 미디어를 사용하는 것을 선호합니다. 이것은 Windows 10용 재설치 미디어의 물리적 복사본을 저장하는 데에도 유용할 수 있습니다. 목적이 무엇이든 이 섹션에서는 DVD 디스크를 사용하여 OS를 재설치하는 방법에 대해 설명합니다. 대신 디스크를 사용하지만 USB 기반 재설치와 유사한 단계를 따릅니다.

플래시 드라이브와 마찬가지로 BIOS 설정에서 시스템이 인식할 수 있도록 부팅 가능한 ISO를 생성해야 합니다. 이 미디어(디스크)에는 Windows 10 ISO 및 설치용 파일이 포함됩니다. 그러나 먼저 설치 프로세스를 위해 디스크를 준비해야 합니다.

디스크 준비

다시 Microsoft 웹 사이트에서 Windows Media Creation Tool을 다운로드합니다. 사양에 따라 디스크에 굽는 데 필요한 ISO가 생성됩니다. 링크를 따라 적절한 버전을 다운로드하십시오: https://www.microsoft.com/en-us/software-download/windows10ISO

하드웨어 사양과 일치하는 올바른 버전을 다운로드했는지 확인하십시오. Home 및 Pro에는 32비트 및 64비트 버전이 있습니다. 잘못된 버전을 다운로드하고 다시 설치하면 활성화가 작동하지 않고 하드웨어 비호환성을 경험하게 됩니다.

도구가 파일을 다운로드하고 조합합니다. 인터넷 연결에 따라 시간이 걸립니다. 완료되면 ISO를 디스크 미디어에 구울 수 있는 옵션이 제공됩니다.

계속하기 전에 다음이 필요합니다.

  • DVD 라이터/버너 기능이 있는 PC
  • 충분한 공간이 있는 DVD 디스크(최소 4GB)
  • 이미지를 부팅 가능한 미디어로 디스크에 굽는 프로그램

파일을 덮어쓰는 작업은 USB를 사용할 때보다 시간이 오래 걸리므로 이 과정에서 인내심을 가지십시오.

나열된 항목이 준비되면 이제 앞으로 이동할 수 있습니다. 첫 번째 단계는 디스크가 부팅 가능한 미디어로 작동할 준비가 되었는지 확인하는 것입니다.

  1. DVD 드라이브에 공 디스크를 넣습니다.
  2. Windows 10을 실행 중인 경우 미디어를 DVD로 굽는 프로그램이 내장되어 있습니다. 이 옵션은 Windows 7/8.1에서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그것을 사용하려면 ISO 파일이 저장된 파일 위치를 찾으십시오.
  3. 찾은 경우 ISO를 마우스 오른쪽 버튼으로 클릭하면 대화 상자가 나타납니다. 상자에 디스크 이미지 굽기 옵션이 표시되어야 합니다 .
  4. 이 옵션을 클릭하면 다른 대화 창이 나타납니다. 디스크 버너의 파일 경로를 선택해야 합니다(자동으로 채워져야 하지만 그렇지 않은 경우 DVD/굽기 드라이브임). 선택했으면 굽기 를 클릭 합니다.
  5. 옵션을 선택하면 시스템이 ISO 파일을 삽입된 디스크에 굽기 시작합니다. 이 프로세스는 시간이 걸릴 수 있으며 각 사용자의 하드웨어 사양에 따라 다릅니다.

디스크 굽기 옵션이 없는 경우 디스크 굽기용 무료 프로그램을 다운로드해야 합니다. 대부분 은 우리의 요구를 충족할 만큼 충분히 기본적이고 무료인 ImgBurn 을 권장 합니다.

ImgBurn을 사용하여 디스크 미디어 만들기

  1. 이 사이트에서 프로그램을 다운로드하십시오: http://www.imgburn.com/index.php?act=download
  2. 다운로드가 완료되면 프로그램을 찾아 실행하여 ImgBurn을 설치하십시오. 설치할 때 사용자 지정 설치 를 선택 합니다 . ImgBurn은 빠른 설치를 사용하는 경우 웹 플러그인 설치를 시도합니다.
  3. 선택하면 사용자 정의 설치, 포장 된 선택 해제를두고, 다음을 클릭 다음 .
  4. 완전히 설치되면 프로그램을 실행하십시오.
  5. 프로그램이 열리면 다양한 옵션이 표시됩니다. 왼쪽 상단 옵션을 선택합니다 . 이미지 파일을 디스크에 연결 합니다.
  6. Source 라는 새 화면이 표시되고 파일의 작은 이미지를 클릭하여 Windows 10 ISO를 검색합니다.
  7. Windows 10 ISO가 있는 폴더로 이동하여 선택합니다.
  8. 선택하면 디스크에 파일을 쓸 수 있습니다. 시작하려면 맨 아래에 있는 아이콘을 클릭하세요.

이 과정은 시간이 좀 걸립니다. 그러나 완료되면 이제 디스크 미디어를 부팅할 수 있습니다.

이제 부팅 미디어를 만들었으므로 디스크에서 Windows 10을 다시 설치해야 합니다. 이를 위해서는 BIOS 또는 UEFI(해당되는 경우)에 액세스해야 합니다. 플래시 미디어에서 부팅하기 위한 지침과 마찬가지로 여기에서도 비슷한 경로를 따릅니다.

UEFI가 옵션이 아니라고 가정하고 먼저 BIOS 화면에 액세스해야 합니다. PC 시작 시 "F" 키 중 하나를 빠르게 눌러야 합니다. 모든 마더보드에 설정이 있지만 일반적으로 F8 또는 F12입니다.

올바르게 입력하면 시스템의 BIOS 화면으로 이동합니다. 여기에서 부팅 옵션을 찾아야 합니다. 다시 말하지만, 모든 마더보드는 인터페이스가 약간 다르기 때문에 이를 찾는 데 약간의 검색이 필요할 수 있습니다.

있는 경우 "장치에서 부팅" 또는 "미디어에서 부팅" 옵션이 표시되어야 합니다. 디스크 미디어가 있는 드라이브를 선택하고 싶을 것입니다. 이것은 "D" 또는 "E"와 같은 드라이브에 있어야 합니다.

이것을 선택하면 시스템이 디스크에서 부팅됩니다. 제대로 구워지면 재설치 과정이 시작됩니다. 화면의 지시를 올바르게 따르고 싶을 것입니다. 올바른 언어 및 시간 설정 또는 기타 필요한 설정을 선택하십시오.

이 과정에서 인터넷에 연결되어 있으면 OS가 자동으로 활성화됩니다. 또는 등록 키를 입력하라는 메시지가 표시됩니다. 해당 사항이 없거나 없는 경우 이 설정을 건너뛰고 재설치가 완료된 후 OS를 활성화할 수 있습니다.

단계를 올바르게 수행하고 설정이 올바르다고 가정하면 Windows 10을 성공적으로 다시 설치해야 합니다.

이 방법은 부팅 가능한 플래시 드라이브를 만드는 것보다 시간이 오래 걸리고 조금 더 복잡합니다. 그러나 플래시 드라이브가 없거나 단순히 OS의 물리적 백업을 생성하려는 경우.

Windows 10 재설정

Windows 10을 새로 재설치하는 또 다른 편리한 옵션은 운영 체제를 재부팅하는 것입니다. 이것은 Windows 7/8.1에서 업그레이드하고 새로 설치하려는 경우에 유용합니다. 또는 보다 신속한 접근을 위해 더 긴 프로세스 중 일부를 우회하려는 경우입니다.

재설정이 항상 이상적인 결과를 가져오는 것은 아니라는 점에 유의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OS를 재설정하면 특정 기본값으로 돌아갑니다. 어떤 경우에는 블로트웨어와 같은 설치된 프로그램이 포함됩니다. 또한 데이터를 완전히 삭제하는 대신 시스템을 "상태"로 되돌리기 때문에 데이터 손상과 같은 문제를 해결할 수 없습니다.

이전과 마찬가지로 재설정 후 유지하려는 모든 데이터, 파일 및 프로그램을 백업하십시오. 설치의 원래 상태에 속하지 않은 모든 것을 잃게 됩니다. 만족스러우면 다음 단계를 따르세요.

  1. 화면 왼쪽 하단에 있는 Windows 아이콘을 클릭합니다.
  2. 설정 을 찾아 선택 합니다 . 찾을 수 없는 경우 검색 기능에 설정을 입력할 수 있습니다.
  3. 업데이트 및 보안 을 찾아 선택 합니다. 복구 옵션이 있어야 합니다 .
  4. 복구를 클릭 하고 이 PC 초기화를 선택 합니다.
  5. 재설정 옵션 아래에 시작하기  모든 항목 제거에 대한 또 다른 옵션 이 표시되어야 합니다 .
  6. 후자를 선택하십시오. 완료되면 시스템이 자체적으로 초기화를 시작합니다. 다시 한 번, 백업하려는 모든 항목이 있는지 확인하십시오.

구입한 장치에 대해 Windows 10 재설정

우리는 조금 전에 언급했습니다. Windows 10에는 때때로 블로트웨어가 함께 제공됩니다. 이러한 원치 않는 프로그램은 일반적으로 구입한 시스템 판매의 일부입니다. 상점에 가서 랩톱을 구입하고 새 시스템을 시작했는데 원하지 않는 프로그램이 수십 개 있습니다. 실망스럽게도 일반적인 방법으로 모두 제거할 수는 없습니다.

여기서 재설정 옵션이 구입한 장치에 유용합니다. 바라건대 시스템을 기본 상태로 되돌려 놓아야 합니다. 그러나 다른 모든 중요한 프로그램을 잃게 되므로 다시 다운로드해야 합니다. 설치된 모든 하드웨어에 대한 드라이버 및 소프트웨어 업데이트도 다운로드해야 합니다. 그러나 그렇게 하는 데 약간의 추가 시간을 할애해도 괜찮다면 이 단계가 효과가 있을 것입니다.

작업을 수행하기 전에 외부 드라이브에 있는 모든 파일(있는 경우)을 백업하십시오. 제품 키가 있는 경우 구입한 하드웨어와 함께 제공된 항목에 따라 소프트웨어를 다시 활성화해야 할 수도 있으므로 제품 키도 가져와서 기록해 두십시오. 소프트웨어를 "승인 취소"할 필요가 없는지 다시 확인하여 향후 문제가 발생하지 않도록 하십시오.

여기에서 이제 Windows 10을 재설정하도록 선택할 수 있습니다. 이전에 나열된 단계를 따를 수 있습니다. 그러나 Windows 10 재설정 옵션을 찾을 수 없는 경우 새로 고침 도구를 다운로드해야 합니다.

새로 고침 도구를 사용하려면:

  1. 여기에서 Microsoft의 새로 설치 도구를 다운로드하십시오. https://www.microsoft.com/en-us/software-download/windows10startfresh
  2. 프로그램을 다운로드하면 실행할 수 있어야 합니다. 라이센스 계약에 동의하라는 메시지가 표시됩니다.
  3. 거기에서 도구는 필요한 파일을 최대 3GB까지 다운로드합니다. 이 과정은 인터넷 속도에 따라 다소 시간이 걸릴 수 있습니다.
  4. 아무것도 보관 하지 않거나 개인 파일 을 보관하도록 선택할 수 있습니다 . 전자는 모든 현재 데이터를 삭제하고 후자는 선택한 데이터를 유지합니다.
  5. 설정 및 다운로드가 완료되면 Windows 10이 제조업체 기본값으로 재설정됩니다. 이렇게 하면 원치 않는 파일, 프로그램 및 설정이 모두 제거됩니다.

이것은 구입한 랩톱이나 원하지 않는 하드웨어가 포함된 기타 장치에 새로 설치를 생성하는 좋은 방법입니다.

Windows 10 파일 백업

모든 주요 재설치는 모든 것을 기본값으로 되돌릴 것입니다. 원치 않는 프로그램을 제거하거나, 손상된 데이터를 수정하거나, 맬웨어에 감염된 시스템을 복구하거나, 처음부터 다시 시작하려는 경우에 편리합니다. 그러나 이 과정에서 일반적으로 모든 중요한 파일, 프로그램 및 데이터가 손실됩니다.

따라서 재설치 단계를 사용하기 전에 정보를 올바르게 백업하는 방법을 아는 것만큼이나 중요합니다. 이를 위해서는 외부 미디어가 필요하고 해당되는 경우 일부 Windows 10 도구를 활용해야 합니다.

그렇게 하기 전에 저장을 위해 외부 미디어 장치를 수집하십시오. 여기에는 다음과 같은 것이 포함될 수 있습니다.

  • USB 플래시 드라이브
  • 이미지 굽기용 DVD 디스크
  • 외장형 HDD
  • 노트북 또는 태블릿과 같은 외부 장치

인터넷을 사용할 수 있는 것도 좋습니다. 경우에 따라 온라인 저장소를 통해 정보를 백업하고 저장할 수 있습니다.

적절한 장치를 모두 모았으면 복사하려는 파일과 프로그램을 나열하기 시작합니다. 비디오, 음악, 워드 문서, 사진과 같은 파일은 단일 미디어 유형이므로 더 쉽습니다. 그러나 프로그램은 파일이 설치된 형식으로 되어 있으므로 단순히 복사하거나 전송할 수 없습니다. 프로그램을 백업할 경우 설치 파일만 복사할 수 있습니다.

파일을 백업하려면 외장 드라이브에 복사하려는 해당 영역을 모두 선택하십시오. 작업을 더 쉽게 하려면 각 범주에 대해 단일 폴더에 파일을 넣는 것이 좋습니다. Word 파일용 문서, 이미지용 그림 등

이 미디어를 전송하거나 복사하여 백업할 수 있습니다. 파일을 전송한다는 것은 선택한 데이터를 다른 적용 가능한 장치나 위치로 이동한다는 의미입니다. 복사한다는 것은 데이터를 복제한다는 의미입니다. 어느 쪽이든 귀하의 상황에 맞게 작동합니다.

데이터를 전송하려면:

  1. 전송할 모든 파일과 폴더를 선택하십시오.
  2. 강조 표시되면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클릭합니다. 대화 창이 나타나면 보내기 라는 옵션을 찾습니다 .
  3. 보내기 를 강조 표시 하면 다른 일련의 옵션이 표시됩니다. 외장 HDD 또는 USB 플래시 드라이브와 같은 외장 미디어를 연결한 경우 옵션 중 하나로 표시됩니다.
  4. 외부 미디어를 선택하면 모든 하이라이트 파일이 전송되기 시작합니다. 이 작업은 파일 크기와 HDD 및 외부 장치의 쓰기 속도에 따라 다양한 시간이 소요됩니다.

선택한 모든 파일을 외부 미디어에 간단히 복사/붙여넣기할 수도 있습니다. 파일을 선택할 때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클릭하고 복사 를 선택 합니다. 그런 다음 원하는 외장 드라이브에서 다시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클릭하고 붙여넣기 를 선택 합니다. 이렇게 하면 모든 파일의 복사본이 생성되지만 원본 파일도 남게 됩니다.

문제 해결

재설치 중에 발생하는 몇 가지 일반적인 오류가 있습니다. 일부는 다른 것보다 더 복잡하지만 문제가 있는 경우 발생 가능한 몇 가지 문제와 해결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 재설치가 지속적으로 재부팅되거나 몇 시간 동안 동일하게 유지됨

재설치 프로세스에 적용할 수 없는 모든 외부 미디어 및 장치의 플러그를 뽑았는지 확인하십시오. 또한 올바른 버전과 아키텍처(Pro 또는 Home, 32비트 또는 64비트)를 다시 설치하고 있는지 다시 확인하십시오. 이것은 일반적으로 사용자가 이전 OS를 10으로 잘못 업그레이드할 때 발생합니다. 모든 것이 올바른지 다시 확인했으면 재설치 프로세스를 다시 시도하십시오.

  • 시작 메뉴에 액세스할 수 없습니다!

많은 사람들을 괴롭히는 일반적인 상황은 시작 버튼을 클릭조차 할 수 없다는 것입니다. 또는 10의 경우 하단에 Windows 아이콘이 있습니다. 불행히도 Microsoft는 공식적으로 수정 사항을 찾지 못했습니다. 그러나 현재 해결 방법은 Shift 키를 누른 상태에서 시스템을 다시 시작하여 안전 모드로 부팅하는 것입니다. "네트워킹이 있는 안전 모드"로 부팅한 다음 시스템이 안전 모드로 부팅된 후 다시 시작하면 문제가 일시적으로 해결되는 것 같습니다.

  • Windows 10이 등록되지 않았거나 내 제품 키가 없습니다!

이전에 Windows 10을 다시 설치하는 것과 동일한 시스템에 이미 등록한 경우 이 프로세스에 시간을 두십시오. 일반적으로 자동입니다. 이 경우 제품 키가 필요하지 않습니다. 어떤 사람들은 OS가 인식되기 전에 시스템을 여러 번 다시 시작해야 한다고 보고합니다. 여전히 문제가 있는 경우(다른 컴퓨터가 아님) Microsoft 지원에 문의하여 해당 문제가 오류가 아닌지 확인해야 할 수 있습니다.

Windows 10 재설치와 함께 제공되는 다른 많은 문제가 여전히 있지만 자체 기사로 가치가 있습니다. 그러나 이러한 문제는 가장 일반적입니다.

결론

데이터 손상 및 맬웨어 문제가 일반적인 경우 운영 체제, 특히 Windows 10을 다시 설치하는 방법을 이해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뿐만 아니라 때때로 OS를 기본 상태로 재설정하면 사용자가 작업할 수 있는 깨끗한 기반을 얻을 수 있습니다. 특히 구입한 장치에 블로트웨어나 원치 않는 프로그램이 로드되어 있는 경우 더욱 그렇습니다.

이 가이드를 읽으면 부팅 미디어 또는 Windows 10 재설정을 사용하여 호환되는 모든 PC에 Windows 10을 다시 설치하는 방법에 대한 일반적인 아이디어를 얻을 수 있습니다. 지침을 주의 깊게 따르면 문제가 없습니다.

다음 사항에 유의하십시오.

  • 인터넷 연결
  • 백업 및 부팅 미디어 생성을 위한 DVD, 외장 HDD 및 플래시 드라이브와 같은 외장 미디어 보유
  • 재설치할 때 올바른 아키텍처(32비트 또는 64비트)와 올바른 버전(Home 또는 Pro)을 선택했는지 확인하십시오.
  • Windows 10의 최소 요구 사항을 충족하는 새 하드웨어에 다시 설치하는지 확인하십시오.
  • 적용 가능한 모든 파일을 백업하고 다시 시작할 때 설치된 프로그램이 손실된다는 점을 이해하십시오.

질문이나 문제가 있으면 댓글로 알려주세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