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Zoom에서 회의를 녹화하는 방법

by kogoza 2022. 8. 17.
반응형

원격 작업은 이제 한동안 존재해 왔으며 앞으로도 계속될 것 같습니다. 원격 작업의 가장 중요한 부분 중 하나는 화상 회의입니다. 청구서에 맞는 다양한 앱이 많이 있지만 Zoom은 가장 인기 있는 선택 중 하나입니다. 복잡한 것을 선호하지 않는 한 복잡하지 않은 간단한 도구입니다. 이 앱의 특히 유용한 기능 중 하나는 회의를 쉽게 녹음할 수 있는 기능입니다.

그러나 모든 사람에게 분명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이를 염두에 두고 플랫폼 자체에 관한 몇 가지 다른 멋진 팁과 함께 Zoom에서 회의를 녹화하는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태블릿 및 스마트폰에서 Zoom 회의를 녹화하는 방법

대다수의 iOS 앱과 마찬가지로 Zoom은 iPad와 iPhone에서 동일한 방식으로 작동합니다. 그러나 미미하지만 몇 가지 불일치가 있습니다. 다음은 단계별로 수행하는 방법입니다.

  1. 휴대폰/태블릿 에서 Zoom 앱을 엽니다 .
  2. 화면 하단에서 녹음 을 클릭 합니다.
  3. 그러면 회의 녹화가 시작됩니다. Recording… 아이콘이 화면 오른쪽 상단에 표시됩니다.
  4. 녹음을 중지/일시 중지하려면 해당 아이콘 옆에 있는 작은 일시 중지 또는 중지 아이콘을 탭합니다.
  5. 자신이 만든 녹음을 공유하려면 해당 녹음을 중지해야 합니다. 그런 다음 Zoom 웹사이트의 녹화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컴퓨터에서 Zoom 회의를 녹화하는 방법

전 세계 대부분이 데스크톱에서 모바일로 이동하고 있지만 Zoom 회의는 특히 논의할 비즈니스가 있을 때 컴퓨터 앞에서 가장 일반적으로 발생합니다. Zoom 회의 녹화는 Windows PC, Mac 및 Chromebook에서 가능합니다. Chromebook용 Zoom 앱은 없지만 브라우저 내 웹 앱은 Windows 및 macOS용 데스크톱 앱과 동일합니다.

 
 
 
 
 
 
906.3K
 
How to Move Files from One Google Drive Account to Another
 
 

그러나 회의를 녹음하기 전에 녹음의 기본 저장 위치를 ​​설정해야 합니다.

  1. 이렇게 하려면 데스크톱 또는 웹 앱을 엽니다.
  2. 홈 화면에서 톱니바퀴 아이콘 으로 이동합니다 . 설정 메뉴 가 열립니다 .
  3. 왼쪽에서 녹음 탭을 클릭합니다. 그러면 문서 폴더를 자동으로 생성하라는 메시지가 표시됩니다.
  4. 기본 폴더 위치를 변경하려면 변경 을 클릭 합니다 .
  5. 폴더 위치를 선택하거나 원하는 기본 위치에 대한 새 폴더를 만듭니다.


이제 데스크탑/노트북 장치에서 회의를 녹음하는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1. 통화에 참여하거나 시작합니다.
  2. 화면 하단에서 더보기 (점 3개)를 클릭합니다.
  3. 이 컴퓨터에서 녹음을 클릭 합니다 .
  4. 왼쪽 상단 모서리에 있는 녹음 중... 레이블은 녹음 중임을 표시합니다.
  5. 녹음을 일시 중지하거나 중지하려면 작은 일시 중지/중지 버튼을 사용합니다.
  6. 녹음을 일시 중지 하려면 일시 중지를 누릅니다 . 녹화가 일시 중지되었음을 나타내는 레이블이 화면 상단에 표시됩니다.
  7. 녹음을 중지하려면 중지 를 누릅니다 . 회의가 종료되는 즉시 녹음이 mp4로 변환된다는 팝업이 표시됩니다.

녹화한 비디오는 변경하지 않은 경우 기본 폴더에 자동으로 저장됩니다.

호스트가 아닐 때 Zoom 회의를 녹화하는 방법

다른 많은 Zoom 기능의 경우와 마찬가지로 회의 주최자만 다른 사용자가 Zoom 회의를 녹화할 수 있는지 여부를 제어할 수 있습니다. 세션을 녹화하는 가장 좋은 방법은 호스트에게 녹화 권한을 요청하는 것입니다. 다음은 녹화 권한을 부여하기 위해 호스트가 수행해야 하는 작업입니다.

  1.  사이트 로 이동합니다 . 화면 왼쪽에서 녹음 을 선택 합니다.
  2. Cloud Recordings  Local Recordings 의 두 가지 탭이 표시됩니다 . 둘 중 하나 위에 있는 설정 을 선택 합니다.
  3. 이제 호스트가 참가자에게 로컬로 녹화할 수 있는 권한을 부여할 수 있다는 확인란을 선택합니다 .

그러나 Cloud Recoding에 액세스하려면 유료 구독자여야 합니다.

 

호스트가 아니고 권한이 없을 때 Zoom 회의를 녹화하는 방법

호스트로서 명심해야 할 것이 있습니다.

사용자가 Zoom에서 직접 회의를 녹화하는 것을 방지할 수 있지만 회의를 녹화하는 간단한 방법이 있습니다. 예를 들어 컴퓨터/모바일 사용자가 Zoom 앱과 별도로 화면 피드를 기록할 수 있도록 하는 다양한 타사 앱이 있습니다.

누구나 이 앱을 다운로드하고 사용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iOS 장치에는 이 기능이 기본적으로 제공됩니다. 이러한 방식으로 회의를 녹화하면 비디오 품질이 낮아지지만 여전히 녹화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호스트로부터 녹음 권한을 얻을 수 없는 사용자라면 우회할 수 있는 방법이 있습니다. iOS 기기에서 이 옵션은 매우 빠르게 찾을 수 있습니다.

  1. 설정 으로 이동 합니다 .
  2. 목록에서 제어 센터 를 선택합니다 .
  3. 컨트롤 사용자화 를 탭 합니다.

  4. 화면 녹화 항목을 찾아 옆에 있는 녹색 더하기 아이콘을 누릅니다.
  5. 이제 (iOS 모델에 따라) 화면 하단 또는 상단에서 스와이프하여 제어 센터 를 시작합니다 . 녹음 아이콘을 찾아 누릅니다.
  6. 화면 녹화가 시작됩니다. 녹음을 중지하려면 화면 상단의 빨간색 막대를 누르고 중지 를 누릅니다 .
  7. 녹음 내용은 휴대폰에 저장됩니다.

걱정 하지마; Zoom과 함께 작동하는 단일 장치에서 화면을 녹화할 수 있는 소프트웨어를 찾을 수 있습니다. 그냥 구글링하세요.

다른 설정

Zoom 회의 녹화와 관련된 세 가지 다른 중요한 설정이 있습니다. 하나는 자동 녹음을 처리하고 다른 둘은 녹음 및 재생 알림에 대한 프롬프트 동의를 처리합니다. 이 세 가지 설정 중 하나는 모두 녹음 탭(브라우저) 의 설정 메뉴에서 찾을 수 있습니다. 켜려는 각 설정 옆에 있는 스위치를 뒤집습니다. 다음은 각각에 대한 자세한 내용입니다.

자동 녹음

이 설정은 모든 비디오를 녹화하려는 경우 매우 유용할 수 있습니다. 강의는 모든 Zoom 회의를 녹음하려는 상황의 좋은 예입니다. 그러나 이러한 녹음은 많은 공간을 차지할 수 있으므로 이상적이지 않습니다. 어떤 설정이 가장 적합한지 신중하게 고려하십시오.

녹음 동의

이 설정은 기본적으로 각 참가자에게 녹음에 대한 동의를 요청합니다. 회의 중인 그룹에 이것이 필요하다고 생각되면 이 설정을 켜십시오. 그러나 회의 인원이 많을 경우 이는 큰 골칫거리가 될 수 있습니다. 상당히 느려지고 모든 것이 복잡해질 수 있습니다.

녹음된 회의의 다중 오디오 알림

이 설정은 기본적으로 회의 녹화가 중지/시작되는 시간을 참가자에게 알려주며, 이는 회의를 방해하지 않기 때문에 유용합니다. 또한 녹음 동의 옵션이 꺼져 있는 경우 참가자가 최소한 자신이 녹음되는 시간을 아는 것이 좋을 수 있습니다. 이것이 바로 이 설정이 하는 일입니다. 모든 사람에게 녹음에 대한 알림을 보냅니다.

추가 FAQ

1. 모든 Zoom 녹화를 쉽게 볼 수 있는 곳이 있습니까?

앞서 언급했듯이 Zoom 녹화를 저장하는 방법에는 두 가지가 있습니다. 유료 사용자인 경우 컴퓨터나 클라우드에 저장할 수 있습니다. 그렇지 않은 경우 로컬 옵션으로 만 갈 수 있습니다. 따라서 녹음을 로컬로 녹음하고 저장한 경우 기본 선택 위치로 이동하여 액세스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녹음을 클라우드에 저장했다면 Zoom 웹 포털로 이동해야 합니다.

2. Zoom 회의를 녹화하는 것을 잊었습니다. 나중에 다운로드할 수 있는 방법이 있습니까?

Zoom 회의는 사용자가 지시하지 않는 한 앱에서 자동으로 녹화하지 않습니다. 녹음 모드는 권한이 있는 경우 수동으로 트리거됩니다. 회의를 녹음하는 것을 잊은 경우 사후에 얻을 수 없습니다. 참석했지만 녹화에 실패한 Zoom 회의를 보류하는 유일한 방법은 녹화한 참가자에게 연락하는 것입니다. 그들은 이메일, 소셜 미디어 또는 기타 일반적인 방법을 통해 녹음을 귀하에게 보낼 수 있습니다.

3. Zoom 녹화를 어떻게 복구합니까?

녹음을 로컬에 저장하고 장치에서 완전히 제거한 경우 녹음을 복구하는 알려진 방법이 없습니다. 단, 클라우드에 저장한 후 삭제한 경우 삭제 후 최대 30일 동안 복구할 수 있습니다.

1. 이렇게 하려면 클라우드 녹화 탭 으로 이동하여 오른쪽 상단 모서리에 있는 휴지통 을 선택합니다.

2. 복구할 녹음을 찾고 복구 를 선택 합니다 .

3. 이제 확인합니다. 완료되면 비디오가 정상적으로 표시됩니다.

Zoom 회의 녹화

Zoom 회의 녹화는 매우 간단합니다. 호스트의 동의와 설정만 제대로 하면 회의 녹화를 쉽고 빠르게 시작/일시 중지/중지할 수 있습니다. 모든 것을 올바르게 설정하고 Zoom의 클라우드 공간을 사용하거나 데스크탑에 녹음을 저장할지 확인하십시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