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하나의 이메일 주소로 여러 유투브 채널을 만드는 방법

by kogoza 2022. 8. 17.
반응형

2005년에 설립된 이래 YouTube는 동영상 거대 기업이자 검색 엔진 기업으로 성장했습니다. 19억 명의 사용자 덕분에 전 세계 마케터가 가장 선호하는 앱이 되었습니다. 비즈니스를 성장시키려는 경우 YouTube 채널을 열고 운영하여 큰 도움이 될 것입니다. 이메일 주소만 있으면 시작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여러 YouTube 채널을 갖고 싶다면 어떻게 해야 할까요? 이메일을 여러 개 만들어야 한다는 뜻인가요? 고맙게도 쉬운 해결책이 있습니다. 하나의 이메일 주소로 여러 YouTube 채널을 만드는 방법을 살펴보겠습니다.

여러 YouTube 채널이 있어야 하나요?

단일 카테고리로 소규모 비즈니스를 운영하는 경우 단일 YouTube 채널이 적합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레시피에만 관심이 있는 경우 모든 비디오가 단일 채널에 잘 포장된 것처럼 보일 것입니다.

하지만 요리 외에 체력 관리에도 관심이 있다면 어떨까요? 파스타 레시피와 팬케이크 레시피 사이에 운동 연대에 대한 비디오가 끼어 있으면 채널이 약간 정리되지 않은 것처럼 보일 것입니다.

 

여기에 메시지가 무엇입니까? 간단 해. 비즈니스에 여러 카테고리가 있는 경우 각각에 대해 별도의 채널을 만드는 것이 더 적절할 것입니다. 그리고 실제로 그렇게 하는 더 좋은 이유가 있습니다.

  • 더 눈에 띄고 매력적인 비디오 포트폴리오를 만들고 잠재고객을 훨씬 빠르게 늘릴 수 있습니다.
  • SEO 점수가 향상되고 관심 있는 사용자가 더 쉽게 찾을 수 있습니다.

하나의 이메일 주소로 여러 YouTube 채널을 만드는 방법

여러 YouTube 채널을 만들면 계정이 자동으로 브랜드 계정으로 바뀝니다. 브랜드 계정은 개인 계정에 연결되어 있습니다. 즉, 여러 채널을 만들려면 이메일 주소를 사용하여 만든 첫 번째 Google 계정이 필요합니다.

바로 들어가서 하나의 이메일 주소로 여러 YouTube 채널을 만드는 방법을 살펴보겠습니다.

작동 방식은 다음과 같습니다.

  1. YouTube 에 로그인합니다 .
  2. 아바타 를 클릭하여 작업 메뉴를 엽니다 .
  3. 설정 을 클릭 합니다 .
  4. 새 채널 만들기 를 클릭합니다 . 그러면 브랜드 계정을 만들라는 메시지가 표시되는 새 페이지가 열립니다.
  5. 새 채널의 이름을 입력합니다. 비즈니스인 경우 일반적으로 회사 이름을 사용해야 합니다. 그렇게 하면 시청자가 귀하의 브랜드를 즉시 알아볼 수 있습니다.
  6. 생성 버튼을 눌러 프로세스를 완료합니다.

위 단계를 수행하면 YouTube에서 즉시 새 채널을 만들고 채널 대시보드로 안내합니다. 이제 브랜드 계정으로 더 많은 채널을 만들 수 있습니다.

자세한 설명, 연락처 이메일 및 위치와 같은 항목을 추가하여 새로 생성된 채널을 사용자 지정할 수도 있습니다.

YouTube 채널을 관리하기 위해 여러 사용자를 추가하는 방법

다른 제품과 마찬가지로 YouTube 콘텐츠도 수시로 수정해야 하며 댓글 섹션에서 시청자에게 응답해야 합니다. 이러한 작업을 결합하면 다소 압도적일 수 있습니다. 그러나 좋은 점은 여러 사용자를 추가하여 계정을 관리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그리고 가장 좋은 점은 사용자 이름과 비밀번호를 공유할 필요가 없다는 것입니다.

다음 작업만 수행하면 됩니다.

  1. YouTube 를 열고 브랜드 계정 소유자로 로그인합니다.
  2. 오른쪽 상단에서 아바타를 클릭합니다.
  3. 설정 을 클릭 합니다 .
  4. 관리자 추가 또는 제거 를 클릭합니다 . 이 옵션은 계정 아래에 나타납니다 .
  5. 권한 관리 를 클릭합니다 .
  6. 귀하가 실제로 계정 소유자인지 확인하기 위해 비밀번호를 다시 입력하라는 메시지가 표시됩니다.
  7. 오른쪽 상단 모서리에 있는 새 사용자 초대 버튼을 선택합니다 .
  8. 관리자로 추가하려는 사람들의 이메일 주소를 계속 입력하세요. 그 동안 소유자, 관리자 또는 커뮤니케이션 관리자의 세 가지 역할 중 하나를 사람에게 할당할 수 있습니다.
  9. 초대 버튼을 누르세요 . YouTube는 모든 사용자에게 계정 관리를 위한 초대를 보냅니다.
 

여러 YouTube 채널을 삭제하는 방법

때로는 새 채널을 여는 것이 예상한 대로 작동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팔로워를 늘리는 것이 고통스러울 정도로 느리고 철수하고 전략을 세우고 싶거나, 비즈니스의 장기 목표와 더 이상 일치하지 않는다고 느끼는 아이디어를 마침내 버렸을 수도 있습니다. 앞으로 단일 채널로 콘텐츠를 병합하기로 결정했을 수도 있습니다.

고충이 무엇이든 가장 적절한 결정은 채널을 삭제하는 것입니다.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1. YouTube 를 열고 브랜드 계정 소유자로 로그인합니다.
  2. 오른쪽 상단에서 아바타 를 클릭합니다 .
  3. 설정 을 선택 합니다 .
  4. 고급 설정 을 클릭합니다 .
  5. 결과 창에서 채널 삭제 를 클릭합니다 . 이 시점에서 콘텐츠를 영구적으로 삭제할지 아니면 일시적으로 숨길지 묻는 메시지가 표시됩니다.
  6. 영구 삭제 를 클릭합니다 .
  7. 내 콘텐츠 삭제 를 클릭 합니다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