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스팀에서 게임을 제거하거나 숨기는 방법

by kogoza 2022. 2. 22.
반응형

Steam을 사용하면 친구가 현재 플레이하고 있는 것을 볼 수 있지만 일부 게임은 보이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지루해지면 게임을 제거할 수도 있습니다. 그러나 많은 사용자가 이러한 옵션을 인식하지 못하거나 활성화하는 방법을 모르기 때문에 답답할 수 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Steam에서는 사용자가 이 두 가지 작업을 빠르고 쉽게 수행할 수 있습니다. 어떤 버튼과 메뉴를 눌러야 하는지만 알면 됩니다. 자세한 내용을 알아보려면 계속 읽으십시오.

Steam 라이브러리에서 게임 제거

Steam 라이브러리에서 게임을 제거하는 것은 엿보는 눈에서 게임을 숨기는 것과 다릅니다. 전자를 수행하면 계정에서 게임이 영구적으로 삭제됩니다. 더 이상 게임을 다시 다운로드하거나 실행할 수 없으므로 두 번째 구매가 필요합니다.

그러나 사람들은 게임이 아닌 Steam 계정에 연결되어 있기 때문에 더 일찍 타이틀을 플레이하여 얻은 업적을 볼 수 있습니다.

Steam 게임을 제거하기 전에 먼저 제어판에서 제거해야 합니다. Steam에서만 게임을 삭제하면 파일이 제거되지 않습니다. 대신 프로세스에는 파일을 찾고 수동으로 삭제하는 작업이 포함됩니다.

Steam 라이브러리에서 게임을 제거하는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1. 스팀을 실행합니다.
  2. "도움말"을 클릭하고 드롭다운 메뉴에서 "Steam 지원"을 선택하십시오.
  3. 하단의 검색창을 이용하거나 최근 플레이한 타이틀에서 삭제할 게임을 선택하세요.
  4. "이 게임을 내 계정에서 영구적으로 제거하고 싶습니다."를 선택하십시오.
  5. "확인, 내 계정에서 나열된 게임을 영구적으로 제거"를 클릭하십시오.
  6. 게임이 제거됩니다.

게임을 다시 플레이하려면 Steam Store에서 게임을 구매하고 두 번째로 전체 가격을 지불해야 합니다.

또는 2주 동안만 게임을 하고 2시간 미만으로 플레이한 경우 환불을 받을 수 있습니다. 이 옵션을 선택하면 Steam에서 총 비용을 반환합니다.

초기에는 Steam 게임을 제거하는 데 고객 지원에 연락하고 삭제를 요청해야 했습니다. 그러나 이제 위에서 설명한 단계를 사용하여 원치 않는 제목을 제거할 수 있습니다.

무료 Steam 게임 제거

무료 Steam 게임은 라이브러리에서 쉽게 제거할 수 있습니다. 결정을 의심하게 만드는 질문을 겪지 않아도 됩니다.

  1. 컴퓨터에서 Steam을 실행합니다.
  2. 스팀 라이브러리로 이동합니다.
  3. 제거하려는 무료 게임 중 하나를 찾으십시오.
  4. 게임을 마우스 오른쪽 버튼으로 클릭합니다.
  5. "관리"를 선택하십시오.
  6. "관리"에서 "계정에서 제거"를 선택하십시오.
  7. "제거" 옵션이 포함된 팝업이 나타납니다.
  8. 선택하여 프로세스를 진행합니다.

무료 게임이기 때문에 나중에 언제든지 게임을 다시 받을 수 있습니다. 그렇게 하면 라이브러리에 다시 나타납니다.

Steam 라이브러리에서 게임 숨기기

친구의 눈에 띄지 않는 것이 가장 좋은 Steam 타이틀이 있다면 내 상태에 표시되지 않도록 숨길 수 있습니다. 게임을 숨기는 것은 매우 간단하며 나중에 게임에서 숨겨진 상태를 제거할 수도 있습니다.

Steam 게임을 숨기려면 다음 단계를 따르세요.

  1. Steam 라이브러리에서 게임을 찾습니다.
  2. 해당 게임을 마우스 오른쪽 버튼으로 클릭합니다.
  3. 메뉴에서 "관리"를 선택하십시오.
  4. 목록에서 "이 게임 숨기기"를 선택하십시오.
  5. 자동으로 게임을 숨깁니다.

이제부터 Steam에서 내 상태를 표시하도록 허용하면 숨겨진 게임이 표시되지 않습니다. 다른 Steam 사용자도 라이브러리에서 게임을 볼 수 없습니다. 따라서 이러한 게임을 한적한 구석에 보관하는 것이 유리할 수 있습니다.

Steam에서 게임 숨기기 해제

더 이상 게임을 숨기고 싶지 않다면 숨겨진 폴더에서 게임을 제거할 수 있는 옵션이 항상 있습니다. 이렇게 하기로 선택하면 게임이 모든 사람의 기본 라이브러리에 표시됩니다. 숨겨진 폴더에 게임을 무제한으로 추가 및 제거할 수 있습니다.

  1. 스팀을 실행합니다.
  2. "보기"탭으로 이동하십시오.
  3. "숨겨진 게임"을 선택하십시오.
  4. 다시 표시하고 싶은 게임을 찾습니다.
  5. 게임을 마우스 오른쪽 버튼으로 클릭합니다.
  6. "관리"를 선택하십시오.
  7. "숨김에서 제거"를 선택하십시오.

물론 나중에 언제든지 게임을 부끄러움의 구석으로 되돌릴 수 있습니다.

게임을 숨기는 이유

Steam 사용자가 기본 라이브러리에서 게임을 숨길 수 있는 두 가지 주요 이유가 있습니다. 하나는 연령 제한 타이틀과 관련이 있고 다른 하나는 조직 목적을 위한 것입니다.

성인은 어린이에게 적합하지 않은 게임을 선호할 수 있습니다. 자녀와 같이 같은 Steam 계정을 사용하는 다른 아이들을 알고 있다면 일부 게임을 숨기는 것이 좋습니다. 그것은 아이가 실수로 타이틀을 실행하고 재생하는 것을 방지합니다.

다른 사용자는 특히 수백 개의 게임이 포함된 라이브러리에서 순전히 정리 목적으로 자신이 좋아하는 게임을 숨겨진 폴더로 보냅니다. 숨겨진 폴더를 사용하면 특정 제목을 더 쉽게 찾을 수 있으며 긴 메뉴를 탐색할 필요가 없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