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Windows 10에서 Steam 다운로드 속도를 높이는 방법

by kogoza 2021. 12. 3.
반응형

Steam은 여전히 ​​수백만 명의 활성 사용자가 있는 PC에서 가장 인기 있는 게임 플랫폼 중 하나입니다. 이 앱은 저렴한 가격으로 구매하고 즉시 플레이할 수 있는 수많은 게임을 제공합니다. 글쎄, 그렇게 빠르지 않습니다. 먼저 게임을 다운로드해야 하는데, 이는 때때로 어려울 수 있습니다. 최신 게임은 모든 그래픽 및 사용자 정의 개선으로 인해 매년 크기가 점점 더 중요해지고 있습니다. AAA 타이틀은 최대 100GB의 공간을 차지할 수 있으며 이는 이전 게임에 비해 엄청난 것입니다.

 

다운로드는 주로 파일 크기가 크기 때문에 이전보다 훨씬 오래 걸리지만 다운로드 속도도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다른 게이머들은 더 나은 연결을 얻거나 맥도날드 Wi-Fi를 끊으라고 말하지만 때로는 초고속 광섬유 인터넷이 있어도 게임이 영원히 다운로드됩니다. 이 문제는 일반적으로 대역폭 연결 때문이 아니라 다운로드를 제공하는 서버, 인앱 문제 또는 컴퓨터 때문입니다.

Steam 다운로드 속도를 높이는 방법을 알아 보려면 계속 읽으십시오.

Steam 게임을 더 빨리 다운로드하는 5가지 방법

이 방법 중 하나만 시도한 후에도 Steam 다운로드 속도가 동일하게 유지된다면 희망을 잃지 마십시오. 그들 모두를 통해 이동하고, 당신은 확실히 약간의 개선을 볼 수 있습니다.

1. 불필요한 프로세스 종료

때로는 너무 많은 응용 프로그램과 서비스가 컴퓨터 리소스를 사용합니다. 사용하지 않는 프로세스를 제거하면 원하는 Steam 게임을 얻는 데 필요한 다운로드 및 모든 입력/출력 처리를 포함하여 다른 작업을 위해 RAM과 CPU가 열립니다. Windows 10에서 불필요한 프로세스를 비활성화하는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1. "Ctrl + Alt + Delete"를 누르고 선택하거나 단순히 "Ctrl + Shift + Esc "를 눌러 "작업 관리자"를 엽니다 .
  2. 불필요한 프로세스를 마우스 오른쪽 버튼으로 클릭하고 "작업 끝내기"를 선택하십시오 . 다운로드 속도에 영향을 줄 수 있는 모든 브라우저 및 기타 선택적 프로그램을 닫으십시오.
  3. "작업 관리자" 창 하단에서 "리소스 모니터 열기"를 클릭 한 다음 "리소스 모니터"에서 " 네트워크 탭" 을 선택 하여 대역폭을 많이 차지하는 항목이 있는지 확인합니다.
  4. 모든 대역폭을 사용하는 앱을 발견한 경우 해당 앱에서 작업을 종료할 수도 있습니다. 프로세스를 마우스 오른쪽 버튼으로 클릭한 다음 "프로세스 트리 끝내기" 를 선택 합니다. 목록에서 제거하는 데 시간이 걸리는 경우가 많으니 인내심을 가지십시오.

2. Steam 다운로드에 우선순위 부여

작업 관리자를 사용하여 Steam에서 최대 다운로드 속도를 보장할 수도 있습니다.

  1. Steam이 실행 중인지 확인한 다음 작업 관리자 를 엽니다 .
  2. 프로세스 목록 에서 Steam 클라이언트  찾아 마우스 오른쪽 버튼으로 클릭한 다음 세부 정보로 이동 을 클릭 합니다 .
  3. 이제 세부 정보 창 에서 SteamService.exe 프로세스 를 마우스 오른쪽 버튼으로 클릭 하고 우선 순위를 높음으로 설정해야 합니다. 이 방법은 Steam 다운로드 속도에 대해 놀라운 일이 아니지만 적어도 현재 실행 중인 다른 프로그램보다 우선 순위가 높습니다.

참고: Windows 10 은 종료 후 설정을 저장하지 않습니다 . 부팅할 때마다 우선 순위 수준  전환 해야 합니다 .

3. 다운로드 지역 및 대역폭 제한 확인

Steam이 다운로드에 사용자의 위치를 ​​사용한다는 사실을 알고 계셨습니까? 다운로드 속도는 지역의 영향을 받지만 Steam은 때때로 잘못된 지역을 감지할 수 있습니다. 최적의 결과를 얻으려면 항상 자신의 위치 또는 가장 가까운 위치를 선택해야 합니다.

다음 단계에 따라 지역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1. "Steam"을 열고 왼쪽 상단 모서리 에 있는 "Steam 메뉴"  클릭 한 다음 "설정" 을 선택 합니다.
  2. 이제 "다운로드" 섹션을 클릭하십시오 .
  3. 여기에서 가장 가까운 지역을 선택할 수 있는 "지역 다운로드" 드롭다운 메뉴가 표시됩니다.
  4. 또한 "다음으로 대역폭 제한" 옵션이 "제한 없음" 으로 설정되어 있는지 확인합니다 .

때때로 가장 가까운 지역이 가장 적합한 옵션이 아님을 유의하십시오. 이 시나리오는 해당 지역의 트래픽이 높기 때문에 발생하므로 다른 위치를 선택하면 멀리 떨어져 있더라도 다운로드 속도가 빨라질 수 있습니다.

4. 바이러스 백신 및 방화벽 비활성화

때때로 방화벽이나 바이러스 백신 프로그램이 다운로드 속도를 방해합니다. 변경 사항이 있는지 확인하려면 각각을 비활성화하십시오. 비활성화하는 방법을 보려면 바이러스 백신 공급자의 설명서 또는 웹 사이트를 확인하십시오.

  1. 시작 메뉴를 열고 "방화벽"  입력 한 다음 "Windows Defender 방화벽 " 을 선택 합니다.
  2. 그런 다음 "Windows Defender 방화벽 켜기 또는 끄기"를 선택 합니다. 
  3. 마지막으로 "Windows Defender 방화벽 끄기" 확인란을 선택한 다음 "확인 " 을 선택하여 이를 확인해야 합니다.

5. 인터넷 연결 최적화

모든 사람이 최고의 인터넷 연결 속도를 감당할 수 있는 것은 아니지만 최소한 최대한으로 최적화할 수 있습니다. 우선 Steam에서 게임을 포함하여 무엇이든 다운로드할 때 이더넷 연결을 사용하십시오. Wi-Fi가 항상 최적의 다운로드 속도를 제공하는 것은 아닙니다.

이러한 연결 유형의 이점을 최대한 활용하려면 LAN 드라이버가 최신 버전인지 확인하십시오. 많은 프로그램이 모든 드라이버를 쉽게 업데이트하지만 대부분은 비용이 많이 듭니다. DriverEasy 는 모든 최신 드라이버를 다운로드하는 데 적합한 무료 및 프리미엄 버전으로 제공됩니다.

끝으로, 느린 인터넷 속도는 현대 사회에서 가장 실망스러운 것 중 하나입니다. 위의 제안(적어도 하나 이상은 아님)이 다음 Steam 판매에 맞춰 Steam 다운로드 속도를 높이는 데 도움이 되길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