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Windows 10에 내장 된 화면 캡처 도구를 사용하는 방법

by kogoza 2021. 1. 11.
반응형

Windows 10은 타사 소프트웨어없이 화면 비디오를 녹화 할 수 있습니다. Windows 10의 사용하기 쉬운 캡처 유틸리티를 찾아 사용하여 디스플레이를 기록하는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게임 바는 게임만을위한 것이 아닙니다

Windows 10의 화면 캡처 도구는 Xbox Game Bar의 일부입니다. 이름에서 알 수 있듯이 Game Bar는 단순한 게임 그 이상 입니다. 이 가이드에서는이를 사용하여 화면을 녹화합니다.

이 도구는 H.264 MP4 형식으로 화면의 비디오를 캡처합니다.

화면 녹화는 게임 바의 "위젯 메뉴"기능을 통해 액세스 할 수있는 "캡처"위젯의 일부입니다. 위젯 메뉴를 사용하려면 Windows 10의 2019 년 5 월 업데이트  이상 이 필요합니다  .

Windows 10에서 화면 캡처를 시작하는 방법

먼저 Windows + G를 눌러 게임 바를 시작합니다. 또는 시작 메뉴를 열고 "Xbox Game Bar"응용 프로그램을 시작할 수 있습니다.

(게임 바 오버레이가 나타나지 않으면 설정> 게임> Xbox Game Bar로 이동하십시오. 여기에서 Game Bar가 "켜짐"으로 설정되어 있는지 확인하십시오. 키보드 단축키를 확인할 수도 있습니다. "게임 바 열기"를 다음으로 전환 할 수 있습니다. Windows + G 대신 원하는 키 조합.)

Game Bar 오버레이 화면에서 "Capture"창을 찾습니다.

보이지 않으면 왼쪽의 위젯 메뉴 아이콘을 클릭하세요. 왼쪽에 글 머리 기호가있는 여러 줄처럼 보입니다.

드롭 다운 목록이 나타납니다. "캡처"를 클릭합니다. "캡처"바로 가기는 게임 바 도구 모음에있을 수도 있습니다.

화면 녹화를 시작하는 방법

오버레이에서 "Capture"위젯 창을 찾습니다. 캡처 위젯에는 4 개의 버튼이 있습니다 (왼쪽에서 오른쪽으로) :

  • 스크린 샷 : 활성 창의 스크린 샷을 찍습니다.
  • 최근 30 초 녹화 : 이전 30 초 녹화를 생성합니다.
  • 기록 시작 : 활성 창 기록을 시작합니다.
  • 녹음하는 동안 마이크 켜기 :이 옵션을 사용하면 Windows 10에서 컴퓨터의 마이크에서 오디오를 캡처하여 녹음에 포함합니다.

버튼 아래에 텍스트가 있습니다. 이렇게하면 활성 창이 무엇인지, 즉 기록 될 내용을 알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웹을 탐색하는 경우 열려있는 탭의 제목이 표시됩니다.

화면 녹화를 시작하려면 먼저 마이크를 사용할지 여부를 결정해야합니다. 이는 화면에서 설명하려는 경우에 유용합니다.

다음으로 녹화 시작 버튼을 클릭하기 만하면됩니다.

화면 녹화가 시작되고 화면 모서리에 작은 도구 모음이 나타납니다. 녹음의 실행 시간이 표시되며 녹음을 중지하고 마이크를 전환하는 버튼도 있습니다.

완료되면 중지 아이콘을 클릭하여 녹음을 종료합니다.

캡처 위젯에서 "모든 캡처 표시"를 클릭하여 녹화를 확인합니다.

녹음 내용이 목록 맨 위에 표시됩니다. 파일 탐색기에서 모든 녹화 및 스크린 샷을 보려면 폴더 아이콘을 클릭합니다.

이러한 레코딩은 기본적으로 Windows 사용자 폴더 (C : \ Users \ NAME \ Videos \ Captures)에 저장됩니다.

그런데 기본적으로 Windows + Alt + R을 눌러 화면 기록을 시작할 수도 있습니다. 설정> 게임> Xbox Game Bar로 이동하여 이러한 바로 가기 키를 사용자 지정합니다.

반응형

댓글